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맹모의 세 차례의 문어문 운동을 해석하다.

맹모의 세 차례의 문어문 운동을 해석하다.

1. 맹자, 맹모 삼운고문의 문장 한 편은 전국시대의 위대한 사상가이다. 맹자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여의고 유명하여, 어머니 니켈 주야로 실을 잣고 천을 짜서 생활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다. [쩨나이] 는 근면하고 지식이 있는 여자이다. 그녀는 아들의 독서가 진보하여 하루빨리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 하지만 어렸을 때 머크는 장난이 심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싶지 않았다. 그는 온종일 이웃집 아이를 따라 나무에 올라 새를 잡고, 강에서 낚시를 하고, 밭에서 참외를 훔쳤다. 맹모는 욕을 하고 때리기 시작했고, 모든 것을 시도해 보았지만 소용이 없었다. 나중에 그녀는 아들의 공부가 좋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동네에 장난꾸러기 아이가 없는 집을 찾아 처음으로 이사를 갔다.

그러나 이사를 한 후에도 뭉크는 여전히 앉을 수 없었다. 어느 날 맹모는 강가에 가서 빨래를 했다. 그가 돌아왔을 때, 뭉크는 그의 발바닥을 다시 한 번 닦았다. 맹모는 여기에 아이가 없다고 생각했는데, 그는 어디로 갈 것인가? 이웃집 마당을 찾았는데, 그곳에는 큰 난로가 있었는데, 온몸에 기름이 가득한 대장장이 몇 명이 인두를 하고 있었다. 마당 구석에서 뭉크는 벽돌로 모루를 만들고, 나무 막대기로 망치를 만들고, 대장장이의 동작을 흉내 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맹모는 이곳의 환경이 여전히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다시 이사를 했다.

이번에 그녀는 집을 야외로 옮겼는데, 주위에는 이웃이 없고 문 밖은 묘지였다. 맹모는 여기에 더 이상 그의 아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것이 없다고 생각했다. 그는 항상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그런데 눈 깜짝할 사이에 청명절을 맞아 묘지가 떠들썩해지자 맹자는 또 빠져나갔다. 그는 상복을 입은 장례 행렬을 보고 울면서 관을 묘지로 옮겼다. 몇 명의 날씬한 젊은이들이 호미로 무덤을 파내어 관을 묻었다. 그는 매우 재미있어서 그들의 동작을 모방하여 나뭇가지로 땅을 파고, 작은 나뭇가지 하나를 진지하게 묻어 죽은 사람으로 삼았다. 맹모가 그를 발견할 때까지 그는 집으로 끌려가지 않았다.

맹모는 세 번째로 이사를 했다. 이번에는 옆집에 학교가 있었는데, 한 흰 수염이 있는 선생님이 크고 작은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선생님은 매일 고개를 저으며 학생들을 이끌고 공부하신다. 느릿느릿한 소리가 노래를 부르는 것 같고, 장난꾸러기 머크가 머리를 흔들며 읽기 시작했다. 맹모는 그의 아들이 공부를 좋아한다고 생각하여 매우 기뻤다. 그는 아예 고기 두 덩어리를 학비로 삼아 맹자를 학교에 보냈다.

그런데 어느 날 뭉크가 또 학교를 무단결석했다. 맹모는 발견하고 상심했다. 뭉크가 충분히 놀다가 돌아오자 맹모는 그에게 물었다. "요즘 독서는 어때요?" " 뭉크는 "나쁘지 않다" 고 말했다. 맹모는 큰 노여움을 듣고 욕설을 퍼부었다. "이 못난 놈아, 무단 결석한 뒤에도 거짓말을 할 면목이 있어! 나는 하루 종일 무엇을 위해 짜려고 노력한다! 클릭합니다 말을 끝내고 그는 자신의 귀를 잡고 베틀실로 끌고, 반짝이는 가위 한 자루를 잡고,' 와' 하는 소리를 내며 베틀에서 짜야 할 천을 모두 잘라냈다.

머크는 매우 무서워서, 그는 그의 어머니가 왜 이렇게 하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맹모는 가위를 던지며 엄하게 말했다. "너는 학교를 빼거나 공부하지 않는다. 마치 천을 자르는 것과 같다. 너는 짜낼 수 없다. 천을 짜지 못하면 입을 옷이 없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영원히 인재가 될 수 없다. ""

이번에는 몽크가 정말 충격을 받았다. 그는 오랫동안 고심하다가 마침내 이치를 깨닫고 독서에 전념하기 시작했다. 그의 천재 때문에, 나중에 공자의 손자자사에서 스승이 되어 결국 유가의 주요 대표가 되었다.

