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형제 간의 동류에 대한 슬픔과 분노를 표현한 시.
형제 간의 동류에 대한 슬픔과 분노를 표현한 시.
형제가 서로를 죽이는 것에 관한 시 1 입니다. 형제가 서로 죽이는 것에 관한 명언.
조식과 칠보시 조식' 칠보시': 삶은 콩구이 콩, 콩이 부중에서 울다.
우리는 본래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하필 서로 해고할 필요가 있는가. 칠보시: 삶은 콩은 구운 콩줄기이고, 콩이 즙을 배어 나오는 것은 발효콩을 삶았기 때문이다.
콩줄기는 솥 아래에서 굽고 콩은 솥에서 울고 있다. 원래 우리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다. 너 왜 이렇게 힘을 쓰니? 이 시는 동근생의 씨앗과 콩을 이복형제를 비유하고, 씨앗과 콩을 골육형제가 동생을 죽인 것을 비유하며 봉건통치그룹 내부의 잔혹한 투쟁을 생동감 있고 소박하게 반영했다.
조식 (192-233) 자건. 배국교 (오늘 안후이 보현) 가 태어났습니다.
삼국위 시대의 걸출한 시인. 조조의 셋째 아들 이름은 진왕사이다.
재학이 풍부하기 때문에, 초창기에는 조조의 주목을 받았다. 그는 왕자가 되고 싶었지만 총애를 잃었다. 건안 16 년 (2 1 1) 봉평원후 건안 19 년 (2 14) 린쯔후로 바뀌었다.
황초는 위문제 이듬해 (22 1) 에 후안 국왕의 이름을 바꾸었다. 조비가 황제를 칭송한 후 조비의 의심과 박해를 받아 여러 차례 비하되어 땅을 개조하였다.
카오 파이가 죽은 후, 카오 파이의 아들 카오 루이 (Cao Rui) 가 왕위에 올랐다. 조식은 임명을 희망하면서 몇 차례 편지를 썼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결국 4 1 세 때 우울증으로 사망했다. 문학사의 건안 시기는 건안에서 위초까지 이르는 시기를 가리킨다.
이 시기의 문학은 시의 성취를 상징한다. 많은 작품들이 한악부의 민요에서 영양을 섭취할 수 있으며, 사회 격동과 인민 유랑의 고통을 반영하며, 국가 통일에 대한 갈망, 글이 관대하고 언어가 두터웠다.
후세 사람들은' 건안체' 로 이 작품들의 우아하고 웅장함을 칭찬했다. 하지만 일부 장들은 부정적인 출산에 대한 생각을 보여준다.
이 시기의 대표 인물은 조조, 조비, 조식, 건안 칠자 등이다. 조식의 생활과 창작은 조초를 경계로 두 기간으로 나뉜다.
초기 몇 작품은 사회적 격동과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였으며, 시 기조는 유쾌하고 호쾌했다. 백마' 와' 송영' 과 같은 것들이죠.
후기 작품은 그가 억눌린 감정을 반영하였으며, 어떤 시가에는 강렬한 부정적인 사상이 섞여 있다. 그의 시는 비유를 잘 이용하고, 언어가 간결하고, 화우의 말은 건안시의 업적을 전면적으로 대표하며, 오언시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는 시와 산문도 잘한다. 그의' 로신푸' 는 서정이 아름답고, 신화 색채가 넘치며, 영향이 크며, 건안 시대 서정 소부의 대표작이다.
"자체 테스트 테이블 찾기" 와 같은 유명한 산문도 있습니다. 조씨 부자는 삼국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로, 함께 삼조라고 불리며 중국 문학사에 불후의 장을 많이 남겼다. 조식의' 칠보시' 는 좋은 말이다. 그 의미는 더 이상 시 자체의 가치가 아니다. 그것은 깊은 정치적 내포를 담고 있으며, 역사 장하 중 형제들이 지위, 권력, 재산을 다투는 모습이 되었다.
"삶은 콩은 콩을 태우고, 콩은 주전자에서 운다. 우리는 본래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하필 서로 해고할 필요가 있는가.
