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조이 원문_번역 및 감상

조이 원문_번역 및 감상

조의(趙儀, 1727년 ~ 1814년 1월 10일)는 청나라의 작가이자 역사가이다. 이름은 윤송, 첫 글자는 윤송, 별명은 오북, 이름은 추채, 고인은 삼반라오인으로 한족이며 강소성 양호(현 강소성 창저우시) 출신이다. 건륭 26년에 진사가 되었다. 관리가 귀석에 도착하면 길을 떠날 군대를 준비시킨다. 그는 사임하고 안딩 아카데미의 강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역사에 능숙하고 문헌 연구도 철저합니다. 시인의 '원래의 창조'와 반모방에 대하여. 5. 칠자고시 중에는 성리학을 조롱하고 시사에 대한 불만을 담고 있는 시가도 있다. 위안메이, 장원타오와 함께 청나라 3대 성릉으로 알려져 있다. 『이십이사기』, 왕밍성의 『십일사기』, 건대신의 『이십이사기』는 청나라 3대 역사 걸작으로 통칭됩니다. 조이의 삶

조이의 조상은 송나라 가문 출신이었습니다. 그의 할아버지가 관료이자 학자가 되었을 때 그의 가족의 재산은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Zirong이라고도 알려진 그의 아버지 Zhao Weikuan은 사립 학교에서 가르치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자오이는 6살 때부터 아버지와 함께 유학을 해왔다. 그는 열두 살 때 하루에 일곱 가지 예술을 완성했는데, 이는 모두에게 놀라운 일이다. 건륭 6년(1741), 아버지는 항(杭)이라는 부유한 집에서 가르치던 중 사망했다. 자오이는 혼자였고 동생들을 부양할 수 없었습니다. Hang 가족은 그를 불쌍히 여겨 그가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고 계속 가르칠 수 있도록 허락했습니다. 당시 그는 겨우 15세였습니다. 열아홉 살에 공립학교에 입학해 학자가 됐다. 그 후 몇 년 동안 그는 부유한 가문의 제자로 고용되었습니다.

건륭 14년(1749), 그는 사립학교에서 해고당했고, 배고픔과 추위로 인해 집을 떠나 북쪽으로 가서 수도에 있는 친척들과 합류했습니다. 그는 스물세 살이었습니다. 조의는 베이징에 도착한 후 법무부 장관이자 한림서원의 수석학자인 류동순(劉丁信)으로부터 문학적 재능을 인정받았다. Liu Wenzhenggong은 집에 머물면서 "국가와 왕조의 궁전 역사"36권을 편찬했습니다. 이 책은 이후 건륭 재위 35년에 완성되어 출판되었습니다.

이듬해 가을, 순천진 시험에서 단숨에 건륭성경우과학기술북랭킹에 합격하고 명동랭킹에 합격했다. 조의(趙儀)는 심사관 왕유둔(王保村)의 높은 평가로 그해 겨울부터 《국궁사》 편찬을 마치고 왕씨 집무실에 부임하게 되었다. 왕가에는 책이 풍부했고 왕유둔 자신도 문학에 조예가 깊었고 조채를 매우 사랑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의의 시와 산문 수양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조의(趙愛)는 합시에서 낙방했지만 문과에 대한 능력이 뛰어나 예부 교수와 내각 비서 시험에 합격했다.

건륭 21년(1756년)에 직접 군에 입대했다. 이때 청나라 정부는 서북부 중가르를 정복하기 위해 군대를 모집하고 있었고, 군사문서가 자주 왕래하고 있어 조의가 두각을 나타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Yin의 Wenduan 공작과 Fu Wenzhong 공작은 그에게 크게 의존했습니다. 그의 수행원은 돌아다니고 때로는 땅에 누워 메모를 하고, 어떤 요점도 추가하지 않고 수천 단어를 적습니다. 모든 것은 단어를 기반으로 해야 하며 황제가 그렇게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건륭 26년(1761)에 진사가 되었다. 궁궐고시 1등이 뽑혔는데, 고종황제는 청나라 때 산서성에는 원나라가 없다고 생각하여 3등을 차지하게 되었다. 한린학원 편집장직을 수여받았다. 그는 Fanglue Museum의 편집자와 편집자를 역임하고 기사를 쓰고 "Tongjian Jilan"을 편집했습니다. 베이징에서 1급 시찰을 받은 뒤 도사로 임명될 예정이다. 건륭 27년(1762년)에 순천부향의 심사관으로 임명되었다. 건륭 28년(1763)에 조의(趙儀)가 공동심사(兩審官)를 맡았다. 건륭 30년(1765)에 순천무예고시관을 역임했다.

