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저자에게 놀러 나갈 때 고시 한 수를 써달라고 부탁하다!
저자에게 놀러 나갈 때 고시 한 수를 써달라고 부탁하다!
이상은은
내 마음속에는 황혼의 그림자가 있다.
나는 차를 몰고 악우의 묘로 갔다.
태양을 보러 가는데, 비록 그가 영광스럽지만,
다가올 밤에 묻히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악유원 풍경 명소: 장안 (현 xian) 남부에서는 당대 장안이 가장 높은 곳이다. 한고조선제는 악유사를 건립했는데, 악유원과 악유원 관광지로도 불린다. 그것은 장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악유원 관광지는 진나라 이춘원림의 일부이며 서한 초년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한서 선제기" 는 "3 년을 신으로, 기꺼이 정원을 시작한다" 고 실려 있다. 즉, 락유원 관광지의 본명은 악유원이고, 한고조의 첫 황후 서씨는 아이를 낳은 후 죽어서 여기에 묻혔다는 것이다. "원래" 와 "원래" 동음 이의어 때문에, 놀이공원은 "놀이공원 풍경 명소" 라고 불린다. "관중실록" 에는 "선제후욱이 장안현 악유에 묻혔고, 묘는 곡강지북에 지어졌고, 명악유묘는 정원으로 유명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
갈홍' 서경잡기'' 악유원 관광지에는 장미나무가 있고, 그 밑에는 많은 장미나무가 있다' 며' 바람이 그 사이 꽃이 쓸쓸하고 햇빛이 찬란하다' 고 해서' 회풍' 이라고 불렀는데, 당시에는' 경풍' 이나' 연지초' 라고도 불렸다. 장미와 자화지들은 모두 낙유원 풍경 명승지의 특색 있는 꽃이다. 중만당의 교분까지, 락유원 관광지는 베이징인들이 놀기에 좋은 곳이다. 동시에 지리적 위치가 높기 때문에 문인 묵객들도 자주 이곳에 와서 시로 서정을 한다. 당대의 시인은 악유원 관광지에 거의 100 곡의 절구를 남겼는데, 줄곧 사람들에게 칭찬해 왔으며, 이상은은 그 중 하나이다.
스물다섯 살 때, 이상은은 영호추의 아들 능호도에 의해 추천되었다. Linghu 추 가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왕 마오 의 기중 에 의해, 왕은 딸을 그와 결혼했다. 왕무지는 이파의 중요한 인물이기 때문에 이상은은 줄곧 우이파의 투쟁에 빠져 관직에서 매우 실의에 빠졌다. 유명한 시' 락유원 승경' 은 그의 고민스러운 심정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2 불편 함: 불행하고 불행하다.
이 시는 작가가' 들판' 의 황혼 전 경치를 찬양하기 위해 자신의 심정을 표현한 것이다. 시인 이상은은 당시 성당제국의 일시적인 번화를 통해 심각한 사회위기를 예견했다. 석양이 무한히 좋아 다가오는 밤에 묻히다' 는 시구는 노년을 예고하고, 옛날의 아름다운 경치는 이미 멀어져,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청춘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한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임종자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이자 저자가 생명의 위대함과 초월을 느끼며 내면의 무력함을 표현한 것이다.
이것은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걸작이다.
언어 번역:
저녁 에 접근, 불편 함을 느낍니다;
차를 몰고 악유원 명승지로 가서 고민을 풀고 싶다.
석양이 무한히 아름답다는 것을 보고, 황금빛이다.
황혼에 가까웠을 뿐, 아름다운 시간은 결국 짧았다.
오늘 저녁, 나는 좀 불편함을 느꼈기 때문에, 나는 마차 한 대를 타고 고대의 악유원 풍경지를 참관하러 갔다. 이 순간 석양을 보는 것은 정말 보기 좋지만, 이미 황혼이 가까워져서 곧 꺼질 것이다.
옥계 시인, 또 다른 칠언절구, "뭇나무 매미가 무지개를 끊고, 악유원 관광지에 서풍이 있는데, 왜 옥천 [원] 을 남겨두고, 더 동쪽으로는 석양이 없어!" 라고 적었다. 또한 고대 평원을 오르고, 경생정을 만지고, 감정을 토로하는 작품이다. 락유원 풍경 명승지, 그가 줄곧 좋아했고 수시로 방문한 곳인 것 같다. 이날 밤, 왠지 하우시는 기분이 좋지 않아 그를 보내기가 어려웠다. 그는 헤엄쳐 다니기로 결정하고, 차를 몰고 악유원 관광지로 가기로 했다.
락유원 풍경지의 이름은 우리에게 낯선 것이 아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영원한 절창, 진이 E, 우리의' 시의 사진' 의 보물고에 깊이 새겨져 있다는 것이다. 바로' ... 악유원지 경청추절, 함양고도는 소리 없이 --먼지 소리가 절대적으로 죽고, 서풍이 여전히 비추고, 한가의 능이 없어졌다. " 옥계에도' 락유원 풍경 명승지에 서풍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얼마나 해음인가! 악유원 관광지는 선제에서 건설되었는데, 원래는 사찰원림이었는데, 마땅히' 악유원' 이라고 불러야 한다. 그 지세가 넓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원' 이라고 부른다. 이 정원은 장안시의 동남부에 위치해 있다. 일단 고대 평원에 도착하면 도시 전체가 볼 수 있다.
