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네가 잘 지내면 맑은 날이다." 라고 빌다. 작가: 매화

"네가 잘 지내면 맑은 날이다." 라고 빌다. 작가: 매화

* * * 두 편

네가 잘 지내면 맑은 날이다.

(1)

만약 내가 밤에 노래를 멈추게 하고 은은한 실루엣만 남기면, 나의 서글픔은 밤의 적막함에 따라 조용해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만약 내가 기억이 번지는 것을 멈추고 얕은 여온만 남긴다면, 내 생각은 기억이 끝나면서 멈추지 않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억명언)

---비문

우리의 이야기가 끝난 지 이미 몇 년이 지났는데, 나 혼자 오랫동안 걸었는데, 어리둥절했다. 길에 나타난 풍경은 잘 기억나지 않지만 보이지 않는다. 떠돌아다니는 끝은 어디입니까?

오랫동안 너의 흔적을 찾지 못했는데, 각종 지난 일들이 모두 정취를 잃은 것 같다. 세월이 황급히 지나가고, 내 기억 속의 마지막 한 가닥을 물들였으니, 그때부터 나는 너의 창문 앞의 바람 종소리일 뿐, 내 기억 가장 깊은 곳의 메아리를 울릴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마도 번화한 모든 뒤에는 수많은 슬픔이 있을 것이다. 그 찬란한 세월처럼, 돌이켜 보면 수많은 미련과 외로움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미소 뒤에는 얼마나 씁쓸한 눈물이 날고 있는지, 추억의 장에서 누가 누구의 부드러움을 영원으로 고정시켰는지, 내 마음 속에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흔적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식으로, 나는 따뜻한 눈물 한 방울만 흘릴 수 있고, 차가운 글로 나의 흐릿한 꿈을 끝낼 수 밖에 없다. 이것은 이야기일 수도 있고, 이것은 결말이 될 수도 있다. 차이점은 이야기에서,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아름다운 옷을 늘이고 있지만, 결말에서, 나는 오가는 사람들 속에서 길을 잃는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내가 이 기억의 변두리를 얼마나 헤매고 있는지 모르겠다. 나는 항상 너의 웃음이 이미 나에게 흐려진 줄 알았다. 하지만 노란 선지 위에 퇴색한 글씨가 너의 얼굴을 내 머리 속에 아주 또렷하게 그려내고, 입에 천백 번이나 불려온 그 이름을 중얼거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추운 밤에, 나는 어떻게 내 마음을 침수한 외로움을 지나갈 수 있을까?

아마도 만남과 이별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는 두 단계로 정해져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우리의 이야기처럼, 길을 제대로 걷지 못했기 때문에 멀어질수록, 돌아가도 방향을 찾을 수 없고, 어지러운 발자국만 남기고, 이렇게 배열되어 있고, 귀착할 곳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나간 시간은 과거의 파편을 비추고, 하늘가의 계시를 바라보며, 새로운 날이 다시 올 것이다. 산산조각 난 꿈은 이미 나의 성숙한 얼굴을 창백하게 하고, 어제의 이별을 듣고 있지만, 내일의 한숨을 맞이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그 해를 기억한다. 너는 가볍게 춤을 추고, 흐르는 물을 건너서 먼 곳에서 내 곁으로 왔다. 그 해, 네가 웃음소리를 가지고 나를 데리고 또 잊을 수 없는 여정을 걸었던 기억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 나 혼자만 남았고, 긴 여정을 밟고, 함께 세상 끝을 떠돌아다닌다.

밤, 여느 때와 다름없이 깊다. 과거의 글을 기록하는 것에 직면하여 나의 심정은 복잡하다. 나는 과거의 사소한 점들을 자세히 세었다. 내 흐릿한 눈빛이 스스로에게 말했다: 놔야지, 모든 게 끝났어. 내가 너를 사랑한다면, 나는 너를 날게 해야 한다. 네가 바람이 되면, 나는 구름이 되고, 영원히 묵묵히 내 뒤를 지켜주면 충분하다.

인생은 이렇다. 고통 속에서 배회하고, 잃은 뒤에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계속 성장하고 이룰 수 있다. 과정이 그렇게 힘들지만 상대방이 기뻐할 수만 있다면 슬픔은 하늘가의 무지개로 변할 것이고, 슬픈 무지개라도 두 사람의 이야기는 그 아름다운 순간에 영원히 고정될 수 있다.

