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 (를) 공경하다
시 (를) 공경하다
첫째, 이백묘
당나라: 백거이
채석장 이쪽, 묘지 주변에는 끝없는 잡초가 있어 흰 구름을 멀리 본다.
슬프게도 동굴 깊은 곳의 시신은 일찍이 천지를 놀라게 하는 시편을 쓴 적이 있다.
시인이라면, 대부분의 운명은 좋지 않지만, 시인은 가난해서 실의에 빠진다. 이준이다.
해석: 이백의 무덤은 채석강 근처에 있고, 무덤 주위의 잡초는 하늘가로 번진다. 슬프게도, 그가 아직 살아 있을 때, 이 무덤의 시신은 일찍이 세상을 놀라게 하는 시편을 쓴 적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걸출한 시인들은 모두 운명이 다분하지만, 또 이백처럼 굴곡이 많고 비장한 운명을 가진 사람은 누구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바이 주이 (Bai Juyi) 를 교수형에 처한다.
당나라: 진려
60 년 동안 누가 명로를 시인으로 가르쳤습니까?
뜬구름이 유명하지 않으면 살기 좋다. 자연히 행복하다.
한 남자는 긴 노래를 미워하고, 후 2 는 비파를 연주한다.
문장 귀에는 사람이 가득하고, 나도 한때 너를 그리워했다.
해석: 너는 계속 대당의 시인이 되어야 한다. 누가 너에게 이렇게 갑자기 떠나는 것을 가르쳐 주었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은 뜬구름처럼 남고 싶어도 너를 지킬 수 없다. 네가 도처에서 살고, 나의 부자연스러움을 용서하고, 너의 생명을 되찾는 것도 헛수고였으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9 일 이내에 죽은 사람의 이름과 글을 즐겁게, 능숙하게 내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너는 당나라에서 혁혁하게 유명하고, 너의 시는 너의 후손을 비추고 있다. 어린아이조차도 장한가를 부르고, 야만인은 비파를 연주한다. 너의 공적과 명성은 잘 알려져 있다. 나는 영원히 너를 그리워할 것이다.
셋째, 리 shangyin 울고
당나라: 최현
계절승흥랑' 이라는 단어는' 산' 을 의미하며 한숨을 쉬며 양보로 돌아가는 것이 적절하다.
단어 숲 가지와 잎은 삼춘이 다 되어, 학문해가 하룻밤 사이에 시들었다.
비바람이 촛불을 불어 끄니, 이름이 치아 사이에서 자랐다.
너는 대상 밖의 나무만 올라간 다음 예복을 입고 제단으로 향해야 한다.
해석: 계승랑관의 이름은 이의산이며 황토로 돌아오는 한숨이다. 시림의 가지와 잎이 시들어 학계의 파도가 하룻밤 사이에 말라 버렸다. 폭풍우가 촛불을 불어서 내 이름이 줄곧 마음속에 없어졌다. 그는 바깥 세상에서 옥수를 오르고 옷을 입고 신선단을 올라야 한다.
서너 곡, 세 곡 애가, 한 곡
당나라: 원직
너는 공이 가장 사랑하는 딸처럼, 나와 결혼하는 이 빈털터리도 순조롭지 못하다.
너는 내가 상자 안에 옷을 입지 않은 것을 보았다. 너는 금장식 바늘을 벗어서 나를 위해 술을 사다 줘.
너는 나물로 너의 음식을 먹지만, 너의 음식은 달콤하다. 너는 잎이 달린 마른 가지로 밥을 짓는다.
