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여름을 묘사한 우수한 시편: 초여름은 여전히 평화롭고 풀은 멈추지 않았다.
여름을 묘사한 우수한 시편: 초여름은 여전히 평화롭고 풀은 멈추지 않았다.
첫 여름은 여전히 평화로웠고 잔디는 쉬지 않았다.
물은 아침저녁으로 남아 있고, 음운은 반복된다.
주란은 피곤하지만 못은 매우 가난하다.
가와후 안정류가 있어 오경 불발.
돛을 올리고 돌을 채석하고, 자리를 걸어 창해명월을 잇다.
궐기는 갈피를 잡을 수 없고, 허주는 이미 초월했다.
충련은 군웅 () 을 가볍게 깨우고, 자궐 () 가족을 영접하였다.
아쉽게도 명리는 충분하지 않지만 자신에게 맞는 것은 무시할 수 있다.
공개 성명을 동봉해 주십시오. 그러나 당신의 삭감에 감사드립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남정 여행 (유남정 참조) 을 마치고 사령운은 영가에서의 구애 여행을 시작했다. 한편 산천은 그의 마음속의 씁쓸함을 진정으로 달래지 못했기 때문에, 그동안' 피곤' 이라는 글자가 그의 시에 자주 등장한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풍경은 항상 그에게 새로운 느낌을 주고, 그로 하여금 균형을 잃게 하고, 적어도 환기를 받고, 일시적인 균형을 향해 나아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풍경명언) 바로 이런 떠돌아다니는 가운데, 그는 산수시의 원조로서의 지위를 확립했는데, 이것은 아마도 그 자신이 예상하지 못했던 것 같다.
적석은 남영녕 (오늘 저장영가), 안고 (오늘 저장리안) 동남쪽에 위치하여 현성에서 약 수십 리, 동림현 온주만에 위치해 있다. 해상 항행은 보통 지명으로 여겨지지만 실제로는 상업이다. 송영가현지' 에 따르면' 범선은 산을 돌고, 육지는 바다로, 배는 많기 때문에 산은 돛으로 이름을 짓는다' 며 안고현 북부에 있다. 이른바 영운의 돛지는 이 산간 지방에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계곤은 범해라는 지명이 있다고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범해라는 단어는 동빈 구조로 여겨져야 하는데, 제목은 적석을 유람하고 바다를 항해하는 것을 가리키는 것 같다. 시의 중점은 돛바다에 있고, 적석을 헤엄치는 것은 단지 도입부일 뿐이다.
시 전체는 세 단계로 나뉘는데, 종구는 먼저' 못못못못궁발' 을 제 1 층으로 하여 홍석에서 수영이 지쳐서 바다에서 항행할 생각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배 뒤" 에서 "허주" 에 이르기까지 두 번째 단계로 나는 항해의 상황과 마음의 변화를 쓰고 있다. "중련" 이라는 말 아래에는 세 번째 수준인 유랑과 사고는 날씨에 적응하고 생명을 보존하는 목적을 담고 있다. 심경의 변화는 시 전체를 관통하는 주선이다.
수하' 라는 말은' 유남정' 시에서' 나는 지치지 않고 청춘이다, 나는 이미 주명동을 보았다' 와 호응하며 명절의 계절을 지적하기도 하고, 일종의 위로의 복잡한 심경을 나타냈다. 유남정은 풍경에 감동을 받았다. 춘하 반복으로 볼 때, 장년은 이미 갔으며, 병은 재스중이라, 사람을 매우 슬프게 한다. 초여름이라 날씨가 마침내 상쾌하고 따뜻해졌고, 풀도 태양의 오만함 때문에 시들지 않았다. 시인은 이미 이전 시의 슬픔에서 약간 회복된 것 같다. 특히' 방초가 아직 풀리지 않았다' 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지만, 실제로는 오히려' 이소' 이다.' 나이는 끝나지 않고, 아직 강보에 싸여 있어, 눈썹이 먼저 울릴까 봐, 남편의 풀이 향기롭지 않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자위' 에서 우리는 셰코의' 추신' 의 오만한 성격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런 해방은 너무 오래 지속될 수 없다. 현성 밖에서 남쪽으로 수십 리 떨어진 붉은 돌에서 매일 헤엄쳐 다니며 단조롭고, 음청불확정 변화와 구름의 출현도 빈번하게 나타나 신선함을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이번 해안 여행은 이미 사람을 지치게 했고,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은 먼 북방의 불모지, 그리고 더 가난하고 북쪽 바다를 마주하고 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어떤 사람들은' 가난함' 이 시인의 호정만장이라고 생각하는데, 오로지 바다에 내려가려고 한다. 하지만' 선택' 이라는 단어는 분명히' 피곤' 이라는 뜻이다. 범해를 보기 전에는 시인의 기분이 좋지 않았다.
