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인은' 세외잡영' 이라는 시에서 어떤 수법을 써서 천산과 구체적 시의 결합을 설명하는가?
시인은' 세외잡영' 이라는 시에서 어떤 수법을 써서 천산과 구체적 시의 결합을 설명하는가?
시는 풍경으로 시작한다: "천산만조안요, 외로움으로 나를 서쪽으로 인도한다." 천산에는 수만 개의 설봉이 있고, 험준함은 물과 같고, 하얗고 옥과 같다. 그들은 저자를 서쪽으로 인도하여, 길을 따라 서로 동행하고, 서로 위로했다. 시 속의 이른바' 외로움' 은 임측서가 망명길에 있는 외로움이자 그의 정치적 입장에서의 외로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청나라 후기에 조정은 부패하고 무능했다. 외국 침략자들은 먼저 아편으로 중국을 독살하고, 중국이' 병사가 적을 방어하고, 돈이 없다' 고 할 때, 다시 총으로 땅을 약탈한다. 인민은 수심이 뜨거운 가운데 있고, 국가는 위급하다. 이 고비에서 임측서는 항왜를 극력 주장하며' 호문으로 아편을 파괴하다' 사건으로 중국과 외국에 충격을 주었다. 그러나 천황을 비롯한' 평화파' 가 기꺼이 모욕을 당하고,' 전쟁파' 를 배척하고 타격하는 것은 불합리하다. 임칙서의 심정과 남송애국 시인 신기병이' 물고기를 만지다' 에 쓴' 천 원을 사서 다른 사람을 선물해 주는데, 이 정이 어찌 원망하겠는가' 라고 적었다. 그는 적을 죽이고 국가에 보답했지만 조정의 중시를 받지 못했다. "외로움" 은 잊을 수 없다. 임칙서는 망망한 설원에 있었고, 설산의 외로움은 그로 하여금 자신의 외로움을 연상하게 했다. 그런 다음 그는' 매파' 전체가 조정에서 소외되고, 중국 연해 지역이 침략자의 유린을 당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며 슬픔과 분노를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극도의 분노와 어쩔 수 없이 긴 웃음 속에서만 누설할 수 있다. "나는 산의 신에게 미소를 짓고 있다. 맑은 눈은 벗기 어렵다." 산은 웃지 않지만, 이때 설산은 시인의 머릿속에 영혼이 있다. 시인처럼 사라지기 어려운' 청설' 으로 가득 차 있다. 남송애국 시인 육유는' 원망' 에서 "그해 만리모봉후, 마수량주" 라고 말했다. 지금 국경 요새를 방어하는 군 생활은 꿈에만 나타날 수 있지만, 꿈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것이다. 먼지가 오래된 밍크 모피를 덮었다. 후진타오는 아직 있고, 귀밑머리는 먼저 가을이고, 눈물은 텅 비었다. 이 삶을 누가 알겠는가, 마음은 천산에 있고, 늘 창주에 있다! " 이때 임칙서는 이미 60 세에 가깝다. 그는 사막의 황량한 설원을 바라보면서' 마음은 해안에 있고, 늘 천산에 있다' 는 느낌이 들 수도 있다. 차이점은 송나라의 적은 진국이고 천산 지역은 전투의 전선이라는 것이다. 그들은 다른 시대, 다른 환경에 살고 있지만 그들의 운명은 매우 비슷하다. 말을 타고 량주의 육유나 호문이 아편을 소멸하는 임칙서든, 그들은 항주를 구주의 남송조정으로 직접 대하고, 국가의 환심을 얻기 위해 중국의 물력을 측정하는 만청 정부를 마주하고 있다. 그들의 이상과 포부는' 폐관 자수',' 먼지 정착' 일 뿐이다. "나는 산의 신에게 미소를 짓고 있는데, 맑은 눈과 함께 사라지기가 더 어렵다." 한 세대의 민족 영웅 임측서가 몰락 왕조에서 밀려났다. 비하되는 길에는 외로운 설산이 있고, 걱정이 있어도 하소연하는 사람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그는 산의 신을 비웃을 수밖에 없다. 그는 보국의 내면의 고통을 비웃고 탄식하며 검은 머리카락이 하룻밤 사이에 은머리로 변했다. 그의 웃음은 매우 슬펐다.
둘째, 지식 범위 확대:
1, 원시시 감상: 세외푸
천산 만 사람들이 Qiong 야오 를 놀라게 하고, 외로움은 나를 서쪽으로 끌어들였다.
나는 산신에게 미소를 짓고, 햇빛이 맑고, 눈이 새하얗다.
2. 작품 소개:' 세외잡영' 은 현대민족 영웅 임칙서의 작품이다. 이 시는 서기 1842 년 (도광 22 년) 에 기록되었고, 작가는 신장 일리로 파견되었다. 시는 천산을 보고 감정을 표현하며 매우 재미있다. 처음 두 문장은 천산의 장려한 광경을 묘사하고, 자신이 이리로 강등되었다고 썼는데, 여행 중에는 천산과 동행할 수밖에 없어 일종의 외로움이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마지막 두 문장은' 웃음' 과' 벗어나기 어렵다' 라고 쓰여 있다. 표면적으로 보면, 그들은 성격이 명랑하고 마음이 넓다. 사실 그들은 역경 속의 무력함을 표현하고, 늙고 성취감이 없는 슬픔을 표현했다.
3. 저자 소개: 임측서 (1785-1850) 는 근대 애국주의자이자 민족 영웅이다. 복자' 는' 무',' 석림' 의 의미도 있고 밤에는' 마을 노인',' 퇴촌' 이라는 호칭도 있다. 후관 (오늘 복주) 이 태어났다. 18 1 1 년 (가경 16 년) 진사. 유교 고전과 실학 저작에 대한 그의 초기 학습은 그의 향후 정치 실천을 위한 사상의 기초를 다졌다. 그는 장쑤 총독, 양광총독, 호광총독, 산시 간총독, 운귀총독을 역임한 고위 관리이며, 두 번이나 친차대신으로 임명되었다. 벼슬을 한 지 30 여 년 만에 14 성에서 모두 벼슬을 했다. 그가 가는 곳마다 백성들을 배려하고, 관리를 정돈하고, 수리 건설을 하고, 백성을 재해에 구제하고, 청렴결백하며,' 임청천'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1839 년 6 월, 그가 이끄는' 호문이 아편을 섬멸하다' 는 충격을 받아 중화민족의 존엄성을 수호하고 세계 마약의 선구자가 되어 근대 중국의 반침략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정치가이자 사상가인 임측서는 청나라 정치 부패, 경기 침체, 내우외환에 직면하여 개혁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있다. 전 세계의 중국인들은 모두 그것이 서방의 침략에 적극적으로 저항하고 중국의 주권과 국익을 수호하는 것에 탄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