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단어의 미학적 특성은 무엇인가요? 즉, 시와는 다른 말의 뛰어난 미적 특성은 무엇인가?
단어의 미학적 특성은 무엇인가요? 즉, 시와는 다른 말의 뛰어난 미적 특성은 무엇인가?
중국 문학사의 오랜 발전 과정에서 일부 고정되거나 관습적인 이미지 그룹이 형성되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 그룹을 이해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가 고대 시를 감상하고 고대인이 표현한 사상과 감정을 정확하게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슬픔, 분노, 그리움, 이별의 슬픔, 친척에 대한 그리움, 과거와 현재에 대한 그리움 등 감정의 범주를 살펴보면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작품 속의 생각과 감정은 시 속의 감정 전달체에서 포착됩니다. 예를 들어, 버드나무 - (표현) 이별, 국화 - 자부심, 보름달 - 그리움, 낙엽-실망, 봄바람-자부심, 유적지-그리움 등. 그리고 고대시의 감정 전달체인 이미지-이러한 이미지 그룹을 해석하는 것은 고대시 감상에 돌파구가 되었습니다.
소위 이미지는 창작 주체의 독특한 감정 활동을 통해 창조된 객관적 대상이다. 고전시에서는 시인이 쓴 '풍경'과 구호하는 '사물'을 가리킨다. 객관적인 "이미지"이고 풍경과 "사물"로 표현되는 "감정"을 "지"는 주관적인 "의미"라고 하며 "이미지"와 "의미"는 "이미지"입니다. 시의 이미지를 돌파구로 활용하고 이를 다차원적으로 해석하는 것은 시를 감상하는 열쇠 중 하나이다. 이 글은 고전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몇 가지 이미지를 참고용으로 해석하고자 한다. 꽃
자연은 인간의 이해와 미적 감상의 영원한 대상입니다. 자연의 형태는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인간이 포착하는 아름다움도 끝이 없습니다. . 감정과 이러한 형태의 결합이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우리나라 역사상 수많은 훌륭한 시들이 있다. 이 글에서는 그 중 하나를 포착하고 싶다. - '떨어지는 꽃'의 이미지를 담은 시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보자.
떨어지는 꽃은 자연현상이자 자연법칙이지만, 고대 중국 시에서는 꽃에 감동과 생명을 부여하고 있다. >
먼저, 떨어지는 꽃을 자연풍경으로 표현하여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형성하고 있다.
'봄의 도시는 날아다니는 꽃으로 가득하다'(한홍의 '콜드푸드')는 사람들에게 싱그러움을 선사한다. 봄바람이 따뜻하고, 햇살이 밝고, 다양한 색의 꽃들이 바람에 가볍게 춤추는 듯한 느낌이 참 좋습니다.
"밤의 바람소리, 빗소리, 꽃 떨어지는 소리가 참 아름답습니다. . "얼마나."(멍호란의 "봄 새벽"), 바람과 비의 소리, 꽃이 떨어지는 소리와 함께 땅은 다채롭고 봄의 아름다움과 아이들의 순수한 즐거움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B. 먼저, 떨어지는 꽃을 마주하고 한숨을 쉬며, 시간이 지나가고 아름다움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한숨을 내쉰다.
"흐르는 물 위에 떨어진 꽃은 봄이 되면 사라져 버린다. 하늘과 땅에.”(이유의 <낭도사>) 이에서 나라의 멸망과 가문의 멸망에 대한 증오와 무력감이 엿보인다.
"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일종의 상사병, 쓸데없는 슬픔의 두 자리."(이청조의 '매화한 컷')는 상사병의 깊은 우울함과 아련한 아픔을 표현한다.
“이제 나는 내가 꽃을 묻는데 사람들이 바보처럼 웃는데 내년에 누가 묻힐 것인가?” 이것은 <붉은 저택의 꿈>에서 꽃을 묻는 시인데 꽃이 떨어져서 묻히는 것은 자기 자신임을 암시합니다. 운명은 떨어지는 꽃보다 마음속의 끝없는 슬픔을 표현하는 것이 더 좋다.
