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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쉬안(Fu Xuan)의 '금서' 번역

청양(靑陽) 지역은 고대에는 북빈(白泉)이라 불렸으며 중화민족의 발상지 중 하나이다. 오래전 이곳에 주(周)족이 통치를 세웠습니다. 진시황은 6개국을 통일하고 청양 지역을 북제현으로 삼았다. 이 노란 땅에는 뛰어난 역사적, 문화적 유명 인사들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동한의 위대한 철학자 왕푸는 '후한삼성'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저서 '건복륜'이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명나라의 유명한 문학가인 이몽양(Li Mengyang)은 명나라의 '7대 학자' 중 첫 번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저서 '공공 컬렉션'은 모두 중국 역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대 중국의 학문문화. 위진(魏晉) 시대의 복현(富玄)도 그중 한 사람이다. 그의 불후의 작품 『부자(富子)』와 월복(月富) 시 역시 중국 사상사와 학문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다.

'금서·부현전'에는 "복현은 이(節)를 쓴 인물로 북방 니양(지금의 간쑤성 닝현현) 출신"이라고 나와 있다. 고귀한”, 그의 글은 버리지 않았고 그의 글은 매우 풍부했습니다. 그는 "구경과 삼사를 편찬하고 각 지방의 예를 들어 장단점을 판단하였다. 이를 복자(富子)라 부르는데 내편과 외편의 중장이다. 4편과 6편의 기록이 있다. , 총 140편의 시, 수십만 개의 단어로 전 세계에서 100권이 넘는 작품을 출판했으며 동시대와 후세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당나라 방현령이 지은 《금서(金書)》에서는 금나라 시공왕 심(沈)의 말을 칭찬하고 있다. 유교를 강조하는 것만으로도 과거 양모, 기손, 맹자 등의 간첩 활동을 막을 수 있다.” 청나라의 『사곡전서총록』에도 『부자』에는 “모두 도를 다스리는 일, 유교의 문체를 밝히는 일, 명언의 본질을 밝히는 일에 관심을 두고 있다”고 적혀 있다. 그러므로 Lunheng과 Changyan은 열등한 것으로 간주되어야합니다." Wang Chong의 "Lun Heng"과 Zhong Changtong의 "Chang Yan"보다 학문적 지위를 높이십시오. 이 때문에 진나라 무제(吳帝)가 칙령을 내려 “부현(富玄)은 농사의 손익과 수관의 부침을 설명하고, 국사에 관대하고 엄중하게 지내도록 명하였다. 이것이 바로 나라의 근본이고 오늘날 시급한 일이다. 청나라 건륭제마저도 복현의 『부자』를 칭찬했다. "사물을 관리하는 좋은 방법"으로. 그러나 남북 왕조 이후 Fu Xuan의 "Fu Zi"는 많이 사라졌습니다. 따라서 『당서·경계지』, 『송사·일문지』, 『중문총록』 등의 역사서에 나타난 부현의 『부자』에 대한 기술은 『중문총록』에 기술된 내용보다 훨씬 적다. 진·부현전'. 누군가가 Fu Xuan의 "Fu Zi" 단편을 수집하고 정리하기 시작한 것은 청나라 시대가 되어서였습니다. 청나라 사람 안커준은 수십 년 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 『태평위란』, 『북당서초』, 『기설륜』, 『이문뢰거』, 『군서지야오』 등의 책을 집필했다. ", "Yi Lin"등 문헌에서 Gou Ji는 Fu Xuan의 "Fu Zi"조각 6 권을 발견하여 "The Complete Antiquity, Three Dynasties, Qin, Han, Three Kingdoms"라는 책으로 편찬했습니다. 육조'는 그가 편찬한 것이다. 처음 2권은 시와 시로 되어 있고, 마지막 4권은 『부자』이다. 》. Fu Xuan의 "Fu Zi"는 20개 이상의 비교적 완전한 정치적 논평과 수십 개의 역사적 논평을 모아 비교적 완전한 텍스트로 만듭니다.

