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짧음, 평평함, 빠름-글쓰기를 단순화하는 방법
짧음, 평평함, 빠름-글쓰기를 단순화하는 방법
패스트푸드 문화와 바쁜 현대생활은 간단하고 직접적인 정보를 갈망하게 한다. 이는 문장 속의 모든 요소가 중점, 기쁨, 슬픔, 부러움, 격려가 되기를 바라며, 140 자를 넘지 않는 것이 좋다. 휴대전화가 페이지를 넘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BBC 의 한 연구에 따르면 1800 의 산업혁명 시기에 영국의 사무실 직원들은 하루 동안 산업노동자들이 평생 받은 정보보다 더 많은 정보를 받았다. 글자 수를 압축하고, 글자의 밀도를 높이고, 독자가 기쁘게 보는 글자를 쓰는 것은 모든 작가의 기본적인 요구이다.
속기의 비결은 글을 가르치는 사람이 잘 쓰고 적게 쓰는 것이다. 이것은 기교적이고 체계적인 글쓰기 구조이지, 단순히' 충격적인 헤드라인 뉴스' 와' 불안과 대립을 불러일으키는' 문화 마약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이 책의 저자가 말했듯이, "단문의 목적은 문학의 주제를 묵묵히 표현하고, 지혜를 통제하고, 문장의 영감을 생각하는 것" 이다.
어쩌면 당신은 여전히 빠른 속도로 글을 쓰면 보도와 문장 문학성을 잃을 수 있을지 망설이지만, 클라크의' 속기' 를 따라 빠르게 변하는 이 세상에 가까이 가서, 글쓰기 기교를 간소화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대중이 좋아하고, 일에 필요한 짧은 단어를 쓰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람들은 단문을 좋아한다. 마치 사람들이 직설적인 진리를 좋아하는 것처럼. 짧은 묘비명은 죽은 사람의 일생의 총결산이며, 유명한 경구는 선인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수백 자의 비문은 비석의 빛나는 세월, 시, 편지, 일기, 가사, 전보를 재현한다. 이 글들은 고무적인 국민연설, 재재재가인의 사랑과 미움, 산하를 가로지르는 뉴스를 전하고 있다. 전통적인 수필을 분석함으로써 작가와 독자는 좋은 수필을 배울 수 있다. 속기' 라는 책은 어순, 문법, 구조, 언어 등에서 좋은 문장 구조를 정의했지만, 천언만어는 링컨의 게티스버그 연설만큼 선명하지 못하다.
1863 년 링컨은 펜실베이니아주 게티스버그에 있는 게티스버그 국립묘지 개원식에서 게티스버그 전투에서 5 개월 반 동안 희생된 병사들을 추모하는 이 연설을 발표했다. 이것은 미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연설이다. 표준 게티스버그 연설에는 269 개의 단어가 있다. 당시 적대적인 연사 에버렛은 두 시간 동안 연설을 준비했다. 에버렛은 형식과 규격에서 이 두 연설을 모두 이겼다. 그는 아름다운 글과 장엄한 글과 박물관의 귀중한 꽃병처럼 돋보기로 볼 만한 가치가 있다. 그러나 효과에 비해 피상적이고 성실한 링컨은 수학 문제를 푸는 것처럼 이번 연설 제목에 대한 정답을 제시했다. 그는 2 분간의 연설에서 이번 집회의 중심 사상을 총결했다. 그는 고조적으로 자화자찬하는 정치 용어를 평실한 언어로 대체했다. 간략하고, 목표를 가리키고, 놀라움을 주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좋은 작문을 통해 문자가 전달하는 메시지를 진심으로 느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분간의 연설은 짧았지만 링컨의 뜻을 충분히 분명하게 표현하여 이 내용이 온 장내에 울려 퍼지게 했다. 그 후, 그의 반대자들은 그를 받아들이기를 거절하고, 그가 너무 짧고, 너무 얕고, 대중에게 무례하다고 비난했다. 하지만 대중의 눈에는 링컨의 언어가 유연하고, 조리가 있고, 리드미컬하고, 감정적이고, 설득력이 있다. 흥미롭게도, 전체 연설은 짧았지만 링컨 씨는 단지 짧은 문장을 쌓아 전문을 완성하지 않았다. 사실 연설의 마지막 단락은 거의 문장 전체의 1/3 을 차지하는 82 자의 긴 문장이다. 감정을 가지고 그는 화려한 외투를 벗고 미국 역사상 가장 감동적인 정치 성명을 만들었다. 이 연설과 같은 좋은 논문은 짧고 놀라울 뿐만 아니라 주제로 곧장 달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네가 짧은 글을 쓰는 것을 배울 때, 짧은 글을 쓰는 가장 중요한 것은 너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다. 