C. 씩씩한 정신을 상징하는 꽃도 있다. 가을과 봄은 언제나 거기에 있다' 청도광 한 해 동안 예부 수험생 위월이 재검토한 이 문장으로 이 시를 시작했는데, 이는 세상에 희망이 있다는 뜻이다.
"샘물이 꽃몸을 감싸고 꽃의 그림자가 매혹적이라 각각 봄을 빼앗아 동풍에 날려 눈이 되어도 완벽한 승리 남쪽 길은 먼지로 부서진다. "(왕안석의 '베이피 살구꽃')은 시인이 타협에 굴복하여 비참한 일에 동참하기보다는 차라리 완고한 자들과의 투쟁에서 죽기를 원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흐르는 물
A. 물은 부드러움과 차가움의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달빛과 같이 눈에 보이면서도 이해하기 어려운 것을 비유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밤하늘은 물처럼 시원하고, 앉아서 알타이르와 베가를 바라보라”(두무의 『가을저녁』) 시인은 물의 차가움을 이용하여 봉건시대 여성의 비극적인 운명을 옆에서 비춰준다. /p>
B. 물이 끊임없이 깎이기 때문에 영원하다는 말은 시작도 없고 끝도 없는 우울의 본질과 일치하기 때문에 시인들은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물을 자주 사용합니다. “칼이 물을 베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슬픔을 없애기 위해 잔을 높이니 슬픔이 더욱 슬프다”(이백의 "현주 희초탑에서 서운에게 작별 인사") 현실과 이상 사이의 모순은 화해할 수 없다는 강한 감정에서 비롯된 시인의 고민과 슬픔;
"몇 번이나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슬픔은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 강과 같다"(십국 남당나라?
이우의 『유명인』)은 시인이 토벌의 고통을 겪은 후 인생의 비애를 맛보았을 때 동쪽으로 향하는 '샘물'을 사용하여 자신의 슬픔과 증오를 표현함으로써 독자들에게 그 슬픈 생각을 볼 수 있게 하였다. 샘물처럼, 감정이 북받쳐 올랐고, 슬픔과 분노는 이루 말할 수 없었다.
3. '옷 부서지는 소리'
A. 가족의 따뜻함과 안녕을 챙기고, 온 가족이 입을 옷을 재봉하는 일은 고대 여성들이 옷을 두드리는 등 기계적이고 반복적인 일을 하는 동안에도 충분했습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친척을 그리워하는 시간. 모루의 길고 단조로운 소리는 외부의 걱정을 없애고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그리움의 느낌을 응축하고 강화시킵니다. 모루 청소 관련 소리는 고전 시에서 '여자를 그리워하다'라는 주제로 가장 흔한 이미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밝은 달을 향해 군복을 두드린다.”(이백의 '두드리는 옷')
“거침없이 옷을 두드리는 데 지쳤고 벽이 깊다.”(두보의 '두드리는 옷') ")
"비홍의 그늘 속에, 두드리는 옷의 모루 밖에는 언제나 사랑의 사랑이 있다."(송나라 염지다오의 '청춘여행')
B . 문 바람이 불면서 옷을 두드리는 모습은 아내를 그리워하게 할 뿐만 아니라 유랑인의 감정을 쉽게 건드리게 하는 이미지이기도 하다.
