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만당시의 청려함, 우아함, 조화의 아름다움
만당시의 청려함, 우아함, 조화의 아름다움
두목 (803-852), 글자, 경조 만년 (현재 산시 Xi) 사람. 그는 장안 성남의 판천산장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며 부유하고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문종대와 2 년 (828), 시험 진사 () 는 같은 해 현능 정방 시험에서 관교위 () 를 수여받고 좌무위병 조군 () 을 시험했다. 대합 7 년 (833), 회남 임사제, 비서, 양주에 거주하며 잔치를 즐겼다. 나중에 그는 제국을 감독하고 그것을 동도로 나누었다. 개성이 2 년 (837 년) 선휘 관찰에 입성하여 최단법 () 을 영단 () 으로 하여, 옹단 () 을 위해 판관 () 을 훈련하고, 관좌 (), 사관 (), 임식부 ( 회창 2 년 (842), 흥리를 위해 폐단을 제거하고, 이어 황주도사, 지주도사, 주목도사를 선임했다. 대중 2 년 (848), 베이징에 가서 사훈, 원외랑, 사관을 집필한 후 인사부로 옮겼다. 2 년 후, 그는 호주 도지사 가 되었다. 대중5 년 (85 1) 에도 북경으로 소환되어 의사로 일하며 벼슬을 했다. 다음 해, 책 sheren 이동, 장안 에서 사망했다.
두목들의 생활과 벼슬길은 모두 비교적 편안하고 순조로웠으며, 국가의 운명과 전도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인 환상을 가지고 있지만,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사상감정은 비교적 강하다. 만당 시인들 중에서 그는 사언시의 형식으로 대량의 시를 썼고, 지난날의 휘황찬란함을 추억하여 마지막 날의 슬픔을 표현했으며, 함축적인 시가의 경지에는 칭찬과 평가 절하의 의론이 담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절문의 시풍을 충분히 발휘하여 선명한 사론 풍격을 지닌 많은 가작을 창작하여' 20 팔자사론'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창망한 망망한 새어, 옛 유적이 황무한 악유원 풍경 명승지로 사라졌다. 조국 건설공립업에 보답하고 싶은데, 5 일은 모두 쓸쓸한 가을바람에 있다. "락유묘"
깨진 철창 한 자루가 모래 밑바닥에 가라앉아 온데간데없이 날아가더니, 갈아서 씻은 후에야 이것이 적벽전의 잔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만약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는다면, 결말은 조조의 승리가 될 것이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에 갇혀 있을 것이다. (적벽)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재계 강자는 망국의 한을 알지 못하지만,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꽃 * * *' 을 부른다. ("보 진화이")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강남춘절구")
장안을 돌아보니, 산산이 한 무더기의 금수처럼, 산꼭대기 화청궁 대문이 차례로 열렸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과화청궁 3 곡" 중 하나)
역대 한순간이었던 번화한 애도를 통해 통치자의 방탕함과 잘못된 나라를 폭로하고, 그들의 정치적 정서와 통찰력을 표현하고, 시대의 변천에서 인생 철리를 깨달을 수 있으며, 그 속에는 현실에 대한 불만과 풍자가 깊이 담겨 있다.
두목의 기질이 호쾌하고 낭만적이다. 그의 서사시는 숭고한 사상과 찬란한 기질을 모두 보여 준다. 그는 비록 옛것을 슬퍼하고 현재를 슬퍼하지만, 밝고 아름다운 시적인 화의를 만들어 내고, 풍격이 고상하고, 풍격이 준랑하다. 이것은 그의 창작 특색으로, 강한 우국우민 정서와 애도의 정서가 얽혀 있다.