그러나 작은 배가 항구를 따라 바다로 들어갔을 때 기경은 갑자기 밝아지고 수면은 거울처럼 보였다. 천강, 강면 핑안, 8 척 팔미조양곡 8 수의 시가 청황이다. 독재적이지만 이때도' 조용하다' 고 시인들의 도착을 환영하는 것 같다. 그래서 그는 장운돛의 해수면에서 배를 저으며 거북발처럼 크고 거울처럼 큰 돌꽃인 하얀 보름달을 마음대로 가져갔다. 그가 고개를 들어 뒤를 돌아보았을 때, 바다는 끝없이 펼쳐져 있었고, 그의 심정은 앉아 있는 카누처럼 공허했다.
멀리서 바다를 보면 시인의 감정은' 장자 추수' 의 하버처럼 자신의 마음을 활짝 열고 쌓인 고민을 없앴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여행을 생각하고, 고대를 추구하며, 바다에 각양각색의 은둔자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사업이 성공하고 은퇴한 육중련을 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여행명언) 그리고 아들 년 (Zhuangzi 진 왕 참조), 강 위, 위궐 아래 마음. 모양과 흔적은 비슷하지만 흥미는 크게 다르다. 후자는 허명으로 이름을 바꾼 가짜 은둔자에 지나지 않아 장자의' 열사' ('가을물') 와 어울리지 않아 실의에 빠졌다. 노충염이 말한 것처럼, "나는 부유하고, 신뢰를 받고, 가난을 선호하고, 세상의 야망을 폄하해야 한다" 는 것은 "귀진한다" 는 이치와 일치한다. 이에 비해 시인은 자신이 과거에 자만했던 생활에 대해 경계심을 갖고 있는 것 같다. 그는 태공임 (임공) 이 장자 삼목 () 에서 공자에게 가르쳐 준 한 구절을 기억하고 싶어한다. "직목선벌, 샘이 먼저 고갈된다." " 만약 네가 너의 재능을 과시한다면, 너는 하늘에서 큰 임무를 받게 될 것이다. 오직' 자국 훼손세', 입욕 설령, 중충겸만이 일년 내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바다처럼, 바닥이 깊고 끝이 없지만, 거울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시의 이 점에서 상황은 완전히 무한에 부합한다.
팡 의 \ "조 마이크로 \" 는 \ "장자 \" 의 의미를 취할 뿐만 아니라 \ "가을물 기사 \" 의 의미를 가지고, 마을 을 통해 지적 했다. 시는 홍석을 손님으로, 돛을 올리고 원항하는 것을 주체로 하고,' 주란이 피곤하고 궁핍하다' 와' 무서기, 공선 외외' 의 조합을 전환으로 하여 산수의 서정에서 왕양으로 인한 정신적 승화를 표현하고, 정, 이성, 전전이 조화를 이루며 시의 구조를 표현했다.
이 시의 연유는 자연히 자연스럽고 정교한 서경 여행에 반영된다. 돛을 올리고 채석하고, 현석으로 창해명월을 잇는다', 해산물은 얻기 어렵고, 시인이 훈풍정해에 돛을 올리고 쾌적한 느낌으로 가득 찬 것을 볼 수 있다면, 다음 대중을 위한 생각도 자연스럽게 생겨난다. 보조는 셰의' 타고난 귀여움이 초려인 부용' ('석남전') 에 대한 논평으로, 이런 중국어가 충만하고 넘치며 아리고 교묘한 언어적 특징을 잃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여름을 묘사 한 좋은시: 왜 Fang Fei 가 갔습니까? 하목은 매혹적이다.
북송 시인 진관' 3 월 어두운 날 우제' 에서 나왔다
명절은 서로 새것을 재촉하고, 치정이 많은 아이는 봄을 붙잡는다.