두보의 '가을' '싱(興)'은 바이디시의 모루 소리를 이용해 살면서 방황하는 동안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옥이슬이 단풍나무 숲과 오산협은 황폐했다
강에 파도가 일고 동시에 하늘이 솟아 오르고 바람과 구름이 막히고 땅이 흐려진다. >국화는 피고 태양은 울고 있고 고독한 배는 고향의 마음으로 연결되어 있고, 차가운 옷은 곳곳에 있고, 황혼의 모루는
C. 고전시는 옷을 두드리는 이미지와 모루소리를 표현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미지를 형상화하며 상황에 처한 생각하는 여성과 방랑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인에게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는 종종 이 소리를 그의 시의 배경 음악으로 사용하여 다양한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깊은 안뜰은 조용하고 작은 안뜰은 텅 비어 있으며 간헐적으로 찬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길면 잠이 안 오고, 여러 소리가 나고 달이 막에 닿는다."(남당십국? 이우의 『도연자』)
"거리가 맑고 골목은 좁고, 불빛은 하얗고, 홀은 밤에 시원하다. 아무도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무거운 도시는 취한다." (린징시 '예이')
4. 기러기
백조기러기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고 한다. 리유는 '청평락'에서 "기러기가 온다는 소식은 증거가 없다"고 말했다. 기러기가 남쪽에서 날아오는 모습을 본 주인공은 갑자기 마음속에 희망의 빛이 떠올랐다. 혹시 기러기가 자신의 고향인 강남에 대한 소식을 전해줄지도 모르지만, 기러기는 오랜 시간을 기다리며 날아갔다. 하지만 전혀 소식이 없어 더 깊은 실망만 남겼다.
고대 중국 문화에서는 기러기의 이미지가 '기러기 배열', '기러기 서열' 등 해당 이미지로 확장되는 경우가 많다. ", "날아다니는 기러기"는 무리를 지어 함께 날아간다는 의미를 강조한 것입니다.
"기러기"는 기러기 떼가 차례대로 날아가듯이 차례대로 걷는다는 뜻입니다. "에는 시가 있습니다. 시경? 정봉? 유천삼촌" "양 위에 옷 두 벌이 있는데 둘이 기러기를 날고 있다"
"기러기 서문": 날아다니는 기러기의 순서. Fu의 시 "Tianchi": "Nine Autumn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기러기의 서문입니다." 형제를 묘사하는 데에는 "Wild Geese Preface"가 더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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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기러기 형성": 비행 중에 기러기의 형성. 한 왕조 Jiao Yanshou의 "Yilin Erfu Zhifeng": "기러기 아홉 마리가 배열되어 있고 암컷은 모두 혼자입니다." 기러기 떼와 기러기 떼'는 떼를 잃은 외로운 거위를 가리킨다. 유용의 '동작 모음? 자정 음악 가사'에는 '눈물을 흘리며 선징으로 가는 길'이 담겨 있다. 길을 잃었으니 부러진 홍의 소리가 멀리까지 미치고 오래 지속된다." 장구령은 "외로운 홍해가 온다"고 말했다.
5. 두전
또한 알려져 있다 Du Yu, Zigui 및 Shuniao와 같이 Shu의 왕인 Du Yu(즉, Wangdi)는 그의 신하들에게 강제로 왕위를 양보했고, 그는 산과 숲에 은둔하여 살았습니다.
A. 그 울음소리는 서민들이 "돌아가는 게 낫다"고 흉내냈기 때문에 그 소리가 비참해서 고대 시에 나오는 뻐꾸기는 종종 쓸쓸함과 슬픔의 상징으로 시인들은 향수병, 고향에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표현할 때 자주 사용한다.
"미루나무 꽃이 지면 울기도 하고, 용이 표시를 한다는 말을 들으면 오수를 건너는 길'(이백의 『문』 『왕장령은 왼쪽으로 가고 용표는 멀리 있다』), 시인은 눈앞의 풍경을 통해 황폐하고 황량한 자연풍경과 이별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p>
"향강의 일몰 소리가 슬프고, 배로 돌아가는 행인들이 죽을까 걱정된다." (우롱의 "건주 귀환과 경소공 축하")
B. 뻐꾸기가 울면 입에서 붉은 피가 나온다고 해서 뻐꾸기의 피울음은 환경의 황폐함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뻐꾸기. 울부짖고 흡혈원숭이는 신음한다
"(바이거이의 '비파싱')
"자귀는 아직도 한밤중에 피를 흘리며 울고 있다. 동풍이 당신을 부르는 것을 믿지 않으면 당신은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 (Wang Ling의 "봄을 보내다")
"Zigui가 밤에 달을 위해 우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빈 산에 대해 걱정하십시오"(Li Bai의 "Shu로가는 길은 어렵습니다")
"촉새와 오꽃의 빛이 머무는 가운데, 황량한 마을의 무너져가는 성벽을 차마 볼 수 없다"(남송 왕조의 문천상, 『녤누자오』)
C. 피를 흘리며 우는 뻐꾸기는 충의를 표현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이제부터 나는 강남로를 떠나 피를 흘리며 뻐꾸기가 되어 돌아오겠습니다.”(문천상, 『진링역』 에서) 남송)
