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명대 가장 위대한 시인' 으로 불리던 고계는 왜 참수되었는가?

명대 가장 위대한 시인' 으로 불리던 고계는 왜 참수되었는가?

고계 (1336- 1374), 상주시 (오늘 장쑤 소주) 사람, 원말명 초시인. 시집에는' 고태사 전집' 이 있고, 시집에는' 포주집' 이라는 글자가 있는' 부조류집' 이 있다. 가오 카이 (Gao Qi) 는 부유 한 가정에서 태어 났으며, 어렸을 때 부모님이 돌아가 셨고 천성적으로 경계했습니다. 그는 책 한 권을 읽었는데, 오래도록 잊을 수 없었다. 그는 특히 역사를 잘하며 시를 사랑한다. 장우,,,, 왕흥 등 10 명과 함께 시를 배우는데, 북국 10 재자로 불린다. 양키, 장우, 오중 사걸로 불린다. 당시 논자들은 그들을 초당사걸에 비유했다. 그러나 10 수재든 사걸이든, 고계의 문학적 성과는 모두 타인을 훨씬 능가한다.

가오 카이 (Gao qi) 는 명나라에서 가장 위대한 시인으로 * * 불렸다. 그는 원말에 소요가 자유로웠지만, 명나라는 참수되었다!

자기 독립을 유지하면서 자유롭게 은거, 시 쓰기, 음주를 할 수 있는 것은 문인의 주관적인 조건과 느슨한 사회 환경이 모두 필요한데, 원대는 마침 이런 기회를 제공했다. 문인은 조정에 의해 소외된 후 사실상 어느 정도 통제되지 않은 자유계급으로 변했다. 송대 이래 전통을 답습하여 문인들은 주로 강의와 시, 특히 강남 지역에 종사한다. 원나라, 서원, 시사가 많았는데, 당시 문인을 경시하고 묵인하는 정치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나중에 왕세정은 나라를 지킬 때 법망이 넓어서 백성들이 벼슬할 필요가 없다고 부러워하며 회상했다. 매년 저장에는 시가 있는데, 한두 명을 고용하여 값싼 남편의 스승으로 삼는 것이 가장 좋다. 라오 지에 우 (Rao Jie) 는 "술취한 나무꾼 노래" 를 첫 번째로 쓰고 키티는 두 번째다. 종건금 열두 냥을 주고, 희설백금 세 근을 주다. 당시 오월에는 문인 집단이 두 명 있었는데, 하나는 고옥산초당을 중심으로 한 산만한 시인 집단으로, 정치의 변두리에 원대 문인의 자유롭고 한가한 생활방식을 구현했다. 또 다른 종류는 오중 사걸을 핵심으로 한 문인 그룹으로, 장사성의 실력 범위 내에 있다. 장 Shicheng 정치적 비전 의 부족, 그냥 자기 보호 를 원한다. 그러나 그는 문인에게 우대가 있고, 쓰는 사람에게는 후한 대우가 있어, 그가 하고 싶은 대로 하도록 내버려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그래서 당시 문단 지도자 양위정과 젊은 신예 고계도 모두 안청을 거절하고 은거할 수 있었다. 바로 이런 환경에서 고찌는 그 소탈함과 자유를 누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는' 청추자의 노래' 에서 자신을 이렇게 묘사했다. 먼 여행은 피곤하고 밭갈이는 게을러졌다. 녹슨 검도 있고, 종횡무진한 책도 있고, 허리를 굽히려 하지 않고, 칠성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시를 잘 찾고 자족하여 스스로 상을 받는다. 아침 노래는 그 배고픔을 잊고, 저녁 노래는 고르지 않다. 괴로울 때는 쏘인 것 같다. 머리카락이 엉켜 집안일은 캠핑보다 못하다. 아이가 울면서 연민을 모르고, 하객들은 과일을 맞이하지 않는다. 근심하지 않으면 텅 비어 있고, 부러워하지 않으면 남는다. 넓은 갈색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가죽 태슬을 부러워하지 마라. 용호투매를 구하지 않고 토끼가 바쁘게 뛰든 말든. 세상은 나를 즐겁게 할 일이 없고, 돌은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강변 오두막, 청우간, 문을 닫고 영면하는 것이 시의 시작이다. 냄비를 두드려 노래를 부르고, 속귀를 돌보지 않다. 이는 극대과장성과 상상력의 문학적 묘사로 현실의 저자와는 같지 않지만, 고계의 일생은 대체로 당시의 생활행위와 정신상태를 반영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명나라에 들어서면서 원대 문인들이 소유한 환경은 모두 달라졌다. 주원장은 원나라 멸망의 원인을 총결하고, 관리의 부패와 법제의 해이가 주요 요인이라고 생각하여 건국 초기에는 규율성이 최우선이라고 말했다. 원씨 현 대란, 위진 수도, 법도가 좋지 않아 인심이 흩어져 천하를 떠들썩하게 했다. \ "명나라 역사? 형법지는 건국 초기에 태조가 원나라 탐관을 처벌했다고 말했다. 원대 사회에서 빈둥거리고 자유로운 문인 집단에 익숙해져 있는 주원장은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했다. 즉, 그들을 나가서 조정을 위해 봉사하고 규정된 제도 내에서 정당한 방식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명나라 초, 법원은 열정적으로 편지를 보내 산속의 은둔자를 모집했지만, 동시에 유생 명사를 거듭 소멸시켰다. 이에 대해 전무 씨는 원정치의 큰 폐단이 중관경유에 있다고 총결했다. 명초부터 공물을 경례하는 사람은 대부분 유가이고, 유도에도 건공이 있다. 그러나, 그들이 고용된 이유는 여전히 단점이다. 구관으로 유가를 쓰고, 어떤 사람은 벼슬을 할 수 없고, 어떤 사람은 벼슬을 하고 싶지 않다. 관직을 하지 않는 곳, 경례하는 자, 우수한 자는 모두 숭유이다. 그리고 관직, 속박, 충동, 그래서 관리이기도 하다. 이 사람들이 근치치료에 급급하다는 것은 용서할 수 있는 것이다. 밑바닥에 있는 사람들은 안절부절못하고, 우울하고, 차라리 자급자족을 은퇴할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포제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유가가 부르고 관용한 것은 전형적인 특징이며, 원명 교문화의 변천과 전승의 혼합체이다. 돈 선생님의 총결산은 기본적으로 정확하다. 주원장은 유교를 관관으로 삼았지만, 통치를 서두르고, 각종 수단을 통해 문인을 정해진 규범질서에 포함시켜야 하기 때문에, 그는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전제는 그의 인격을 파괴하고 그의 야성을 제한하는 것이다.

