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마비시' 새장' 에 대한 감사?

마비시' 새장' 에 대한 감사?

Ma Fei 의 새장에 대한 감사

마비의 《새장》을 읽다

기현

시인 마비가 시' 새장' 을 한 수 썼는데, 나는 읽어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렇게 천재일우의' 신의 펜' 을 볼수록 좋아할수록 큰 부러움뿐만 아니라 질투도 있다. 나는 단지 내가 그것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새장의 전모는 다음과 같다.

열다

새장

새를 날게 하다

가다

자유를

복구

교도소

내 의견으로는, 이 시의 편성 자체는' 산문' 이 아니라' 시' 이다. 만약 여러분이 그것을 :

새장 문을 열고

새를 날아가게 하고,

아직 자유롭다.

새, 새장.

불가능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시적' 은 완전히 상실됩니다. "새" 와 "새장" 이라는 단어는 반드시 분리되어 각각 한 줄을 차지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시" 이다. 이것은 새로운시입니다! 이것은 현대시입니다!

이 시의 주제에 대해 말하자면, 마비는' 자유' 를' 새' 와' 새장' 뿐만 아니라 제 3 자-나-나-여기 있다. 새를 자유롭게 하고, 빈 새장을 자유롭게 하고, 독자를 자유롭게 하라. 이른바' 독자에게 생각을 좀 남겨라', 글자와 주옥은 무궁무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훌륭해요! 얼마나 위대한 예술적 수단인가!

여러분, 상상력을 발휘하여 한 폭의 그림을 만들어 주십시오. 길현이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높은 산꼭대기에 서서 잔을 들어 시카고의 말비하를 축하하는 모습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네, 그렇습니다. 나도 펜을 멈춰야 한다. 왜냐하면 내 말은 다 쓸 수 없기 때문이다.

1994 년 12 월 20 일, 저는 메이시탕 반도에 살고 있습니다.

신세계시 잡지 27 호, 1995 년 4 월 화보, 1995 5 월18; 이시지, 187 호, 1995 년 6 월; 기현' 천녀여행', 문사철 출판사, 199 1 년.

셋째, 새장을 쓴다

시는 정신우주이다. 인간의 감각을' 정신'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영성' 을 인심에 주입하고,' 노예성' 을 없애고, 인간의 창의력은 무한하다.

시의 창의력도 무한하다.

마비 씨는' 새장' 을 세 번 써서' 새장' 시리즈를 만들었고, 그의 시가 창작은' 허경' 에 들어갔다.

Ma Fei 의 미적 의식과 미적 사고는 전임자와 다릅니다. 그는' 비실비공, 대실대공' 의 경지를 창조했다.

그의' 새장',' 새장',' 하늘' 등 일련의 시가 이미' 물상관' 을 뛰어넘어' 허상관' 으로 들어갔다.

"새장" 은 이렇게 썼습니다.

열기/케이지/문/새를 날게//걷기//자유도/새/케이지.

이것은 초월적인' 가상관' 이다. 그의 심미의식은' 실경' 에서' 빈 풍경' 으로 바뀌었다.

마비라는 시의 사고방식은 일반인과 상반된다: 그것은 사물에 대한 견해를 초월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새장 문을 열고 새를 날아가게 하는 것은 당연히 자유를 새에게 돌려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실물로 보는 것' 이라고 불리며, 사물은 모두' 실속' 이다. 비마는 사물을 보는 방식이 다르다. 이른바' 반역적 사고' 는' 실경' 에서' 역역' 을 실시하고, 의경에' 공경' 을 채택하는 것이다. 귀환자유/새/케이지' 는' 공관' 에 대한 초월이다.

새장은 새를 가두었고, 새장 자체도 속박되어 자유를 잃었다. 사람들이 사물을 보는 방식은 새가 새장에서는 자유롭지 않지만 새장에서는 자유롭지 않다는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사물에 대한 견해' 로, 작은' 현실' 에 머물러 있다.

큰 점프가 아니라' 사물관' 의 큰 점프이자' 가상관' 으로 우리의 시야를 넓혔다.

그는 진보 된 자유 분야에 들어갔다: 보편적인 자유.

그는' 새장' 을 세 번 썼다. 첫 번째는' 자유/새/새장' 이다.

두 번째 "새장 보기":

열기/새장/문/새가 날게//걷기//자유를 주다/돌아오다/하늘/공기.

마비는 이렇게 말합니다. "몇 년 전에 새장이라는 시를 썼는데, 그때는 아주 신선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한계가 있는 것 같다. 새 한 마리를 우리 안에 넣는 것은 단지 우리 자체만이 아니기 때문이다. " "자유/귀환/하늘/빈" 은 시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사물을 다르게 보는 방식이다. 하늘의 자유는' 빈' 도 아니고, 가진 것이 없는 자유도 아니다. 우주 홀로그래피, 만물은 하나의 전체이고, 새는 새장에 갇혀 있고, 하늘은 자유롭지 않다. 하늘에 날으는 새가 없다면 하늘은 외롭고 내성적이다. 새들은 하늘에서 자유롭게 날고 자유는 보편적이 된다.

세 번째로, 그는 "새장과 하늘" 을 썼습니다.

열기/새장/문/새가 자유롭게 날 수 있게/자유롭게 날 수 있게/새장으로/이때부터/하늘이 됩니다. 이것이 대진대출이고, 우주는 홀로그램이고, 우주는 자유다!

새장이 되다. 첫 번째 "반전", 두 번째 양수, 세 번째 "합성".

"합성" 이란 무엇입니까? 최고 경지에 도달하다:' 대진대출' 의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 진정한 자유다!

"새가 자유롭게 날 수 있게/밖으로/다시 날 수 있게/들어오게 하라", 얼마나 아름다운가!

마비 씨의 위대한 영혼의 자유로운 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