'진서·부현전'에는 복현이 사망할 당시 '예순두 살'이었다고 나와 있지만 구체적인 출생 및 사망 시기는 분명하지 않다. 고(故) 육간여(魯密禪) 선생의 연구에 따르면, 부현당은 동한 헌제 건안 22년(서기 217년)에 태어나 함녕 4년(서기 278년)에 사망했다고 한다. 서진(西晉)의 무제(吳帝)는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의 역사적 인물이다. 『금·부현전』에는 “현소는 외롭고 가난했으나 학식이 풍부하고 글을 잘 썼다”고 적혀 있다. 그가 겨우 20대 초반이었을 때의 상태에서. 정시 6년에 작품에 선정되어 유명한 '죽림칠현' 중 한 명인 완계와 함께 '위서(魏書)'를 공동 집필했습니다. 그 후 그는 홍농주와 농업학교 교장을 역임했다. 조위말에 사마소는 공작, 후작, 숙부, 자, 남작이라는 5개의 칭호를 세우고, 재곡남작으로 칭하며, 진나라 사마연왕의 시중을 맡았다. 진나라 무제(吳帝)때 자작으로 승진하여 마도위(毛条偉), 관직 검열관 중성(中成), 태포(台浦), 사리소위(利孝孝傳) 등이 되었다. 푸쉬안은 생애의 대부분을 조위(曹魏) 시대에 살았고, 진나라에 입성하여 '귀족'이 된 후 12년만 살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여러 왕조의 벼슬을 역임하고 6대 대신의 벼슬을 역임했으며, 위·금대, 특히 금나라 초기에 직면한 사회적 모순을 잘 알고 있었다. 따라서 서진 왕조의 장기적인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적시에 많은 제안과 아이디어가 제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푸쉬안(Fu Xuan)은 “국가는 인민을 기반으로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나라를 다스리려면 먼저 국민의 평화를 이끌어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사람들에게 평화를 가져오려면 먼저 그들을 풍요롭게 해야 합니다. 그는 “백성이 부유하면 안전하고 가난하면 위험하다”며 “백성이 부유하면 집과 집에 편안하고 윗사람을 공경하게 된다”고 말했다. 가난하면 고향을 위태롭게 하고 가족을 업신여길 것이며, 모여 있으면 굶주리고 추워도 죄를 짓지 않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그리고 국민을 풍요롭게 하는 열쇠는 '관심을 키우는 것'에 있습니다. 그는 “위의 욕망은 억제되지 않고, 아래의 사람들은 방탕한 정욕과 방탕함을 누리며, 백성들은 그것에 중독된다”고 말했다. 고요함은 마치 불이 숲을 태우는 것과 같으니 광야가 썩지 않게 하기가 어렵도다." 그러므로 그는 통치자들에게 분명히 경고했다. 이것이 거버넌스의 핵심이다.