아쉽게도 고계는 이런 시대를 만나 조중과 재야에서 모두 심각한 불편함을 느끼게 했다. 북한에서 그는 수도 손님으로서의 외로움을 느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예의제도로 그의 한가하고 자유로운 개성에 제약을 받았다. 다른 불편함은 말할 필요도 없고, 단지 그가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기 때문에 그를 비참하게 만들었다. 관리는 물고기 열쇠를 들고 아침에는 조류에 의해 막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우는 것을 잊고 잠이 들면 피곤하면 바로 쉿 소리를 낸다. 서리가 내리면 시계가 천진에 떨어진다. 불쌍한 동무들은 대부분 한가한 사람들이다! Gao Qi 의 눈에는 잠자는 닭만큼 좋지 않습니다. 그들은 우는 것을 잊고 잠이 들었지만 법원에 책임을 묻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궁전 앞에 서서 조급하게 말을 기다릴 수는 있지만, 참을성 있게 기다려야 한다. 자신부터 자신까지, 그는 주변에서 더 이상 한가할 수 없는 동료들을 보았다. 그래서 은퇴를 생각하자, 그는 자신이 야생에서 양식하는 기러기라고 생각했고, 궁중에서 사육하기에 전혀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야외에는 가축이 없었고, 그는 주강을 사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내가 날 때 높지 않다는 것을 소중히 여기지만, 가끔 수영하는 사람들을 위해 사진을 찍는다. 다행히도 어가든에서 화지에는 갈 곳이 있습니다. 너는 매우 착하지만, 어떤 사람은 너에게 먹이를 주고, 어떤 사람은 밥을 한다. 결국 나는 부끄럽고 놀라서 더 이상 포용하지 않았다. 15 에서 벼슬하는 것은 당연히 좋은 것이다. 예를 들면 조정의 럭셔리함과 생활의 안일함, 그러나 어쨌든 그는 예전처럼 안일함을 느끼지 않거나, 아니면 자신의 근심 걱정 없는 생활에 더욱 미련을 두고 있다고 느낄 뿐이다. 그러나, Gao Qi 가 진정으로 꿈의 은둔 생활로 돌아 왔을 때, 그는 여전히 원래의 행복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친구가 흩어지고, 사물은 사람이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고, 시적인 화의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고증에도 홍무 시대 북국시사는 16 을 가지고 있었지만, 고계시에서는 집중된 담음시 장면이 거의 없었다. 이른바 작년 가을이라, 여사관은 강으로 돌아갔고, 옛 시절은 점점 사라지고, 친구들은 텅 비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고소는 정말 자신의 게으른 생활을 다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이때 게으름은 주로 멋있는 것이 아니라 지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해서 고계진은 생활이 한가하고, 외로움에 지치고, 관우에 얽매이는 딜레마에 빠졌다. 새로운 왕조에서 그는 자신의 자리를 찾을 수 없었고, 여전히 원래의 관성에 따라 생활하고 있었기 때문에 위관과 교제를 했다. 그들 사이의 교제는 관민 관계가 아니라 친구 관계이다. 이런 관계는 당초와 라오와의 관계와 같다. 그들은 함께 술을 마시고 시를 쓰고 서로 도울 수 있다. 과연, 의사 소통의 편의를 위해, 위관은 가오 카이 의 집을 하후 리디에게 옮겨 서로 가까워졌다. 가오 카이 는 또한 웨이 공식 변환 된 새 정부 에 대한 리앙 웬 을 썼다, 그의 시작 kuarao 개처럼, kuawei 관계자는 말했다: 카운티 통치 새로운 희망 오래된, 리앙 웬 은 맑은 하늘 을 높이 들었다. 남산은 구름 건조기를 경작한 지 오래되어 동해 꽃이 피었던 지 오래다. 용정과 교류하고 싶고 술자리를 열어 시를 짓기도 한다. 위대한 인재는 당후안에 쓰이며, 인민들은 대부분 광범위한 범위 내에 비호하고 있다. 실전된' 상량문' 의 내용은 거슬러 올라갈 필요도 없고 궁녀를 위한 시가 비꼬는 뜻을 담고 있는지 추측할 필요도 없다. 홍무는 7 년 2 월 기본적으로 완성한' 대명법' 에 따르면 모든 관료와 서민 등 문인들이 모두 한간간이라고 말했다. 빈곤의 유래, 범인은 참수, 아내는 노예, 재산은 관직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물어봐야 한다. 재대신이 알았다면, 그는 같은 죄를 저질렀을 것이다. 모르면 앉지 마세요. 이 법만으로는 고계의 죄를 다스릴 수 있다. 위관은 당연히 도살을 담당하는 대신은 아니지만, 주원장이 위선 오왕부 옛터에 모반 혐의를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고계는 정치적으로 자연스럽게 현덕의 죄를 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그렇지 않나요? 주원장은 남산이 오랫동안 제운기를 기르고, 동해 범홍예 (), 대재 () 가 지금 당황 () 으로 삼고, 백성들이 광활한 천지에 더 많이 비호하고 있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아직 눈부시지 않은가? 명초에 고계는 두 가지 선택만 할 수 있었다. 하나는 묵묵히 늙어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관직을 받아들이고 벼슬을 하는 것이었지만, 전제는 자유인격과 청고문인을 포기하는 것이었다. 그가 이런 것들을 포기하려 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반드시 생명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명홍무 7 년 (1374), 쑤저우 지사 위관과 그의 막료 고계, 왕이, 재위 2 년도 채 안 되어 체포되어 남경으로 호송되었다. 곧 소식이 전해졌는데, 위관과 왕의는 목을 베는 일을 물었고, 고계는 허리 참수에 의해 처형되었다. 명대 주윤명 (일명 축지산, 명대 초서 1 인)' 야사' 에 기재된 가운데 칼이 한 개가 아니라 8 단으로 잘렸다.