이제 나는 고위 관리인데, 너는 오히려 속세를 떠나 스님과 제사를 파견하여 스님의 좌지우지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해석: 당신은 사궁이 가장 좋아하는 딸과 같습니다. 네가 나 같은 가난한 사람과 결혼했을 때, 모든 것이 순조롭지 못했다. 네가 내가 옷을 입지 않은 것을 볼 때, 너는 상자 안을 보아라. 너는 장작진의 전원을 뽑고 술을 샀다. 내가 원했기 때문이다. 너는 나물로 허기를 채우고 음식이 달콤하다고 말하는데, 너는 낙엽을 월급으로 쓰고, 마른 가지로 밥을 짓는다. 오늘, 나의 고위 관리 후록이 이미 세상을 떠났으니, 특별히 당신에게 승도의 초도를 청하는 영을 보내 주십시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다섯째, 친구를 배웅하다
당나라: 이백
푸르른 산들이 성벽의 북쪽에 자리 잡고 있고, 반짝이는 수면이 성동을 둘러싸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아버지를 잃은 것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먼 길을 간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손이 흔들렸고, 이때부터 헤어지고, 말을 탄 친구는 그를 데리고 먼 길을 가고, 긴 바람을 불고,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해설: 청산은 성벽 북쪽에 가로놓여 있고, 파도가 반짝이는 수면은 성동을 둘러싸고 있다. 여기서 우리는 서로 작별을 고하고, 너는 마치 외로운 텐트처럼 바람에 흩날리며 천리를 여행한다. 뜬구름이 나그네처럼 떠돌고, 석양이 천천히 산을 내려오는 것은 미련인 것 같다. 그는 자주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고 떠났고, 말이 울부짖으며 다른 소리를 냈다.
존중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진대 진초: 갈홍.
원문:
주인의 은혜는 부모보다 더 중요하다.
현자 선생님의 은혜는 그야말로 천지의 광대함보다 더 많으며, 아버지가 나를 위해 바친 것보다 더 많다.
2. 순자 슬림전국: 순자
원문: 무례한 사람은 태어나지 않고, 무례한 일은 성공하지 못하고, 무례한 나라는 불안하다.
사람이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고, 사람이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고, 나라가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태평할 수 없다.
3, "Xunzi 설득" 전국 시대: Xunzi
원문: 경을 배우고, 근리에 급급하지 말고, 그다음은 예의이다.
스승을 존중하는 것이 가장 편리한 학습 방식이고, 그다음은 예의를 존중하는 것이다.
공자의 논어 루즈 전국 시대: 공자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군자는 당당하고, 마음은 넓고, 공명정대하다. 서태는 자유롭지만 그는 결코 자랑스럽지 않다. 악당은 겉으로는 도도하지만 속으로는 열등하기 때문에 마음이 평온하지 않다.
전국 시대의 "도덕적 고전": 라오 츠츠
원문:
만약 네가 개의치 않는다면, 이 세상은 너와 경쟁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자르지 않는다면, 세상은 너와 경쟁하지 않을 것이다.
자랑하지 않으면, 세상에 아무도 당신과 경쟁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네가 자만하지 않는다면, 세상에 너와 공로를 다투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존중" 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친척이 느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다. -"삼국연의", 슈웨이. 해석: 다른 사람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당연히 자신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다.
맹자는 "친절하지 않고 즐겁지 않다. 부모를 따라가지 않으면 아이가 될 수 없다. " -(춘추시대). 맹자와 이로를 논하다. 해석: 아들은 부모와 잘 지내지 못하고 남자가 될 수 없다. 아들이 부모의 뜻에 복종하지 않는 한, 그는 아들이 될 수 없다.
3. 맹자는 "노인은 늙고, 청년은 젊고, 청년은 젊다" 고 말했다. (춘추) 맹자 혜량 왕상 해석: 어른을 부양하고 존경할 때 당신과 혈연관계가 없는 다른 노인들을 잊지 마세요. 교육 후배를 키울 때 당신과 혈연관계가 없는 다른 아이들을 잊지 마세요.
맹자는 말했다: "사랑하는 사람, 자비; 윗사람, 인의를 존중하다. " -"춘추" "맹자 정성을 다하다". 해석: 효부모에게 가까이 가는 것은 인자하고, 형제를 존중하는 것은 의이다.
5.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이 나오면 동생이다. -"춘추" "논어, 배움이 우선이다." 해석: 젊은 제자는 집에 가서 부모님을 공경하고, 외출할 때는 형제를 사랑해야 한다.
