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그것은 시의 감상에 어떤 기교가 있는지 아는 것이다. 급구

그것은 시의 감상에 어떤 기교가 있는지 아는 것이다. 급구

답변 분석: 이것은 가장 일반적인 질문 중 하나입니다.

이른바 의경이란 시인의 감정을 기탁하는 물상 (즉, 이미지) 조합이 창조한 상상의 경지를 가리킨다. 풍경, 감정, 환경의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답안을 작성할 때 세 가지 방면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패턴 분석의 두 번째 기술 설명 기술은 주로 (1) 호 일, 양수 호 일, 음수 호 일 이다. 마치' 도화담 깊이가 천 피트라 왕륜보다 못하다' 는 것과 같다. 이 대비도 동적이고 정적이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과 같다. 소리 없이, "해돋이 경새, 봄흐름" 처럼; 슬픈 감정은 행복한 장면에 의해 부각된다. 예를 들면' 봄의 푸른 풀이 계단을 물들이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는 것이다. (2) Lenovo 와 상상력, 일명 허실의 결합, 예를 들면, "들꽃은 진기하고 푸른 풀은 옷깃을 본다." (3) 비교. (4) 선을 긋다. 예를 들어, "봄에 곡식을 심으면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한다." 밭에 한가한 밭이 없어서 농민들은 굶어 죽었다. ""

고시에 자주 나오는 수사 수법: (1) 비흥. 예를 들어, "관관관로비둘기, 강주에 있다. 숙녀님, 군자는 호호 () 입니다. " 또 어떤 일이 또 무엇이 노래를 불렀는지 다시 한 번 말해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② 비유. (3) 의인화. (4) 과장. ⑤ 말장난. 예를 들어, "동쪽은 해가 뜨고 서쪽은 비가 내리고, 길바람은 맑고 태양은 찬란하다", "햇빛이 찬란하다" 는 것은 감정적인 "본연의 정" 을 암시한다. (6) 전고. 예를 들어, "재계 강녀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또한 반문, 반문, 반어 등이 있다.

답안 단계: (1) 어떤 수법을 사용했는지 정확히 지적해 주세요. (2) 이 기술이 시와 함께 사용되는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3) 이 수법은 시인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4 단계: (1) 문장에서 단어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2) 연상을 펼치고 이 단어를 원문에 넣어 장면을 묘사한다. (3) 이 단어가 어떤 분위기를 부각시켰는지, 혹은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지 지적한다. 다섯 번째 모드' 시 일반' 의 답안: (1) 단어가 두드러진 주제에서의 역할이다. (2) 시의 구조에서 단어의 역할을 고려한다.

고시 노래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 기교는 1 입니다. 직접 서정은 작가가 글 속에서 숨기지 않고 자신의 강렬한 내면을 직접 서술하며 강렬한 감정의 급류를 직접 쏟아내는 것을 말한다. 2. 경서정은 간접적인 서정이며 실제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감정을 표현한다. 3. 물표로 간접 서정이다. 물표로 사물에 대한 묘사와 서술을 통해 자신의 소망과 소망을 표현하는 것이다. 4. 경물 융합은 경물 묘사에서 작가의 주관적 느낌을 녹여 시가' 사물 나 단결' 에 도달하게 하고, 어느 것이' 경물' 인지, 어느 것이' 감정' 인지 분간할 수 없다. 5. 동정의 결합은 동적이거나 비교적 정적인 사람, 일, 풍경에 대한 묘사를 말한다. 6. 정적과 역학을 비교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즉, 정적과 역학을 설명, 렌더링 및 비교하는 것입니다. 즉, 동적 설명에서 역학을 나타냅니다. 7. 음악 장면에서 슬픔을 쓰는 것은 대비의 수법 중 하나이며, 겉으로는 행복한 장면을 묘사하는데, 실제로는 슬프고 슬픈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8. 의론이나 서정적인 과정에서 경을 시로 삼고, 서경으로 전향하며, 정서가 아닌 경으로 끝나며, 시가' 이때 무정이 사랑보다 낫다' 는 것은 아직 부족하다. 9. 레이아웃은' 시경' 에서' 푸' 의 표현이다. "진실을 말하는 사람이 진실을 말하는 것" 이란 귀찮지 않게 여러 각도에서 이야기를 하는 것을 말한다. 10. 중국화 기법 중 하나를 렌더링한 다음 이를 빌려 문예 창작에서 여러 방면으로 강조하고 반복하는 등 글쓰기 수법을 강조하여 인물, 환경을 부각시키는 것을 가리킨다. 1 1. 대비 중의 정대비는 원래 중국 전통 회화 기법 중 하나였다. 일명 "구름이 달을 비추다". 후차란 특정 환경, 분위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인물의 어떤 감정이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수법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원의를 말하지 않고, 그것과 관련된 일만 말하고, 원의를 받쳐주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 기술은 종종 렌더링 기술과 함께 사용되어 혼동하기 쉽다. 12. 화전 (개조) 은 선인의 글작품과 군중의 구두창작의 언어를 재가공하여 새로운 내용과 의경을 부여한다.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문자 토자, 내용 승화, 의경 개척. 13. 전고로 일을 부르다. 역사 이야기나 고서의 글을 인용하여 자신의 관점을 이해하는 일종의 수사 방식을 가리킨다. 전고의 사용은 명백하기도 하고 보이지 않는 것도 있다. 14. 허실을 결합하고, 진실한 글쓰기는 사람이나 일에 대한 직접적이고 긍정적인 서술과 묘사를 가리킨다. 허구 작문은 방주나 대비를 채택한 서술과 묘사를 가리킨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 즉 두 가지 수법이 서사와 묘사에서 동시에 사용된다는 것이다. 15 입니다. 어떤 일을 칭찬하거나 비판할 때, 사전에 다른 사람을 설득하거나 반박하는 것을 막기 위해, 종종 어떤 결점에서 우리가 칭찬하고 싶은 것을 비판하고, 어떤 장점에서 우리가 비판하고 싶은 것을 칭찬한다. 이런 수사 수법을 억제라고 한다. 억압에는 1 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먼저 그것을 억압하고 싶다면, 2. 네가 법률을 억압하려면 먼저 너를 발탁해라. 16. 겹친 글자는 표현의 필요에 따라 같은 다음자를 잇따라 사용한다. 이런 수사 수법을 접자 () 라고 한다. 17. 상호문어적 맥락에서, 상대적으로 독립된 두 단어는 의미상 서로 보완하고 침투하며, * * * 는 완전한 의미를 나타낸다. 이런 수사 방식을 인터문성이라고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인터텍스트 형식은 문장에서 보는 것과 문장에서 보는 두 가지가 있다. 번역은 실수하기 쉬우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18. 영상조합 (몽타주 화면 조합) 몽타주는 영화예술의 표현 형식과 방법으로 주로 안경조로 연결된 생활조각과 장면을 가리킨다. 장면은 극의 전개에 따라 수시로 바뀌면서 또렷한 이미지감을 준다. 19. 선획과 공필선은 원래 중국 수묵화에서 순잉크선으로 색채를 추가하지 않고 물체의 윤곽을 그리는 필법이다. 나중에 문학 작문에서 차용한 것은 렌더링을 하지 않고 간결한 필묵으로 생동감 있고 생생한 이미지를 그리는 묘사 방법을 가리킨다. 공필은 본래 그림의 필법이었는데, 나중에는 정교하게 조각하고 짙은 먹색의 묘사를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