2. 맹모의 세 가지 운동 [맹모의 세 가지 운동] 을 보고 맹모의 세 가지 운동을 보고, 나는 바다에 대해 감사하고, 바다는 그것을 넓혔다. 산 감사는 그것을 높이 만든다; 감사하는 꽃은 그것을 다채롭게 할 수 있을 뿐이다. 맹모의' 세 가지 운동' 을 읽은 후 감사는 우리의 성장을 위한 필수 과목이다. 감사하는 법을 배우면 불평과 비관이 줄어든다. 선함은 물과 같고, 감사는 샘과 같다. 생명은 감정으로 훌륭하고, 마음은 감사로 아름답다. 제목: 얼마나 많은 국내외 유명 인사들이 개인 행동으로 이 말을 해석했습니까? 맹자는 위대하지만 그의 위대한 길은 그녀의 어머니의 심혈과 땀으로 깔려 있다. 저는 이 제목을 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오늘 언급한 주제인 맹모 삼천 () 을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너는 이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을 것이다. 그것은 그것 알려줍니다. 어른의 울음 숭배를 흉내 내자 맹자의 어머니는 이런 환경이 맹자의 공부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시장으로 이사했지만, 그도 어른의 장사를 흉내냈기 때문에 맹자의 어머니는 또 학부 근처로 이사를 가서 맹자의 학습을 위한 좋은 환경을 만들었다. 그러나 맹모는 그것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맹모의 세 가지 운동' 을 읽은 후 감명을 받았다. 그를 학교에 보내는 것 외에도 그에게 공부하라고 독촉했다. 어느 날 맹자는 그의 선생님 자사에서 학교를 빼먹었고, 맹모도 학교를 빼먹는 과정에 있었다. 맹자가 무단결석하는 것을 보고 그는 매우 화가 났다. 그는 가위 한 자루를 집어 베틀에서 천을 잘랐다. 맹자는 겁에 질려 무릎을 꿇고 이유를 물었다. 맹모는 그를 꾸짖으며 말했다. "너는 내가 편찬한 것처럼 읽어라. 뜨개질은 1 인치 1 인치, 1 피트 1 피트, 1 피트 1 피트, 1 마 1 마대 1 마대로 해야 한다. 다 짜면 쓸모가 있다. 공부도 밤낮으로 쌓아야 한다. " 이 잘라낸 천처럼 쓸모가 없게 되었다. \ "나는 멩 어머니 의 교리 를 깊이 부끄러워. 그때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구하고, 신체적으로 실천하고, 성인의 가르침을 실천하고, 마침내 한 세대의 대학이 되어 후세에' 야성' 이라고 불리게 되었다. 내가 이 이야기를 다 읽었을 때, 나는 맹모의 행동에 감동을 받았다. 더욱 감동을 준 것은 맹자의 어머니에 대한 귀환이었다. 예, 그는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그가 성공한 후에. 자신의 친척을 존중하는 것이 가장 위대한 일이다. 이 말은 그의 어머니에 대한 고마움을 증명하지 않습니까? 네,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하는 뜻이 있습니다. 감사하는 법을 배워야 가정이 더 따뜻해진다. 감사할 줄 알면 우정은 더 친밀해진다. 감사함으로 사회는 아름답게 되고, 선량함과 사랑은 좋은 친구이다. 감사하는 법을 배우면 사랑과 동행할 수 있다. 감사에서 성장하고, 성장에서 피어나고, 피어나면서 가치를 높인다. 나는 조국의 조양이 내일 더 붉어질 것이라고 믿는다. [코멘트' 맹모 3 대 운동'] 은 이 세상의 모든 것이 희망에 의해 이루어졌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농부는 옥수수 한 알이 씨앗으로 자라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그것을 벗기지 않을 것이다. 학사는 아이를 원하지 않으면 결혼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한 상인도 일하러 가지 않을 것이다, 만약 그가 그로부터 이익을 기대하지 않는다면.