운명은 왔다갔다 하지만 운명을 피할 수 없다. 운명이 오고, 꿈이 오고, 가고, 내 마음을 아프게 했다 ...

네가 잘 지내면 맑은 날이다.

(2)

시간은 물처럼 언제나 말이 없다. 네가 잘 지내면 맑은 날이다.

-나뭇잎

다른 곳에서 이 말을 보았을 때, 나는 오랫동안 망설이다가 왠지 따뜻함과 감동을 느꼈다.

때로는 한 마디가 천언만어보다 낫다. 마음속의 모든 서늘함과 냉막 () 를 따뜻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항상 조용한 보행자가 되고 싶었습니다.

자신을 붉은 먼지의 가장 깊은 곳에 남겨두고, 최초의 싹과 기쁨을 유지하다.

또는 빛과 그림자의 유년에 빠져서 그 흐릿한 옛 꿈을 뒤적거릴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간은 한 잔의 정수와 같고, 여전히 깊고, 여전히 깊이 흐를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심정은 낭만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물은 이미 지나갔다.

시간의 갈림길에 서서 내가 걸어온 아름다움과 부드러움을 뒤돌아보다.

많은 사람들, 많은 것들, 한때 꽃이 만발했던 많은 욕망과 동경,

여전히 세월의 장하 속에서 천천히 흐르고, 묵묵히 뒤돌아본다.

세세한 것은 매 단락의 심정 글마다 다소 은은한 서글픔과 무거운 것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한 가지 터무니없는 서글픔과 막막함이 있다.

내 손을 내밀자 물빛은 모래처럼 내 손가락 사이로 쏟아져 나와 요염하고 단호한 나비처럼 쏟아졌다.

네가 어떻게 너의 손을 꼭 잡든, 네가 아무리 노력해도 너의 인생에서 결코 황량하지 않은 세월을 붙잡는다.

청춘은 마치 온 도시의 잔치와 같고, 무대는 짙은 화장을 하고, 결말은 호화롭고 조용하다.

그 푸르고 아름다운 푸른 식물들은 여전히 내 마음속에서 가장 깊고 진정한 달콤함과 고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무심코 친구의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자주 받는다.

너무 많은 말도 필요 없고, 너무 많은 인사와 위선도 필요 없다.

몇 가지 은은한 인사나 축복으로 무수한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인 사람을 낳을 수 있다.

전화의 다른 쪽 끝에서 가볍고 낮은 소리를 듣고,

아무렇게나 얘기하고, 우리 모두 좋다는 것을 알고, 서로 마주보고 웃으면 충분하다.

이런 날, 한 사람, 책 한 권, 차 한 잔,

그 은은한 음악 속의 모든 이야기와 줄거리를 보세요.

나는 모든 박수와 갈채가 단지 낭만적인 허무에 불과하다는 것을 안다.

일출과 일몰의 황혼 속에서 꽃이 피고 소리 없이 피었다.

나는 제자리에 머물면서 인생에서 가장 따뜻한 순간을 기다리고 있다.

두 손을 기다리며 행복하고 부드럽게 나를 안아주세요.

일이 복잡해서 시간은 항상 침묵한다.

이른바 집착은 허황된 것일 수도 있고, 이른바 도착은 끝일 뿐이다.

청춘은 얼마나 성대한 불꽃놀이와 같고, 연약하고 그렇게 쉽게 시들어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무리 아름다워도 아무리 정교해도, 단지 깜짝 놀랄 뿐이다.

바람 속에서 스치는 지난 일을 어찌 흐르는 물처럼 조각할 수 있겠는가?

천 번을 돌이켜봐도 지난 세월은 생각나지 않는다.

아무리 큰 허영심, 아무리 큰 복잡함, 결국 진실로 돌아가고, 평범함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너와 나는 아직 스스로에게 기초를 다지고, 스스로 방향을 정하지 못했다.

가시나무와 좌절이 터져 우리를 궁지에 몰아넣었다.

공화만 기다리며 한숨을 쉬고, 서늘한 달빛을 따라 미완성의 기억을 건져내다.

끊임없이 생겨나고, 붉은 먼지는 끝이 없다.

단 한 번의 여행만이 하나의 인식을 바꿀 수 있고, 단 한 번의 여행만이 하나의 경험을 바꿀 수 있다. 그것뿐이다.

