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제갈량을 주제로 400 자 작문을 한 편 쓰다.

제갈량을 주제로 400 자 작문을 한 편 쓰다.

1 .. 제갈량 이야기 작문 400 자 이야기 동한 말년 탈진 맹수, 위촉오 3 점.

촉국 재상 제갈량은 소열 황제 유비의 부탁을 받아 북벌로 한실을 부흥시키기로 결정했다. 바로 이때 촉국의 남방 야만족이 다시 촉국을 공격하자 제갈량은 즉시 군대를 남쪽으로 명령했다.

야만족의 땅에서 쌍방이 처음으로 제갈량을 싸워 야만족의 우두머리인 맹수를 생포하였다. 그러나 멩 은 승패와 병가 상례라고 불복했다.

공명은 소예가 맹수의 석방을 명령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멩 이 석방 된 후, 공명 은 의도적으로 멩 이 반란 을 비난 했다, 그의 중위 를 불렀다.

부장은 매우 화가 나서 억울함을 외치자 공명은 그를 돌려보냈다. 중위는 캠프로 돌아온 후 늘 분개했다.

어느 날, 그는 맹에게 그의 장부를 받고 맹을 묶어 한영으로 보내라고 초청했다. 공명은 계책으로 맹수를 두 번 포로로 잡았지만 맹수는 여전히 불복했고 제갈량은 또 그를 놓아주었다.

이번에 한영의 장군들은 곤혹스러웠다. 그들은 사람들이 멀리서 와서 이렇게 쉽게 적을 놓아주는 것이 우스갯소리라고 생각한다.

공명은 자신의 이치를 가지고 있다: 덕으로 사람을 복종해야 진정으로 사람을 복종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실력으로 남을 설득하면 후환이 생길 수 있다. 맹수는 다시 동굴로 돌아왔고, 그의 동생 맹우는 그에게 계획을 제공했다.

자정, 멩 유우 는 한국 그림자 사기 드롭 에 사람을 데려 갔다. 공명은 한눈에 그를 간파했다. 그래서 그는 남만의 병사들에게 대량의 술을 명령하여 맹우가 가져온 사람들이 모두 술에 취하게 했다. 이때, 맹수는 계획대로 대대를 강탈하러 왔는데, 뜻밖에 올가미에 걸려 다시 포로가 되었다.

이번 맹승은 여전히 달갑지 않다. 공명은 세 번째로 호랑이를 풀어 산으로 돌아갔다. 맹은 캠프로 돌아와 즉시 군대를 정비하고 타이밍을 기다렸다.

어느 날, 갑자기 정탐꾼이 와서 공명 한 사람이 전선 앞에서 지형을 시찰한다고 보고했다. 멩 듣고 기뻐, 즉시 제갈량 을 잡기 위해 사람들을 데려 갔다.

이번에 그가 제갈량에 갇혀서 네 번째로 독 안에 든 쥐가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구멍은 그가 이번에 설득당하지 않을 것을 알고 또 그를 놓아주었다.

맹은 영병을 얻어 진영으로 돌아왔다. 그의 대대 중 대장 양봉이 동주를 데려왔는데, 동주가 맹수를 따라 여러 차례 체포되어 석방되어 제갈량에 대해 매우 감격했다.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그와 그의 아내는 맹취를 취하여 한영으로 데려갔다. 맹득이 다섯 번이나 붙잡혔는데도 불복하고, 이를 알고 있는 사람이 모함한 것이라고 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명은 다섯 번째로 그를 놓아주어 다시 전화하라고 했다. 이 시간, 멩 은 다시 부주의 감히 얻을 수 없습니다. 그는 무루 왕을 만나러 갔다.

목루 왕의 이 캠프는 매우 외진 곳이다. 공명이 군대를 이끌고 출정하여, 온갖 어려움과 위험을 겪었다. 게다가 야만족은 야수를 이용해 참전하여 한병이 대패하게 했다. 이후 한병은 독천 몇 개를 만나 상황이 더욱 나빠졌다.

다행히 공명은 곧 푸보 장군과 맹수형 몽결이라는 지시를 받았고, 그들은 안전하게 캠프로 돌아왔다. 캠프로 돌아온 후 공명은 진짜 짐승보다 몇 배나 큰 가짜 짐승을 만들었다.