또 다른 예는 "국가를 다스리는 데 두 개의 손잡이가 있는데, 하나는 상이고 다른 하나는 형벌"이라는 Fu Xuan의 의견입니다. 상을 주는 사람은 통치의 큰 미덕이고, 벌을 주는 사람은 통치의 가장 강력한 사람이다. 사람이 하늘과 땅을 두려워하는 이유는 살 수도 있고 죽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두 개의 손잡이를 쥐고 다스리고 심판하며, 거침없이 사람을 죽이는 것은 천지와 같은 위엄을 지닌 것이다. “그래서 백성이 사는 것보다 더 좋아하는 것은 없고, 죽음보다 더 미워하는 것은 없다. 그들의 미덕에 만족할 것입니다. 만일 그들이 그들의 악한 길을 막고 그들의 악한 행위를 벌하면 백성들은 그들의 권력을 두려워할 것이다. ...노인의 큰 덕은 도움이 필요할 때 도와주는 것입니다. “덕과 이익이 없이 위협과 처벌만 하게 된다면 국민은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위협과 형벌 없이 덕만 베풀면 백성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이 삶에 만족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로부터 가르침을 받을 수 없습니다. 나라에 정치제도를 세우고 백성을 가르치고 통치할 수 있게 하면 힘과 덕이 있는 사람만이 나라를 도울 수 있다. "도덕과 명예를 결합하고 예의와 법을 모두 사용하는 통치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Fu Xuan의 "덕으로 번영하는 국가"를 옹호하는 것입니다. 그는 "현자가 세상을 다스리도록 지시하는 사람은 현명한 사람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선왕들은 재능을 널리 알리는데 열심이었다. 그는 또 “혼자서 성공하지 못한다면 좋은 사역자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나라의 운영을 책임지는 천황의 보좌관은 굳이 뽑을 필요가 없습니다." " 나라의 번영에 있어서 인재의 역할이 중요함을 충분히 긍정하였다. 이는 위진대에 자신의 재능을 질투하고 재능을 버린 위진대 귀족들을 비판했다는 견해에 근거한다. 구위중정(九章章) 제도는 "세상에 인재가 없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순(舜)나라가 번영할 때 다섯 명의 신하(五官)가 있게 되었고, 무왕(吳王)은 번영했지만 아홉 명의 유덕한 사람이 나아갔다." Qi Huan이 패권자가 되었고 Guan Zhong이 이를 계획했습니다. Qin Xiao는 강했고 Shang Jun은 그를 법률로 도왔습니다. 왕이 되고자 하면 왕이 도와주고,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싶으면 폭군이 나오고,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싶으면 왕이 나서게 된다. 거기서 모든 것을 구하고 화합하여 노래하리니 이것이 세상에 덕 있는 사람이 부족함이 없음을 아는 것이니 어찌하여 귀를 구하고 구하지 아니하리요? "심오하고 요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Fu Xuan과 그의 "Fu Zi"는 모든 연령대의 정치가와 학자들로부터 만장일치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훈계 관리인 Wei Zheng이 왔습니다. 『전왕의 득실』에 대한 참고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당태종에게 편찬한 춘수지안(曲許論)에는 복현(富玄)의 『중조』와 당나라 마종이 쓴 수많은 정치적, 역사적 논평이 포함되어 있다. "위에서는 가르침을 수호하고, 업무의 결점은 보완하며, 아래에서는 필요한 항목을 보완"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서문"을 위해 편찬된 "Yilin"은 다시 한번 Fu Xuan의 정치 논평을 다수 선택했습니다. "Fu Zi"는 당나라의 통치 사상이 Fu Xuan의 통치 사상에 스며 들어야한다고 상상할 수 있으며, Fu Xuan의 통치 사상은 통치자 선택의 이념적 원천 중 하나입니다. 복법의 『부자』는 당나라 통치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던 『복자』는 당나라 이후 각 왕조의 관료들의 개인 소장품에서 복사, 인용되었다. Zi"는 "Tang Shuchao", "Yiwen Leiju", "Gi Xue Ji", "Tang Shu·Jing Ji Zhi", "Song History·Yi Wen Zhi", "Chongwen General Catalogue"와 같은 고전 및 역사 서적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등이 있다. 푸쉬안과 그의 '부자'는 중국 정치사상사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푸쉬안의 '부자'와 그의 사상은 중요한 역할을 했다. 중국 철학사, 문학사, 역사사에서의 역할은 또한 경제사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철학에서 푸쉬안은 기본적으로 '생명력'이 모든 것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라고 믿습니다. 우주. 마이, 태양과 달이 공격하고 정복하며 언제든지 변화하여 공통된 것이 완성됩니다. 그는 또한 “과거 훈청이 형성되었을 때 두 가지 의식이 아직 분리되지 않았는데, 맑은 풍경 위에 해가 뜨고 지고, 음이 지고 떠다니는 구름이 떠다니고 있었다. , 모든 것이 서로 다른 그룹에 속해 있었습니다. “생명에너지”를 이용하여 음양을 나누어 자연우주 만물의 생성과 진화를 설명하고, 한나라 때부터 원기 일원론의 우주론을 발전시켰으며, 위나라의 신멸론을 개척하였고, 진, 남, 북조 문학창작에서 복현은 한나라 때부터 월복에 중점을 두었다. 서정시 창작은 복현 이전에도 여전히 매우 제한적이었다.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시대의 한월부시는 건안문학의 대표자로서 일생을 바쳐 월부시를 창작한 작품이다. 조삼형제의 현존하는 시는 100여 편도 안 된다. 푸쉬안보다 한 세대 아래인 장화가 궈마오첸(Guo Maoqian)의 '악부 시집'에 따르면 시가 40편이 넘을 뿐이다. 송나라의 『삼국지전시』에 푸현의 월부시 120여 편을 모아놓은 것으로 보아 청나라 복현과 정부보의 월복시는 80여 편이 있다. 북조(北朝)' 푸쉬안(Fu Xuan)은 현존하는 월복시 중 가장 많은 수의 월부시를 창작한 월부 시인이다. 따라서 청나라 신덕건(Shen Deqian)이 편찬한 『고대시원』에서는 “수이(Xiu Yi)의 시는 영리하고 영리하다”고 평했다. 문장이 피곤한 경우가 많고 아마도 악보보다 나을 것입니다.” 유시에의 『문신초용·악보』에서는 “진나라에 붙잡힌 푸현샤오인은 조상을 찬양하기 위해 동요를 만들었다”고까지 말했다. .

