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문천상이 생천을 탈출하다.

문천상이 생천을 탈출하다.

남송말년, 5 년간의 전략적 요충지 양양을 고투했다. 매국노가 원군 대륜을 향양으로부터 떨어져 있는 번성부교를 깨뜨리도록 시켰기 때문이다. 수비사령관 육은 자신감을 잃고 문을 열어 적을 떨어뜨리고, 남측을 가로막고, 원군이 강북 () 을 휩쓸고, 하류 () 를 따라 장강 () 남쪽으로 곧장 갔다. 임안이 급하다!

장시 () 성 유화 부사 () 의 문천상 () 주정 감주 () 는 근왕의 칙령을 받고 눈물을 글썽였다. 너 왜 울어? 나는 죽을 것이다. 국가가 이 단계에 이르렀을 때, 그런 어쩔 수 없이, 그런 아쉬움은 정말 조급해하는 것이 아니라, 벌써 자신에게 탈출구를 찾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너 아직도 울고 있니? 확실히 있습니다. 그냥 울고 또 울었어. 어쩌면 자신의 재능을 위해서인가? 어쩌면 타이밍이 잘못되었기 때문일까요? 어쩌면 ... 어쩌면? 역사에는 기록이 없지만, 분명히 국가에 신고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경찰에 신고했기 때문에, 원 오주 수비장 장사걸을 제외하고는 문천상이 하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 때 문천상, 머리 위에 부사를 달래는 종이 모자 외에는 이미 한 병도 없다. 그러나 그는 모든 돈을 다 써서 군에서 수천 명의 영웅과 마을 사람들을 모집하고 저녁에 위국에 갔다.

친구들은 그를 가로막고 호랑이가 늑대이고, 군이 오합지졸을 몰아서 호랑이 입에 들어가라고 했다

문천상은 진심으로 한숨을 내쉬었다. "나도 내가 이를 씹을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나라가 위태로울 때는 말을 타고 구해줄 사람이 없고, 신하가 되는 것도 낭비이다. 충신 의인은 소문을 듣고 움직였다. 의필승과 민조, 국가는 아직 살릴 수 있다! "

남자란 무엇인가? 국가가 흥망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다. 첫 번째는 이런 책임감이다!

문천상, 본명 손운, 글자 길조, 글자선, 명호 문산. 그는 남송 말년 이종이 정권을 잡았을 때의 장원이다. 이종은 진사처럼 송서라는 단어, 이름, 숫자, 세 글자를 부여받았다. 그러나 사서에서 그는 한동안 이름을 바꿨다. 모르면 정말 이성을 잃는다.

역사상의 문천상은 "천성적으로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자중하고 자비롭고, 소절에 구애받지 않는다" 며, 매춘부를 자주 대접하고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것이다. 나도 바둑을 아주 좋아한다. 해가 더워서 친구들과 함께 청계에 담가 물 위에 떠 있고 싶다. 나는 접시도 없고, 아이도 없고, 머리로 함부로 바둑을 둔다. 내 뜻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생명의 끝에 이르러 집에 가는 것을 잊어버려서, 부끄러운 천을 싸서, 기슭에서 바비큐를 시켜 술을 마시며,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얼마나 매혹적이고 낭만적인 생활인가! 이를 바탕으로, 그에게 부잣집 자제를 하나 주지만, 너무 많이 하지 마라.

그러나 공자는 이렇게 보지 않는다: 환경은 유리하고, 소덕은 절충하지 않는다. 그래서' 논어' 는 하연을 선택했다.

\ "대덕은 한가하지 않고, 소덕은 출입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여가는 오늘날의 울타리처럼 오래된 문이다. "덕" 은 한 방에서 돌아다니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머리를 이 "울타리" 로 내밀었다! 굳이 나가서 우회해야 한다면, 구덩이를 돌린다. 먹고 마시고 놀다 보면 작은 꿀 두 개를 찾을 수 있고, 법을 어기지 않고, 타인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고, 소란을 피우지 않는 한, 모두' 소도덕' 의 차이이며, 사람의 기초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제갈은 평생 신중했지만, 그는 이런' 한가함' 중의 외로움을 참을 수 없었다. 그는 한 가지 생각을 가지고 구덩이를 돌며 올라갈 수 없었다. 이것은 정말 미덕의 상실과 생명의 상실이다.

인민을 위하여 슬퍼하다!

문천상이 위에서 아래로 이번에는 이전에 그에게 빈자리를 준 형부 상서의 직위를 제외하고 이 유화협정은 그가 착용한 가장 큰 모자일 것이다. 그의 재능으로 누가 그가 화를 낼 자격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재능에 관해서, 누가 그와 비교할 수 있습니까?

