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봄비시와 그 감상

봄비시와 그 감상

1.' 비' 는 어떤 시와 감상이 있나요? 1 .. 밤에 마철 빙하에 누워 비바람을 듣고 꿈을 꾼다. 육유:' 11 월 4 일 풍파'

감사: 심야에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철갑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가는 꿈을 꾸었다.

2,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hyporography, 경사 비바람은 갚을 필요가 없습니다. (장: "어부")

감상 감사:' 녹죽모, 녹청옷, 경사진 비바람은 돌아오지 않는다' 는 어부의 어업 패턴을 묘사한다. 어부는 머리에 푸른 대나무 모자를 쓰고, 몸은 녹색 옷을 걸치고, 경사진 비바람 속에서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비스듬한 바람" 은 미풍을 가리킨다. 모든 색채는 밝고 언어도 활발하여 어부의 한가로운 전원생활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3. 산길에 비가 오지 않아 옷이 젖었어요. (왕웨이: 산속에서)

감상 감사: 쓰기 산 중계류: 경서가 구불 흐르고 시냇물이 얕아 시냇물에 씻긴 흰색 석두 조금씩 물 속에 노출되어 있다.

4, 좋은 비가 계절을 알고, 봄이 발생할 때. 두보: "봄밤 희우")

감상: 좋은 비는 비가 오는 절기를 알고 있는데, 식물이 싹이 트고 자랄 때.

5. 비 온 뒤의 빈 산은 가을의 저녁에 서 있습니다. (왕위: "산거가을")

감상: 새 비가 내린 후 계곡은 텅텅 비어 있고, 늦가을과 저녁 날씨는 유난히 시원하다.

6.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이 생각나서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맹호연:' 춘효'

감사: 어젯밤, 나는 어둠 속에서 한바탕 비바람을 들었다. 지금 뜰에는 이미 몇 송이의 꽃이 흔들렸습니까?

7, 비가 이화를 치고 문을 닫고, 청춘을 잊고, 청춘을 놓친다. (당인: "일지매, 비와 배꽃이 문을 닫는다")

감상 감사: 천초를 붙이고 천리가 지났고, 옛 길은 맑고 푸르러졌지만, 그리운 사람은 인간 잔디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규각 속 사람의 마음도 하늘 끝까지 옅어진다.

8, 젖은 살구 비 에 옷을 입고, 얼굴 을 불고 류풍을 떨었다. (지남: "절구")

감상 감사: 양춘 3 월 살구꽃이 만발했고, 가랑비가 일부러 내 옷을 적시고 비가 내리고 있는 것 같다. 사람들의 얼굴에 살랑살랑 부는 바람, 버드나무의 싱그러운 숨결이 나는 따뜻한 바람이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9. 아침에 구름이 가라앉기 시작하면 비가 올 것이다. 허혼:' 함양동루/함양서루 내려다본다/시몬'

감상: 먹구름이 둔계에서 떠오르기 시작했고, 해가 서성 밖의 축복사정 뒤에 졌다. 주변 산간 지방에서는 비가 점점 더 많이 와서 폭우가 올 것이다. 연단에서 건물 전체가 이미 광풍이 크게 일었다.

10, 1 인치 부드러움은 얼마입니까? 얇은 베개, 조용한 꿈, 아침 이슬비. (혜홍: "옥안 실크, 소금, 류장정로")

감사: 어떤 단어들은' 단어는 운과 어울리지 않는다' 고 생각하는데, 문장을 만드는 것은 불규칙하고, 리듬도 엄격하기 때문에, 표현된 감정과 유한한 운치가 완벽하게 일치하기 어렵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기꺼이 그들의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그들의' 좋은 운은 자업자득인 것 같다' 는 이 시가 바로 이렇기 때문에 꽤 유명하다.

2. 봄비를 묘사한 시구는 한유의' 이른 봄' 을 감상한다. "하늘의 비는 파삭 파삭 하지만, 먼 곳의 풀색은 매우 가깝다."

제두장안의 거리에는 보슬비가 내리고, 비는 그렇게 가볍고, 그렇게 부드럽고, 그렇게 윤기가 나고, 버터처럼 내린다. 아니, 그것은 또한 바삭한 기름을 배양하는 데 없는 모든 것을 배양하는 비범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가랑비의 자양분 아래 풀의 색깔을 봐라. 멀리서 보면, 그것은 흐릿하고, 매우 맑고, 매우 새롭고, 네가 접근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오히려 녹색을 잃었다고 느꼈지만, 방금 땅을 뚫고 나온 연약한 풀싹을 보았다.