건륭 31년(1766년) 겨울, 광서성 진안(玄an)현사를 역임했다. 그는 취임 후 전체 영토를 시찰했습니다. 당시 운남군에 보충할 말을 구입하기 위해 관련 부서에서는 낡은 ​​작은 바구니 대신 큰 바구니를 사용하여 곡물을 수집했습니다. 사람들은 불평했습니다. 조의는 곡물을 낡은 바구니로 되돌려 보내어 가볍고 무거운 물건을 가져오는 창평창고의 단점을 바꾸었다. 동시에 과도한 세금을 부과한 감옥노비와 서기관들은 엄중히 처벌받았으며, 국민을 위한 다양한 개혁 방안이 마련되었습니다. 진안 사람들은 감사의 눈물을 터뜨렸습니다. 나중에 그는 특별 명령에 따라 윈난으로 가서 버마와의 전쟁을 계획했습니다. 건륭 34년(1769년)에 그는 원래 직위인 광서성 진안저택으로 돌아왔다.

건륭 35년(1770)에 광저우 지사로 옮겨졌다. 108명의 해적이 포로로 잡혔고, 그들은 모두 사형을 당해야 했지만, 그들은 진지함을 구별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나머지는 수비대로 보내졌습니다. 건륭 36년, 조의(趙儀)는 조의(趙儀)를 귀주(貴州)와 귀서(貴西) 군예로의 도사로 임명하고 취임한 뒤 두 공장의 관리들을 조사하고 처벌했다. 개인적인 이익을 추구하고 손실을 초래했습니다. 귀시로로 이동한 후 그는 임금과 화물 운송이 부족하다는 많은 단점을 없앴습니다.

건륭 재위 37년, 그의 상사는 그가 윈난에서 버마 전역의 군사 업무에 참여했다는 것을 알고 그의 작은 업적을 계기로 건 감옥의 오래된 사건을 처리했습니다. 광저우에서 해적에 의한 사건이 발생하여 자오이(趙愛)가 탄핵되었으며, 국무부에 제출되어 강등되었습니다. 건륭 38년에 민정부의 명을 받아 어머니가 늙어서 돌아가지 않는다는 이유로 휴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법원은 그에게 사임을 허락했다.