그들이 다시 무루 왕과 싸웠을 때, 무루의 사람들은 가짜 짐승을 보고 싸우지 않고 물러나는 것을 매우 두려워했다. 이번 맹득은 비록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다시 말할 이유도 없었다. 그의 마음을 알아차렸지만 공명은 여전히 그를 놓아주었다.

맹은 석방된 후 우고 왕국에 갔다. 우고 왕 구무는 용감하고 능숙한 등나무 갑을 가지고 있어 칼에 맞지 않는다. 공명은 이에 대해 이미 준비가 되어 있다. 그는 한 골짜기에 있는 모든 앙코르 병사들을 불로 태웠다.

멩 일곱 번째 캡처 자격, 공명은 의도적으로 그를 말 에 넣어 싶었다. 멩 자격 빨리 무릎을 꿇고 다시는 반란을 일으키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가 사용할 수 있다고 확신하는 것을 보고, 공명이 그를 야만인의 땅을 관장하도록 임명하자, 맹득 등은 자신도 모르게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 이후로, 공명은 더 이상 남만 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웨이 에 전념했다. 이야기 26 은 기산의 제갈량이 오와의 연맹을 회복하고 남중을 평정하여 북벌조위를 준비했다는 것이다.

슈 jianxing 6 년 (228 년) 봄, 첫 번째 북부 원정대 자오 윤 등 의심 군인, 구 하오 (현재 산시 Meixian 남쪽) 에서 Tancheng (현재 산시 Meixian 북쪽) 으로 공격하는 척, 웨이 를 유치하기 위해, 나는 주요 공격 Qishan (오늘 간쑤성과 현 Qishan 요새), longyou 를 이끌었다 그러나 말은 제갈량의 배치를 위반하여 장합에게 패배하여 거리 정자를 잃어버렸다. 조운 등 군대도 불리해서 제갈량은 한중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곧, Tianshui, 남안, 안정 세 카운티 반란, 웨이 부착. 두 번째 북벌은 같은 해 겨울이다. 제갈량은 노신을 타고 석정에서 조수의 기회를 물리치고 출사하여 진창 (현재 산시 바오지 남서쪽) 을 둘러싸고 20 여일 동안 공격했다. 위군의 지원군이 도착했을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한중으로 돌아갔다.

세 번째 북벌은 건흥 7 년, 양공격 무도 (오늘 간쑤 성현) 와 (오늘 간쑤 문현 서북), 위원군을 쳐부수고, 이 두 현을 점령하고, 남겨두고, 자신의 군대를 이조로 돌려보냈다. 이듬해 위군이 한중을 공격하자 제갈량은 수비를 강화하고 증원군을 증파했다. 계속되는 폭우로, 자오곡과 구 () 등의 도로가 봉쇄되어 위군이 철수했다.

네 번째 북벌은 건흥 9 년이다. 촉군이 기산을 포위하고, 위군 총사령관 사마이 응대하다. 제갈량은 결전을 준비하고 있다. 사마의는 촉군의 길이 멀다는 것을 알고 식량이 많지 않아 고수해 출정을 거부했다.

제갈량은 퇴병으로 적을 유인하려 했지만 사마의는 추격할 때 매우 신중했다. 촉군이 멈추자 그는 진을 치고 수비를 거부했다. 이 때, 리 연 거짓 패스 법령, 철수, 수련 군량과 마초 가 완료 했다, 제갈량 은 집으로 가는 길에 웨이 장군 장 합 을 매복, 군대를 파견했다.

다섯 번째 북벌은 12 년 봄이다. 제갈량은 십만 대군을 이끌고 경사곡구에서 나와 산현에 도착하여, 수남안의 오장원에 진을 쳤다. 사마의도 그가 촉군과 싸우는 것을 막기 위해 캠프를 세웠다. 촉군의 길이 멀고 식량과 잔디 수송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촉군을 끌어내리고 싶다.

제갈량도 웨이수에서 분병할 준비를 하고, 장기 작전을 잘 할 계획이다. 제갈량은 이번 침공 전에 이미 손권과 협의하여 동시에 웨이를 공격하기로 했다. 오월, 오군 십만 대군이 위군을 공격하였으나 대패하여 강동을 후퇴시켰고, 촉군은 위군을 일방적으로 상대해야 했다.