첫 문장은 이른 봄의 가랑비를 지적하고,' 촉촉한 것' 으로 그것의 매끄럽고 촉촉함을 묘사하며, 그 특징을 정확하게 잡았다. 문장이 신선하고 아름답다. 그리고 두보의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이곡 동료들의 묘미가 있다.

두 번째 문장은 첫 번째 문장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쓴 것은 비 온 후의 풍경이다. 멀리서 보면 녹색이고, 가까이서 보면 녹색이 아니라 초봄에 풀이 빗물에 잠기는 몽롱한 광경을 묘사한다. 이것은 왕 웨이의 "안개, 내가 그들을 입력 하면, 그것은 사라 졌 어 요" 와 "산의 색깔이 존재 하 고 존재 하지 않습니다" 비교 될 수 있습니다. 춘초가 막 발아했을 때의 특징을 써내다. 없으면 희박하고 작다. 이 말은 문장 전체에서 멋진 문장이다. 멀리서 보면 작가는 몽롱해 보이는데, 마치 아주 연한 녹색이 있는 것 같다. 그것은 이른 봄의 풀빛이다. 보고 보니 작가의 마음이 갑자기 행복한 사업으로 가득 찼다. 하지만 필자가 무한한 기쁨으로 다가갔을 때, 온 땅은 듬성듬성하고 가늘고 가늘고 긴 꽃봉오리로 가득 찼지만 어떤 색깔인지 알 수가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시인은 재능이 넘치는 수묵화가처럼 그의 묘묘한 펜을 휘두르며 은은하게 녹색을 뿜어내는데, 그것은 이른 봄의 풀빛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말은 "풀이 비슷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없어 보인다" 며, 멀고 멀다고 할 수 있고, 전신이 공중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색채설정의 배경은 하늘 거리에 떨어진 가느다란 가랑비다. 빗물을 통해 풀색을 보니 초봄의 풀색에 은은한 아름다움을 더했다. 보슬비가 바삭하고, 이런 윤기가 나면 풀색은 자연히 새로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배경으로 풀색이 자연스럽게 보기 좋다.

3. 시에서 비와 감상을 묘사한 녹죽모와 녹색의 대마섬유는 비스듬한 비바람으로 돌아갈 필요가 없다. -장 \ "낚시 노래 라인 \" 살구 꽃 비 젖은, 류풍 차가운 얼굴.

-지남과 상서 절구, 비 Weicheng 빛, 객사 청류색. 왕위' 부원 이석안시' 남조 480 개 절, 도타연우.

-두목 \ "강남춘시 \" 는 비바람의 밤, 철마 빙하의 꿈을 듣고 누워 있다. -육유 \ "11 월 4 일 비바람 \" 비가 좋은 계절을 알고, 봄이 발생했을 때.

두보'' 봄밤 희비'' 하늘에는 7 ~ 8 개의 별이 있는데, 산 앞에는 2 ~ 3 분의 비가 내렸다.-신 기권' 서강월'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비바람이 떠올랐는데, 얼마나 많은 꽃이 깨졌는지 모르겠다. 멩 Haoran \ "chunxiao \" 청명절 비가 분분분했다, 길 행인은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두목 \ "청명 상하도 \" 좋은 물 밝은 태양, 산 빈 장마. 스시 () 는' 호수 초청후 음주 비',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인생은 기복을 겪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문천상은 영정양, 비 온 뒤 공산, 황혼 가을-(왕위:' 산거추색') 산길에는 비가 없고 옷이 젖었다-(왕위:) 답:' 봄밤 희비' 는 비가 오는 계절을 알고 봄에 일어난다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두보 시집에는 비에 관한 시가 50 여 곡 있다. * * * 에 관해서는 네 편의 시가 있는데, 이것이 가장 유명하다.

이 시는 작년 (76 1) 봄에 쓰였는데, 당시 두보는 이미 청두 초당에서 2 년을 살았다. 작년 겨울부터 올해 2 월까지 청두에서 가뭄이 들었다.

겨울을 경험한 사람은 봄의 따뜻함을 가장 잘 안다. 가뭄을 경험한 사람들은 빗물의 가치를 가장 잘 안다. 그래서 봄비가 왔을 때 두보는 매우 기뻤다. 그는 오랜 가뭄에 비를 맞는 심정을 품고, 시에서 봄밤의 우경을 그려 봄비가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는 힘을 노래하였다.

