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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개황

중국 고대 문학은 역사가 유구하여 수당 5 대가 전면 번영의 새로운 단계로 발전하였다. 문단 전체에 전국시대 이래 유례없는 국면이 나타나고 시가 고도로 성숙한 황금시대로 발전했다. 당대의 300 년도 채 안 되어 남겨진 시는 거의 5 만 곡에 육박하며 서주에서 남북조 1600, 700 년에 남겨진 시의 2 ~ 3 배 이상이다. 풍격이 독특한 유명한 시인은 50 ~ 60 명으로 전국 ~ 남북조 유명 시인의 합계를 크게 넘어섰다. 이백과 두보의 업적은 모두 시 창작의 정점에 이르렀다. 고체와 근체가 서로 경쟁하여 각종 풍격이 분분하다. 초기, 번영기, 중후반, 명가가 배출되어 별들이 용솟음쳤다.

첫째, 초당시

초당 당정 문관은 여러 해 동안 일제히 영향을 받았다. 당태종 본인도 먼저 장엄한 궁체시, 풍부하고 밋밋한 궁체시, 정관년 시단, 대부분' 핑안 제공',' 등연' 등의 작품을 먼저 썼다. 예를 들면' 여사남',' 상관식' 이다. 상관의의 여덟 곡은 "요가 돌아오기 시작하고, 보수가 초희다", "바람은 처녀와 함께 오고, 무지개는 * * * 미인이 돌아온다", "잔홍가루가 커튼을 비추고, 나비꾀꼬리가 창밖으로 모인다" 고 해야 한다. 또한, 송, 세그먼트 공관 등.

상술한 궁중 시인들과 함께, 몇몇 새로운 시인들이 잇따르거나 동시에 나타난다. 그들은 창작에서 궁중시풍의 통치를 돌파하기 위해 노력하여 초당의 왕적, 사걸, 후고종무 시대의 천자앙과 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1, 왕적, 글자의 무효, 초창기에는 벼슬길에 대한 포부가 있었지만 벼슬길에 실의에 빠졌을 때 의기소침해졌다. 귀전 후, 그는 늘 자신을 도연명과 비교해서 시 곳곳에서 모방하지만, 그는 석도의 내재적인 이상과 열정이 부족하여 봉건 칠박사가 게으른 생활을 하는 심경만 남았고, 장자 세트를 배웠다. 사람이 다 취한 걸 보니 왜 혼자 깨어나지 못하는 거야? ""

하지만 궁체시에 비해 신선하고 소박해 보인다. 왕적은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다.

2.' 초당사걸' 과' 초당사걸' 의 지위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그들은 시가 사상 제재의 영역을 적극적으로 개척했다.

(1) 왕보, 글자 안인, 왕수의 조카입니다. 그는 일생의 지위가 낮아 결국 바다에 빠져 죽었다. 그는 재학을 겸비한 청년 시인으로 궁중 시인과는 다른 길을 걸었다. 그의 시는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두소보를 촉천에 보냈다' 고 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바다에서 너 자신을 알게 되면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하필 갈림길을 헤매며 수건을 든 아이 * * * 아! "우리 두 역도한 관원의 송별 심정은 원래 복잡했지만, 그는' 해중 지기와 하늘이 이웃이다' 라는 유쾌하고 장대한 시구를 버리고 자식의 애절한 정을 버리고 슬픔을 호매로 만들어 그의 특별한 야망을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4 대 걸출한 인물 중 양형형이 가장 적고 성과가 가장 낮다.

(3) 루, 글자에 아들이 있어 평생 우울하다. 그는 만년에 병이 많아 10 여 년 동안 앓다가 결국 물에 빠져 죽었다. 그는 일곱 단어로 노래를 잘 부른다.

④ 왕 로빈, 작은 관리, 무언가에 감금되었다. 결국 그는 서근업 반대 무후의 활동에 참여하여 패배하고 살해되었다. 4 대 걸출한 시인 중 그의 시가 가장 많아 7 언절문에 능하다. 대표작은' 풍경 편' 으로 적지 않은 변두리시를 쓴 적이 있다.

요컨대, 역사적 조건과 자신의 생활의 한계로 인해 그들의 시는 제량이라는 습성을 완전히 씻지 못했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이 이른바 성품과 순순한 당시라고 부르는 것은, 결국 막 시작되고, 제재가 확장되고, 사상이 엄숙하기 때문이다. 오언팔구 율시의 형식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두보는 "왕양과 나로는 동시대다", "허산을 허비하지 않는 천추만대" 가 정확한 평가라고 말했다.

(5) 천자앙은' 위보' 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사상이 복잡하다. 그는 임협도 잘하고 불교도 잘하지만, 유가의 제세정신은 여전히 그 사상의 주도적 방면이다. 유명한' 양죽서' 에서 그는 적극적인 시 혁신 사상을 제시하여 유주성 위층에 그의 사상을 반영했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에 있었니? , 내 뒤에, 미래 세대인가? 클릭합니다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혼자라고 생각한다! ""

둘째, 성당시

이 시기에 이백과 두보 외에 성취한 시인이 많이 있어 크게 두 파로 나뉘었다. 한 조는 산수전원시인으로 산수전원의 한가한 생활을 많이 쓰고, 다른 한 조는 변두리 시인으로 변두리를 많이 쓰는 성장생활이다.

(a) 조경 목가적 인 학교

1, 맹호연, 양양인, 가정생활을 위주로 열심히 공부합니다. 40 세 때 장안에서 관직을 도모하지 못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는 집에서 은거하여 죽었다. 그의 인생 경험은 단순하고, 많은 인생 풍랑을 겪지 않았다는 것은 그의 시가 사상 내용이 풍부하지 않다는 것을 결정한다. 대표 작품은 전원시이다. 예를 들면' 노인마을을 지나간다',' 닭을 키우는 노인이 나를 밭에 초대했다' 와 같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중양이 되면 국화 시간에 다시 오겠습니다. "봄의 여명" "봄의 아침, 나는 아무 걱정 없이 깨어났고, 사방은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그런데 지금 그날 밤, 그 폭풍이 생각나서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

그의 친구는 수가 적고 길이가 짧다. 그의 시는 주로 고시 다섯 수와 오율이다. 하지만 예술적 정체성과 정교함에 있어서 그는 왕웨이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고, 그는 성당의 완전하고 조화로운 시풍을 창조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이백 두보 왕위 등. 모든 사람들이 그에게 깊은 경의를 표하고 그의 시를 극찬했다.

2. 왕위는 다재다능한 시인으로 시, 그림, 음악에 정통하다. 그의 초기 사상은 정치에 개방되었지만, 정치 형세의 변화로 인해 그는' 세월이 흘러가고, 모든 고민의 평온과 자유만 주는' 사은생활을 시작했다. 만년은 기본적으로' 할 수 없다' 는 무관심한 태도를 가지고 있고, 만년에는' 일생이 얼마나 슬픈 일인지, 공매를 위한 것이 아니다' 는 태도를 안고 있다

그의 시는 거대한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는 것은 도시의 완전한 경지와 시에 대한 묘사가 있다. 언어가 신선하고 탈속적이며 질박하고 윤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