예로부터 시인은 다정다감하고 다정다감했지만, 높은 곳에 오를 때마다 끝없는 생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가국의 슬픔, 인생 체험감, 고금의 정, 천인의 생각은 종종 서로 얽혀 있고, 억울함이 가득하며, 거의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천자앙은 유주고대에 오르자마자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끝이 없고, 끝이 없다" 는 감탄을 내뱉었다. 이것이 아마도 가장 대표적인 예일 것이다. 만약 정말 상장된다면, 정말' 중원에 용이 있다' 는 말과 같다. 깃털 서쪽에 관해서는, 왜 안 되나요? 그러나 이번에 나는 악유묘군에서 차를 몰고 올라갔지만, 후회를 구하러 온 것이 아니라, 그에게' 마음속에 황혼이 있다' 는 심정을 보내러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전제를 알면' 석양' 이라는 두 마디가 그가 여행에서 얻은 만족, 혹은 적어도 한 가지 위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전통작품과는 다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보라, 금빛 세상의 석양처럼 비춘 이 끝없이 찬란한 대지는 참으로 큰 아름다움이며, 이 아름다움은 황혼이 다가올 무렵, 특히 경이롭고 도취되어 있다!
송치의' 음군이 석양을 권하고, 꽃 속에 저녁 사진을 남기다' 도 비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아쉽게도 옥계의 이 시는 오랫동안 선인들에게 오해를 받아 후세에 의해' 단지' 와' 그러나' 라는 뜻으로 해석되고, 옥계가 슬픈 비가로 여겨지는 것은' 몰락한 부정적인 감정의 반영' 등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고대의' 강' 자는 이런 뜻이 없다. 처음에는 "없다" 와 "오직" 을 의미하는 "만" 이라고 썼기 때문에 "예" 와 "예" 라는 의미가 있다. 또 다른 예가 있는데, 깃털 본인 얘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좋은 예가 있습니다. 그는' 금서' 장에서 "이 정을 기억할 수 있다. 왔다가 또 갈 줄 모른다!" 라고 썼다. 그것은 (정확 하 게) 그 당시 이름을 지정 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마침 그때' 를' 심지어 그때에도' 로 해석하는데, 이것은 이미 가설적인 단어가 되었다.' 딱' 은 전혀 의미가 없기 때문에 혼동하기 어렵다.
가느다란 맛' 만나무는 무지개를 끊는다', 만약 나무가 바깥에 깨진 무지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비가 맑고 둥근 풍경으로 여겨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밸리 깃털 서쪽 한 번 말했다: "tianen 잔디, 인간의 태양. 클릭합니다 이 두 글자는 깃털 서부의 일생의 심경을 묘사한 것이기 때문에, 그는 늘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면서, 아깝게 글자를 금처럼 여긴다. 또 한 번, 그는 악유원에서 시를 쓰고, 어떤 황권을 언급하고, 지나간 감정, 풍경에 대한 소중함, 청묘에 대한 불참함, 돌아갈 수 없는 감정을 표현했다. 이것이 바로 시인이 깊이 느끼는 사랑 생활, 세속 준수, 이상을 고수하는 고충이다. 만약 이런 깨달음을 그의 늙고 가난하고 무너진 작품들로 간단히 이해한다면, 우리는 과과가 옥계시의 의미를 얻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잃는 것은 쉬워도 감상하기는 어렵다.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는데, 너는 어떻게 감히 확고하게 할 수 있니? 나는 더 가까이 가기 위해 그것을 토론하고 싶다.
사상감정: 이상은은 만당시대에 살았는데, 이 나라는 곧 시운이 좋지 않을 것이다. 비록 그는 야심적이지만, 그는 표현할 수 없어 매우 좌절했다. 이 시는 그의 슬픔을 잘 반영하였다. 시인이 악유원 관광지에 올라' 불편함' 의 느낌을 분산시켰을 때 찬란한 석양을 보고 감개무량했다. 어떤 사람들은 일몰이 노년과 빈곤에 대한 한숨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긍정적인 낙관주의라고 생각한다. 시인은 삶을 사랑하고 세상에 집착하기 때문이다. 수천 년 동안 이 두 개념은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다.
감상 감사: 앞의 두 문장은 "마음속에 황혼의 그림자를 띠고, 나는 이미 음악 무덤에서 차를 몰고 올라갔다" 는 뜻으로, 저녁 무렵 나는 기분이 가라앉아 차를 몰고 옛 교외로 갔다. "밤" 은 날이 곧 어두워지고, "불편함" 은 불쾌함을 나타낸다. 시인은 기분이 우울하여, 그는 차를 몰고 나가서 경치를 보고, 이것으로 답답함을 풀었다. 고원' 은 악유원 관광지로 장안 남부에 위치하여 지세가 비교적 높아 당대의 관광지이다. 이 두 문장은 고원에 가는 시간과 이유를 지적한다. 마지막 두 문장' 석양은 무한히 아름답고, 다가올 밤에 묻히다' 는 말은 석양 속의 풍경이 무한히 아름답다는 뜻이지만, 아깝게도 황혼에 가까워졌다. 무한함' 은 석양 장면에 대한 열렬한 칭찬이다. 그러나 "방금" 라는 단어는 깊은 슬픔으로 변했다. 시인이 아름다운 것을 만류할 힘이 없는 긴 한숨이다. 이 두 문장이 격언 경구에 가깝다는 말은 깊은 뜻이 있다. 그들은 석양의 자연 풍경뿐만 아니라 시대에도 관한 것이다. 시인 이상은은 성당제국의 일시적인 번화함을 통해 심각한 사회위기를 예견하며 속마음을 어쩔 수 없이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