8 월, 제갈량은 피로가 쌓여 병이 점점 심해져서 곧 세상을 떠났다. 그가 죽은 후, 강위 등은 그의 뜻에 따라 은밀히 장례를 치르려 하지 않고 전군이 사곡으로 물러났다.

제갈량은 다섯 차례 북벌하고, 실제 출병하여 산에는 겨우 두 번밖에 없다. 또 한 번, 위군이 한중을 공격한 것은 제갈량이 아니다. 한마디로 후세 사람들은 "육출치산" 이라고 말한다.

이야기 3 은' 삼국연의' 중의 한 이야기이다. 소설은 허구로 제갈량을 미화하기 위해 주유를 일부러 폄하하였다. 정사에는 없다. 주유도 대범하다. 연의의 묘사와는 완전히 다르다. 제 57 회-이 시점에서, 조조는 현에서 구리 참새대의 완공을 축하하고 있다.

구리 참새대 잔치 백관.

2. 제갈량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쓰고,' 장막 운영' 에 대해 말하면, 모두들 제갈량을 생각할 것이다.

제갈량의 지혜가 풍부하고, 원대한 생각을 깊이 도모하며, 세인의 존경을 받고, 문인의 칭송을 받는다. 제갈량은 지혜의 화신과 같다! 그러나' 삼국연의' 제 50 회와 제갈량의 신, 화용도, 관운장의 의방조조를 읽고 만감이 교차하여 제갈량에 대한 새로운 견해를 갖게 되었다.

문장 내용은 제갈량이 조조가 화용도에서 도망칠 것이라고 예언하며 조자룡에게 무림 서익도 북쪽의 숲에서 조조와 교전하라고 명령했다. 나중에 조조가 도망쳤다.

제갈량은 관운장을 화용도에서 기다리도록 보냈고, 관운장은 조조의 은혜에 대해 읽었다. 게다가 조조 탄원, 그래서 조조 를 넣어, 군대를 이끌고 캠프로 돌아왔다. 캠프에서 관운장은 유현덕에게 고백했다.

나는 조용히 읽고 생각했다 ... 제갈량은 용병의 천재이지만,' 말실앞발, 필부의 책임' 도 있을 때가 있다! 나는 제갈량이 하늘을 계산할 수 있고 땅을 계산할 수 있기 때문에, 왜 그 주변의 장군 관운장을 계산하지 않는가? 제갈량은 조조가 반드시 화용도를 탈출할 것을 뻔히 알면서도 왜 중병 수비를 보내지 않는가? 우리는 연약하고 우유부단하며 충직한 관운장을 수비해야 합니까? 왜 그는 조조가 관운장에게 아주 좋다는 것을 알면서도 장익덕 대신 관운장을 보냈을까? 장익덕을 지키게 하면 죽일 수 있고, 생포조할 수 있다. 이런 결말은 매우 다를 것이다! 더 이상 전쟁이 없을 것이고, 인민도 더 이상 고통을 겪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유비는 천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제갈량이 때때로 실수를 저지를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며, 그가 항상 모든 일에 미리 정해진 것은 아니다.

속담에'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라는 말이 있다. " 제갈량은 사람이지 신이 아니다. 그의 교묘한 계산은 주로 세심한 관찰, 축적된 경험, 더 중요한 것은 광범위한 독서로 천재가 되었다.

책을 많이 읽을수록 총명하고 경험이 풍부하다. 제 1 문관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제갈량을 생각할 것이다. 이천여 년 동안 그는 줄곧 지혜의 화신이었다. 그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그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그를 칭찬할 것이다. 나는 그의 능력, 재능, 총명함을 부인하지 않는다. 그는 정말 완벽합니까? 제갈량에 대한 나의 견해는 제갈량과 맹 최, 폼스원이 모두 친구이며 그들을 잘 알고 있다는 것이다. 나중에 방통과 제갈량의 동료 유비만이 함께 있었다. 나는 이곳이 좀 이기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방통이가 서천에서 큰 일을 할까 봐 두려웠지만, 호성을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그는 유비에게 장군의 운명이 다분하다는 편지를 썼는데, 방통은 제갈량이 그가 1 등을 할까봐 두려웠다고 생각했다.