6. 좋은 밥은 부모가 먼저 쓰고, 좋은 옷은 부모님이 먼저 입어야 한다. -\ "좋은 에서 신문 을 설득. \". 해석: 먼저 맛있는 것을 부모님께 드리고, 먼저 좋은 옷을 부모님께 드립니다.
7, 아내 현부 재해 감소, 자현 아버지 폭. -(명나라) "증현문" 해석: 처현, 부화 감소; 아들이 효도하면 아버지의 마음은 안심이 된다.
8. 사랑하는 나, 효도하기 어렵다. 나를 사랑해, 효방현. -(청) 이영수 \ "제수규 \". 해석: 부모가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이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정상입니다. 만약 너의 부모님이 너를 싫어하고 너에게 좋지 않다면, 너는 계속 부모님께 효도해야 한다. 그것이 진정한 현혜와 효도하는 사람이다.
9, 부모 전화, 천천히 해서는 안 된다; 학부모 여러분,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청) 이영수 \ "제수규 \". 해석: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빨리 승낙해야 한다. 부모님께 명령이 있으니 빨리 처리해야 한다.
10 맹자는 "친형제처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하가 태평하다" 고 말했다. -(봄과 가을) 맹자와 릴루. 해석: 모두가 부모를 사랑하고 어른을 존중하면 세상은 자연히 태평해진다.
4. 존중에 관한 고시 한 곡, 서강의 작품과 앤의' 검열' 을 필비한다.
연도: 위안 저자: Quercus Chen
건의는 단도직입적이어서 차가 해명했다. 첫 번째 소리는 무양성에서 방송되어야 한다.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존경. 암외화는 묽고 옥은 부서지고 가지는 단단하다. 돌아온 충동은 결코 안정되지 않았다. 공시를 움직이는 문제가 아니다.
까치 다리 선수왕 소공 80 년.
연도: 원 작가: 장노
두방영주시 걸대길. 강부는 사신 삼공이 있어 * 계어옹보다 못하다. 조정의 존중은 국왕이 접견할 때 안다. 향기는 봄바람과 옥수로 가득 차 있다. 10 년 인생은 펭의 해보다 못하지만 경축회에 지나지 않는다.
동호 사영
시대: 송 작가:
공가는 나의 친구이고, 그는 천 년 동안 마음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송운이 녹색이면 연운이 사라지도록 허락한다.
산은 남쪽을 차지하고 산은 도시를 차지한다.
서쪽에서 그룹에 이르기까지 존중은 감히 뛰어넘지 못한다.
남은 상황이 동해에 이르자 야만족 수준이 다시 상승했다.
진염도 몸을 더해 북쪽에 앉아 서로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나는 그 속에 있어서 늘 부끄러움을 느낀다.
예전에는 기업 복구에 대한 열망이 많았지만 보이지 않았다.
5. 사람은 존중받을 명언이 필요하고, 존경할 명언이 절실히 필요하다.
1, 사람은 자신을 후회할 것이고, 그러면 사람들은 후회할 것이고, 가정은 자멸하고 파멸할 것이고, 국가는 자잘한 다음 자를 것이다. -《맹자》
인간은 다양한 진동을 받는다: 일부는 척추에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매우 긴장합니다. 일부는 도덕적 감정에 있습니다. 가장 강력하고 오래 지속되는 것은 개인의 존엄성이다.
존? 고 4 워너
3. 정직한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존엄성을 지켜야 한다.
-루소
4. 자존심은 지금까지 소수에게 꼭 필요한 미덕이었다. 권력이 불평등한 곳에는 다른 사람의 통치에 복종하는 사람을 찾을 수 없다. 러셀
5. 자존심이 없으면 도덕적인 순결과 풍부한 인격정신이 없을 것이다. 자신, 명예감, 자부심, 자존심을 존중하는 것은 섬세한 감정을 단련하는 석두 한 조각이다.
-소홀린스키
6. 자존감은 완벽을 추구하는 동력으로서 모든 위대한 사업의 원천이다.
-투그네프
7. 높은 자존감은 교만, 오만함, 혹은 자기 비판의 부족과 같지 않다. 자존심이 강한 사람은 자신이 남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단지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이 자신의 결점을 극복할 수 있다고 믿는다.