\ "말할 필요도없이, 이것은 카오 다우 그의 동생 카오 파이 에 대한 불만 이다. 맞아, 조식은 확실히 조비의 숙적이다. 그는 일찍이 특히 아버지 조조의 총애를 받았는데, 아버지는 한때 조비를 폐지하고 싶어서 그를 태자로 삼았다. 조비를 질투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조식이 십 대였을 때 조조조는 조식의 문장 를 보면 좀 의심스러웠다. 그는 조식이 사람을 찾아 그를 대신해서 쓴 줄 알았고, 조식은 아버지에게 면전에서 시험하게 했다. 몇 차례의 인터뷰에서 조식은 확실히 "내보내서 글로 쓰고, 적어라." 라고 말했다. 일부 대신들의 강한 반대가 아니라면 조식진은 태자로 임명될 것이고, 조비와 그의 동생 조식과의 투쟁은 이 시대부터 시작된다.
한번은 조조가 출병하여 전쟁을 벌였는데, 조식과 조비가 모두 배웅하러 왔다. 떠날 때 조식은 조조를 찬양하는 아첨하는 문장, 모두들 크게 낭독했다. 조비는 눈물을 머금고 아버지를 송별하며 조조를 감동시켜 그를 울게 했다. 이 작은 행동은 조비와 아버지 사이의 거리를 좁히고 부자의 감정을 깊어지게 했다. 필요한 것은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애정이지 아첨하는 것이 아닌 것 같다. 또 한번은 조조가 조식을 파견하여 군대를 이끌고 출정하려고 했다.
군대를 이끌고 출정하는 것은 병권을 장악하는 상징이자 조조의 중점 배양의 상징이다. 조비는 소식을 듣고 당연히 화가 났다. 그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조비는 치명적인 수를 생각했다. 그는 미리 좋은 술과 좋은 음식을 가지고 조식과 술을 마셔서 그를 억지로 취하게 했다. 조조가 사람을 보내 조식을 전했는데, 조식은 몇 번이나 졸음을 재촉했다. 조조는 화가 나서 조식의 영병 결정을 취소했다. 보아하니 조식은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 문학가가 될 자격이 있을 뿐, 지혜가 많은 정치가가 되기는 어려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조식과 조비의 투쟁에서 조비는 위너, 결국 위국의 왕위를 물려받았다. 이치대로 말하면, 조비의 지위와 권력은 기본적으로 공고해졌지만, 조식을 미워하는 생각은 변하지 않았다. 얼마나 잔인하고 무정한가.
사실 조식은 큰 죄를 짓지 않았지만, 술을 마시고 욕하는 것을 비난하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실제로 카오 파이 가 보낸 메신저 를 억류, 말 을 사기 위해 군대를 모집하지 않았고, 반역 의 조짐과 징조를 도모했다. 이것은 범죄가 아니다. 조비는 동생을 벌할 수 있는' 칠보성시' 방법을 생각해냈다.
다행히 시 수출은 조식의 특기인데, 이' 칠보시' 는 생명을 구하는 시가 되었다. 조비는 어쩔 수 없이 목숨을 거두어 조식의 관직을 낮추었다. 수천 년의 역사를 살펴보면, 제왕과 자손이 화목하게 지내며 서로 포용하고 권력을 다투지 않는 것은 매우 가엾은 일이다.
춘추시대 제나라의 공 자구와 소백 (제환공), 진나라의 푸숙과 후해 (진 2 세), 당나라의 현무문의 변화 ... 형제상잔의 예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봉건 시대에 이런 형제 간에 권력을 다투고 서로를 죽이는 현상은 사회 제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그 권력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사회체계에서 수단을 가리지 않고 권력을 다투는 것은 정상적인 것 같다.
제제를 뒤엎고, 민주주의를 세우며, 형제가 몇 명 줄었다. 그러나 특권을 취소하지 않는 한,' 칠보시' 는 반드시 누군가가 써야 한다.