나는 삼국의 문관이 곽가와 곽봉효가 1 위라고 생각한다. 불행히도, 그들이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난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서기 220 년에 제후들이 떼를 지어 천하 분쟁을 일으켰다.

아름다운 대나무 숲 속 초가집에서 한 중년이 나일론 스카프를 쓰고 손에 깃털 부채를 들고 있었다. 그는 초당에서 마음과 세계가 연결되어 있다. 그는 흥망성패를 보고, 마음속에 강산이 가득하다. 그는 "백성과 백성은 천하를 얻는다" 고 말했다. 그래서 삼구 초려의 이야기는 한 세대의 위인,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제갈량을 만들었다.

제갈공명은 뛰어난 정치와 군사적 재능으로 촉국을 세우고 한공업을 번영시켰으며, 한한을 다스리기 위해 고된 노력을 기울였다. 그 지혜, 감정, 그 의미, 한 세대의 서향의 위대한 정신, 감탄, 탐닉, 광기, 광기를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관중필의 제갈량은 깊은 재능, 선견지명, 그리고 건곤을 역전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는 지혜가 풍부하고 계략이 많아서 종잡을 수 없다.

배 한 척이 화살을 빌렸고, 세 배는 동풍전 적벽이었다. 여섯 Qishan, 일곱 캡처 멩 자격, 시마 앞에 빈 도시.

위진이 사방팔방이다. "정말 신이다." 그는 군대를 파견하여 장수를 파견하고, 사람을 잘 고용한다.

적벽전, 관우가 정이 깊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그를 보내 큰길을 지키게 하였다. 결국 화용도의 관우는 옛 정을 그리워하고 자포자기하며 숙적 조조를 놓아주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공명의 잘못이라고 말했고, 그는 기회를 놓쳤다.

그러나, 이것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봐라, 그때 주공 유비가 급히 그를 가로막고 있었다. "운장은 성정 속의 사람이기 때문에 조조는 반드시 놓아야 한다. 성인은 어떻게 그를 대로를 지키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명은 듣고 목소리를 높여 한숨을 쉬었다. "이것은 하늘의 뜻이고, 하늘의 뜻은 변하지 않는다.

웨이 가 멸망 하는 경우, 우 동 은 상승 할 것이다. 이것은 강력한 적이다, 그것은 단지 수익성 있는 지역을 차지하고 있다. 촉국은 그것과 맞서기 어렵고, 반드시 멸망할 것이다. 오늘날 세계는 세 부분으로 나뉘어 세 발이 정립하는 기세를 보이고 있다. 이 기회를 빌어 농사를 짓고, 강한 곡창을 하고, 기운을 기르고 예기를 쌓아야만 적을 돌파할 수 있다.

운장은 늘 이 전쟁을 자주 하는데, 반드시 촉에 더욱 충성할 것이다. 이것은 나의 계책이다! "이런 관점에서 조조를 놓아주는 것은 우연이 아니며, 구멍의 실패도 아니고, 형세가 핍박하여 어쩔 수 없다. 예를 들어 위연.

당시 삼발이 정립하여 촉의 실력이 상대적으로 약했다. 제갈량은 위기 속에서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며, 자연히 현재를 광납하는 것을 중시한다. 조 외에 위연도 있다.

제갈량은 사용에 심혈을 기울였다. 위연도 용맹하게 싸울 수 있고,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울 수 있다.

그러나 이 사람은 충성스럽지 않고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 제갈량은 자신이 장차 반란을 일으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국가는 사람을 쓰고 있는데, 이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한다. 특히 조 등이 죽은 후에는 더욱 그렇다. 또한, 만약 당신이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적에게 이용당할 수 있습니다.

제갈량은 그를 방어하면서 그를 사용했다. 제갈량 플롯 노동 질병, 죽어 가고 있을 때, 웨이 연의 끊기 를 명령했다.