-쉽게? 고마워? 코헨
8. 사람은 자신의 존엄성을 실현하려면 겸손해야 한다. 인간성은 존엄성이 있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분명하지 않고 불완전하다. 인간의 존엄성은 사심 없고, 이타적이고, 동정심이 있고, 사랑이 있고, 다른 생물과 우주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려는 사람들에게만 국한된다.
토인비
9. 존엄은 문명이지만 얼굴에 붙은 물건처럼 쉽게 벗겨진다.
진가기
10, 우리는 자신의 재산과 생명을 친구에게 빌려서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지만, 존엄의 이름을 양도하고 영예를 다른 사람에게 두는 경우는 드물다.
-몽다
존중에 관한 유명한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할머니도 없고, 오늘도 없습니다. 할머니는 대신이 없고, 그녀의 세월은 끝이 없다. 두 사람, 조손 두 사람, 서로에 더 의존한다. (쌀)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맹교"
나는 옷을 보냈지만 정자로 돌아가지 않았다. "황존현"
아들은 효도하고 아버지는 너그럽다. (진) 근거
늙어도 젊은이처럼 행복해야 한다! 청춘은 종달새처럼, 그 아침 노래가 있다. 나이팅게일처럼 나이팅게일은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칸트)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맹교"
어머니의 마음은 아이의 천국이다. (이탈리아 속담)
나는 요람을 보고, 아들이 성장하고 있으니, 나는 쉴 권리가 없다! "호세 마티"
늙어서 존경을 받는 것은 인류 정신의 가장 좋은 특권이다. "스탕다"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정상이다. 존중은 말뿐만 아니라 행동에도 나타난다. "데이비드 데이크"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는 것도 인간 노동에 대한 존중이다. (속담)
교육 기교의 모든 신비는 어떻게 아이를 돌볼 것인가에 있다. "소홀린스키"
아이를 비판하기보다는 솔선수범하는 것이 낫다. "주베르"
우리는 부모님의 모든 사랑과 지혜와 재능을 보여줘야 위대한 사람을 키울 수 있다. "마카롄코"
부모의 사랑이 없는 사람은 종종 결함이 있다. "마카롄코"
자녀는 부모를 부양할 의무가 있다. (속담)
너는 땅에 쓰러진 노인에 대해 전혀 동정심이 없고, 씨름할 때도 너를 부축할 사람이 없다. (인도 속담)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저는 할머니도 없고, 오늘도 없습니다. 할머니는 대신이 없고, 그녀의 세월은 끝이 없다. 두 사람, 조손 두 사람, 서로에 더 의존한다. (쌀)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맹교"
나는 옷을 보냈지만 정자로 돌아가지 않았다. "황존현"
아들은 효도하고 아버지는 너그럽다. (진) 근거
늙어도 젊은이처럼 행복해야 한다! 청춘은 종달새처럼, 그 아침 노래가 있다. 나이팅게일처럼 나이팅게일은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칸트)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맹교"
어머니의 마음은 아이의 천국이다. (이탈리아 속담)
나는 요람을 보고, 아들이 성장하고 있으니, 나는 쉴 권리가 없다! "호세 마티"
늙어서 존경을 받는 것은 인류 정신의 가장 좋은 특권이다. "스탕다"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정상이다. 존중은 말뿐만 아니라 행동에도 나타난다. "데이비드 데이크"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는 것도 인간 노동에 대한 존중이다. (속담)
교육 기교의 모든 신비는 어떻게 아이를 돌볼 것인가에 있다. "소홀린스키"
아이를 비판하기보다는 솔선수범하는 것이 낫다. "주베르"
우리는 부모님의 모든 사랑과 지혜와 재능을 보여줘야 위대한 사람을 키울 수 있다. "마카롄코"
부모의 사랑이 없는 사람은 종종 결함이 있다. "마카롄코"
자녀는 부모를 부양할 의무가 있다. (속담)
너는 땅에 쓰러진 노인에 대해 전혀 동정심이 없고, 씨름할 때도 너를 부축할 사람이 없다. (인도 속담)
타격은 아이를 교육하는 데 사용되지만 유인원이 후손을 교육하는 것과 비슷하다. "마카롄코"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도 있는데, 소조천 애자가 어떻게 남편이 아닐 수 있단 말인가? (노신)
사랑하는 아들을 곁에 두지 마라. 그가 나가서 단련하도록 해야, 그는 비로소 천하를 널리 알릴 수 있다. "태국 속담"
아이들을 위해서, 나의 행동은 매우 온화하고 신중해야 한다. (마르크스)
교단이 효도를 가르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상을 주는 사람은 길에 두지 마세요! (맹자)
공자 는 말했다: 효, 천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강희) 사람들 사이에 더욱 의존하다.