푸쉬안(Fu Xuan)의 인민분할과 산업결정론, 객관적 필요에 따라 조세를 결정하는 재정이론, 절약을 옹호하고 낭비를 반대하는 소비론, 농업을 중시하고 농업생산론을 중시하는 농업생산론이다. 수자원 보호 건설은 중국 경제 사상사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복현은 위진(魏晉)시대에 뛰어난 재능으로 명성을 떨쳤음을 알 수 있다. 그는 위진(魏金)시대의 뛰어난 정치평론가이자 사상가이자 작가였다.

부현과 그의 『부자』의 사상적 속성은 비록 『금·부현서전』과 『사전서총목록』에서 “유교를 수호한다”고 반복해서 말하고 있지만 ", "고상한 유교", "유교의 문체를 밝히다." 사실 그는 순수한 유학자가 아니었고, 그의 생각에는 분명한 잡다한 경향이 있었다. 그는 유교 예절과 음악의 교육적 역할을 주창했는데, 이는 유교 예절이 그의 사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함을 보여준다. 의심할 바 없이 한나라의 육갑, 가의, 동종서의 사상에 영향을 받았고, 행위 관찰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진나라 이전의 순자 사상의 흔적도 볼 수 있다. 만물의 근원이 생명력에 있다는 그의 우주발생론은 한나라의 왕푸와 어느 정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역서』에 대한 연구와 황과 노의 사상은 모두 복현의 『부자』에 반영되어 있다. 따라서 Fu Xuan과 그의 "Fu Zi"의 기본 특징은 많은 사상 학파의 의견을 이끌어 내고 이를 모두 통합하여 자신의 의견을 형성하고 세상에 대해 논평하고 정치를 논의하는 것입니다.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고 공허하고 피상적인 말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Fu Zi"의 문체로 볼 때, 단순하고 소박하며, 우아하고 곧고, 유창하고 강력하며, 유창하고 포괄적이며, 특히 독특한 스타일은 Fu Xuan의 "Fu Zi"의 중요한 스타일입니다. 기사의 표현기법으로 볼 때, 복현의 『부자』의 중요한 특징은 인용문을 범주별로 연결하고, 사물을 은유로 논하고, 근거리와 원거리를 사용하고, 미묘한 세부사항을 사용하여 외딴 것을 설명하는 것이다. 근면하고 근면하며 올곧으며 생산에 관심을 갖고 재능을 중시하며 인민의 고통에 공감하고 조국의 단결을 중시하는 그의 사상과 인품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에게 중요한 영감과 참고의미를 갖고 있다 .