그날 밤, 위연은 갑자기 머리 위에 두 뿔이 자라는 꿈을 꾸었다. 그는 이것이 행운의 상징이라는 것을 알고 제갈량의 말처럼 분발하여 반항했다. 역시 제갈량은 일찌감치 계획이 있어 금낭묘책을 남기고 마다이가 위연의 머리를 베게 했다.

그가 반항심이 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써야 한다. 이것은 마치 줄타기를 하는 것과 같다. 제갈량은 생각이 좋아서 살아있을 때 공개적으로 반란을 일으키지 못했다. 연민이 없다. 그들이 반란을 일으키기 전에 그들을 죽이고 병사들을 한심하게 했다.

주위에만 매복을 하고 일거수일투족으로 죽이는 것은 일반적으로 사람을 고용하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특정 상황에서 어떻게 유연하게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는 정말 큰 지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노신은 제갈량을 평가할 때 그가 너무 신랄하여' 요괴' 에 가깝다고 생각했다.

나는 선배들의 평가를 깊이 이해할 수 없다. 내 의견으로는, "악마" 는 경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제갈량의 총명함은 신화 가까이에 있지만, 그를' 요괴' 라고 부르는 것은 지나치게 귀에 거슬릴 수밖에 없다. 그는 단지 한 사람일 뿐이다.

3. 제갈량의 작문을 약 400 자로 평가합니다. 아무도 서둘러 너에게 작문을 쓰지 않을 것이다. 지금 사람들은 모두 게으르다. 기대하지 마세요. 가장 많이 내가 너에게 바이두 백과를 베껴 줄게. 난 단지 당신에 게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줄 수 있습니다: 먼저 제갈량에 대 한 몇 가지 정보를 찾아 다음 제갈량의 유명한 전투를 작성, 제갈량의 지혜를 강조 하 고 가능한 한 오래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나는 제갈량의 잘못된 지휘를 썼는데, 가장 전형적인 것은 바로 거리정역 역을 지키지 않고, 마신을 오용하여, 거리정을 지키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그를 논평하기 위해, 주로 현자는 때때로 고개를 끄덕인다. 비교를 위해. 그리고 제갈량의 결말을 쓰면 오장원에서 죽는다. 마지막으로 그에게 총평, 충성, 총명, 그리고 불행히도 중원을 회복하지 못했다. 세 가지 일을 모두 상세하게 쓰지 말고 구체적이고 적절해야 한다. 장점을 제쳐두고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단점은 당신이 너무 신중하다는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위연은 1 만 명을 이끌고 관문을 공격할 것을 제의한 적이 있다. 이것은 아주 좋은 계획이지만, 제갈량은 위험이 너무 커서 동의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사실, "인디애나 해 적" 에서 나올 필요가 없습니다. 덩아이에서 기병이 나서 촉을 소멸하다. 너를 봐!

점수를 줘! !

4. 제갈량에 관한 작문을 한 편 쓰다. 오늘 학교가 끝난 후에도, 나는 여전히 평소와 같이 세 걸음을 내딛고 두 걸음으로 집으로 달려갔다. 집에 돌아와서, 나는 서둘러 컴퓨터를 켜서 우편물이 있는지 확인했다. 오! 하나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열어서 매우 기쁘다, 그래! 그 사람은 동한 말년의 유명인이라고 자칭한다-제갈량! 학교에서, 나는 제갈량의 문장 () 에 대해 배운 적이 있는데, 벌써 그의 존함에 익숙해졌다. 선생님도 매일 제갈량이 얼마나 똑똑한지, 지식이 얼마나 깊은지 우리에게 이야기해 주셨다. 어차피' 천문학을 알고 지리를 알다' 인데 ... 이' 할아버지' 가 지금 인터넷 서핑을 하고 있는데, 그럼 내가 뭘 더 기다릴까? 너는 왜 바로 그를 방문하지 않고, 그가 도대체 얼마나 강한지 보아라! 그래서 나는 즉시 그에게 답장을 보내서 내가 그를 알 수 있도록 대화방을 지정해 달라고 했다! 내가 대화방에 왔을 때는 이미 사람들로 꽉 찼다! 내가 보기에 그는 말하는 시간이 길지 않아 먼저 입을 열었다. "제갈량 군사! 내가 먼저 물어볼게, 너는 왜 일어나서 인터넷에 접속해?