비가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얼마나 좋은 비인가,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 같다. 봄에는 만물이 싹트고 있을 때 일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좋다" 라는 단어가 문장 전체를 주도했다. 봄비가 기름처럼 비싸다는 말이 있다. 만물이 촉촉해야 할 때, 그것이 오기 때문에' 계절을 알다' 라고 부르는데, 자연히' 좋은 비' 이다.

시인은 의인화된 수법으로 봄비의 정경을 애정, 이해, 기쁨으로 묘사했다.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그것은 밤에 미풍에 따라 조용히 떨어지고, 부드럽게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며, 이렇게 미묘해서 어떤 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이 두 문장은 의인화되었다. 고요한 곳에서 비가 계속 촉촉한 상태를 묘하게 쓰고, 비가 잘 내리고, 사람은 함축적이고 생동감 있게 쓰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시에서는' 뿌리다' 나' 떨어뜨리다' 대신' 잠수하다' 라는 글자를 사용했는데, 매우 정확하고 정확하게 무의식적인 상황을 전달했다. 청대 가을' 두시 상세주' 는 "소나기의 폭풍도 물건을 손상시키기에 충분하다" 고 논평했다.

잠수는 문제없고, 문필이 연속적이며, 자연에 가장 가까운 기회라고 한다. \ "야생 경로 검은 색, 강선 단독 화재.

시골의 먹구름을 다시 보면 강물 위의 어화만 조금 빛나고 있다. 시인은 넓은 야경으로 들리지 않는 아름다운 봄비를 묘사했다.

앞의 말은 내일 장마가 이어지고 먹구름이 짙게 끼어 자연계 만물의 수요를 충족시켜 준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전 문장과 대조적으로, 다음 문장은 끝없는 어두운 밤에 밝은 색채를 뿜어내고, 색채가 밝고, 화면이 풍부하다.

동시에 우리는 봄비를 볼 수 있다. 먹구름이 있지만 폭풍우가 몰아치는 추세는 없기 때문에 배에 탄 인재들은 그렇게 평화로울 것이다. "들길", 시골길, 여기는 사방팔방의 시골을 가리킨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빗물에 촉촉한 붉은 꽃을 보면 비가 온 후 촉촉한 꽃이 반드시 금관도시에서 피어날 것이다.

이런 연결은 비오는 밤을 기초로 한 것이고, 꽃은 비의 느낌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꽃가지도 꽃의 무게를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을 보이고 있다. 밤새 비가 와서 철저히 내렸다는 뜻이다.

시인의 상상력은 시의 감정과 사유 공간을 크게 넓혀 시를 더욱 깊고 기쁨의 정을 두말할 수 없다. "붉은 젖은", 비 온 후의 꽃이 붉다.

"꽃은 무겁다", 비 온 후의 꽃은 젖고 무겁고, 밝은 색깔에 대해 이야기한다. 명대담은 당시에서' 홍습' 이라는 단어가 비를 말하는 것보다 낫다고 평가했다.

무거운' 글자는 특히 묘해서 젖지도 무겁지도 않다. "금관성" 입니다.

청두입니다. 가장 쓰기 어려운 것은 평범한 풍경이다. 지금처럼 어려운 풍경을 쓸 수 있고, 이렇게 생동감 있게 쓸 수 있다면 위대한 시인만이 할 수 있다.

이것은 5 가지 법칙입니다. 처음 두 쌍의 흐르는 물은 봄비의 멋을 단숨에 적고, 마지막에는 문득 돌아보는 서프라이즈, 엄밀하고 흠잡을 데 없는 격법을 적는다.

시인은' 먼저 비를 들어라',' 먼저 비를 보아라',' 눈을 감고 상상하라' 는 과정과 각도에 따라 봄밤의 좋은 비를 표현한다. 시는 청각에서 시각까지, 그리고 심리적 감정까지, 어두운 밤부터 이른 아침까지, 구조가 치밀하고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언어 단련공; 의인화 대비 등 예술 수법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표현력이 강하다.

시 속에는 구구절절 풍경을 묘사하고, 구구절절 감정을 묘사한다. 기쁨, 기쁨 같은 단어는 필요 없지만, 곳곳에서 즐거운 분위기와 밝은 심정이 드러난다. 영규율동과 수회 평론' 은 기규어를 인용한다. "이것은 명편인데 구조가 정교하고 후반부가 특히 신통하다."

운의 선택에서 시인은 운의 감정을 즐겨 쓴다. 그가 선택한' 더' 운은 뒷코의 모음으로 발음 과정이 길어 시 전체의 시간과 음정을 객관적으로 늦추어 충동 없이 즐거움을 표현하기에 적합하고 부드럽고 자유롭지 않은 길고 섬세한 감정이다.