푸쉬안의 인물, 책, 사상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관심을 받아왔다. 역사적으로 당나라 방현령은 『금서』를 썼고, 역사상 최초로 『부현전』을 썼는데, 이는 역사상 복현 연구의 선례를 세웠다. Fang의 "Fu Xuan 전기"는 Fu Xuan과 그의 업적 및 이론을 포괄적으로 소개하고 사람들이 Fu Xuan을 알고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참고 자료를 제공합니다. Fang Xuanling은 역사상 최초로 Fu Xuan을 연구한 사람입니다. Fang과 동시대인인 Wei Zheng은 "Qunshu Zhiyao"를 편찬했는데, 이는 후대 공식 및 개인 컬렉션에서 Fu Xuan의 "Fu Zi"를 처음으로 인용한 것입니다. 청나라의 『사곡서』는 복현의 『부자』의 학문적 성취가 그 세대의 모든 학자들의 학문적 성취를 훨씬 능가한다고 믿고 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Fu Xuan과 그의 "Fu Zi"를 강조하기 때문에 Fu Xuan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청나라 안커준(顯始君)이 편찬한 《삼대한삼국육대전서》는 복현의 《부자》 4권과 광활한 바다의 시문 2권을 편찬한 것이다. 고전과 문헌은 물론, 송국모천의 『악부시』, 청정복보의 『한삼국위전』, 『진남북조시』, 『고고시의 근원』 등이 있다. 청나라 심덕겸(Shen Deqian)의 책은 사람들이 푸쉬안(Fu Xuan)과 그의 사상을 이해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귀중한 문헌을 보존해 왔습니다. 물론, 솔직히 말해서 푸쉬안과 그의 사상에 대한 연구는 신중국이 건국된 이후에야 시작되었다. 5·4운동부터 신중국 건국까지 반세기 동안 푸쉬안에 대한 연구는 사실상 정체 상태에 있었다. 입수 가능한 정보에 따르면, 『징시 계간』 2권과 3호에는 "푸쉬안과 진여수의 실기 고찰"이라는 기사만이 게재되었습니다. 우리는 푸쉬안의 연구에 대해 더 이상 찾아볼 수 없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후와이루(後夫邦), 후지좡(胡吉経), 유국은(吉國恩) 등 일부 고위 학자들은 마르크스주의의 지도 아래 푸쉬안(Fu Xuan)을 고대 중국 사상 발전사 체계에 편입시켜 과학적 연구와 논평을 진행했다. , Fu Xuan의 아이디어를 공개했습니다. 연구의 서막은 Fu Xuan의 연구 분야를 열었습니다.

1950년에는 허우와일루(後吳瑩) 선생의 『중국사상총사』 제2권 제18장 3절 『위(魏)의 불교사상과 라오스사상의 구별』이 출판되었다. 그리고 진 왕조와 유교와 도교의 신멸 사상의 발흥" 제목은 "부선양권학파와 신멸에 대한 사상"으로 푸쉬안의 철학적 사상을 소개하고 있다. 책에는 "남북조 시대에 대부분의 반불교 신멸론자들은 도교와 혼합되었거나 유교로부터 도교의 과학적 정신을 흡수했습니다. 이러한 연구 스타일은 실제로 푸양(Fu Yang)이 창안한 것입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1957년 『중국사상총사』 3권 8장 3장에 『위진(魏晉)시대 불교와 노교 사상의 통합과 분기, 그리고 흥기』가 개정되어 간행되었다. 『유교와 도교의 신멸사상』, 『부선양권의 『학파와 신멸사상』』의 제목은 푸쉬안이 유물론자임을 분명히 보여준다. 책에는 “부양(富陽)의 ‘하늘과 땅을 이루는 것은 물이고, 하늘과 땅을 이루는 것은 기(氣)이다.

'구주 밖의 모든 것은 물이다'라는 견해는 당시의 자연과학의 결과를 흡수하여 우주를 설명할 수 없으며, 천상의 환상에 빠지지도 않고, 신비스러운 내용을 첨가하지도 않아 유물론자임을 알 수 있다. 그는 또 “불교와 노장신학사상이 성행하는 시대에 신의 점진적 멸망론의 유산을 보존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귀중한 일이다. ”는 중국 철학사에서 푸쉬안의 중요한 위치를 확증했다.

1966년 후지좡 선생의 『중국경제사상사』가 출간됐다. 책 『제3과 2』 제7장. 4세기' 『푸쉬안의 경제사상』 제2편은 『푸쉬안의 경제사상』이라는 제목으로, 푸쉬안의 경제사상을 '분립과 산업결정', '재정관', '경제관' 등의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논하고 있다. "농업 문제", "화폐 개념"등의 생각과 논평: "부 Xuan의 경제 사상은 위, 금, 남조 및 북조 시대에 비교적 광범위하게 노출되었습니다. ”는 중국 경제사상사에서 푸쉬안의 중요한 위치를 확증했다.