시도해 볼 수 있어요.

5. 내 마음속의 제갈량, 400 자, 글쓰기, 전문을 구하며, 제갈량은 예로부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몸에는 무수한 아름다운 광환이 있어 지혜, 충성, 근면의 화신으로 널리 칭송받고 있다. 선현고 () 의 정을 표현하고, 제갈량 () 은 천백 년 동안 동양지혜의 화신이 되었으며, 충절과 염치의 본보기이기도 하다. 많은 역사적 전고는 유래했다. 유교 화재 적벽, 세, 여섯 Qishan, 눈물 참마 참수, 흰색 황제 권면 독방, 노력, 7 수직 7 탈진, 공성 퇴각, 제갈의 죽음은 겁을 먹었다. 그의 전설은 세인의 천고에 낭송되어, 이야기가 무수히 많다. 제갈량의 비범한 지혜, 세상을 구제하는 재능, 충성보국의 정서, 세인의 경탄, 후세의 칭송을 받아 인민 마음속의 우상이 되었다. 융중쌍',' 한 선생님' 처럼 그의 재능과 지혜를 반짝이고 있는 불후의 작품,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감동적인 장, 역사의 바람 속에서 울려 퍼지며, 사상의 시공간에 오랫동안 메아리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천 년 동안, 역대 문인 묵객이든 일반 백성이든 그에게 다정한 예찬을 하며, 그에게 무수한 감동적인 전설을 부여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많은 찬송가를 썼다. 제갈량은 매우 재능 있는 사람이다. 그는 천문학과 지리를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술병법에도 정통하다. 빈 도시 계획은 훌륭한 예입니다. 그의' 본보기' 는 읽은 후 용기를 배가시켜 분발하게 하여 불후의 가작이 되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도 매우 신통하다. 그는 비록 초당에 있었지만, 그는 바깥 세계에 대해 잘 알고 있었고, 유비는 초당을 시찰할 때, 현재 상황을 철저히 분석하여 모든 방면을 포괄하였다. 그는 심지어 세상의 모든 것이 그를 위해 쓰이는 것처럼 동풍을 빌릴 수도 있다. 그는 용병이 신처럼 휘장을 짜고 천리 떨어진 곳에서도 모두 승리할 수 있다. 동시에, 나는 그가 여전히' 물방울의 은혜는 반드시 봄을 갚는다' 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백제성은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죽고 난 후의 중책을 고아에게 맡겼다. 그는 정말로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를 했다. 그는 강산 사직에 충실하여,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여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그는 또 강산 사직의 대업을 염려하여 시황제의 은혜에 보답하고 있다. 정말 감동적이에요! 제갈량의 비범한 지혜, 세계에 대한 헌신, 국가에 대한 헌신, 세계에 대한 경모, 후세에 대한 찬사는 사람들의 마음속의 우상이다. 융중쌍' 과' 한 선생님' 이 그의 재능과 지혜를 반짝이고 있는 불후의 작품처럼,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감동적인 장으로, 수천 년 동안 역사의 바람 속에서 울려 퍼지며 사상의 시간에 메아리쳤다. 그들은 모두 그에게 깊은 사랑과 찬양을 주었고, 그에게 무수한 감동적인 전설을 주었고, 무수한 찬양의 시편을 썼다. 제갈량, 영육이 청풍명월로 변했지만 제갈정신은 영원하다. 역사의 하늘에 눈부신 별이 박혀 있어 거룩함의 광채가 영원히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제갈량의 작문을 평가하다

그러나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종무후의 높은 이미지는 크게 할인될 수 있다. 제갈량은 평생 두 명의 황제를 보좌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하나는 유비, 하나는 유선이다.

유비의 백제성은 고아를 부탁할 때 "태자가 도와줄 수 있으면 도와준다" 고 말한 적이 있다. 태자가 무능하다면 승상은 스스로 청두의 주인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중국 봉건 역사상 유일무이한 예라고 말하는데, 유비의 제갈공명에 대한 신뢰를 충분히 보여준다. 그러나 또 다른 관점에서 유비의 행동은 제갈량을 떠보려는 의도였다. 한편으로는 제갈량은 자신의 명성을 매우 중시하여, 여태껏 마음을 찬탈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한편, 그는 유비의 의도를 짐작했다. 만약 그가 반항심이 있다면 유비는 그 자리에서 그를' 할' 것이다! 그는 충성심을 나타내기 위해' 빨강' 을 좀 드러낼 수밖에 없었다.

