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학생들이 시를 모방하도록 지도하는 방법

학생들이 시를 모방하도록 지도하는 방법

학생들에게 시를 모방하도록 어떻게 지도합니까?

시는 감정의 결정체이며 언어의 총아이다. 그것은 독특한 매력으로 예술의 숲에 우뚝 솟아 있다. 현재 많은 중학생들이 시를 즐겨 쓴다. 그렇다면 중학교 국어 선생님으로서 중학생이 시를 잘 쓰도록 어떻게 유도해야 할까요? 필자는 다년간 중학생을 지도하여 시를 쓴 경험을 근거로, 자신의 졸견을 조금 이야기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첫째, 학생들이 시의 특징을 파악하도록 지도하는데, 시는 주로 몇 가지 특징이 있다.

기장감이 강한 서정적. 감정이 없으면 시가 없고, 시인의 내면의 감정은 시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시의 근본적인 특징은 서정적이다. 시의 다른 특징들은 모두 이것으로부터 파생되었다. 동서고금의 모든 우수한 시가는 모두 서정적인 시각으로, 진지하고 강렬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2. 언어의 리듬감. 시는 가장 아름다운 언어 예술로 운율미로 가득 차 있다. 곽모로는 "리듬이 없으면 시가 없다" 고 말했다. 시 감정의 기복은 필연적으로 리듬과 운율을 만들어 시의 음악미를 구성한다. 음악적 아름다움을 지닌 시가 낭랑하고 상구적이고 영영 화목하다.

3. 고도로 간결합니다. 시는 서정에 중점을 두고 감성적인 예술적 이미지와 아름답고 감동적인 경지로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여 독자의 시적 연상과 노래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가장 정확하고, 가장 간결하고, 가장 경제적이며, 가장 간결하고, 가장 참신한 예술 표현 수법과 수법으로, 가능한 한 풍부하고 심오한 사상 내용을 표현하고, 한 손으로 한 손을 잡고,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4. 구조 점프. 시가 서정적이고 자유롭고 과감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시인의 감정이 강렬하고 자유가 질주하는 것을 상상할 때, 변동의 폭과 점프의 속도는 거대하고 놀랍다. 차근차근 천천히 하는 것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둘째, 학생들이 감정이 좋고 문장 풍부한 시를 쓰도록 지도해야 한다.

시 창작은 크게 세 단계, 즉 모방 단계, 초기 창작 단계, 자유 창작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모방 시, 일반적으로 모두 할 수 있다. 하지만 시 창작의 초급 단계에 들어가기는 어렵다. 국어 교사는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학생들을 시 창작의 초급 단계로 인도할 수 있다.

길이는 격정을 띠고 시를 쓴다. 시를 쓰는 것은 문자놀이도 아니고, 화려한 문자배열도 아니고, 이리저리 모이는 리듬도 아니다. 감정은 시의 파괴자이다. 어떤 일이 생활 속에서 감정의 파란을 일으켜 잠을 잘 수 없다면, 그는 그의 내면을 두드리는 조화를 묘사하여 독자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시를 쓸 때 이미지 사고를 해야 합니다. 작가는 생생한 삶의 느낌을 가져야 한다는 얘기다. 자연계의 한 장면, 한 가지 사물, 풍부한 연상과 상상을 통해 생명이 부여되고 무정한 것이 정이 있는 것이 된다.

시를 쓰려면 의경이 있어야 한다. 작가는 시를 지을 때 시의 독특한 예술적 수단을 통해 감각적인 이미지나 경지를 만들어야 한다. 그 속에는 깊은 의미가 담겨 있고, 사상과 감정이 객관적인 풍경과 어우러져, 인체의 맛을' 경외의 풍경, 맛 밖의 맛',' 말이 끝이 없다, 끝이 없다' 는 의미, 즉 일종의 예술적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

4. 시를 쓸 때는 깊이 탐구하고 철학을 보아야 한다. 시는 감정인뿐만 아니라 생각을 자극하는 철리를 써서 철학과 시를 하나로 융합시켰다.

시를 쓸 때는 수사법을 잘 써야 한다. 시를 쓸 때 수사는 필수적이다. 시의 이미지를 감성적으로 만든다. 수사는 간결하고 함축적인 언어다. 수사는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추상화하고 익숙하지 않은 것을 친숙하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시를 쓸 때는 운율에 주의해야 한다. 시의 언어는 간결하고 조화로운 정도에 있어서 우의가 깊고, 감정이 깊고, 부드럽고, 자연스럽고, 정확하고 생동감이 있어야 한다. 또 악문의 조합은 자연스럽게 리듬을 형성하고 운각과 맞춰야 리듬미가 있다.

시는' 억압' 도 아니고' 제조' 도 아니다. 생활은 시시각각 사람들에게 시를 쓸 수 있는 기회와 소재를 제공한다. 시는 생활에서 기원한다. 내면의 빛을 비추는 사람과 일을 만나면 작가는 흐린 날의 햇살처럼 가슴이 찢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를 계기로 시 한 수가 생기고 시를 쓰려는 충동이 강해진다. 하지만 속담에 "시를 쓰는 것은 쉽고 시를 잘 쓰는 것은 어렵다" 는 말이 있다. 너의 상상력이 아무리 좋아도 실천해야 하고, 너의 감정이 아무리 강렬해도 단어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중학생들, 손에 든 펜을 들고, 생활에서 양심이 있는 사람이 되고, 시를 잘 써라. 마치 구세대 혁명가 도주가 지은 시:' 백화를 부르다', 이상을 위해, 청춘을 위해, 우리 생활의 아름다운 시대를 위해 노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