1963년 유국은 선생의 <중국문학사>가 출간됐다. 책 <위의 문학> 제3권 2장 , 금, 남조 및 북조" "서진 왕조" "문학"의 첫 번째 섹션은 "복선과 장화"라는 제목으로 복선의 문학사상과 그들의 영향을 소개합니다. 유국은은 "부선은 위에푸 시를 잘해요. ... 일부 Yuefu 시는 Han Yuefu 민요의 전통을 계승하고 사회 문제를 반영하며 실용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 그 중에서도 여성의 문제를 반영한 ​​작품이 가장 눈에 띈다. ...한나라와 위나라의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사랑을 묘사한 푸쉬안의 시 중에는 예술적 성취도가 높은 작품도 있습니다. ...푸쉬안(Fu Xuan)의 이런 시는 은유를 잘 활용하고, 참신한 사상과 다정한 언어를 갖고 있으며, 아름답고 보기에 즐겁습니다. "는 중국 문학사에서 푸쉬안의 중요한 위치를 확증했다.

선배들의 선구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1961년 6월 23일 "간쑤일보"는 소풍과 강이 서명한 "금금"을 출판했다. 하(夏)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신문과 잡지에 게재된 유일한 복선에 관한 논문이다. 1963년 중국의 유명한 철학사 전문가이자 북경대학교 교수인 장대년(張大况)이 출간한 것이다. 중화서적의 『문예사』 『물리학』 제3권과 『부자』에서 『그들은 학교의 가족인가』라는 제목의 단행본을 출판했는데, 이 논문은 처음으로 허우와일루 선생의 주장을 반박했다. "Fu Yang School". Zhang 씨는 "Yang Quan의 "물리학 이론"과 Fu Xuan의 "Fu Zi"가 원래 관련이 없으며 두 학교의 사상도 완전히 다르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청나라 안커준과 예덕혜의 연구를 토대로 “두 책이 불분명하다고 생각할 이유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양취안의 이론과 푸쉬안의 이론이 같은 계열에 속한다고 결론 내릴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것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래 학술지에 게재된 푸쉬안 연구에 대한 첫 논란의 글이다. 개혁개방 이후 푸쉬안과 그의 사상에 대한 연구는 새로운 시기에 접어들었다. Zhao Guangyong은 "산시 사범 대학 저널"에 "Fu Xuan"을 1980년에 출판했고, Mu Changqing 선생님은 1981년에 "Gansu Literature and Art"의 11호에 "Fu Xuan"을 출판했습니다. 웨이밍안 선생은 『간쑤 사범대학 저널』 제2호에 『부현』을 게재했고, 1984년 무지위안 선생은 『간쑤 사회』 제5호에 『부현의 미학적 사상』을 게재했다. 같은 해 조의우 선생은 간쑤사회과학 제2호 '악복시'에 '복현의 미학적 사상에 대하여'를 출판했고, 1992년에는 가오신민 선생이 '복현과 그의 『복현과 복시』를 출판했다. Zi", "Fu Xuan의 "Fu Zi" 저작 시대와 그의 사상 분석", ""Fu Xuan의 정치 사상"에 대하여 Liu Zhili 선생님은 "Fu Xuan과 그의 역사서"를 "" 2호에 출판했습니다. 1998년 『역사연구』, 2000년 『청두대학저널』 제3호에 『부자』와 『세의 역사』가 게재되었다. 로맨스>”, 『부현과 위정의 공동토론』이 제3호에 게재되었다. 2000년 『낙양사범대학』저널에 『푸쉬안 교육관 논평』이 2001년 『안휘교육원』 5호에 게재되었고, 『푸쉬안 교육관 분석』은 『안휘교육관』 5호에 게재되었다. 구원사범대학저널은 2001년 5호에 "부현의 저작 속의 이리"를, "천수행정학회지" 제3호에는 "부현의 덕치사상"을 게재했다. 2003년에는 "역사적 토론 시리즈"를 2003년 3호에 출판했습니다. 제10판에서는 "청나라 학자들의 복자 연구"를 출판했습니다. "고서 수집 및 연구 저널". 이후 란저우 대학교 교수인 웨이밍안(Wei Ming'an)이 "푸자(Fu Zi)"를 출판했습니다. "쉬안핑 전기(Xuan Ping Biography)"는 1996년 난징 대학 출판부에서 출판되었습니다. "푸쉬안(Fu Xuan's Thoughts)" Longdong University 교수 Gao Xinmin의 이 책은 1996년 Longdong University 부교수 Liu Zhili가 "Fu Xuan's Thoughts"로 출판했습니다. 주석 및 번역도 가까운 시일 내에 출판될 예정입니다.