두목은 청루의 방탕한 생활을 한 적이 있는데, 그' 송별' 은 "초라한 강남이 술을 들고 있고, 추 () 는 허리가 가늘고 손바닥이 가볍다" 고 말했다. 나는 양주의 10 년 꿈을 느끼고 청루명을 얻었다. " 그는 "두 번의 이별" 과 같은 남녀의 사랑에 관한 명문을 쓴, 풍토를 아는 수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13 년의 좋은 몸매는 가볍고 2 월 초 봉오리가 맺힌 지팡이처럼 산다. 양주에서는 봄바람이 삼리 장거리를 두루 불었다. 주렴을 말아서 누구도 그녀의 미모에 비할 수 없다. (1)
애틋하지만 항상 무정해서 웃을 수가 없어서 자랑스럽다. 탁자 위의 촛불이 마음을 불태웠고, 이별도 보았다.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려 아침으로 흐른다. (2)
두목의 여행기와 산수시도 상당히 우수하다. 그는 산뜻하고 명랑한 경치를 선택하여 자신의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며 색채가 밝고 날아가는 느낌이 있는 아름다운 시경을 창조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청산은 은은히 물이 있고 강남 초목은 가을이 마른다. 달밤 이십사 다리, 옥인은 어디에서 구교를 가르치는가? (양주 지사 한주에게 보내는 편지)
장하가 처음으로 얼었을 때, 옥하 야오페의 물줄기는 고르지 않았다. 빙저처럼 떠 있는 물은 밤낮으로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모른다. ("강 봉쇄")
먼 곳에서 한산까지, 돌길이 기울어져, 사람이 백운생에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도보여행")
가을빛은 붉은 촛불로 차가운 화면을 그리고 작은 팬을 부채질하여 반딧불이를 쫓아냈다. 낮의 밤은 물처럼 시원하다. 앉아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다. (가을밤)
이 일곱 마디 절구 사이의 상통점은 시적이 풍부하고, 자연경관의 싱그러운 분위기를 유창한 언어로 전달하고, 맑고 입체적인 화면은 묘한 예술적 느낌을 주며, 의경이 상당히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목과 만당 이상은은 함께 이름을 지어' 소두리' 라고 불린다. 그는 "시의 기념" 에서 "시 한 편은 심혈을 기울여 정중앙에 품고 있다" 고 말했다. 그는 당시 시풍의 영향에서 벗어나려고 애썼고, 색다른 심보를 보였다. 그는 일곱 곡의 회고절구를 썼을 뿐만 아니라, 염정이별시, 관광시, 산수시를 썼는데, 풍격이 산뜻하고 단아하며 속식에 빠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여행시, 산수시, 산수시) 그의 7 언시의 제재가 광범위하여 회자되는 격정작이다. "일찍 일어나는 거위" 처럼:
8 월, 회부병은 활을 당겨 화살을 잡았고, 기러기는 야생에서 날아와 울부짖기 시작했다. 요정 손바닥 단독 달, 긴 문 빛 어두운! Hu Qi 가 연속적으로 타고 있다는 것을 알기 위해, 왜 하나씩 봄바람을 쫓지 않습니까? Xiaoxiang 몇 사람을 버리지 마십시오, 물 속의 이끼는 굶주림과 추위를 피할 수 있습니다.
이족 침입으로 인한 변강 민생을 쓰는 것은 시인의 국가 대사에 대한 관심과 국민에 대한 동정을 반영한다. 그는' 승지주 구봉루 연설서' 에서 "모든 정이 자유롭지 않고 저녁노을루 모퉁이가 외롭다" 고 말했다. 벽산은 온종일 생각만 해도 끝이 없고, 풀은 멈추고 미워한다. 섬모는 눈앞을 볼 수 없고, 도는 몸 외에는 아무것도 요구할 수 없다. 누가 장 gongzi, 천 수시 만 허우 보다 가볍다. 클릭합니다 자신의 인생 경험을 한탄하고 우울하지 않다. 그의' 승고 9 일' 도 후장에게 쓴 것으로, 시는 "세상의 모든 입구는 웃기 어렵고 국화는 반드시 꽂힌다" 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명절의 보답을 받을 것이다. 나는 한숨을 쉬고 타락할 필요가 없다. "술이 슬픔을 해소하고 실의에 빠진 친구를 위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runzhou 두 곡 \" 과 같은 그의 칠율 도 많은 걸작 이 있습니다:
오정은 동양에서 수천 마일을 여행하며 지난 몇 년 동안 노래와 여행을 했다. 이끼사에는 아무런 단서도 없고, 녹수교변에는 많은 식당이 있다. 일반적으로 남조 () 는 마음이 넓고, 가난한 동진 () 이 가장 풍류하다. 월명은 너구리를 많이 생각하고, 피리 한 피리로' 제방' 을 부는 슬픔을 들었다.
숭고는 육조의 흥망을 한탄하며, 회고상금인데, 모두 기복이 심하다. 그는 \ "xuanzhou kaiyuan 사원 셀, 완 사이 각하, jiaxi 리프트 \" 에서 말했다:
육조 문물은 연이어 텅 비어, 하늘은 가볍고 구름은 한가하다. 새가 산에 가면 사람이 노래하고 울다. 늦가을, 천우가 커튼을 내리고, 석양 아래 베란다에서 피리를 불다. 범려 보러 갈 이유가 없다. 동쪽에는 오호가 있다.
그 \ "골든 밸리 huaigu \" 구름 이있다:
낙천동의 쓸쓸한 폐허, 부세화도 마찬가지다. 복숭아리의 향기가 금빛 산골짜기에서 사라지고, 다시 인연을 이어가는 영혼이 깨졌다. 몇 년 전의 슬픔을 제외하고, 오늘의 풍경은 꿈이다. 나는 밤봄의 손님을 미워하고 싶다. 밤봄에는 원한이 가득하다.