문천상이 임안에 도착한 후 우승으로 임명되어 원군에 가서 담판하였다. 그는 생사, 의리, 당당함을 피하지 않기 때문에, 이치에 따라 힘써 원군 총사령관은 이 사람이 송을 소멸하는 마지막 장애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를 억류하여 북으로 호송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그러나, 그가 진강으로 호송되었을 때, 문천상은 탈출을 시도하여 주진 (오늘 장쑤 의정) 에 왔다. 헛소문을 잘못 듣고 싶지 않아 건강할 줄 알고 수비수 묘목을 한 번 더 죽이라고 강요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성외의 사람들이 와서 그들을 속여 갑자기 성문을 닫는다고 가정한다.

먼저 문천상이 지금의 심정을 말하지 않고, 나는 이 묘목이 약간 빗나갔다고 말할 뿐이다. 이 민족의 영웅은 후세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까? 나도 몰라 괜찮아, 하지만 내 유명한 매국노가 또 누가 너를 대신해서 말할 수 있겠니? 나는 가까스로 날이 밝기 전에 양주에 도착했지만, 수비수의 말을 듣고 문천상이라는 대한간이 그를 붙잡아 상을 주었다고 말했다. 지금 이 순간, 문천상이 항전하지 않는 한, 당신은 항문천상입니다! 수만 년 후, 이때 문천상이 은퇴하거나 출국했을 때, 누가 그가 아니라고 말할 자격이 있는가?

오늘만 출국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Deyou 북한 항복 후, 장 shijie, 단종, 디병육 두 아이 가 있는 총리 첸, 부흥의 마지막 절망 순간, 외국으로 도피했다. 남송의 해상 무역은 역사책에 기록되어 있다. 그때 네가 출국했을 때, 배에 오르자마자 가버렸다. 자바 섬에 가서 류큐를 참관하는 것은 반역이 아니다. 문천상은 과연 청강 유저로 이름을 바꿔 동양의 바다로 들어갔다. 그러나 그는 이국 타향에 가서 신발을 닦고 설거지를 하지 않고 삼등 손자로 삼았다. 힘든 돈을 충분히 모았는데, 그는 언젠가는 돌아와 큰돈을 벌며 자기 사람을 놀라게 할 것이다. 모두가 그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다. 원래 다섯 사람 여섯 사람의 진종의가 꽁꽁 움츠러들었지만,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문천상은 그를 만나겠다고 고집했다.

왜 문천상이 가지 않을 수 있습니까? 진짜 남자가 이 질문에 대답하도록 하세요.

첸 자오, 상주시 동관; 왕안걸, 유, 상주는 모두 통일되어 있다. 천야오 (음), 상주시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상주 성벽은 낡고 낮고, 군민은 남송 14 년 순창 보위전처럼 성벽에 문판과 나무 울타리를 세웠다. 총리 boyan 반복적으로 항복 할 수있는 모든 방법을 시도 하지만, 군사 및 민간 이동 하지 않습니다, ​​공격 할 수 없습니다. 백안은 화가 나서 성외의 주민들을 모두 죽이고, 사람의 튀김을 대포 (석두 발사 장치) 로 삼아 성벽에 쏘아 경비병을 태웠다. 도시가 무너질 때 원년은 먼저 죽고, 유는 포위를 돌파한다. 진조와 왕안걸은 거리에서 싸우고, 피에 굶주린 채 격전이 한창이다. 가족들이 돌아가는 길을 찾자 진소에게 큰 소리로 외쳤다. "적의 포위망이 아직 닫히지 않았으니 동북문은 가져갈 수 있다."

첸 zhaowen, 鳚 모든 균열, 소리 를 통해 대답했다:

\ "이 단계에 온 것은 내가 죽은 것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진궁이 얼마나 대단한가!

우뚝 솟아 있어, 하이나백천! 너를 위해 영웅의 눈물을 흘린다-

역사평론, 문천상의' 반복반복, 반복반복-'입니다.

T 는 용감한 점프와 점프입니다. 걸려 넘어지는 것은 걸려 넘어지는 것이다. 오늘의 말로 말하자면, 연전연패, 연전연패!

진은 대학생이었을 때 군중을 이끌고 한간간 가스도를 공격했다. 십 대 때, 그는 매우 자랑스럽고 불가피하게 교만했다. 문천상이 귀신의 고비에서 탈출한 후, 진립은 또 그에게 우상과 당나라 사절을 만들어 주었는데, 그는 각 길의 군마의 통수자였다. 그러나 책임을 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진증자는 문안의 정확한 건의를 거듭 부정한다. 예를 들면 난타석과 같이 그와 다시 충돌이 일어날까 봐 대국에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그는 당나라를 이용하여 군대를 감독했다.

