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일본인은 현대시가 전부다.
일본인은 현대시가 전부다.
선박호텔 새벽노래 송천신부 (일본) < P > 억수 같은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 P > 당신은 먼 곳으로 가고, < P > 는 죽음을 찾는 수호신을 위해 < P > 이 슬픈 시가지를 떠나 먼 항해를 합니다. < P > 내가 너의 젖은 어깨를 꼭 안았을 때, < P > 비린내를 머금은 밤바람이 골목을 지나자, < P > 는 항구를 생각나게 했다. < P > 선주의 등불이 하나씩 켜져 있고, < P > 는 애혼의 향수처럼 슬프고, < P > 거대한 검은 그림자가 부두 옆에 쭈그리고 앉아 있다. < P > 젖은 회한을 던져라. < P > 멀리 가라. < P > 나는 너를 업고 바다로 나갈 것이다. < P > 는 주머니를 메고 다니는 것과 같다. < P > 전선의 미약한 속삭임 < P > 은 바다를 건널 때의 이명처럼 울린다. < P > 우리 여명 오면 < P > 질주하는 철강의 배 < P > 가 우리 둘의 운명을 푸른 바다 위로 실어 나르게 된다. < P > 하지만 우리 < P > 는 아무데도 가지 않는다. < P > 나는 값싼 여관 창구 < P > 에서 새벽거리를 향해 침을 뱉었다. < P > 피곤하고 무거운 눈꺼풀이 내려앉았다. < P > 는 그 회색 담장 같다. < P > 너와 나의 짧은 희망과 꿈, < P > 유리병에 밀봉하고, < P > 낡은 부두의 끝 < P > 는 꽃병의 썩은 물에서 곰팡이가 난다. < P > 왜 자꾸 잠이 부족한지, < P > 고약한 물약이 자꾸 가라앉지 않는 것 같아요. 하지만 어제의 비는 < P > 우리의 찢어진 마음 < P > 과 뜨거운 육체 사이 < P > 의 공허하고 슬픈 협곡에 계속 닥칠 것이다. < P > 우리가 이미 우리 침대에서 < P > 가 우리 신을 죽였나요? < P > 너는 나의 책임을 고려하고 있다. < P > 나는 너의 책임을 고려하고 있다. < P > 나는 만성 위장병 환자의 지저분한 넥타이를 매고, < P > 너는 대머리 독수리처럼 화장을 한 작은 얼굴 < P > 를 고양이 등에 얹고, < P > 는 식탁 옆에 앉았다. < P > 금이 간 계란 속 < P > 반생의 미래를 향해, < P > 네가 드러내는 미소는 어리석은 수수께끼처럼, < P > 나는 혐오스러운 포크를 꽂았다. < P > 내 표정은 마치 < P > 기름기 많은 자산계급 간통사건을 쓸어버릴 것 같다.
창밖의 경치
가 액자에 박혀 있다.
아, 나는 비, 거리, 밤을 갈망한다. < P > 밤이 오지 않아 < P > 는 < P > 라는 지친 거리를 완전히 껴안을 수 없었다. 서방과 동방 2 차 대전 사이에 탄생한 < P > 연애, 혁명은 모두 실패했다. < P > 는 급강하하여 타락한 사상가 < P > 가 근심을 창밖으로 드러내려고 시도했다. < P > 거리는 고요하다. < P > 산뜻한 아침바람 < P > 은 차가운 면도칼을 내가 칼라를 끼고 있는 목구멍에 붙였다. < P > 도랑 옆에 서 있는 사람의 그림자, < P > 는 심장을 도려낸 것 같고, < P > 는 영원히 울부짖지 않는 늑대와 같다. < P > 전보 옹역 < P >' 선박호텔 아침노래' 는 1949 년 1 월에 발표됐다. 시인은 그의 눈앞에서 < P > 가 본 바다, 그가 살고 있는 선상 호텔, 부두에 묶인 < P > 움직이지 않는 배 등 풍경이 연상을 일으켜 배와 호텔을 통해 < P > 의 사상을 표현했다. 시 속' 호텔' 은 전후 일본 사회의 불황, 빈곤, < P > 절망의 현실을 상징하고,' 선박' 은 시인이 이 사회현실을 도피하고, < P > 가 아름다운 세계로 달려가려는 소망을 상징한다. 이 시는 발표 후 시 평론가의 높은 < P > 도 평가를 받아 "전후 일본 현대시 중 손꼽히는 작품" 이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