4.' 봄밤 희비' 1 비에 관한 고시와 감상

당나라: 두보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감사:

이것은 봄밤 비 풍경을 묘사하고 즐거운 심정을 표현한 걸작이다. 처음부터' 좋은' 글자로' 비' 를 찬양하다. 생활 속에서 "좋다" 는 것은 항상 좋은 일을 하는 사람을 칭찬하는 데 사용된다. 지금' 좋은' 으로 비를 찬양하면 좋은 일을 하는 사람들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다음으로, 비를 의인화하여 "계절을 안다" 고 말하며 객관적인 요구를 충족시키는 방법을 안다. 그중에서' 안다' 라는 글자를 남김없이 써서 그야말로 빗물을 다 가져갔다. 봄은 만물이 싹이 나고 자라는 계절이다. 비가 오기만 하면 비가 오기 시작한다. 정말 좋아요.

2. 비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보내는 문자 한 통

당나라: 이상은은

네가 귀기를 묻자 귀기는 말하기 어렵다, 바산 밤비, 가을풀이 가득하다.

언제 * * * 서쪽 창문 촛불을 잘라, 하지만 늦은 비에 대해 이야기.

감사:

한 친구와 그의 아내는 이 시가 누구에게 쓴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는 이상은은 39 세에서 43 세 사이의 동천사의 막료로 바촉에 살았고, 그 이전에는 그의 아내 왕이 이미 죽었다고 생각한다. 소지자는 이상은은 그전에 바촉을 여행했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가족이나 친구" 에게 쓰여졌다고 생각합니다. 시에서 표현한 격앙된 사상과 애절한 감정으로 볼 때 아내에게 선물하기에 더 적합한 것 같다.

3. "추청호에서 비를 두 번 마셔요, 다음 편"

송나라: 수시

물이 맑고 태양이 빛나고, 산이 텅 비고 비가 온다.

서호가 죽은 미녀보다 더 많다면 C+ 가 그렇게 적당하다.

감사:

시의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시인은 서호에서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처음에는 햇빛이 맑다가 나중에는 비가 내렸다. 그는 두 가지 다른 관점을 좋아한다. 그는 "날씨가 좋을 때, 서호의 물이 맑고 파도가 짙어 경치가 딱 좋다" 고 말했다. 비가 올 때 서호 주위의 청산은 안개가 막막하고, 별일 없으면 또 다른 기묘한 경치를 드러낸다. "구르다", 파도가 반짝이고 있다. "비어있다", 연우가 막막하다. 이 두 단어는 모두 운율어로 시 언어의 음악성을 증강시켰다.

4, "모래 파도가 커튼 외부 비를 쏜다"

5 대: 이유

커튼 밖에서 빗소리가 졸졸 흐르니 봄기운이 점점 옅어진다. 나주는 추워서 참을 수 없다. 내가 꿈의 손님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하루 동안 끝없이 욕심을 부렸다.

혼자 울타리에 기대지 마라, 그것은 무한해서 없을 때 더 쉽게 볼 수 있다. 흐르는 물도 없고 봄도 없다.

감사:

이 시는 진지하고 슬프고 감동적이며 시인의 망국의 아픔과 죄수의 근심을 깊이 표현하여 망국군의 예술적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유 후기의 시가 망국 이후 옥중 생활의 고민을 반영한 것처럼, 확실히' 시야가 활짝 트이고 감정이 깊다' 는 것이다. 또한 간단한 그림 그리기 수법으로 마음속의 극심한 고통을 하소연할 수 있으며 독자의 마음을 뒤흔드는 놀라운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이 단어는 중요한 예입니다.

5. "소년 미인은 빗소리를 듣는다"

송나라: 지앙 지에

소년은 비를 듣고 위층에서 노래를 부른다. 붉은 촛불이 약하다. 풍화 정모가 배 위의 빗소리를 듣고 있다. 강은 넓고 구름은 낮고, 기러기는 서풍이라고 한다.

지금 우승륙의 말을 들어라. 절 안에는 모두 별이다. 희비는 언제나 무정하다. 다음 단계 전에 날이 밝을 때까지 한 방울 한 방울 한 방울.

감사:

역대 시인의 작품에서 보슬비는 항상' 우울' 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예를 들면,' 오동소소, 황혼, 조금씩 조금씩, 이번에는 어떻게 슬픈 단어가 될 수 있을까?' "저녁에는 비가 배꽃에 부딪쳐 문을 닫았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장승의 단어에서 둘 다' 비 듣기' 이지만 시간, 지역, 환경에 따라 확연히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다. 시인은' 비 듣기' 라는 독특한 시각에서 시공간의 도약을 통해 세 폭의' 비 듣기' 화면을 차례로 도입해 그의 일생의 희로애락을 융합했다.