6 , 자고
A. 그 울음소리는 서민들이 '할 수 없는 형'으로 흉내내는 것으로 쉽게 연상될 수 있다. 어렵고 위험한 여정과 이별의 슬픔.
"Luozhao"광활한 가을 풀이 밝고 멀리 자고새가 울고 멀리 사람들이 걷고 있습니다."(Li Qunyu의 "자고새 소리가 들린다.") Jiuzipo")
"저녁에도 여전히 강물이 불안하고, 깊은 산 속에서 자고새 소리가 들린다"(Xin Qiji, "Bodhisattva Man? Book Jiangxi Ostomy") "Wall")
B. 자고새의 울음소리는 사람들이 멀리 여행하지 말라고 재치있게 설득하여 그리움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장강 남쪽에서 온 손님도 있습니다. 자고새를 부르다 동풍에 이르다(정구의 『탁자 위의 가수』). 자고새 노래를 참지 못하는 이른바 '강남손님'을 활용하여 계속하고 싶지 않은 시인의 향수병을 표현한 작품이다.
7. 제비
A. 제비는 함께 날아가기 때문에 사랑의 상징이 된다.
"떨어진 꽃남자는 독립적이고, 작은 날쌘 제비가 함께 날아간다'(송나라 안지다오의 '임강선녀'), 시인은 '쌍쌍으로 날아다니는 제비'의 행복한 장면을 사용하여 '인권독립'의 슬픔, 즉 제비가 날아가는 모습을 대조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지 않다는 생각에 짝을 이루면 저절로 외로움과 그리움의 고통이 찾아온다. p>
B. 제비는 옛 보금자리를 그리워하는 습성이 있기 때문이다. 고전시의 자양분이 되어 시사의 변화를 표현하고 인물의 신진대사를 표현한다.
"옛날에는 왕궁 앞의 제비가 서민들에게 날아들었다. (유우희의 『무이소로』)는 과거 우이소로의 번영을 암시할 뿐만 아니라, 과거와 현재의 변화에 직면한 시인의 무한한 감정을 드러낸다.
땅은 나와 함께 있고 내 옛 집에는 제비가 누가 날 수 있겠는가?"(남송 문천향의 "금릉")
8. 오싹한 매미
진나라 출신인 육운(魯雲)은 『한매미 서문』에서 매미의 다섯 가지 덕을 칭찬했다. 머리에 가시가 있는 것은 문학적 재능의 표시이고, 이슬만 마시는 것은 곡식을 먹지 않는 것의 표시이다. 둥지에 살지 않는 것은 검소함의 표시이고, 기후에 따라 계절을 관찰하는 것은 신뢰성의 표시입니다.
매미는 종종 시인의 자축의 운반자가 됩니다. 가을비가 내린 뒤에는 매미의 울음소리가 간헐적이고 계속해서 남는다. 그래서 매미는 서양에서는 노래를 부르는데, 손님들은 슬픔의 대명사가 된다. 남쪽은 깊이 생각하고 있다."(당나라 나빈왕의 매미노래) 여기서 '서록'은 '가을'을 뜻하고, '남관'은 '포로'를 뜻하는데, 시인은 그 노래를 듣고 신이 났다. 매미. , 한 매미를 사용하여 감옥에 있는 고향에 대한 깊은 향수를 과장합니다.