당시 사람들은 감탄했다. "이전 감독관들은 모두 높은 가중치, 높은 가중치, 맛있는 맛, 비집고 다녔다. 오늘날의 감독관들은 그의 갈색 가운을 입고 굶주리고 무일푼으로 사방팔방에서 유일하게 죽은 사람을 찾아다녔다. "

뭐요? 싸우면 음식, 장비, 옷, 사람이 필요합니다!

문천상은 적당한 사진을 원하지 않지만, 그는 이 당나라가 군대를 감독하기를 바란다. 뭐 때문에?

군자는 나라를 위해 싸우고, 나는 누구인가?

아무것도, 혼자 부담; 비천한 사람은 연약하고, 목숨은 조석에 달렸다! 다만 같은 원수의 개명, 같은 생으로 모두 죽고, 몸이 먼저 병사를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당당한 사나이, 어찌 문무를 겸비하고, 입에 피가 가득하고, 막 다른 길밖에 없을 수 있겠는가!

이 지경에 이르렀으니, 내가 죽은 것이 아니다!

이 지명은 우리가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광둥 () 해풍 오파령 () 문천상 () 이 포로가 된 곳. 1278 년 12 월, 문천상은 잔해를 이끌고 산간 지방으로 들어가 저항을 견지하는 도중에 이곳에서 음식을 요리하고 원군을 따라잡고 힘써 포로로 잡혔다 ...

이 시를 우리는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정양이 0 시-1279 년 정월, 원군해선은 문천상을 조양에서 신회현 남해의 벼랑산으로 호송하여 항복을 권하고, 여기서 수병과 바다를 잠그고, 필사적으로 저항하는 송수군이 장사걸을 지휘하게 했다. 진주 강 하구 제로 팅 양 을 통과 할 때, 문천상이 창홍을 헐떡이며, 이 영원한 절창을 차분하게 썼다.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인생은 죽지 않고, 단심을 취하고, 청사에 따라!

고대인들은 대나무로 비서의 역사를 만들었다. 부식과 좀나방을 막기 위해 대나무는 불에 구워져 땀처럼 떨어진다. 파란색이 된 후에 포주와 편찬했다. 후세 사람들은' 역사' 대신' 역사' 를 사용한다. 사람은 평생 자신에게 경고해야 한다. 환경이 좋든 나쁘든, 하는 일은 역사에 부끄럽지 않아야 한다.

우리는 그 작은 건물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베이징 군단의 문천상, 여기서 3 년 동안 감금되어 착실하게, 변함없는 뜻을 가지고 있다.

우리 잊지 말자: 이 작은 건물에서 문천상은 당당하게 자신의 천명을 표명한 후 송정기를 계속한다.

원세조의 쿠빌라이는 선견지명이 있는 황제와 비슷하다. 어디서 들었든 간에, 그는 확실히 "너는 단번에 천하를 얻을 수는 있지만, 단번에 천하를 통치할 수는 없다" 는 명언을 말했다. 이때 원제국의 판도는 이미 이란을 넘어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동유럽으로 들어가 모스크바에 도착했다. 쿠빌라이는 인재 치국이 절실히 필요하니 문천상이 다시 나와서 주재를 하게 한다. 쿠빌라이의 성의를 의심하는 사람은 없다. 문제는이 관계를 다루는 방법입니다.

수용은 항복을 의미합니다. 거절은 포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수용은 항복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해할 수 있지만, 이런' 거절은 포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는 것은 대다수의 사람들을 곤혹스럽게 한다. 무엇을 포기합니까?

역사적으로 문천상은 항복을 권하는 사람에게 무관일신이 가볍다고 말했다. 그들이 기꺼이 생명을 포기한다면, 나는 왜 안 될까? 그러나 그는 또한 말했다:

"죽음, 나는 죽었다! 그러나, 만약 매우 넓고 거짓이라면, 황관은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고, 우리는 언젠가는 당외 고문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

무슨 뜻이에요? 송조 도교는 황포, 황관을 입고, 대송의 멸망을 의미하고, 나는 대송의 신하로서 막 다른 길밖에 없다. 하지만 네가 나를 죽이지 않는다면, 너는 반드시 나를 살아있게 해야 한다. 그리고 나는 고향에 가서 출가할 것이다. 앞으로 정치적으로 모르는 것이 있으면 가르침을 청하고 싶습니다. 외부인으로서 나는 너를 지도할 수 있다.