이들은 과거의 교훈을 얻어 아쉬움으로 가득 찼고, 현재를 탄식하며 아쉬움으로 가득 찬 작품들은 감정이 깊어 공기가 흘러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이상은의 시가 슬프고 몽롱하다면 만당학자들의 보편적인 저조한 정서를 반영한 것이다. 그렇다면 두목시에도 여전히 존재하는 화려함과 우아함은, 당망하기 전에 인인지사들이 목숨을 구하려고 시도한 환상과 노력을 반영해 만당의 어두운 시단에 밝은 빛을 발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허혼도 현대시의 대가이다. 그와 두목은 친구이고, 두목의 작품은 그의 많은 시와 섞여 있어 그들의 작품이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허혼 (약 791-약 858), 자혜는 재상 허의 후손이다. 그는 호북 안루에 살고, 초창기에는 낙양에 살았다. 원대 중반에 그와 친지들은 남으로 이주하여 장경초 강남으로 이주하여 단양 (오늘 장쑤 성) 에 정착했다. 이후 경구 (이 장쑤 성 진강시) 남교 정묘교에서 별장을 설치하고, 만년에는 여기에 시집을 편찬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정묘와 그의 시라고 부른다. 허혼은 아주 일찍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이 과정에서 그는 베트남, 북유 조암을 여러 차례 남쪽으로 여행하며 잠시 군사 무대에 들어갔다. 대합 6 년 (832), 수재, 초임 당도령, 후임 동향태평군령. 중학교 3 학년 (849) 부터 검열, 윤주 시마, 운주 도지사 등을 감독했다. 중학교 11 년 (857 년) 에 그는 주목도사로 임명되어 곧 죽을지도 모른다.
허혼은 만당 시대에 매우 유명하여' 강남재자' 라는 별명이 있다. 웨이장 "영허혼시" 는 "강남재자 허혼의 시, 한가하고 기이하다" 고 말했다. 허혼의 칠율시는 맛이 있어서 잘 써서 두목시의 시와 견줄 만하다. 예를 들어 \ "금릉 huaigu \":
퇴폐음악' 옥수 뒷정원 꽃' 과 진의 인연이 함께 왔다. 경양궁의 전망당, 변두리는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 능원의 능원나무는 역대 많은 관원들의 무덤을 덮었다. 높고 낮은 청묘는 육조의 궁전으로 가득 차 있다. 소라는 운네온의 날개를 펴고, 비가 오고, 맑았다. 돌고래가 큰 강에서 파도를 일으키고 밤이 깊어 찬바람이 몰아쳤다. 영웅이 럭셔리로 나아가면 청산만 나종처럼 된다.
함양시 동루:
높은 빌딩을 오르면 천리에 고유를 품고 있지만, 눈에는 버드나무가 강남과 같다. 붉은 저녁노을이 절 밖의 사원에 있는데, 바람은 아직 오지 않았고, 바람은 이미 함양의 건물을 불었다. 황혼에 새들이 화원에서 날고, 늦가을에 가지가 무성한 나무에서 지저귀는 것을 알게 되었다. 행인은 과거를 묻지 않고, 웨이 헤강 (Weihe River) 만이 언제나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고적에 대한 비탄에서 몰락한 당나라가 다가올 폭풍에 대한 걱정이 가득하고, 마음이 처량하여 출국의 어쩔 수 없는 모습을 보였다.
제재와 내용으로 볼 때 허혼의' 정묘집' 에는 당시 사회정치 문제를 직접적으로 다룬 작품이 거의 없다. 주로 유적지를 유람하고, 지난 일을 추모하고, 사람을 선물하고, 풍경을 쓰고,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예를 들면, "교외의 화원에서 친구를 나종에게 보내는 가을":
초수는 서쪽에서 하늘로 흐르고, 슬픔에 잠겼다. 청산은 잔을 들어 종종하고, 만리서는 푸른 나무와 가을로 돌아간다. 멀리서 석양의 파도가 기러기 떼를 놀라게 했고, 바람이 은은한 파도를 불면 갈매기가 잠을 자게 했다. 송양의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물어보면, 판악은 은거하고 싶어 한다.
시의 서정적 범위를 개인 생활권으로 좁혔기 때문에 서혼은 부정적인 은퇴 정서를 반영하는 시를 대량으로 썼다. 그는 강남에 살고 있기 때문에, 그의 시는' 물' 에 대한 편애를 가지고 있어,' 허혼 천 수의 시가 모두 젖었다' 는 인상을 주고, 이미지 문장이 반복되어 천편일률적으로 익숙한 패턴에 빠졌다. 그러나 그가 율시를 쓰는 기교는 매우 능숙하고, 대립이 단정하고, 율조가 조화롭고, 문장이 매우 매끄럽다는 것은 당대의 현대 율시의 발전이 불순청한 단계에 들어섰기 때문에 그의 작품도 경고와 변화가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