5. 비에 관한 시와 간단한 감상을 구하십시오 1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이 생각나서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맹호연:' 춘효'

2. 비 온 뒤의 빈 산은 가을의 저녁에 서 있습니다. (왕위: "산거가을")

3.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두보: "봄밤 희우")

4. 산길은 비가 오지 않고 옷이 젖었습니다. (왕위: "산 위에")

5.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hyporography, 경사 비바람은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장: "어부")

6. 밤에 누워 비바람, 철마 빙하의 꿈을 듣는다. 육유:' 11 월 4 일 풍파'

7. 청명절에는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는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두목: "청명")

8. 오, 추운 비오는 밤 사람, 초산을 보내고 있습니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다)

9. 아크로폴리스는 빗속에 담가 객사 청류색을 담갔다. (왕 웨이 "위안 2 세 안시")

10. 밝은 햇살, 산 빈 장마. (수시: "호수에서 초청을 마신 후")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hygrophila 옷, 경사 비바람은 돌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장의' 어가'.

옷이 살구꽃이 젖어 얼굴이 춥지 않다. -지남 스님의 절구

Weicheng 또한 비 먼지, 게스트 하우스 푸른 버드 나무 색상 보다 가볍다. --왕 웨이 "위안 2 세 안시"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두목 \ "강남 봄 절구 \"

밤이 끝나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갔다. --루 투어 "11 월 4 일 폭풍"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두보 《봄밤 희우》

하늘에는 별 7 ~ 8 개, 산 앞 2 ~ 3 차례 비-신 기아의' 서강월' 이 있다

하룻밤 비바람에 낙화가 얼마나 되느냐. -멩 Haoran \ "봄 새벽 \"

애도의 날, 눈물처럼 가랑비; 길에서 행인이 넋을 잃고 싶어한다. --두목 "청명절"

6. 비에 관한 시와 감상 (시 3 편) 1) 두보' 봄밤 희비' 감상은 비의 계절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다. 봄이 발생했을 때.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봄밤 희비" 는 시인의 봄밤 가랑비에 대한 사심없는 헌신에 대한 사랑과 찬양을 표현했다.

한두 마디' 좋다' 는 다정하고 봄비를 찬양하는 것이다. 아는 계절' 은 봄비에 사람의 생명과 감정을 부여한다. 필자의 입장에서 볼 때 봄비는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고 계절을 알고, 사람이 급히 필요할 때 이리저리 떠돌며 기회를 제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얼마나 좋은 봄비인가! 첫 대련은 봄비의' 발생' 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작가가 봄비가 오기를 간절히 바라는 초조한 심정을 함축적으로 전달했다. 대련은 분명히 시인의 청각 감각이다.

봄비가 왔다. 끝없는 밤에 바람과 함께 다가와 살며시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고,' 선' 을 구하려는 의도는 없고, 헌신만 구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봐라, 작가는 우경이 얼마나 꼼꼼한지 관찰하여 봄비와 적막까지 시인에게 들었다.

봄비에 어느새 깜짝 놀랐고 시인은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목으로 대련을 묶고 시인은 봄비가 하룻밤 오기를 바라며, 또 뚝 그칠까 봐 두려웠다. 그는 즐겁고 걱정했다. 그는 문을 밀고 나와 그곳에 서서 내려다보았는데, 평상시 뚜렷이 구별되는 밭길도 어둠 속으로 녹아 들어가는 것을 보았을 뿐, 밤이 얼마나 어두운지, 비가 얼마나 빽빽한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선의 어화는 더욱 눈부셔서 봄밤의 광활함과 어둠을 돋보이게 하고, 측면에서 봄비의 풍부함을 돋보이게 한다. 상상의 말에서 시인은 봄비를 목격하고, 다음 날이 밝을 때 금관성이 오색찬란한 봄빛이 될 것이라고 흐뭇하게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꽃은 색채와 활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이는 미세하고 촉촉하며 응결된 소리 없는 가랑비로 형성된 것이다. 2) 백거이' 전당봄투어' 감상고산사는 가정 서북에서 수위가 낮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첫 대련은 큰 곳에서 붓을 내리고, 고산사에서 본 풍경을 썼다. 첫 번째 문장은 위치이고, 두 번째 문장은 시야이다.