늙고, 강해지고, 유용하고, 젊어진다.
경의를 표하는 유명한 시편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할머니도 없고, 오늘도 없습니다. 할머니는 대신이 없고, 그녀의 세월은 끝이 없다. 두 사람, 조손 두 사람, 서로에 더 의존한다. (쌀)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맹교"
나는 옷을 보냈지만 정자로 돌아가지 않았다. "황존현"
아들은 효도하고 아버지는 너그럽다. (진) 근거
늙어도 젊은이처럼 행복해야 한다! 청춘은 종달새처럼, 그 아침 노래가 있다. 나이팅게일처럼 나이팅게일은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칸트)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맹교"
어머니의 마음은 아이의 천국이다. (이탈리아 속담)
나는 요람을 보고, 아들이 성장하고 있으니, 나는 쉴 권리가 없다! "호세 마티"
늙어서 존경을 받는 것은 인류 정신의 가장 좋은 특권이다. "스탕다"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정상이다. 존중은 말뿐만 아니라 행동에도 나타난다. "데이비드 데이크"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는 것도 인간 노동에 대한 존중이다. (속담)
교육 기교의 모든 신비는 어떻게 아이를 돌볼 것인가에 있다. "소홀린스키"
아이를 비판하기보다는 솔선수범하는 것이 낫다. "주베르"
우리는 부모님의 모든 사랑과 지혜와 재능을 보여줘야 위대한 사람을 키울 수 있다. "마카롄코"
부모의 사랑이 없는 사람은 종종 결함이 있다. "마카롄코"
자녀는 부모를 부양할 의무가 있다. (속담)
너는 땅에 쓰러진 노인에 대해 전혀 동정심이 없고, 씨름할 때도 너를 부축할 사람이 없다. (인도 속담)
타격은 아이를 교육하는 데 사용되지만 유인원이 후손을 교육하는 것과 비슷하다. "마카롄코"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도 있는데, 소조천 애자가 어떻게 남편이 아닐 수 있단 말인가? (노신)
사랑하는 아들을 곁에 두지 마라. 그가 나가서 단련하도록 해야, 그는 비로소 천하를 널리 알릴 수 있다. "태국 속담"
아이들을 위해서, 나의 행동은 매우 온화하고 신중해야 한다. (마르크스)
교단이 효도를 가르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상을 주는 사람은 길에 두지 마세요! (맹자)
공자 는 말했다: 효, 천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강희) 사람들 사이에 더욱 의존하다.
늙고, 강해지고, 유용하고, 젊어진다.
8. 사람들 사이에서 존중하는 문장은 1 입니다. 다른 사람이 너를 존중하지 않는다고 불평하지 마라. 먼저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무명의 고상한 행위가 가장 존경스럽다.
3.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 지다오 다른 사람도 그를 존중하지 않는다.
4. 남의 자존심을 존중하지 않는 것은 햇빛을 견디지 못하는 보석과 같다.
5. 하지만 진지하게 대하고, 아끼고, 존중하고, 모든 감정을 책임지는 것도 너에게 좋다. 발렌타인 데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싱글이 쌍쌍이 될 수 있고, 연인이 가정을 이룰 수 있고, 누구나 따뜻한 항구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6.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지 못하는 사람은 종종 자존심이 가장 강하다.
7. 남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먼저 자신에 대한 불경이다.
8.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