맹모 삼천 문어문 원문:

이전에 맹자가 어렸을 때, 아버지는 일찍 돌아가셨고, 어머니 [장] 는 축제를 지켰다. 무덤 옆에 살면서 맹자는 장례를 치르는 법을 배웠고, [전체] [완료, 아무 말도 하지 않음] 울었다.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내 집의 원인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가고, 도시를 포기하고, 도살에 접근하고, 맹자는 매매 도살을 배웠다. 어머니는 또 "집에 사는 이유가 아니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공 Xue 의 측면으로 이동하십시오. 슈오 [슈오, 여름력 매월 초일] 관문은 문묘에 들어가 몸을 굽히고 절을 하며 [절, 주절 손] 을 굽혀 진퇴를 시켰다. 맹자는 그들을 만나 하나하나 공부했다. 맹모는 "이것은 정말 살기에 적합한 곳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여기에 산다.

번역:

예전에 맹자가 어렸을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머니가 축제를 지키셨다. 묘지 근처에 살면서 맹자는 장례식이나 울음과 같은 것을 배웠다. 어머니는 "이 곳은 아이들이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 생각했다. 그는 떠나서 집을 거리로 옮겼는데, 돼지와 양을 도살한 곳과 매우 가깝다. 맹자는 상업과 도살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 어머니는 또 "이곳은 아직 아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 생각했다. 나는 집을 공설로 옮겼다. 하력은 매월 첫날 관원들이 문묘에 들어가 무릎을 꿇고 퇴각했다. 맹자가 그것을 보고, 하나하나 기록하다. 맹모는 "아이들이 사는 곳이다. 클릭합니다 여기에 정착하다.

4. 맹모의 세 가지 동작을 보고 어떻게 느끼십니까? 맹자 모삼천 이야기는 맹자가 어릴 때 어머니와 묘지 근처에 살았고 성묘하는 사람과 장례를 치르는 법을 자주 배웠다고 말했다.

맹모는 나중에 집을 마을로 옮겼지만, 그의 이웃은 도살자였다. 맹자는 종종 도살꾼을 모방하여 돼지고기를 팔았다. 나중에 맹모는 알고 세 번째로 집을 학교 근처로 옮기고 학교와 이웃이 되었다.

맹자는 또 학생들과 함께 열심히 공부하게 되어 매우 기뻤다. 이 이야기는 사람이 성장하는 환경이 중요하며 어떤 사람과 친구를 사귀면 당신의 미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 이야기를 보고, 나는 알았다. 우리는 사랑 공부, 현혜 선량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 우리는 맹자를 배우고, 열심히 공부하고, 맹자처럼 지식과 지혜가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맹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위대한 성인이다. 지금 나는 맹자를 더욱 존경한다. 그는 내 평생 공부의 좋은 본보기이다.