보통 짧은 글을 쓰는 목적은 공물과 추모, 요약과 정의, 판매와 설득, 보고와 서술, 연락과 사고를 하는 것이지만, 최종 목적은 독자의 주의를 끄는 것이다. 이해할 수 있듯이, 의외로 단문 작문의 고급 상태이다. 독자들은 매우 짧은 편폭에서 글쓰기 사고를 따라잡았지만, 왕왕 뜻밖의 일이었다. 독자에 대한 관심의 보답으로 작가는 항상 짧고 가치 있는 것을 쓰겠다고 약속해야 한다. 좋은 산문이란 무엇입니까? 나는 첫 번째 요점은 간결함과 서프라이즈라고 생각한다. 작가로서, 너는 너의 글이 간결하고 읽을만한 가치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모두 알다시피, 후시는 중국의 신문화 운동의 창도자이다. 1934 년 가을, 후시는 북경대학교 중이다. 그가 여느 때처럼 연단에 올라 자신의 백화문의 우세를 크게 이야기할 때, 문어문에 집착하는 일부 보수적인 학생들은 저촉감을 금치 못했다. 이때 의미심장한 후시는 전혀 알아차리지 못했다. 북경대학교 학술 분위기는 가볍고 짙어서 학생과 교사가 백화문 고문의 장단점이 충돌했다. 한 학생이 후시를 끊고 말했다. "후 선생님, 백화문 정말 결점이 없나요?" 후시는 먼저 멍하니 있다가 수업시간에 그 항의자를 마주하며 습관적으로 웃었다. "아니," 짧은 세 글자, 학생들의 의분은 쉽게 지워졌다. 그러나 후시의 손재주는 별일 없이 이 학우를 더욱 화나게 하여 반박했다. "백화문이 정련되지 않고 전보용 단어가 많아 돈이 많이 든다." " 후시는 듣고 나서 여전히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꼭 그런 것은 아니다. 며칠 전 행정원의 한 친구가 나에게 전보를 쳐서 나를 행정원의 비서로 초대했다. 나는 정치를 하고 싶지 않아 가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 일에 대해 나는 답장을 하고 거절했다. 전보는 백어로 쓴 것으로, 단어를 절약하여 돈을 절약하는 것 같다. 학우들에게 내가 원하는 대로 문어문으로 답장을 한 편 써서 백화문인지 문어문의 한 성인지 볼 수 있습니까? "
곧 학우가 손을 들어 글자 수를 보고하기 시작했다. 후시는 당황하지 않고 학생들이 문어문으로 쓴 수많은 전보 중에서 가장 짧은 것을 골라냈다. 댓글 내용은 "나는 너무 무지해서 감당할 수 없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후시는 다 보고 나서 고개를 저으며 웃으며 말했다. "이 문장 은 짧지만 확실히 간결하고 열두 글자밖에 없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제 백화전보에는 다섯 글자밖에 쓰지 않았습니다. " 후시가 말을 마치자, "내 다섯 글자는' 할 수 없어, 고마워' 라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할 수 없다면, "당신의 지식이 너무 해박하여 감당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단어는 친구에게 고생을 마다하지 않고 소개해 준 고마움뿐만 아니라 거절도 암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언어가 정련되었는지 여부는 백화문과 문어문의 차이가 아니라 선택어가 적절한지 여부에 달려 있다.
후시의 문자에 대한 적절한 처리와 그의 욕망은' 간화자' 의 신비와 일치한다. 속시대의 교류 방식은 전보를 쓸 때 조심스러운 선거어처럼 단순화의 본질에 부합한다. 쓸데없는 말을 하지 마라, 고치지 마라, 모든 글자는 중심 사상에 봉사한다. 이 세 가지 점을 만족시키려면 중복을 제거하고 본질을 유지해야 합니다. 즉, 실질적인 의미가 없는 단어를 삭제합니다. 반복된 의미의 단어를 삭제하다. 이미 다른 단어로 덮인 단어를 삭제합니다. 가장 좋은 짧은 글은 언뜻 보면 간결하지만, 약간의 품위를 더하면 글자 속의 행간의 뜻이 펼쳐져 독자의 사고와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좋은 잡문은 미사여구와 복잡한 구조가 많지 않고 가장 간단하고 날카로운 필법으로 완벽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호적씨의 백화전보처럼 간결하고 세련되며 완벽하다.
