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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루 시
고요한 산골짜기에서는 아무도 보이지 않고 소리만 들린다. 석양의 그림자가 밀림 깊은 곳에 비춰져 이끼 위에 비춰져 경치가 쾌적하다.
참고: 녹채 (zh 斧 I): "장작" 은 "짝퉁", 울타리와 같다. 이것은 지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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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들은 시를' 시간의 예술' 이라고 부른다. 좋은 시는 항상 가장 표현적인 순간을 포착하고 예술의 터치를 통해 영원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왕위의' 차이루' 이 바로 이런 상황이다.
시인은 독특한 민감성으로' 공산인의 목소리' 와' 그곳의 햇살, 작은 숲으로 들어가는 순간' 을 파악해 영원한 고요하고 공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명대 이동양은 회려당시를 평론했다. "담담하고 두껍고 가깝고 멀지만, 아는 사람과 이야기할 수 있어 속인과 이야기하기가 어렵다."
명대의 호응린과 청대의 왕석들은 왕위' 지천별집' 의 시가' 자입선'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런 견해는 다소 과장될 수 있지만, 왕위의 산수시는 확실히' 한 마디도 하지 않고 풍류한' 선심을 드러내며' 인생 경험을 잊고 모든 생각 속에서 침묵한다' 고 말한다.
왕위는 순수하고 텅 빈 마음으로 자연을 관찰한 것이기 때문에, 그의 이런 시는 생동감 있고 활발하지만 시종 침묵을 목표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런 침묵의 마음가짐은 자연히 왕위가 오랫동안 불교, 특히 선종사상의 영향을 받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이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왕위를' 시불' 이라고 존칭한다.
이 시의' 선' 에 대해 오늘 이택후는 진일보한 성장을 했다.
차이루',' 오신이',' 관조계' 세 편의 시를 논평하면서 그는 "모든 것이 움직인다" 고 말했다. 평범하고 현실적이지만, 그것이 전달하는 의미는 영원한 정지, 본체의 정지 ... 이것은' 운동' 에서 얻은 정지, 실제 장면에서 얻은 가상 환경, 무수한 현상에서 얻은 온톨로지, 순간적인 직감의 영역에서 얻은 영원이다.
자연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세상과 무관한 것 같다. 봄에는 온갖 꽃이 만발하고, 새는 노래를 부른다. 그러나 자연을 이해하는 이 순간에 불후의 존재를 느낄 수 있다 ... 감동적인 시공간장면은 불후의 영원을 나타내기 위한 것 같다. ""
아마도 시에서 묘사한 그 순간 시인은 생명의 본질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바로' 영원한 침묵, 온톨로지의 침묵'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