왜 Fangfei 를 좋아하지 않습니까? 하목은 귀엽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진관의' 3 월 어두운 날 우제' 는 철리가 충만하여' 이치' 를 함축하고 있다. "3 월은 어두운 날이다", 즉 봄말 3 월의 마지막 날이다. 이 날이 지나면 계절이 여름으로 들어온다는 뜻이다. 봄의 슬픔은 감정이 예민한 사람에게는 말할 필요도 없다. 그러나 이 시는 오히려 그 도리에 반하여 새로운 것을 써냈다. "경제 촉진" 은 자연의 법칙이며 비인간적 인 힘이 할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는 자연적으로 움직이는 철의 법칙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치정스러운 아이들' 은 오히려' 봄을 유지하라' 고 생각하고, 놓아주고 싶지 않다. 이렇게 봄이 곧 지나가려 할 때 사람들의 하염없는 느낌을 생생하게 썼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 대해 나는 새로운 것을 뒤져 충분한 준비를 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충격적이다. 갑작스러운 최고봉으로 사람을 놀라 깨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봄이 가면 또 미련이 있어? 은영' 의' 하목' 도' 귀엽다'! 시인의 낙관, 호방함, 활달한 종이!
여름을 묘사한 아주 좋은 시: 황매철에는 집에 비가 오고, 초당에는 개구리가 도처에 널려 있다.
남송시인 조사수의' 객' 에서 나왔다
매황이 되면 집집마다 빗물에 잠기고, 연못가에 푸른 풀이 깔려 있고, 개구리 소리가 간간이 울려 퍼진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첫 번째 문장' 황매철 집에 비가 온다' 는 당시의 환경을 설명했다. 황매 계절은 강남의 비 오는 날로, 긴 여름이 지나고 며칠 후 자두가 녹색에서 황색으로 변해 황매천이라고 불린다. 그때는 보슬비가 내렸는데, 속담에 "자유비행은 꿈처럼 가볍고, 보들보들한 비는 근심과 같다" 는 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 시각적으로 말하자면, 일종의 깊은 위안이다. 빗물이 천비늘만와트를 두드리는 것은 멀고 가깝고, 부드럽고, 졸졸 흐르는 물마루와 처마를 가지고, 각종 타악기 소리와 슬라이딩 소리가 촘촘하게 그물로 짜여져 있다. 마치' 누구의 손가락이 귓바퀴를 마사지하고 있다' 는 것 처럼 마음이 매우 조용하고 고요하다.
초당 곳곳 개구리' 라는 말에서 시인의 주의력은 자연스럽게 비에서 가까운 곳으로 바뀌었고, 개구리는 여기저기서 엎드려 당시 주위의 평온함을 돋보이게 했다. 만약 마음이 조용하지 않다면, 그것은 불안과 초조함이다. 왜 당신은 곤충의 목소리와 오늘 밤 새로운 녹색 스크린을 알고 있습니까?
세 번째 문장을 다시 보자. "나는 밤을 새기로 약속했다. 클릭합니다 나는 이 책이' 불안' 이라는 결론을 내린 것은 대부분 이 말에 근거한 것이라고 의심한다. 자정 이후에는 친구가 오지 않는다. 너와 나라면 당연히 초조할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영가사령' 중 하나인 조사수,' 천재' 로 불리는 조사수입니다. 조 shixiu, 단어 아들, 단어 칼라 쇼, guangzong shaoxiyuan 연간 학자. 그는 상원현의 편집장이자 운주의 관원이다. 그는 벼슬이지만 실의에 빠져 의기소침하다. 그는 늘 불문도사와 산천 사이를 순항하며 조용하고 담박한 생활을 동경하며, 도연명처럼 "고향으로 돌아가라" ("구객, 한 깃배, 운은 자랑스럽다. 그래서 나는 축의충을 보낸다."). 그가 죽은 후 강호파 거인은 복고를 쓰고 우는 조자지를' 동진 인물' 이라고 썼다. "밤을 새우기로 약속했다" 가 없으면 초조해하지 마세요?