뉴스 글쓰기는 월스트리트 뉴스 특집, 거꾸로 피라미드 문체, 신화문체 등 세 가지 일반적인 문체를 사용한다. 월스트리트 뉴스체의 글쓰기 원칙은' 어려서부터 크게' 와' 눈을 들어 가을을 알다' 이다. 구조적으로, 매우 개인화된 시각에서 출발한 다음, 이 작은 세부 사항에서 시작하여 점차 전반을 논술하고, 마지막으로 시작으로 다시 연결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심도 있는 보도에 쓰인다. 이런 표기법은 더욱 인간적이다. 거꾸로 된 피라미드는 정반대이다. 그것은 "단순함" 과 "가벼움" 을 중시한다. 가장 중요한 뉴스 포인트, 두 번째 중요한 뉴스 포인트, 지원 자료 및 증거,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충 자료로 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돌발 뉴스에 쓰인다.
거꾸로 된 피라미드는 내전 초기에 나타났다. 전지 기자는 먼저 기사를 반송하기 위해 이런 방법으로 전보국의 핵심 메시지를 하나씩 보내며 천천히 일을 분명히 했다. (그나저나 일부 기자들은 진지한 보도를 마친 후에도 계속 성서와 같은 육중한 물건을 보내 텔레콤을 밀어내어 경쟁자들이 보내지 못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기딘 스펠레는' 신비한 섬' 에서 이런 일을 했다. 이 시스템을 진정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는 링컨이 암살된 것이다. American Communications 는 대통령이 오늘 밤 극장에서 암살당하고 중상을 입고 12 자만 있다는 뉴스를 먼저 보냈다. 이 기록은 나중에 1945 에 의해 깨졌거나,' 루즈벨트 대통령이 오늘 갑자기 돌아가셨다' 는 연합 통신의 소식이었다.
평소에도 신화체를 언급하는 사람이 있는데, 우리 고등학교의 의논문 구조와 비슷하다. 시작은 전략의 요지, 그 다음은 서술토론, 논점+논거+유명 인사 명언+논거를 서술하고, 마지막으로 몇 개의 비교문으로 요약하여 주제를 한층 더 높인다. 장점은 대기가 웅장하고, 사람을 분발하게 하며, 다 보면 사람을 흥분시킨다. 그러나 단점은 쉽게 싫증이 난다는 것이다.
중학교' 홍문연' 이라는 본문은 모두 잘 알고 있다. 반진군의 수장 항우와 유방은 진도 함양 교외의 홍문에서 연회를 열었다. 전문은 유방항영영청죄를 중심으로 영전 대대 후 세 부분으로 나뉜다. 조밀고로 항우는 공격을 시작으로 항우가 습격을 당하고, 조벌벌을 받아 결말을 맺었다. 이야기는 항우가 공격하는지, 유방이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는지에 따라 한 층씩 전개된다. 줄거리는 기복이 심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조직이 치밀하고, 언어가 간결하고 아름답다. 이 역사적인 뉴스 사건에 직면하여, 우리는 거꾸로 된 피라미드가 단문을 쓰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된 것 같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것은 간결하고 아름답고 힘이 넘친다.
작가 마버용은 뉴스 체제를 논술할 때 이 이야기를 인용한 적이 있다. 같은 홍문연에 거꾸로 피라미드는 "유방이 연회에 참석했을 때 암살당할 뻔했다" 고 적었다. 월스트리트저널 기자는 홍문연, 하마터면 폭발할 뻔한 정치 위기, 신화사의 나는 이 중요한 뉴스를' 페이공이 전략적 이전을 완료하고 도둑이 파산을 도모한다' 고 명명했다.
물론, 서로 다른 위챗 작문 체계가 중점을 둘 수 있지만, 웨이보 네트워크에 올려놓으면 거꾸로 된 피라미드 구조가 작가의 무적의 무기가 될 수 있다. 그것은 간결하고 아름답고 서술이 직접적이다. 독자는 첫 번째 시간에 본문의 모든 정보를 받을 것이다. 빠른 시대에, 효과적인 작문 방법을 익히면, 너의 문필이 유창하고 과녁의 중심을 맞힐 수 있다.
