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장훈의 당시중 이백에 대한 소개와 이해
장훈의 당시중 이백에 대한 소개와 이해
태백술 취검' 은 이백의 생활과 시를 해석하는 매우 특별한 작품으로 대중소설도 전기문학도 아니다. 책 전체를 보면, 나는 그것을 시적이고 기세가 웅장한' 전설적인 다큐멘터리 문학' 으로 여겼는데, 새롭고 오래된 당서가 몇 백 글자밖에 없는 인물에게 이백을 묘하게 써야 하는데, 얼마나 어려운지 짐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가는 식견이 넓어서 책에 대량의 원시 시가 있다. 장면이 엇갈려 있고, 의경이 멀고, 환경 분위기가 포만하고 두터워지며, 몰입감을 준다. 문장 표현의 이미지로 볼 때, 작가의 중점은 모든 사람이 쓸 수 있는 이백의 이야기가 아니라 이백의 일생을 통해 자신의 인생, 즉 문인으로서의 심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품질이란 문학보다 낫고, 독서 효과로 볼 때 극의 약화는 독자로 하여금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것을 더욱 중시하게 한다.
태백취검' 은 구상이 교묘하고 풍격이 넓다고 할 수 있다. 작가는 심혈을 기울여 이백의 시를 분류하여 작품에 적절히 넣었다. 그의 여행 노선, 인생 궤적, 출세 입세의 사상을 자세히 빗어 이백의 시사 가부를 교묘하게 입혀 수정주사슬을 형성하였다. 이것은 모두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책에는 두 가지 단서가 있다. 하나는 밝고, 하나는 어둡다. 명선은 이백과 안록산의 갈등을 관통하고, 암선은 이백과 한 사교단체인 무술의 모순을 보충한다. 한편 이백삼십육태백취검법의 수련과정을 점정필로, 전설의 수법으로 이백의 생애와 시를 완벽하게 묘사했다.
언어 방면에서, 전권을 보면, 그 정교한 수사와 농후한 문어, 백화문의 정취는 현대문학사에서 보기 드문 것으로 대중소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심미적 관점에서 볼 때, 문어문의 문장에는 말할 수 없는' 세련된 아름다움' 이 있어 한자의 매력을 극치로 발휘했다. 태백취검에서 글자와 문장의 교묘한 조화는 흐르는 산수화처럼 감탄을 자아낸다. 첫 번째 개회사를 예로 들자면, "장강이 중국을 가로지르고, 당굴라 산 아래, 청해, 윈난을 가로지른다. 장 저우 이후, 교차 천, 위풍당당한 막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장강의 길이와 장활함은 한 마디로 해석할 수 있고, 추가적인 문자 지원이 필요하지 않고 한자의 독립성을 반영한 것은 다른 나라에서는 하기 어려운 일이다. "당태종 이연이 소식을 듣고, 장원에서 출병하여 낙양 () 을 점령하고, 아래 관관 () 을 점령하고, 장안 () 에 입성하여, 대나무 한 권, 사방 봉영웅 (), 인민을 물과 불에 구제하고, 기상과 하나가 되어 당나라의 기초를 다졌다. "단락 전체가 단숨에 이루어졌고, 역사의 먼지가 정착되었다. 저자의 글의 기초가 매우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 문자의 특징은 중국시의 특징을 창조했고, 중국시의 휘황찬란한 성취는 중국 문자의 넓고 신기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들은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보강되어 중국특색 문예를 구성한다. 태백취검' 은 중국의 시와 한자를 교묘하게 작품에 통합시키는 한편, 한 구절이나 한 마디로 구어체와 구어체가 번갈아 등장해 탈속적인 복고풍적인 맛이 있어 중국 문자의 독특한 매력을 충분히 뽐냈다.
문화의 원천은 멀리서 흘러올 수 있고, 정신도 가능하다. 태백취검' 은 상세하고 실속 있는 사료를 근거로 사료에 구애받지 않고 시를 중시하며 시에 빠지지 않는다. 대문화, 대사상, 대전승' 을 주요 품질로 그의 일생을 연구하여 시인을 인간으로 돌려보내다. 이 책은 이백의 인생 여행에 초점을 맞추고 민족의 비극, 가족의 불화, 개인의 사랑을 얽매고 있다. 재미있는 인문과 궁정 분쟁을 삽입하다. 명산대천과 아름다운 풍경을 반영했다 ... 웅대하고 로맨틱한 당나라를 시대적 배경으로 신생력과 낡은 구조의 충돌을 문화배경으로 전설의 이야기를 단서로 이백의 외로움, 낭만, 표류, 전설, 비장함, 휘황찬란한 일생을 충분히 보여줬다. 이로써 국민은 한자의 독특한 매력을 깨닫게 될 뿐만 아니라 독자들을 위해 이백과 당시를 더욱 해석할 수 있게 되었다. ("태백취검" 성타오광, 하남문예출판사)
이백에 대한 견해: 당대의 수많은 시인 중 이백은 협의, 용기, 불후의, 현덕으로 꼽히는 유일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이백의 전설적인 일생과 호방한 시풍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기 때문에 이백에 대해 이야기할 때 공중에 떠 있는 시인의 이미지를 상상할 수 있었다.
