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오율시 평표
오율시 평표
하나, 다섯 마디 율시
오언율시, 약칭 오율로, 율시의 일종이다. 율시의 규범에 부합하는 오언팔구는 오언율시로 현대시의 범주에 속한다. 오언고시에서 말마다 5 음절, 전편 두 문장, 총구 수 짝수의 기본 특징을 계승하고 이중성, 비례성의 규칙을 증가시켰다. 이 규칙들은 모두 산문에서 빌려온 것이다. 추 ci 에서 한 푸 생산 에 산문; 그래서 오율은 오고 병체 접붙이의 산물이다.
제량체격율시는 대비법 (모든 시가 서로 접착되지 않는 율법 형식 참조), 점법 (모든 시가 서로 접착되는 율법 형식 참조), 혼합법 (모든 시가 서로 접착되는 율법 형식 참조) 의 세 가지 유형이 있지만 대비법이 주된 것으로 완벽한 현대시와는 거리가 멀다.
그중에서도 양중후기부터 진까지 은황,, 신신, 서릉 등의 작품들이 있다. 당대의 율시와 매우 가깝다. 수대의 수양, 육사도, 설도형 등은 남조의 화려한 사작과 북방 지역의 신선하고 왕성한 풍조를 결합하여 청려하고 건강한 시를 만들어 전환기시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둘째, 율시의 평정에 대하여
율시의 연습급에 대해 "135 가 무엇이든, 246 은 분명하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은 7 법 (7 절 포함) 을 가리킨다. 즉, 첫 번째, 세 번째 및 다섯 번째 문자의 레벨은 임의적일 수 있지만 두 번째, 네 번째 및 여섯 번째 문자의 레벨은 달라야 합니다. 일곱 번째 글자에 관해서는, 자연 요구가 매우 높다. 오언운으로 말하자면, "하나, 셋, 둘, 넷이 분명하다."
이 공식은 초보자에게 매우 유용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간단명료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문제에 대한 분석은 포괄적이지 않아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이 영향은 매우 크다. 전면적이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비판을 하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