Gao Qi 는 무엇을 했습니까? 다른 그림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의 말로 말하면 다른 꿍꿍이가 있는 것이다. 법률을 조금 아는 사람들은 이것이 증거가 부족한 추측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어떻게 이것이 범죄로 전 세계를 설득할 수 있습니까? 명태조 주원장은 냉정과 과잉으로 고인의 가족을 장례할 수 있게 했다. 가오 카이 (Gao Qi) 는 39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문예학자 고계는 시로 유명하다. "사쿠전서" 의 총결은 그를 시재라고 부르며 명대 시인보다 낫다. 시가에서 한위 육조 당송과 유사하여 고대의 장점을 모두 종합하였다. 원말에 농사를 짓고 권력을 돌려주는 습관이 정말 대단했다.

고계는 명초의 위대한 시인으로, 그의 작품은 평론계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조익, 아청인은 그가 재능이 넘치고 음절이 우렁차다. 그는 당나라의 종파주의 때문에 새로운 사상을 제기했다. 그가 글에 닿자마자, 평론가가 명대 개국 시인 중 첫 번째 사람이라고 말하는 폭넓고 번영하는 기풍이 있었다 ("오북시화" 참조). 이런 견해는 지나치지 않고 대표적이다. 이렇게 위대한 시인은 적어도 개국 황제의 문명에 영광을 더해 주었다. 주원장은 왜 그를 죽이려고 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