사실, 그가 이백이라고 부른 이래로 이백의 이미지는 이미 정형화되었다. 하지만 이런 판에 박힌 시선 이미지도 사람들과 이백 사이의 거리를 조성해 숭배자와 우상 사이의 거리에 가깝다.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것과 구름 속에서 달을 보는 것 사이에 높이 오를 수 없는 격차가 있어 이백의 마음의 전당에 들어가는 것을 제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제 이백의 사상에 들어가자. 이백의 일생은 복잡하다. 한편으로, 그는 유가가' 사람과 선하다' 는 사상을 받아들여 빈안국을 구제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그는 도가가 세상과 독립적이고 절대적인 자유를 추구하며 세상 만물을 경멸하는 사상을 받아들였다. 그는 또한 레인저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레인저는 감히 봉건질서를 경멸하고 전통 우상을 깨뜨렸다. 유가와 도가, 레인저는 물과 불이 용납되지 않지만 이백은 그들을 결합시켰다.
이백은 일생 동안 세상을 떠돌아다니며, 관대하고 자만하며, 낡은 틀에 빠지지 않는다. "나는 종종 사람을 놀라게 하고 하늘을 날고 싶다. 나는 점차 조로 옮겨갈 것이다, 나는 할 수 없다. " 그는 무경유를 중히 여긴다. 그는 돈과 자선에 전혀 개의치 않고, 그는 매우 오만하다. 이것은 그가 영웅을 사랑하는 성격을 형성했다. 시에 반영된 그는 무수한 고대 영웅의 풍채와 스타일에서 힘을 얻고 현실의 이상을 역사에 투사하여 시 속 영웅인물의 갤러리를 세웠다. 그는 천하의 영웅 조택을' 푸량음' 과 같이 칭찬하고, 또 태공왕을 썼다. "그대는 가시덤불진 음음, 80 서낚시, 백발을 수치로 삼고, 물을 빛으로 삼고, 시대를 만나도 강하고 사상이 있어야 한다. 광장 3800 어업, 풍기가 어둡고 친하다. 대성호는 어리석어 종잡을 수 없게 되었고, 당시에도 매우 평범했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명예를 똥같이 여기는 의인을 찬양하다. 이는 그가 감히 봉건질서를 반대하고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협의사상을 보여준다.
이백의 몸에서 그는 유, 도, 협, 선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오, 내가 어찌 결코 손해를 보지 않을 고관 귀인들에게 비굴하게 굽실거릴 수 있겠는가.", 유가 사상은 도도하고 강세다. "하지만 내 푸른 비탈에 흰 사슴 한 마리를 기르고, 내가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타고, 위대한 산을 타라." 도가는 속세를 피하고 탁을 피한다. "나는 내 음식봉과 컵을 버린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다. 나는 비수를 뽑고,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협객의 제멋대로의 광기; "때까지, 내가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묻고, 나에게 나의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 셋을 만들어 주었다." 선선은 유일무이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이 어떻게 이렇게 풍부한 경관을 드러낼 수 있는지 상상하기 어렵다. 이것은 표면이 아니라 마음속 깊은 곳에서 나오는 모든 것을 융합하고 자연에 순응하는 아름다움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어쩌면 우리 각자는 여러 유파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을 수도 있고, 여러 가지 사상이 머릿속에서 충돌하고, 어떤 사상이 교살되고, 더 많은 갈등에서 융합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다른 말로 하자면, 각종 학파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 그것들은 모두 열을 구성하는 전체적인 사상의 일부이다. 마치 만물이 세계의 자연조화를 이루는 것과 같다. 인위적인 갑작스러운 분리는 객관적인 태도가 아니다.
(유명 인사 리뷰)
두리의 문장 쓰기가 한창이다. "한유"
후리는 늘 음갱처럼 아름다운 문장을 가지고 있다. (두보)
이백의 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그의 뛰어난 창의력도 일반인을 훨씬 능가한다. (두보)
이백은 수백 수의 두주시를 써서 장안의 한 술집에 가서 잠을 잤다. 천자는 배에 오르지 않고, 나를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두보)
모두가 사람을 죽이고 싶어하지만, 나만 연민을 가지고 있다. (두보)
술에 취해 가을 * * * 이불을 자고, 일본과 동행하여 손을 잡다. (두보)
한차례의 찬바람이 먼 하늘에서 불어오는데, 너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니, 오랜 친구? 。 (두보)
미친 노래를 마시고 헛되이 살면 누가 날뛰는가? (두보)
높은 차 정부 충전 자본, 재능 비길 데없는, 당신은 초췌합니다. (두보)
시는 영원히 재능, 재능, 토지, 재능, 재능을 빼놓을 수 없다. 나는 천재로부터 이태백을, 대지로부터 두자미를, 천재로부터 왕머를 얻었다. 태백은 매력에서 이기고, 자미는 리듬에서 이기고, 모와는 이성과 재미에서 이긴다. 태백은 음조가 좋고, 아들의 크기는 아름답다. 말마다 성웅의 가르침에 부합한다. (서증)
술은 장에 들어가고, 7 은 달빛으로 나뉘고, 나머지 3 은 검기로 나뉘고, 소맷부리는 토하면 반 성당이다. (여광 중)
이백의 대련은:
만진청봉산수
밝은 달 한 배, 술 한 배, 시 한 배.
오두막에서, 맷돌 위에
칼을 끼고 활을 걸어 뽕을 돕다.
슬프게도, 이 황량한 뼈는 무엇입니까
일찍이 세상을 놀라게 할 시를 한 편 써본 적이 있다
천고 불후의 시는 텅 비어 있다
명달강 초천 1 층
모든 사람이 사람을 죽이고 싶어할 정도로 미치다.
술에 취하면 소리를 지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