문천상은 죽음을 두려워합니까? 죽음을 두려워하여, 그는 벌써 진학하고 있다. 그러나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해서 기꺼이 죽는 것은 아니다. 싱글이신 분께는 영원히 살고 싶다면 가장 쉽게 죽을 수 있습니다. 연경으로 가는 길에 문천상이 포로가 되어 장사걸, 노수복, 여덟 살 황제 병도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남송은 이미 완전히 멸망했다는 것을 알고 단식 8 일 동안 죽지 않아 평온한 음식을 되찾았다. 결코 항복하지 않을 사람, Stilly, 당신은 죽음이 살아있는 것보다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까? 아니면 삶이 죽음보다 나을까? 이때 문천상의 외아들은 군대에서 죽고, 아내는 난민 수용소에서 죽고, 나라는 부진하여 그 혼자만 남았다. 그는 도대체 무엇을 놓쳤는가?

문천상이 어느 시대인지 잊지 마세요? 이런 송원 교체는 일반적인 정권 교체가 아니다. 산 사람을 벗겨 붉은 가마솥에 밀어 넣고 인유를 튀길 수 있고, 공성 속도를 높이기 위해, 도시를 건설하는 사람, 심지어 그들이 메고 있는 흙을 모두 장벽으로 묻을 수 있는 민족이 얼마나 야만적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얼마나 뒤떨어졌나요? 이런 야만과 낙후는 전쟁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전쟁이 끝난 후, 위너 여기저기 뛰어다니며 남의 집을 점령한 것은 아니다. 그는 또한 그에게 농사를 짓고, 너를 돌보고, 농업, 공업, 상업을 돌볼 사람이 필요하다. 마음대로 잡으면 그의 노예가 된다. 그는 여전히 즐기고 싶어한다. 그는 여자입니다. 그가 마음에 들면, 네가 결혼하든 안 하든, 그는 모두 그의 노비이니, 원하는 대로 파괴하면 어떻게 파괴한다. 이런 환경에서 민족 갈등이 격화되는 정도는 상상할 수 있다! 승리자의 관원으로서, 그들은 직접적인 수혜자이며, 자신의 욕망을 억제하기가 어렵다. 패전측의 관원으로서, 만약 그가 항의할 용기가 있다면, 그는 어떻게 그의 치욕을 살 수 있을까?

더 중요한 것은, 이때' 민족' 개념은 패전한 씨족이나 이긴 씨족뿐만 아니라 대원' 중화' 제국 경계 내의 모든 인민을 가리킨다. 어떻게 그들을 가능한 한 빨리 전쟁으로 인한 재난과 고통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화목하고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국가를 각 민족 동포의 공동 발전에 유리한 선로에 올려놓을 수 있습니까? 이것은 인민의 진실한 생각이며, 각 민족의 진실한 기대이며,' 하늘' 의 진실한' 생명' 이다!

문천상의 여생은 모두 이' 운명' 에 의해 남겨진 것이다. 그의 마음속에서 사랑하는 것은 각 민족의' 마음의 희망' 이다!

유감스럽게도, "휴가를 보내면 황관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고, 어느 날 외국에서 고문을 준비할 수 있다" 는 말은 사서에서 이미 수천 년 동안 전해졌지만, 오늘 문천상을 아는 사람들 중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알고 있을까? 왜 몰라? 왜 아이들에게 말하지 않습니까? 나도 몰라? 마지못해? 아니면 감히? 우리는 문천상을 죽인 사람 자신보다 문천상이 우리를 위해 죽기를 바라는 것 같다. 제갈량이라는 분합된 위대한 인재만을 숭배하는 민족이 어떻게 조상의 개념 중' 하나' 를 이해할 수 있을까? 어떻게 문천상을 읽을 수 있습니까?

문천상은 결국 죽었다. 쿠빌라이의 두 적자가 있어 문천상을 이해할 수 없었지만 문천상은' 우리' 를 위해 죽은 것이 아니라' 천하' 를 위해 죽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 사회의 역사에서' 영웅' 이라는 단어가 충분하다고 할 수 있다. "민족 영웅" 이라는 단어에 떳떳한 것도 손잡고 있다. 그러나 진정으로' 중화민족의 민족영웅' 이라는 아홉 글자에 떳떳하다. 문천상이 하나뿐이다!

항상 영웅이 자신을 위해 죽기를 바라는 사회는 절대 가장 희망이 없는 사회다!

\ "나는 그 삶을 몰라, 군자 를 생각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논어' 의 편집자는 특별히 공자의 이 말을 전편의 첫 문장과 마지막 장에 두었다. 당신이 지도자, 엘리트, 과학자라고 생각하든, 사람마다 또는 어떤 물건의 주체라고 생각하든, 당신은' 논어' 앞의 500 여 장을 다 했지만, 여전히' 천명' 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다

천명을 아는 자는 반드시 그 일을 알고, 그 일을 하지 않는 것을 알 것이다.

군자는 사람이다-문천상!

운명에서 실패한 사람들은 그들이 하고 있는 일과 하고 있는 일에서 실패할 것이다.

소인은 도둑이다-제갈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