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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의 일반적인 예술적 개념의 전형적인 분석

무시할 수 없는 것은 시의 이미지가 개인의 것이 아니라 집단의 전체라는 것이다. 이미지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은 이미지의 합계가 아니라 이미지 군락 사이의 유기적 구조이다. 위에서 언급한 계화, 춘산, 월승, 산새, 시명, 춘계는 원래 흩어져 있었는데, 유기적인 전체로 통일될 수 있었던 것은 의미 있는 맥락이 있었기 때문이다. 고전 서정적 고전에서 의미는 감정이고, 감정의 특징은 운동이다. 그래서 중국어에서는 감정, 느낌, 감동, 심장 박동, 느낌은 정적이 아니라 변화한다. 그래서' 시서' 에서는 감정은 냉막, 반대는 냉막' 이라고 말했다. 정서가 운동이기 때문에, 이미지는 운동 속을 관통하고 유기적 구조 (이것이 바로 의경, 아래에 자세히 소개됨) 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를 의맥이라고 부릅니다. 고전 시사 분석은 말이 뜻대로 되지 않아,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그 이유는 그들이 의미를 잊었기 때문이다. 가끔 교만해도 단편이지, 모든 의미가 아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의미를 잊는 것은 흔한 일이다. 왜냐하면 그 이유는 표층적이고, 명백하고, 예측 가능하며, 의미는 깊고, 은밀하며, 문학에서는 직접적으로 일관성이 없고, 공백에 있기 때문이다. 일반 독자에게는 이해할 수 있지만 말할 수는 없다. 중국 고전시에서 표층의 이미지는 종종 다채롭고 뚜렷하기 때문에 깊은 의미는 쉽게 가려지고, 간과되고, 가려진다. 의맥은 코끼리보다 더 은밀하고, 전면적으로 빗질하기가 더 어렵다. 예를 들어, 바이 주이 \ "전당 봄 투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