걸출한 정치가이자 지혜의 화신으로서, 그는 머리를 쓰기 쉽다. 예나 지금이나 황제를 막론하고 신하들 사이에는 예외 없이' 당쟁' 이 있었고, 높은 지위에 있는' 권신' 은 왕왕 당쟁의 중심이 되었다.

좌주' 아래 제갈량은 촉국 황제의' 상아버지' 이다. 분명히 많은 사람들이 그의 지위를 질투한다. 도리에 따르면 연약하고 무능하며 촉중의 당쟁은 매우 심각해야 하고, 제갈량은 당쟁의 중심이어야 하는데, 왜 이렇게 순리적인 일이 일어나지 않았을까? 이것이 제갈량이 정치가로서의 고명한 곳이다. 그는 맹수, 육출산, 모두' 선제에게 보답하고 폐하에게 충성한다' 와' 부흥한실, 고도로 돌아가기' 를 위한 것은 아니다. 대부분 북한 내부의 당쟁을 피하기 위해서다. 그는 촉나라에 남아 있으면 앞으로 당에 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때가 되면 그는 패배하고, 몸을 잃고, 명예를 잃고, 영원한 욕설을 남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재난을 피하기 위해 그는 북방과 싸웠다. 제갈량은 유선의 지도 아래 여러 차례 산산을 나왔지만 나무를 세우지 못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일찍이 짝퉁을 방문했을 때 제갈량은 천하를 세 개로 나누어야 한다고 결정했고, 유비는 하나를 가질 수 있었다.

그는 유비를 위해' 대업' 을 계획할 때' 삼분의 천하' 에 대해 투철한 분석을 했지만,' 흥한' 만 이야기하고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이로써 제갈량은 세상 사람들이 결국 유비를 황제로 삼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유비의' 부흥한실' 에도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비가 죽은 후 형세가 변하여 촉나라의 원기가 크게 다쳐서 더 이상 어느 쪽과도 맞설 힘이 없었다. 제갈량은 자신이 무력하다는 것을 알지만 인정하고 싶지 않다. 그가 말한'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를 관철하기 위해, 자신을 위해 좋은 명성을 남기기 위해, 그는 여섯 번이나 산을 출정하였다. 여섯 차례 북상공위, 백성의 돈 낭비, 이미 죽어 가고 있는 촉국을 한 걸음 파멸의 길로 몰아넣었다.