마지막 문장은' 바둑돌을 두드리고 코담배를 떨어뜨린다' 는 것이다. 선배들이' 한가함' 이라는 단어를 어떻게 이해했는지 모르겠다. 나도 이렇게' 한가한 타악기' 의' 한가한' 을 생각하는데, 우리가 몇 번 귀찮은 것 같으니 마음대로 가져가고, 마음대로 가져가라. 마치 육우가' 짧은 종이로 풀을 만드는 것' 에 관심이 있는 것 같다. 조사수도 이렇게 등불 앞에 앉아 먼 길을 오는 손님을 기다리며 지루했다. 게임 속 바둑돌을 보니 편했다. 손에 들고 아무거나 두드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그는 어떻게 초조함을 느낄 수 있습니까?
작문자료에는 여름의 우수시를 묘사한다. 우리는 푸른 나무가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연한 파란색의 먼 산을 바라보고 있다.
성당 시인 맹호연' 옛 마을을 지나다'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시 전체는 아름다운 산촌 풍경과 조용한 전원생활을 묘사하고, 언어가 평평하며, 서술이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조각한 흔적이 없다. 그러나 그 감정은 진지하고 시적이 순하며,'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오고, 천연적으로 조각한다' 는 심미적 정취를 가지고 있어 당대 이래 전원시의 가작이 되었다.
청첩장에 한두 마디 썼는데,' 오랜 친구' 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말했다. 서너 문장은 산촌의 풍경을 묘사한 명문이다. 푸른 나무가 둘러싸고 청산이 비스듬히 기울어져 은은한 수묵화 같다. 산촌 생활의 맛에 대해 대여섯 마디 쓰다. 정원의 채소밭을 마주보고 술로 농작물을 이야기하는 것은 친절하고 자연스럽며 생활의 기운이 넘친다. 두 문장의 끝에서, 우리 중양절에 만나 우정의 깊이를 적어 두자, 다 말할 수 없다.
"나를 위해 닭고기와 밥, 오랜 친구, 네가 너의 농장에서 나를 대접해 줘." 이 시작은 일기의 메모와 같다. 옛 친구 "초청", 저자 "도착". 글에 렌더링이 없어 간단하고 자유롭다. 인사치레가 필요 없는 친구들 사이에 가능한 형식일 뿐이다. 닭과 샤오미' 의 초청은 논가의 독특한 맛과 손님 대접의 순순함을 보여준다. 의식과 겉치레를 하지 않고 손님을 대접하는 이런 방법으로 친구 사이의 마음을 더욱 활짝 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시작은 그다지 집중하지 않고, 조용하고, 자연스럽지만, 전개할 생활 내용에 대한 훌륭한 소개로, 대기의 특징을 보여주며, 아래는 더 풍부하고 발전해야 한다.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마을로 들어서자 필자는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이렇게 신선하고 유쾌한 느낌을 위해서였다. 이 두 문장은 경계에 가깝고,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스스로 격식을 이루는 것처럼 보이며, 독특하다. 다음 문장은 가볍게 펄럭이고, 해외 청산은 함께 마을을 외롭지 않게 하여 광활한 전망을 드러낸다. 이 마을은 평지에 위치하여 청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가볍고 조용하다는 느낌을 주지만, 결코 냉막 고독은 아니다. 바로' 고우마을' 이 이런 자연과 사회환경에 등장해 주객이 창문 앞에서 잔을 들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당신의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넘어, 손에 컵을 들고 뽕나무와 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더욱 걱정이 없습니다. 이곳의' 개헌' 이라는 단어는 무심코 시에 쓴 것 같지만, 위의 두 문장은 마을의 외벽에 쓰여 있다. 여기서 내레이터는 집에서 술을 마시고 수다를 떨고 있다. 현관 창문이 열리고 실외가 실내에 반사되어 편안한 느낌을 준다. 이 두 문장에 대해 사람들은' 삼마 이야기'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만남은 잡언이 없다' (도연명' 전원거로 돌아간다') 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현관 창문 앞에는 타곡장과 채소밭이 있고, 그늘로 둘러싸여 있어 넓고 널찍한 느낌을 준다. 산마 () 라는 단어는 독자들로 하여금 농촌이라고 느끼게 한다. 이로 인해 독자들은 더 진한 향토 냄새와 노동 생산의 숨결, 묘포의 흙 냄새까지 맡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농작물의 성장과 수확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과 계절의 특성까지 느낄 수 있다. 이 두 문장과 처음 두 문장의 조합으로 푸른 나무, 청산, 시골집, 운동장, 삼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답고 조용한 전원경관을 형성하고, 주객들의 웃음소리, 삼마에 관한 말은 마치 독자의 귓가에 맴돌고 있는 것 같다. 그것은 도화원의 순수한 환상과는 다르지만, 성당 사회의 현실적 색채가 더 풍부하다. 바로 이런 세상에서' 경지의 주님은 우리에게 가혹하고, 사무하는 사람은 우리 종류가 아니다' 는 시인은 정치 추구에서 겪었던 좌절뿐만 아니라 명리의 득실을 잊고, 심지어 은둔 중의 외로움과 고민을 잊는 심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괴로움, 고독, 괴로움, 고독 청산나무를 힐끗 보았고, 삼마 * * * 친구와의 술담화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사상은 홀가분하고 행동도 유연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농장의 환경과 분위기는 이곳에서 그것의 정복력을 보여 주었고, 이로 인해 맹호연은 다소 귀의했다.
