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초당은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졌다. 시인은 후대를 위해 쓴 것이다. 그것은 누구를 가리킵니까?

초당은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졌다. 시인은 후대를 위해 쓴 것이다. 그것은 누구를 가리킵니까?

두보.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확장 데이터:

소년 시절 두보는 연이어 오월 () 와 조치 () 를 여행하면서 그동안 낙양 () 에 갔었다. 서른다섯 살 이후 장안 시험에서 1 위, 꼴찌를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관장이 실의에 빠져서 당대의 상류사회의 사치와 사회 위기를 목격하였다. 천보 14 년 (755), 안사의 난리가 터져 관문이 함락되어 두보가 많은 곳으로 이주했다.

간원 2 년 (759),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으로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인생 전체에 관심을 갖고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있다.

산에 오르다','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의 명작을 창작했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바이두 백과-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