조식릉: 동아현성 남서쪽10km 의 옥산 기슭에 위치하여 산에 따라 지어졌습니다. 묘실은 터널, 앞방, 뒷방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195 1 년, 평원성 문화재관리위원회가 출토된 유물 132 건 (마노주, 마노 거품, 옥황 제외, 대부분 차, 사건, 주전자, 주전자) 1996 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비준되었다.
2.' 칠보시' 라는 시는 조식이 형제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1,' 칠보시' 는 조식이 형제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우리는 원래 같은 뿌리인데 왜 이렇게 서두르느냐?"
2. 원문
칠보시
조식
콩을 삶아서 콩을 끓이고, 콩이 솥에서 울다.
우리 동근생인데 뭐가 급해요?
3. 번역
콩줄기는 솥 아래에서 굽고 콩은 솥에서 울고 있다. 콩줄기와 콩은 원래 뿌리가 돋아났는데, 왜 굳이 이렇게 서로 괴롭히고 박해해야 하는가?
4. 간략한 분석
칠보시' 는' 세설신어' 에서 나온 것으로 삼국시대 위국학자 조식작이라고 전해진다. 이 시는 같은 뿌리의 씨앗과 콩을 이복형제를 비유하고, 씨앗과 콩을 골육형제 조비가 동생을 죽였다는 것을 비유한다. 그것은 봉건통치그룹 내부의 잔혹한 투쟁과 시인 자체의 어려운 처지와 고민스러운 사상 감정을 생동감 있고 소박하게 반영했다.
3. 형제가 반목하여 원수가 되는 시를 묘사한다.
형제의 반목을 원수로 묘사한 시 한 수는 삼국 시대 위국조식이 쓴 7 보시와 같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칠보시
조식 삼국미
삶은 콩은 국물로 발효되어 즙이 된다.
꿀은 주전자 밑에서 타 오르고 콩은 주전자 속에서 울고 있다.
본래는 동근생인데, 굳이 급하게 서로 볶을 필요가 있는가.
번역:
콩을 삶아 콩국을 만들다. 나는 콩의 찌꺼기를 걸러내고 콩즙을 남겨 수프를 만들고 싶다.
콩줄기는 솥 아래에서 굽고 콩은 솥에서 울고 있다.
콩과 콩줄기는 처음에 같은 뿌리에서 자란다. 콩줄기가 어떻게 이렇게 급하게 콩을 괴롭힐 수 있습니까?
이 시는 콩을 볶는 것을 비유로 자신과 다른 형제들에 대한 잔혹한 박해를 고소했다. 말투가 완곡하고 깊고 비꼬는 가운데 일깨움과 권고가 있다. 이 방면은 조식의 총명함을 반영하고, 한편으로는 조비가 형제자매를 박해하는 잔인함을 반영한다. 이 시의 묘미는 비유가 교묘하고 뜻이 분명하다는 데 있다.
콩과 콩줄기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나 형제처럼 생겼다. 콩줄기를 태우고 냄비에 콩을 삶아 "울다". 이 비유는 매우 감동적이고 감동적이다.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황초 원년 (220 년) 정월, 조조는 66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나 왕위로 승진하였다. 같은 해 10 월, 한헌제는 어쩔 수 없이 퇴위했고, 조비는 왕위에 올라 자칭했다. 조비는 황태자를 위해 싸우는 경험을 놓을 수 없다. 그는 황제를 칭한 후에도 여전히 조식에 대해 원한을 품고 있다.
그는 학문이 있고 정치적 야망이 있는 이 동생이 왕위를 위협할까 봐 그를 없애려고 했다. 조식은 형이 고의로 자신을 모함했다는 것을 알았지만, 벗어날 수 없었고, 극도의 비분 속에서 7 보 이내의 시를 쓸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설 신어 문학' 에 따르면, "온티 (조비) 가 동아왕 (조식) 에게 7 보로 시를 쓰려고 하는데, 대법 (살인) 을 하지 못하고 시를 다시 짓지 못하고 ... 황제는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