"산이 방학이 되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오겠습니다." 맹호연은 농가 생활에 푹 빠져서 떠날 때 주인에게 가을 중양절에 국화를 보러 돌아온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간단한 시 몇 편, 옛 친구가 대하는 열정, 손님으로서의 즐거움, 주객 간의 친절하고 화기애애한 모습이 모두 종이에 뛰어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두보는 "천부의 진흙으로 마시고, 아름다움을 마시고, 엄하고 성실하다" 고 말했다. "월출, 나는 남지만, 나는 여전히 사람을 구한다." 두보의 시에서 천부는 사람을 남겨두고, 정이 급하다. 멩 Haoran 시, 그리고 약 고인, 단어 완화 를 의미한다. 독자들은 두보의 침울함과 맹호연의 여유로운 차이를 엿볼 수 있다.
평범한 농장, 보통 닭과 좁쌀 저녁 식사는 그렇게 시적이다. 눈의 전망을 묘사하고, 구어를 사용하며, 묘사의 수준은 완전히 자연스럽다. 펜과 펜은 모두 홀가분하여 운율시의 형식도 자유롭고 유연해졌다. 시에서 독자들에게 주는 느낌은 이런 경쾌하고 친근한 스타일이 작가가 묘사한 순박한 전원목가가와 어우러져 형식과 내용의 높은 적응을 보여주지만 침착하고 온화하며 무미건조하다는 것이다. 밋밋한 가운데 진한 정이 함축되어 있다. 한편으로는 한 마디도 격렬한 운동의 흔적을 거의 볼 수 없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한 마디도 무력한 적이 없다. 예를 들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친구의 초대만 쓰지만 순박한 농민의 기운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서너 마디 말은 푸른 나무 청산만 쓰지만, 한 세상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여섯 마디는 술만 쓰고 잡담은 하지만, 기분과 환경의 편안함이 잘 어울린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칠팔구는 중양이 다시 올 것이라고 말하지만, 자연스럽게 이 마을과 옛 친구에 대한 그리움이 드러났다. 이 문장들은 균형적이고 균일하며, * * * 와 함께 조용하고 아름다운 전원풍광과 소박하고 진실한 우정을 하나로 융합하는 완전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이른바' 문필은 묘하지만 구법은 보이지 않는다' (심덕잠' 당시 300 곡'),' 기괴하지 않고 이상도 ... 공이 잃어버리면 불행도' (피일휴' 운주 맹팅기') 이다. 그는 예술미를 시 전체의 혈육에 깊이 녹아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워 보였다. 이런 멋지지 않고, 기교를 뽐내지 않고, 한두 마디 정성스럽게 만든 문장에 의지하여 체면을 세우는 것은 뛰어난 예술 수준의 구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기교) 예컨대 미인, 그녀의 아름다움은 완벽하고 전체적인 것이지, 어떤 부위가 특별히 감동적이기 때문이 아니다. 그녀는 거드름을 피우지 않고 자연스러운 색채와 매력에 놀랐다. 본색의 반사가 있기 때문에 글자가 흩어지고 순수하기 때문에, 시 전체가' 터치' 에서 매력을 드러내고' 진한 화장' 을 다시 꾸미지 않아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