이쯤 되면 푸쉬안의 연구가 점점 활발해지고 있고, 만족스러운 상황을 제시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언급할 점은 해방 후 중국의 우수한 고대문화유산을 계승, 계승하기 위해 차이나아웃이 복현의 『부자』 중에서 『마씨전』을 선택했다는 점이다. "를 "중국어 루스리프 선집"에 포함시키고 평가합니다. 나중에는 고등학교 중국어 교과서에도 선정되었습니다. 1980년 쓰촨성 인민 출판사에서 발행한 '중국 유명 작가 사전'에는 푸쉬안의 삶과 업적, 저작물이 비교적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1984년 인민출판사는 푸쉬안의 생애를 체계적으로 연구한 고(故) 노칸루(魯建如)의 『중세문학부년』을 출판했다. 동시에 "Cihai"의 신판에는 철학 권과 텍스트 권 모두에 Fu Xuan의 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청양 지역에서 많은 인기 서적이 편집 출판되었으며, 그중에는 복현과 그의 "부자"가 여러 번 언급되었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Fu Xuan을 알고 이해할 수 있는 광범위한 채널을 제공하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Fu Xuan의 이름을 알고 있으며 그의 책을 읽고 그를 그리워하는 독자의 수가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 건설을 위한 문화적 사업이 심도있게 발전하고 서부 지역의 발전과 청양의 발전과 함께 Fu Xuan과 그의 " Fu Zi'는 반드시 새로운 성과를 거둘 것입니다. . Qingyang의 도약과 발전은 확실히 Fu Xuan과 그의 "Fu Zi" 연구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이며 Fu Xuan과 그의 "Fu Zi"에 대한 연구는 또한 Qingyang의 문화 번영에 새로운 하이라이트를 추가할 것입니다. 우리 꼭 읽어보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Guo Naizhi 1 - Tongsheng Level 3-2 18:57

답변에 대한 질문자의 평가: 감사합니다. 관련 질문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세요. "삼국지"의 다섯 호랑이 장군 중 한 명인 위연(Wei Yan)을 소개해주세요. 『삼국지연의』라는 책에 가장 큰 공헌을 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삼국시대 오촉시대 남방의 예비적 발전자료! ! ! ! ! 역사서에서 관우에 대한 논평을 찾는 데 긴급 도움이 필요합니다

기타 답변*** 11

푸쉬안: 예명 슈이(217-279), 북니양( 현 산시성(陝西省) 광둥성 요현현 출신으로 서진(西晉) 시대의 철학자이자 작가였으며 푸족 역사상 가장 박식한 명사로 꼽힌다. 그는 지식이 풍부하고 Shanlu에 능숙하며시와 Yuefu에 능숙합니다. 철학에서 그는 자연과 인간의 역사를 순전히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간주하며 유신론적 세계관과 형이상학적 담론을 비판한다. 그는 『부자』 등 세계에 전해지는 문집을 집필한 작가로, 진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사후 그의 이름은 Qingquanhou로 명명되었습니다.

답변: wenqiang_j - 서기 레벨 2 2-24 02:33

Fu Xuan

"Fu Zi": 진 왕조의 Fu Yuan이 쓴 것입니다. Xuanzi Xiuyi, 북쪽에서. 그는 Sili Xiaowei로 승진했을 때 Quai Guzi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금전》에는 원나라의 구경과 삼국사에 관한 득실과 구별을 논한 글을 부자(富子)라고 한다. 내편·외편·중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부분과 6편의 기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40편의 시와 수십만 개의 언행을 담고 있습니다. 원나라 초기에는 시공왕의 침몰을 보여주기 위해 내장이 완성되었습니다. Shen과 Yuan Sh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Sheng Zuxia가 쓴 책은 경제, 경제 및 정치 체제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유교를 강조합니다. 이는 Yang과 Mo와 같은 사람들이 탈출하는 것을 막기에 충분하고 과거에는 Qi, Sun 및 Mencius가 있습니다. 당시에는 매우 중요했습니다.