"5번째 시계가 곧 깨질 예정이며 푸른 나무는 무정합니다." ), 하늘이 부서지려 한다, 한 매미 목이 쉬어졌으나 그가 사는 키 큰 나무(기다리는 사람에 대한 비유)는 여전히 푸르러 매미의 울음소리에 전혀 무관심한 듯하다 시인은 매미를 이용해 자신을 이야기하고, 사람들을 공허하게 보내는 장막 역할을 하지만, 여전히 나는 겸손한 관료에게 속박되어 있다. 매미는 슬프고 밤에는 긴 정자를 마주하고 소나기가 끝나기 시작합니다."(송나라 유용의 "위린 링")는 아직 이별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 않았습니다. , "비참하고 비참하다"는 느낌이 가득했습니다.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이별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가을바람은 살짝 선선하고, 싸늘한 매미소리가 내 옆에서 지저귀고 있다." (조지의 『백마를 바치다』 중에서) "왕뱌오".
9. 달
A. 고대 시에서 달은 종종 향수병의 대명사이며
"올려준다. 머리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합니다."(이백의 '고요한 밤 생각')
"오늘 밤 이슬은 하얗고 달은 고향의 밝기입니다. "(두보의 '형님을 부르는 달빛밤')
"오늘 밤 달이 밝으면 모두가 보는데, 가을 생각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모르겠습니다."(왕젠) , 당나라, "십오야에 달을 보고 두 박사에게 보내라")
"밝은 달이 바다에 빛나는데 이때가 세상의 종말이다." (당나라, 왕젠) 장구령의 '달을 바라보며 회원')
"강 남쪽 기슭에 다시 봄바람이 푸르른다. 밝은 달은 언제 나를 비춰줄 것인가? "(왕안시의 '과주')
"매년 가슴이 찢어질 것 같다. "달 밝은 밤에는 짧은 소나무 언덕이 있다."(소시의 '강성자')
B. 밝은 달에는 주변 사람들의 슬픔도 담겨 있을 때가 많다.
"회락봉 앞의 모래는 눈과 같다. , 도시 밖의 달에게 항복하다.
"여솽."(당나라 이의, "밤에 수장성에서 피리를 들다")은 슬픔과 원한으로 가득 차 있다.
"진나라와 한나라의 달은 밝다. 폐쇄되었고, 수천 리를 행군한 사람들이 돌아오지 않았다."(왕창령, 당나라, 『피리를 들으며』) 『성밖에서』)는 비극적이고 장엄하다.
C . 때로 밝은 달은 시간과 공간의 영원함도 담고 있다.
"고대와 오늘은 흐르는 물과 같으니, 밝은 달을 보면 이렇다." 달에게 묻는 술')은 시간에 따른 생명의 약탈과 시간 앞에서의 무력함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D. 달의 특징은 온 세상을 밝게 비춘다는 점이다. , 보름달과 보름달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친척과 친구가 모이면 일이 성공할 것입니다. 달이 없으면 친척과 친구가 헤어지고 일이 예상대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은 차고 지고 있다."(Su Shi의 "Shui Diao Ge Tou")는 이것을 말했습니다.
"당신을 미워합니다. 강바닥의 달과 같지 않고, 북쪽과 남쪽, 동쪽과 서쪽, 북쪽과 남쪽, 동쪽과 서쪽만이 서로를 미워할 수 있는 것은 강바닥의 달과 같습니다. 달이지만 손실이 가득하고 손실이 가득합니다. 기다리십시오. 송나라의 "오디 따기"(송나라의 "오디 따기")의 두 가지 특성을 사용합니다. 달은 사람과 사건을 묘사합니다.
10. 배
A. 한시에서 사용되는 개구리밥, 날아다니는 천개 등 '떠도는' 느낌을 표현하는 이미지가 많이 있습니다. , 고독한 기러기 등 '배'는 이러한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일반적인 이미지 중 하나이다.
고대인들은 '배와 말', '피곤하다', '물과 땅을 함께 여행하는 것'이라고 자주 말했다. , 우리는 고대 교통에서 "배"의 중요한 위치를 볼 수 있습니다. 작은 배, 광활한 하늘과 물, 사람들이 여행할 때 외국 땅에서 쇼핑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무한한 생각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은 배에 관한 시, 혹은 배에 관한 시가 오히려 스펙타클한 부족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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