"초평" 은 샘물이 생생하고 제방과 약간 평평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구름발이 낮다' 는 것은 흰 구름이 낮고 호수와 연결되어 초봄의 윤곽을 그리는 것을 가리킨다.

발밑의 잔잔한 수면과 하늘이 내려앉은 구름 커튼이 조용한 서호 수묵화를 이루었다. 전욱이 쓴 시는 시인들이 여행 중에 본 것이다.

환영은 봄의 가수이며, 모두들 다투어 태양을 향한 나무로 날아가 노래를 부른다. 얼굴은 봄의 사자로, 이미 흙으로 둥지를 짓기 시작했고, 생기발랄했다. 대추로 황달을 묘사하는 것은 백거이의 생기 넘치는 작은 생명에 대한 진지한 사랑을 보여준다.

"싸움" 이라는 글자는 봄을 얻기 어렵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쪼아" 라는 글자로 제비가 바쁘고 흥분되는 모습을 묘사하면 제비가 살아나는 것 같다.

이 두 문장은 꾀꼬리 연연의 동태를 일부러 묘사하여, 시 전체를 봄의 생기와 활력으로 가득 채웠다. 목련이 화초를 쓰는 것은 시인의 감정에 중점을 둔다.

말은 얕은 잔디밭을 경쾌하게 걸으며 한나절 동안 꽃을 바라보았는데, 온통 가지각색의 꽃들로 가득 차서 눈도 쉴 새 없이 어리둥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대련과 첫 대련은 이 시의 핵심 부분이며, 백시에서 봄빛, 특히 서호의 봄빛을 묘사한 점정필이다.

이것은 감정적이고 활기찬 경물 묘사로, 백거이의 묘사 대상에 대한 세밀한 관찰과 그 특징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충분히 보여준다. 시의 끝은 백사제방의 경치를 써서 시인의 기쁨을 직접 표현했다.

"결선" 은 시선이 부족해서 시인이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는 뜻이다. 고산 북쪽 기슭부터 지금의 평호, 백제추월까지 시인은 사람들에게 봄의 소식을 보고했다. 호수는 봄물이 가득하고, 나무는 봄꾀꼬리로 가득하고, 봄연은 공중에 있고, 봄꽃은 기슭에 피고, 봄풀은 푸르고, 시인의 예민하고 섬세한 필획은 서호가 스트레칭으로 봄옷을 입고 있다는 것을 실감케 한다.

시인은 서호의 봄빛을 찬양하며 그가 백사제방 위를 걷는 것을 좋아한다고 지적했다. 백제 양안에는 물이 있고, 제방 양쪽에는 버드나무와 복숭아나무가 심어져 있다.

봄의 흰 제방 위를 걸으면 호수가 발밑에 있고, 너는 마치 수면 위를 걷는 것 같다. 초봄의 버드나무 가지, 연기처럼 안개 같고, 실크처럼, 정면으로 다가와, 너의 마음속에는 무한한 부드러움과 무한한 사랑이 솟아오른다. 너는 마치 꿈과 선경 속에 있는 것 같다. 봄의 흰 제방 위를 걸을 때 시인이 이 시를 쓸 때의 느낌과 심정을 더 잘 감상할 수 있다.

시 전체의 주제는 주로' 여행' 이라는 글자에' 봄여행' 이라는 글자를 꽉 조여 풍경을 묘사한다. 그러나 서호는 너무 커서, 거리가 너무 길어서 시인은 단지 한 토막만 가로채서 썼다. 고산사 북쪽에서 백사지까지.

이 시를 다 읽은 후, 우리는 당연히 시인과 함께 서호의 이른 봄 경치를 감상하는 느낌이 들었다. 시 전체의 구조가 치밀하고, 격법이 엄격하며, 대립이 단정하고, 언어가 유창하며, 말투가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통속적이고 유창한 특징을 나타낸다.

전반적으로 시인은 호수의 봄기운이 완연하고, 도중에 풍경을 잘 묘사한다. 그는 전형과 분류 배열을 결합했다. 중간에 가장 아름다운 춘경을 네 개 쓰고 동물과 식물의 조합을 선택해 독특하다. 그는 또한 경물의 특징을 잘 포착하여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글로 묘사하고 렌더링하는 데 능하다.