정답: Zuozuo·Rouyou - 견습 1급 2-24 02:37

Fu Xuan

정답: Answeriori - 초급 제자 1급 2-24 11 :03

Fu Xuan(예명 Xiuyi)은 서기 217년 현재 Tongchuan시 Yaoxian현인 Beidi 현 Yiyang에서 태어났습니다. 관직에서 태어나 서진 초기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사상가였다. 그가 어렸을 때 그의 아버지는 직장에서 해고되었고 그는 "공부에 집중"하면서 아버지와 함께 허난으로 도망갔습니다. "섹스는 강하고 직선적이며 단점을 용납할 수 없습니다." 그는 고귀하고 고독하며 관습에 얽매이지 않으며 농부들에게 공감합니다. 학자들을 선정한 뒤 역사저자로 선정되어 『위서』를 편찬하였다. 그 후 그는 지사로서 홍농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는 국사에 치밀하고 직무에 충실했으며, 나라를 다스리는 전략을 기술하고 부족한 점을 지적하는 여러 편의 편지를 썼다. 탁월한 정치적 견해와 명료한 비석분석으로 인해 계고남(槐河南)이라는 칭호를 부여받았다."

진나라 무제(吳帝)가 왕위에 올라 부현(富玄)을 아들로 삼았다. 마두웨이라는 직함을 갖고, 산치의 정시인 황푸타오와 함께 '훈계실'을 맡은 푸쉬안은 예리한 눈빛으로 계급과 국가 갈등이 벌어지는 현실 상황에서 " 순의 변신은 청렴의 길을 열고 하우의 검소함을 구현하며 청나라의 예의바른 신하를 육성하는 데 사용해야 합니다. 우 황제는 이에 동의한 후 진 사회의 씨족 의존, 관직 임명과 약속, 친족주의, 복잡한 제도에 대응하여 재능을 바탕으로 관리를 모집하고 정치적 성과를 검토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 기관 수를 줄이고, 그래야 내시들이 법정에서 직무를 포기하지 않고, 부재한 관리들로 인해 나라가 부담을 느끼지 않게 될 것입니다.

그는 농업이 쇠퇴하고, 농업과 사업을 포기하고, 부잣집 자식들이 게으르고 무지한 상황을 보고 “유교를 존중하고 학식을 존중하며 농민과 상인을 귀하게 여겨야 한다”고 제안했다. 우황제는 매우 기뻐하며 그를 '석종'으로 칭송하고 가까운 대신이 되었다.

푸쉬안

서기 268년 푸쉬안의 가장 유명한 '오정관'은 농업을 중시하고 애민을 중시하는 그의 정치적 견해와 '민족의 운명'에 대한 반대를 표현했습니다. 진(晉)나라의 무제(吳帝)는 “여기서 언급한 다섯 가지는 농사 손익, 수관의 흥망, 타당성에 관한 것”이라고 매우 흡족하게 말했다. Shuang'an의 일과 Hu에 대한 국경 수비대에 대해 Shen Province가 하나씩 준비한 것은 진심입니다. "국가의 위대한 기초를 위해 우리는 긴급한 문제를 믿어야합니다." 그는 "다섯 가지 문제"를 처리하도록 명령하고 Fu Xuan을 황실 하인으로 추가했습니다.

푸쉬안은 평생 책 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했습니다. 그는 고귀한 사람이었지만 그의 저술은 9권의 고전과 3편의 역사소설, 4편과 6편의 음반, 140권, 수십만 단어를 남겼습니다. 100권의 전집과 함께 모두 『부자』라는 이름의 한 권의 책으로 편찬되어 세상에 출판되었습니다. 어법의 아름다움은 세계적으로도 깊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양자』, 『묵자』, 『손자』, 『맹자』만큼 유명할 수 있다. 278년 62세의 나이로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다. 시호는 '깡', 시호는 '청천호'였다.

참고 자료: /view/72818.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