건륭 45년(1780년) 5월, 다시 공식 경주에 출전할 생각으로 산동을 거쳐 베이징으로 갔다. 태얼장(Taierzhuang)에 도착했을 때 갑자기 풍병에 걸려 독립적으로 팔을 제어할 수 없게 되자 운명에 굴복하고 방향을 돌려 남쪽으로 돌아가야 했다. 그때부터 그의 은둔 생활이 시작되어 3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건륭 52년(1787), 대만에서 임쌍문 사건이 발생했다. 복건성 태수 이시야오가 대만을 정복하고 창저우로 가서 조의를 황실 사업에 초대했다. 연구팀. 조의는 돈을 모아 나중에 성공한다면 돈을 더 들여 군수품을 충분히 확보하고 조기에 정복하는 것이 돈을 절약하는 것이 낫다고 지적했다. 대만의 Lin Shuangwen 반란이 진압되었습니다. Li Shiyao는 Ming 황제에게 Zhao Yi를 사용하고 싶다고보고했습니다. 자오 이는 집으로 돌아온 후 자신을 즐겁게 하기 위해 글을 다시 쓰기 시작했습니다. 안딩아카데미에서 강의. 나는 장쑤성과 나를 방문하는 유명한 사람들 사이를 자주 여행한다. 그들은 장쭤에서 종이를 물려주고 쓴다. 그들은 당나라의 "원백"과 마찬가지로 Qiantang의 Yuan Mei와 Qianshan의 Jiang Shiquan만큼 유명하며 총칭하여 "Jiangyou 3 Masters"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황제는 청나라의 중요한 문제를 경험했을 뿐만 아니라, 왕조와 국가 대포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었으며, 특히 원과 장제스의 손이 닿지 않는 역사에 정통했습니다. . 현존하는 시는 5,000여 편에 달하며 그 중 5자 고시가 가장 특징적이다. Zhao Yi, Yuan Mei 및 Zhang Wentao (Cuanshan)는 통칭 "Qianjia Xingling Sect의 3 대 스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십년 동안 집에 보관해 왔고 한 번도 놓지 않았습니다. 그가 쓴 《이십이사기》 36권은 닮기도 하고 다른 훅과 유사점이 있는데, 이는 3장에 걸쳐 이전 세대의 나쁜 정부에 대한 감사를 표현한 말이다. 그는 또한 43 권의 "Yi Yu Cong Kao"와 6 권의 "Yan Shao Miscellaneous Notes"를 썼습니다. 비록 "Rizhi"와 "Yangxin"을 다루지는 않았지만 더 많은 것을 배우는 데 충분했습니다. 『제국무예기』의 나머지 4권 역시 역사적 재능을 모아 놓은 작품이다. 그가 쓴 시는 당송의 리듬을 따르지 않고 그 자체로 독특하다. 53권이 있습니다. 『당송십시』도 12권이 있다.

가경 15년(1810년)에 다시 루명연회에 나가 3등관을 수여받았다. 업적

문학

Zhao Yi는 시에서 '영성'을 강조하고 혁신에 중점을 두며 Yuan Mei와 가깝습니다. 그는 명대 전후 7명의 학자들의 회고적 성향에 반대했고, 왕시진과 심덕건의 '매력론'과 '풍류론'에도 불만을 품었다. 그는 말했다: "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한다면 영혼이 열쇠입니다."("여가 공부에 관한 여섯 시" 중 5부) "리와 두의 시는 수천 명의 입으로 전해졌는데, 그것들은 없습니다. 이백(Li Bai), 두보(Du Fu), 한유(Han Yu), 백거이(Bai Juyi), Su Shi, Lu You, Yuan Haowen, Gao Qi, Wu Weiye, Zha Shenxing 등 그는 가족시에서 시인의 혁신을 중요시하고보다 포괄적이고 적절한 주장을합니다. 조의(趙伯)는 4,800여 편의 시를 소장하고 있는데, 그중 5자 고대시가 가장 눈에 띈다. 예를 들어, 『고대시 19편』, 『여가 독서에 관한 6편』, 『잡문에 관한 8편의 시』, 『가끔 발견한 11편의 시』, 『뒷뜰 거주에 관한 시』 등은 네오를 조롱하는 시이다. 유교적이거나 암묵적으로 사회를 비판하거나 삶의 철학을 설명하는 것은 매우 새로운 일입니다. 기곡으로는 "낭주에서 지은 것", "가뭄 걱정", "오인의 묘" 등이 있고, 기록에는 "궈원신국사와 방안이 지은 것", "황천당 향수", "적벽" 등이 있다. 등 모두 독보적인 문장 만들기와 대사 실력을 뽐냈다. 게다가 어휘가 간단하고 유창한 것도 큰 장점이다. 그의 시는 때로는 말이 너무 많고, 너무 산문적이며, 이미지 품질이 좋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다. 조이의 문학 작품으로는 53권의 시집과 『오우베이 시 이야기』가 있습니다. 조의(趙儀), 위안메이(袁梅), 장원타오(張文濤)를 통칭하여 "청나라 3대 싱링(興陵) 학파"로 부른다. 묘지

조의 묘는 우시(無錫) 마산(毅山)에 있으며, 묘는 북쪽에서 안쪽을 향하고 있으며, 관장봉(觀長峰)이 뒤쪽에 있고, 묘 앞에는 묘비가 세워져 있다. 청나라 가경 20년(1815년) 묘비에는 "청나라 황제가 중현관(忠縣官), 한림서원 편집장 진사(金師)라는 칭호를 주었다"는 글이 새겨져 있다. Guizhou와 Guixi의 군사 준비, Gengwu Kezhong은 Luming Banquet에 갔고, 3위로 승진했으며, Oubei Zhaofu Junzhao의 황실 시험, Gongren, Jinxian Shuren 및 Xiancheng Taishuren의 무덤. 1983년 겨울에 개조되었습니다. Zhao Yi의 시와 Li Du의 시는 수천 개의 입으로 전해졌지만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대를 이어 인재들이 등장했고, 각자 수백 년 동안 군대를 이끌었다.