3) du mu 의 "Jiangnan chun 절구" 에 대한 감사; 천리 꾀꼬리가 울며 푸르게 강에 기대고, 물향은 산과주 깃발로 가득하다.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이것은 강남의 풍경을 묘사한 4 행 시이다. 강남이 얼마나 매혹적이고, 얼마나 사람을 동경하게 하는가. "해가 뜨면 강물이 불보다 더 밝아지고, 봄이 오면 강물이 푸른색처럼 푸르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이미 우리를 위해 일련의 화려한 그림을 묘사했지만, 그것은 거시적인 것이었고, 두목 (Dumu) 의 "강남춘 (Jiang Nanchun)" 은 상대적으로 구체적이었습니다. 우리가 여러 명소에 가본 것 같습니다.

두목은 아름다운 강남의 봄빛뿐만 아니라 강남의 안개 발코니 풍경도 재현하여 강남의 경치를 더욱 신기하고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천리꾀꼬리가 청영홍을 부르고, 물향은 산과주 깃발로 가득하다." 우선 시인은 우리를 다채로운 강남 세계로 데려왔다.

보시다시피, 곳곳에 노래와 춤이 있고, 곳곳에 푸른 나무 붉은 꽃이 널려 있습니다. 물방울채, 산들이 둘러싸고 있는 흉벽, 특히 바람에 날리는 술기가 얼마나 매혹적인가! 천리' 의 해석은 강남 전체를 쓰는 것이지만, 전체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표현된다. "남조 사백팔십개의 절이 연우로 덮여 있다." 그리고 사찰은 강남 풍경으로 전환하는 중요한 부분이며 창상감이 있다. 많은 남조가 남긴 불교 건축물이 봄바람과 봄비 속에서 어렴풋이 나타나 혼란을 더했다.

7. 봄비를 묘사한 시구는 더 간단한' 봄밤 희비' 가 있는지 감상한다.

두보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시가 해독

좋은 비는 비의 절기를 안다. 식물이 싹이 트고 성장할 때이다. 봄바람이 밤에 조용히 떨어지면서 대지의 만물을 묵묵히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비오는 밤, 들판은 캄캄했고, 강선의 불빛만 유난히 밝았다. 날이 밝자 비가 오는 꽃을 바라보며 아름답고 붉게 달아올라 금관성 전체가 꽃의 세계로 변했다.

춘야희비' 는 두보가 (항력) 상원 이년봄 (76 1) 청두너구리꽃시변 초당에서 만든 것이다.

춘야희비' 의 배경과 사상내용: 이 시는 상원 2 년 봄 (76 1) 에 있습니다. 이때 두보는 산시 () 의 가뭄으로 쓰촨 () 에 와서 청두 () 에 2 년 동안 정착했다. 그는 수양을 하고, 채소를 심고, 농민과 상호 작용하여 봄비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가 이 시를 쓴 것은 봄밤 비가 만물의 아름다움을 윤택하게 하고 시인의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1. 녹죽사록의경사비-장' 어가'

2. 젖은 옷, 살구꽃 비,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을 원합니다. --zhinan 스님 \ "수면 \"

3. 웨이성은 비가 많이 오고 먼지가 많고 객사 청류색이다. --왕 웨이 "위안 두 역사 안시"

4. 남조 사백팔전, 다탑 연우. --두목 \ "강남 봄 절구 \"

5. 밤에 누워 비바람, 철마 빙하의 꿈을 듣는다. -육유' 11 월 4 일 풍파'.

6.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두보 《봄밤 희우》

7. 천가의 가랑비는 파삭 파삭 하지만 풀색은 멀리 가깝다. --당한유 "초봄은 물부 장 18 원"

8. 7 ~ 8 개의 별이 하늘가에 있고, 2 ~ 3 분의 비가 산 앞에 있다-신 기아의 서강월

9.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이 생각나서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멩 Haoran \ "봄 새벽 \"

10.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와서 행인이 죽고 싶어 한다. --두목 \ "청명 \"

1 1. 밝은 햇살, 산과 비. -스시 \ "호수 음주 추 청후 비. \".

12. 춘조가 가져온 비가 늦게 와서 급해서 야외에 아무도 배를 건너지 않았다. 웨이는 서계추주에 있다

8. 고시 봄비 노트 감상 1. 여행의 마음, 즉 객심.

(2) 하루 종일, 하루 종일. 3 불안하고, 혼란스럽고, 격동적입니다.

4 한적함, 끝없는 고민을 묘사한다. ⑤ 황혼기, 저녁 햇살.

각종 자연경관을 간략하게 분석해 시인의 작품에서 표현할 때 시인의 심경에 따라 변하는 경우가 많다. 두보는 많은 시인들과 같은 봄비에서' 행복' 을 느꼈지만 진이는' 사고' 를 느꼈다.