손바닥의 모래처럼, 그 매력과 냉엄함을 잡을 수 없고, 손끝을 잡지 못하고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묵묵히' 불꽃놀이는 자를 수 없다' 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이런 극도의 억압을 좋아한다.

이렇게 몇 마디 말로 사람을 서늘함과 외로움으로 가득 채웠다.

나는 감정과 사상을 잘 표현하는 사람이 아니며, 많은 종이로 글을 쌓지도 않는다.

나는 단지 밝고 슬프고 물처럼 맑을 뿐이다.

한때는 그렇게 많은 가벼운 꽃이 있었다는 것을 한탄하고,

지금은 한숨과 추억의 절반밖에 남지 않아 실수로 어제의 눈을 어지럽혔다.

거울을 보고 관자놀이를 세어 보세요.

갑자기 나는 놀라 멍해졌고, 시간은 소리 없는 침묵 속에서 흘러갔다.

순식간에 내 마음이 얽혀 잡초가 무성했다.

그러나 나는 마침내 그것이 여전히 변하지 않는 존재라는 것을 깨달았다.

네가 오든 안 오든 네가 있든 상관없다.

아마도 글만이 마음속의 가장 큰 혼란과 범람을 분산시킬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모든 것이 운명일지도 모른다.

나는 외로운 강을 건너게 했고, 나도 스스로 녹을 건너게 했다.

시의 이름으로 소리 없이 날카로운 대화를 하다.

황혼이 무겁고, 추억이 얼룩덜룩 메아리치고, 향기는 여전하다.

생활은 단막극으로, 항상 매우 비슷한 줄거리가 있다.

그리고 나는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자신의 감정을 포착하고, 다른 사람의 희비도 느끼다.

침묵의 기억과 지지가

작은 감동이 되고, 내 마음속의 충실함과 충실함이 되고,

붉은 먼지를 굴리는데, 누가 누구의 삶의 구경꾼이자 나그네인가?

어렸을 때, 우리는 늘 청고하고 성숙한 척하기를 좋아했다.

나는 나 자신을 떠다니는 생명 뒤의 눈으로 상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모든 것에 대한 철저한 이해로, 나는 냉정하게 모든 부세화를 내려다보고 있다.

그러나 나는 미소를 짓거나 지혜를 요구할 수 없다.

어떤 자질구레하고 저속한 것도 쉽게 나를 이길 수 있다.

생활 자체를 복원하는 것은 나의 보잘것없고 비천한 것은 언급할 가치가 없다.

영혼의 가장 깊은 갈망만이

반딧불이의 희미한 빛처럼, 나를 앞으로 나아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희망명언)

인생이 너무 얕아서 이 강호는 매우 깊다.

최초의 흐릿한 자국이 있은 후, 어떤 사람과 일은 물 속에서 길을 잃을 운명이었다.

창밖은 큰 꽃이 피는 시간이고, 눈부시게 멀어져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창문 안에는 하염없이 실의에 빠진 느낌이 들어 미풍 속에 서 있었다.

세월이라는 문을 열고 여러 해 동안 점점 좌초되었다.

그리고 당신은 항상 대각선 격자의 빛과 그림자입니다.

꿈과 현실의 변두리를 헤매다.

만약 내가 헛소리 뒤의 침묵을 역전시키고 세월의 주름을 두드릴 수 있다면,

기억의 파편을 함께 점검하고 따뜻하게 손끝을 바른다.

그러면 9 월의 하늘은 반드시 순수하고 깨끗해질 것이다.

반드시 모든 생각을 순식간에 날리게 할 것이다. 계절이 왕복한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시간이 울창한 녹색에 잠겨 있다면, 추운 달과 청추를 끌고,

이렇게 약한 물 삼천, 붉은 먼지 외에 누가 너를 한 바가지 취하게 하느냐?

이 세상에서 반복되는 길은 없다.

외로움처럼, 추억처럼, 어느 날처럼,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관심의 방향이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그러나 바람이 좀 나태해졌고, 문신은 이미 어두컴컴한 상처를 남겼고, 아픔은 어제와 같다.

저는 항상 믿습니다.

어떤 상처는 지울 수 없고, 어떤 기억은 지울 수 없고, 어떤 사람은 놓을 수 없다.

지금 내가 여기 앉아서 너를 생각하거나, 어느 날 내가 너를 떠나더라도,

나는 사랑과 희망을 가지고 너의 세상에 뿌리를 내릴 것이다.

이 생에 네가 잘 지내면 맑은 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