5. 이 고문들을 번역합니다: 삼송맹모, 관닝화신채소밭 종채, 자보 고학 1, 삼송맹모입니다. 예전에 맹자가 어렸을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머니가 축제를 지키셨다. 사는 곳이 묘지와 가까워서 맹자는 장례, 울상 등을 배웠다. 맹자는 상업과 도살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 그의 어머니는 "이 곳은 아직 아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 생각했다. 그녀는 집을 공설로 옮겼다. 하력은 매달 첫째 날에 관원들이 문묘에 들어가 무릎을 꿇고 절을 한다. 맹자가 그것을 보고, 하나하나 기록하다. 맹모는 "아이들이 사는 곳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여기에 정착했다. 그와 화신은 화원에 채소를 심었는데, 땅에 금 한 조각이 있는 것을 보았다. 관녕은 똥 같은 흙으로 보고, 끊임없이 괭이를 하고, 화순은 주워 보고, 그냥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그들은 함께 책을 읽었는데, 마침 문밖에 있는 한 대관의 코치를 지나갔다. 관녕은 여전히 독서에 전념하고 있는데, 화신은 책을 잃어버리고 나가서 보았다. 이 두 가지 일을 통해 관녕은 화희가 재물을 탐하고 공명에 열중하는 것이 그의 뜻이 맞는 친구가 아니라고 느꼈다. 그래서 나는 그와 헤어졌다. 3. 저는 6 ~ 7 개월 전에 태어났고, 유모는 저를 안고 스크린 옆에서 놀았습니다. 그녀는 화면에 새겨진' 없음' 이나' 지식' 이라는 글자를 가리키며 나에게 보여 주었다. 입으로는 말할 수 없지만, 마음속으로는 이미 묵묵히 알고 있다. 나중에 이 두 글자를 물어보니, 내가 100 번을 시도해도 정확하게 지적할 수 있다. 그리고 내가 책을 읽는 동안의 운명은 글을 읽을 운명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대여섯 살 때 시를 쓰는 법을 배웠고, 아홉 살 때는 음운학 공부에 익숙해졌다. 내가 열여섯 살 때, 나는 내가 진사의 사업을 시험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나는 더욱 자율적이고 열심히 공부했다. 스무 살 이후에는 낮에 산문을 배우고, 밤에는 서예를 배우고, 때로는 시를 배우며, 잠잘 시간이 없다. 팔꿈치에 굳은살이 가득하다. 4. 번역문 심의: 자도는 먼저 수도 장안에 가서 과거시험을 본다. 어느 날, 그는 당나귀 등에 타고 시를 한 곡 불렀다. "한밤중에 매우 고요하고, 새는 연못가의 나뭇가지에 서식하고, 스님은 달빛 아래서 절 문을 두드렸다." 그는 처음에는' 밀어' 자를 쓰려고 했지만, 나중에는 또' 두드려' 자를 쓰려고 했는데, 단어를 자세히 생각해 보았지만 어느 것을 사용할지 결정할 수가 없었다. 그는 끊임없이 손을 뻗어' 밀다' 와' 두드리다' 는 손짓을 했다. 이 때, 인사 의 내각 shilang 한유 와 징 은 무의식적으로 세 번째 가드 와 충돌, 지아 가이드 를 통과했다. 측근들은 지아 섬을 징조윤한유 앞으로 밀었고, 지아 섬은 그의 시를 일일이 설명했다. 한유레마는 오랫동안 지아 섬에 "노크하는 게 낫다" 고 말했다. " 그래서 그는 한유와 시 작문에 대해 토론했다. 비록 그는 대관이지만 한유는 자도라는 민간인 시인과 친구가 되었다. 5. "시 개사" 번역: 왕안석은 일곱 마디 절문을 썼다. "경구와 과주 () 의 물 사이로 중산 () 이 몇 개의 산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것 같다. 봄바람이 강남을 불고, 명월은 언제 나를 고향으로 데려다 줍니까? 클릭합니다 소주에는 한 학자가 있는데, 집에는 이 시의 원고가 있다. "도" 라는 글자를 동그라미하여 지우고, 시 옆에 "나쁜" 을 붙이고, "국가" 로 다시 쓰고, 동그라미를 쳐서 "금" 으로 바꾸고, "사람" 으로 바꾼다. 사장님 * * * 이번 개정 전후로 10 여 자를 선택하시고' 녹색' 을 결정하셨습니다. 황로의 시: "귀연 무사 3 월, 고선은 1 을 쓰고 있다. "용" 이라는 글자의 시작. 나는 돈 심중 박사의 말을 들었다. 왕은 "경구의 과주와 종산 사이에는 산이 몇 개밖에 없다" 는 명언이 있다. 봄바람은 녹색이고 강남안은 녹색이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오상사 일가는 풀을 숨기고 또 가서' 끝' 자를 동그라미로 묶고,' 통과' 높은 나무의 지식으로 바뀌어 가지에서 지저귀고 있다. 시의' 옹옹' 은 원래' 포옹' 으로 쓴 뒤' 점유' 로,' 피' 로,' 취하다' 로,' 예' 로 바뀌었다. 마지막에' 옹옹' 이라는 단어가 정해질 때까지. 나는 돈 박사의 말을 듣고 이 시를 쓰는 과정이 이렇다고 말했다.

6. 맹모 3 차 문어문 운동의 주요 내용과 우리에 대한 계시. 맹모 삼천' 은 맹자의 어머니가 맹자의 성장을 교육하기 위해 생활환경을 세 번 선택했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맹모의 3 대 운동: 좋은 인문환경은 사람의 성장과 생활에 매우 중요하다. 현대인들은 고품질의 물질적 생활뿐만 아니라 품위 있는 정신생활도 요구한다.

많은 사고를 주다. 개인 공간, 생활, 사교계에서. 생활 속에서 환경은 인재를 만들고, 환경도 인재를 침수한다. 환경은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면 갓 태어난 아기를 늑대에게 넘겨주는 것과 같다. 아기가 자라면 늑대의 생활 습성이 많이 생긴다.

사회 환경은 한 사람의 성장, 특히 청소년과 직결된다. 맹자는 나중에 대학자가 되어 사회 환경이 그에게 미치는 영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