——청나라 조이(Zhao Yi), "다섯 시에 관하여, 제2부"

다섯 시에 대하여, 제2부 리와 두의 시는 수천 번 입으로 전해졌지만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대를 이어 인재들이 등장했고, 각자 수백 년 동안 군대를 이끌었다. 300개의 고대시, 중국 고대시, 감동적이고 철학적입니다. 사람들의 눈은 활력과 변화로 가득 차 있으며, 하늘의 일꾼들은 매일 혁신을 위해 노력합니다. 500년 동안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미리 예측되었지만, 천년이 지나면 그것들은 쓸모없게 될 것입니다. Li Du의 시는 수천 개의 입으로 전해졌지만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대를 이어 인재들이 등장했고, 각자 수백 년 동안 군대를 이끌었다. 한쪽 눈은 자기 의견에 의존해야 하고, 예술 정원은 꾀꼬리로 가득하다. 나는 드워프들이 극장에 가는 것을 본 적이 없으며 그들은 단지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따릅니다. 어렸을 때 언어를 배우는 것이 어려웠지만 실력은 반쯤 완성된 상태였습니다. 늙어서야 사람의 3분의 1, 하늘의 3분의 7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시는 가난한 사람들을 설명합니다. 시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공허하지 않습니다. Xiongyu는시 작업을하고 싶지만 가난을 두려워하는 자신을 비웃습니다. ——청나라 조의의 "오시에"

다섯시에

청나라 조의

눈에는 활력이 넘친다 변화와 변화, 천국의 솜씨는 독창적입니다. 날마다 새로움을 위해 노력합니다.

500년 동안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미리 예측되었지만, 천년이 지나면 그것들은 쓸모없게 될 것입니다.

리두(Li Du)의 시는 수천 개의 입으로 전해졌지만 더 이상 우리에게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대를 이어 인재들이 등장했고, 각자 수백 년 동안 군대를 이끌었다.

한쪽 눈은 스스로의 주도력에 의지해야 하고, 예술 정원에는 꾀꼬리들이 가득하다.

나는 드워프들이 연극을 보는 것을 본 적이 없다. 그들은 항상 사람들의 의견을 따른다.

어린 나이에 영어를 배우기는 어렵다

눈에는 활력과 변화가 넘치고, 하늘의 장인들은 날마다 새로운 것을 위해 노력합니다.

500년 동안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미리 예측되었지만, 천년이 지나면 그것들은 쓸모없게 될 것입니다.

리두(Li Du)의 시는 수천 개의 입으로 전해졌지만 더 이상 우리에게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대를 이어 인재들이 등장했고, 각자 수백 년 동안 군대를 이끌었다.

한쪽 눈은 스스로의 주도력에 의지해야 하고, 예술 정원에는 꾀꼬리들이 가득하다.

나는 드워프들이 연극을 보는 것을 본 적이 없다. 그들은 항상 사람들의 의견을 따른다.

어릴 때 영어를 배우는 것은 어렵지만 아직 절반밖에 끝나지 않았습니다.

늙어서는 인력의 3분의 1, 하늘의 3분의 7을 이룰 수 없음을 깨닫게 된다. 추운 날씨에 케이폭 털을 갈아입고, 교외에 있는 원작에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지팡이에 의지합니다. 무엇보다 가을바람이 시끄럽고, 붉은 단풍잎과 흰 머리카락이 스친다. ——청나라·조이의 "야생의 발걸음"

야행의 발걸음

청나라: 조의의 문체, 감상적인 시절 조이의 시 더 보기 gt;gt;<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