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가 당송으로 나뉘었다고 한다. 위진 남북조시에 뚜렷한 양극분류가 있습니까?
시가 당송으로 나뉘었다고 한다. 위진 남북조시에 뚜렷한 양극분류가 있습니까?
영명체란 남조제영명 시대의 시체이며, 시의 균형과 음운을 중시하는 신시파이다. 영명체가 나타나기 전에 보존하기 전의 시신이다. 이런 시적 구조는 절대적인 대립이 필요하지 않고 송사의 느낌과 비슷하다. 예를 들어, "시경" 에서요? 나 갈게, 윌로 이일?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또 하나? 오늘 비가 올 것 같아요? 。 이것은 영명체가 나타나기 전의 시 형식이며, 앞뒤문의 평정은 절대 일관성을 요구하지 않는다.
영명체 시절 심요라는 시인이 글의 네 가지 변화를 발견하여 평정과 평정 대결을 발명했다. 그리고 이 시기의 시가에는 반복되는 단어가 거의 나오지 않으며, 소리의 성조로 관문되어 있어 비교적 음침한 분위기이다.
남조 영명체 이후의 시풍은 글의 4 성을 더욱 엄격하게 하고, 성조를 평정에 도입하고, 평정에 대한 뚜렷한 요구도 있어 당대의 시풍에 대한 대립규칙을 확립하였다. 예를 들어, 상반부는 받아야 하고, 하반부는 고르게 받아야 하며, 중복 글자는 피해야 한다. 이때 시의 처음 네 문장은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하더라도, 평평하더라도, 평평하더라도, 아래의 시는 모두 쓸 수 있고, 대항할 필요가 없다.
남북조 후기에 이르러 시체가 더욱 규범화되어 표준 율시를 형성하였다. 예를 들어, 남북조 후기의 샤오는 율시를 매우 중시하여 절구를 많이 썼다. 예를 들어, 제인 문제쇼강은' 판교주 중앙학음' 이라는 시를 썼는데, 완전히 평화와 평화의 대결에 따라 만들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