뉴미디어와 전통 미디어의 가장 큰 차이점은 짧고 평평하며 빠르다는 것이다. "짧음" 은 주제에 맞지 않는 긴 문장이므로 간결하게 해야 한다. "플랫" 은 구조가 기울어지지 않고, 분기가 엇갈리고, 구조가 일관되고 평평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빠름" 이란 단어가 번갈아 가는 리듬감이 있어 단숨에 이루어진다는 뜻이다. 한마디로 독자가 "시원함" 을 읽게 하는 것이다! 오늘의 헤드 라인 통계에 따르면, 문장 단어 수가 너무 많고, 단어 수가 짧지 않고, 속도가 충분히 빠르지 않으며, 독자는 몇 초 안에 구덩이를 버릴 것입니다. 결국, 콘텐츠 범람, 주의력이 진귀한 시대에, 작가는 왜 당신의 문장 을 자세히 읽어야 합니까? 따라서 보통 뉴미디어의 문장 (New Media) 는 2000-3000 자를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며, 이 글자 안에 자신의 관점과 생각을 가능한 한 분명하게 설명하려고 노력한다. 짧거나 평평하거나 빠르다' 는 것은 뉴미디어의 선택 스타일이 아니라 필수 과목이다.
미디어 시대에 발붙이려면 고상하고 냉염하며 감언이설과 난해한 장문을 쓸 수 없다. 하지만 오해하지 마세요. 짧거나 평평하거나 빠르면 깊이가 없는 패스트푸드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대사의 말이 간결하다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서너 마디 하면 의미심장한 말을 할 수 있다. 단순화는 반드시 로우엔드 폭금이 아닐 수도 있고, 더 깊은 고대 고전일 수도 있고, 글자 수가 적은 뉴스일 수도 있다. 단순함은 단순하고 거친 압축보다는 세심한 선택에서 나온다.
작가는 리듬을 바꿔서 리듬을 조절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두 개 이상의 문장으로 구성된 단락에서 앞에 긴 문장을 사용한 다음 단문으로 갑자기 멈추어 독자의 뜻을 다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원 구조를 유지하고 삼원 구조를 그릴 수 있으며, 스위치, 범프, 선악과 같은 두 가지 반대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장 들을 위한 충돌과 불꽃을 만들다.
글쓰기는 힘든 일이다. 우리는 독자들이 문장 내포를 더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문장을 줄이려고 노력한다. 짧고 평평하며 빠르다' 는 리듬은 작가가 간결한 글을 편안하게 써서 패스트푸드 시대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해준다.
가장 좋은 짧은 글은 언뜻 보면 간결하고 명료하지만, 약간의 품위를 더하면 글자 속의 행간의 뜻이 펼쳐져 독자의 사고와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문장 잘 쓰는 비결은 모든 말을 가장 잘 쓰는 것이다. 모든 유효하지 않은 단어와 긴 단어는 모두 짧은 단어일 수 있으며, 모든 의미가 같은 부사는 이미 동사에 반영되어 있으며, 모든 수동적인 구조는 독자로 하여금 누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신하지 못하게 한다. 이것들은 모두 힘을 약화시켰다. 많은 작가들은 장문 한 편을 쓸 시간이 가장 많았고, 그 후로는 더 이상 단축을 시도할 시간이 없었다. 나는 이것이 편집자가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장황한 말들은 결국 그렇게 부드럽고 쓸모가 없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 책의 저자는 단문의 신비와 단문의 작문 기교를 힘써 이야기하지만, 그는 저자가 꾸준히 단문을 쓰도록 격려하지 않는다. 저자와 독자의 마음이 일치해야 그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과장된 사회는 이미 사람을 지루하게 했다. 조금 우수한 머리로 돌아가면 고대인들만 기억할 수 있고, 지루하면 미래로만 건너갈 수 있다. 말은 신중히 대할 만하다. 순식간에 변화하는 정보화 시대에 사람들은 간결한 글쓰기 방식을 익혀야 했지만, 내면으로 돌아가 자유를 추구하는 것도 미감이 가득한 예술이었고, 장편 명작 중 짧고 용맹한 글쓰기의 신비를 어떻게 활용해 문장 직격의 주제를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할 수 있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