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조용하고 한가한 생활에는 어떤 시구가 있습니까?
조용하고 한가한 생활에는 어떤 시구가 있습니까?
의미: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고 먼 남산이 눈에 들어온다.
출처: 웨이와 진 Tao Yuanming "음료 5"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사람들이 오가는 곳에 집을 짓는 것은 세속적인 교제의 방해를 받지 않는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내 마음이 세속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한, 나는 당연히 내 장소가 한적한 곳이라고 느낄 것이다.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여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저녁 무렵 남산의 경치는 매우 좋았고, 안개가 산봉우리 사이를 배회하며, 새들이 함께 돌아왔다. 그것은 생명의 참뜻을 담고 있다. 똑똑히 구분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표현하는지 잊어버렸어요.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시인이 벼슬을 버리고 고향에 돌아온 후 근심 걱정 없는 심경을 주로 묘사하며, 도연명이 혼탁한 세속 공명을 버리고 자연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한 것을 반영하고, 자연에 도취되어' 득의양양' 의 경지에 들어선 인생 태도와 인생 체험까지 반영했다. 이 시는' 원거리' 를 강령으로 하여 3 층으로 나누어' 원거리' 의 내포를 밝혀냈다. 처음 네 구절은' 인경' 과 정신이 세속을 초월하는 공허함과 망각이라고 썼다. 네 마디 말은 주위의 풍경을 바라보며 자연의 매력에 잠기는 물화의 사심없는 마음가짐을 쓴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한 걸음 더 나아가' 마음' 을 쓰며 나와 사물을 혼동하는 과정에서 이루 말할 수 없는 삶의 참뜻을 깨달았다. 이 시의 의경은 적막에서 망세, 그리고 물화 망언에 이르기까지 도연명이 은둔한 후 자연인생철학과 귀진시풍이 가장 심오하고 가장 잘 드러난다.
왕 Guowei 는 "인간 단어" 에서 말했다: "나 없이, 사물로 사물을 보고, 내가 무엇인지, 무엇이 무엇인지 모른다." 이 시는 도연명의' 물관으로' 창작한' 나 없는 경지' 의 대표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