앞의 두 시는 두보가' 낙영은 눈물처럼, 낙영은 노래처럼' 라는 시구를 결합한 것이지,'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이라는 경지가 아니다. 그래서 봄비가 내린 뒤 두보의' 김관성 꽃무게' 의 아름다운 풍경은 보이지 않았다. 신기병은' 몇 차례 비바람이 사라지고 봄이 황급히 돌아오는 능력' 을' 낙화무수' 와 자신의' 비습고성' 을 보았다. 두목의' 천리새가 청영홍을 부르는 것' 은 들리지 않지만 두보의' 그리고 외로운 새는 이미 슬픔을 읊었다' 는 소리가 들린다.

고독' 자는 시인이 반란을 피하기 위해 생겨난 외롭고 처량한 심경을 전달한다. 진관' 고정은 봄추위에 갇혀 있고, 두쥐안 석양에 울린다'' 이 원한은 중요하지 않다' 는 의경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거미줄' 은 신 기질의' 근근, 처마가 거미줄을 그리는 것, 나날이 엉망이 되는 것' 과 놀라울 정도로 비슷하지만, 진문은 더욱 함축적이다.

9. 봄에 관한 시 (감상과 해석 포함) 봄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다.

65438+

고목 그늘은 짧은 천막으로, 몽둥이는 내가 교동을 건너는 데 도움을 주었다.

옷이 살구꽃이 젖어 얼굴이 춥지 않다.

번역:

나는 배를 키가 큰 늙은 나무의 그늘 아래에 묶었다. 지팡이를 짚고 다리를 건너 아름다운 봄빛을 감상하고 있다.

가랑비가 내 옷을 적시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화사한 살구꽃 위에 떠 있어 꽃을 더욱 찬란하게 한다. 얼굴에 부는 미풍은 더 이상 추위를 느끼지 않는다. 가느다란 녹색 버들가지를 춤추고 있어 특히 어색하다.

이것은 유명한 시입니다. 승려 지남도 2 월 춘색을 묘사한 시로 유명하다.

처음 두 문장은 시인의 행방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의 눈에 봄빛을 묘사한다. 처음 두 문장은 매우 정교하게 써서 청량하고 조용한 미감을 준다. 얼룩덜룩한 고목, 졸졸 흐르는 시냇물, 가벼운 보트, 삐뚤삐뚤한 막대기와 퀴노밀, 고풍스러운 작은 다리 흐르는 물, 한가한 옛 스님, 천연 유춘도를 구성한다. 지팡이는 내가 교동을 건너는 것을 도와준다' 는 이 말은 선종이 제창한 것을 시적으로 보여 준다. 나는 하나가 되는 좋은 국면을 보여 준다. (조지 버나드 쇼, 목발, 목발, 목발, 목발)

마지막 두 문장은 분명하고 산뜻하고 한가한 맛을 준다. 다리 동쪽, 살구꽃은 연기 같고, 버드나무는 실처럼, 가랑비는 바삭하고, 바람은 실크와 같다. 살구 꽃 연우, 젖은 옷, 좋은 쾌적함을 묻히고 싶다. 버드나무와 바람은 얼굴에 불고, 차갑고, 아름답지만, 춥지는 않다. 그들이 얼마나 자상하냐. 이 시원한 봄은 봄 선선의 상징이 아닌가? 이 매혹적인 춘경은 바로 시인의 눈에 매혹적인 선심이다.

시인의 눈에는 선함이 고목, 시냇물, 차주, 나무 막대기, 퀴노밀의 머리, 다리 동쪽, 늙은 스님의 마음, 살구꽃의 비, 버드나무의 바람, 젖은 서늘한 바람 속에서, 냉면을 부는 부드러운 정 속에서 선은 봄, 만물, 절구, 시입니다

"시에는 네 가지 신비가 있다. 하나는 원인의 신비, 두 번째는 의미의 신비, 세 번째는 사고의 신비, 네 번째는 자연의 신비이다. 방해는 현실적이며 그 이유는 훌륭합니다. 사고에서, 의미는 훌륭합니다; 맑은 수영장 바닥 처럼 미묘한 쓰기, 그것에 대해 생각; 이것은 결코 이상하지 않다. 이것은 문학적 재능을 박탈하고, 그것의 묘함을 알지만, 그것이 왜 기묘한지, 그것이 자연스럽고 기묘하다고 말하는 것이다. " (송 강규' 백석도인시') 이치에 맞지 않고 참선도 하지 않아 참선이 재미있다. 이 시는 자연 미묘하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