이런 점에서 제갈량의 이미지는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그렇게 크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어쨌든 제갈량은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7. 제갈량에 관한 단문을 한 편 씁니다. 제목은 600 자 정도입니다. 내 눈에는 제갈량 (카이사르 3344) 이 기원 220 년에 신하들이 일어나 천하 분쟁이 일어났다. 아름다운 대나무 숲과 초가집에서 한 중년인이 나일론 스카프를 쓰고 손에 깃털 부채를 들고 있었다. 그는 초당에 있고, 마음은 천하에 있고, 흥망하고, 마음은 산천이다. 세계 최고를 얻다. 그래서 삼구 초려의 이야기는 한 세대의 위인, 걸출한 정치가와 군사가 제갈량을 만들었다. 제갈공명은 뛰어난 정치와 군사적 재능으로 촉국을 세우고 한나라의 공업을 번영시켰다. 그는 그의 지혜, 그의 감정, 그의 인의는 한 세대의 서향의 위대한 정신을 보여 주고, 세상 사람들이 존경하게 하고, 나를 취하게 하고, 나를 미치게 한다. 그는 건곤을 역전시킬 힘이 있다. 그는 지혜가 풍부하고 계략이 많아서 종잡을 수가 없다. 그는 초선의 화살을 빌려 삼척으로 사방으로 건져 동풍을 빌려 적벽을 싸웠다. 여섯 Qishan, 일곱 캡처 멩 자격, 시마 앞에 빈 도시 를 설정합니다. 그는 위진의 사방팔방의 신인이다. 클릭합니다 그는 군대를 파견하여 장수를 파견하고, 사람을 잘 고용한다. 적벽전, 그는 관우가 정이 깊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반드시 그의 은혜에 보답할 것이다. 기회를 놓치는 것은 공명의 잘못이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봐라, 당시 주공 유비는 급히 막으려고 했다. "운장은 사람이고, 조조는 반드시 놓아야 한다. 총명한 사람이 어떻게 그들로 하여금 큰길을 지키게 할 수 있단 말인가? " 공명은 듣고 나서 목소리를 높여 한숨을 쉬었다. "이것은 하늘의 뜻이고, 하늘은 변하지 않는다. 웨이 가 멸망 하는 경우, 우 동 은 상승 할 것이다. 이것은 무서운 적이다, 그것은 이윤만 있는 지역을 차지한다. 촉국은 그것과 맞서기 어려울 것이고, 반드시 멸망할 것이다. 오늘날 세계는 세 부분으로 나뉘어 세 발이 정립하는 기세를 보이고 있다. 이 기회를 이용하여 농사를 짓고, 강한 곡창을 하고, 기운을 기르고 예기를 쌓아야만 적을 제압할 수 있다. 구름은 종종 여기를 통과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카오 카오 (Cao Cao) 를 놓아주는 것은 우연이 아니며 공지명 (kong Zhiming) 의 실패도 아니다. 형세가 핍박하지만 어쩔 수 없는 행동이다. 예를 들어 위연. 당시 삼발이 정립하여 촉의 실력이 상대적으로 약했다. 제갈량은 위기 속에서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며, 자연히 현재를 광납하는 것을 중시한다. 조 () 와 조 () 외에도 촉중 () 에는 또 유명한 병사 위연 () 이 있다. 제갈량은 사용에 심혈을 기울였다. 위연도 의용을 볼 수 있고, 여러 차례 공훈을 쌓을 수 있다. 제갈량은 자신이 앞으로 반란을 일으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국가가 사람을 쓸 때, 이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한다. 특히 조 등이 죽은 후에는 더욱 그렇다. 또한, 만약 당신이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적에게 이용될 수 있다. 제갈량은 그를 방어하면서 그를 사용했다. 제갈량이 피로를 쌓고 병이 위독할 때 위연은 명령을 받고 단절되었다. 그날 밤, 위연은 갑자기 꿈을 꾸었는데, 머리 위에 두 뿔이 자라는 꿈을 꾸었다. 이것이 길조의 징조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 한 수를 써서, 마다이 측은 위연 수급을 참수했다. 그가 반항심이 있다는 것을 알고, 쓸 수밖에 없었다. 줄타기처럼 제갈량은 마음속으로 헤아려 살아서도 공개적으로 반란을 일으키지 못한다. 결코 아깝지 않다. 그가 반란을 일으키기 전에 그를 죽여서 병사들이 소름이 끼쳤다. 그 주변에만 복병을 묻고 단번에 그를 해치웠을 뿐,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의심하지 않을 것이고, 사람들은 의심을 받을 필요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큰 지혜입니다. 노신은 제갈량을 평가할 때 그가 너무 신이 나서' 요괴' 에 접근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이전의 평가는 나는 깊이 이해할 수 없다. 내 의견으로는, "악마" 는 경멸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렇지 않다면 제갈량의 지능은 신화 가까이에 있지만 그를 요괴라고 부르는 것은 너무 고통스러울 것이다. 그는 단지 한 사람, 피와 살이 있는 사람, 우정을 중시하는 사람일 뿐이다. 이것은 그의 과실이다. 왕평을 보냈는데, 아마 말이 왕평의 말을 듣지 않을 것 같다. 이것은 또 하나의 소홀이다. 결국 그는 전투기를 잃고, 지위를 잃고, 승리를 잃고, 기세를 잃고, 위성한을 소멸하는 대업을 잃고, 정치가와 군사가의 지혜를 잃었다. "한 걸음 멀리, 천고의 원한" 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공명의 일생의 대패필이다. 물론 몇 가지 실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요소는 그에게 호감이 있어 체면을 깎을 수 없다. 그래서 그들이 중책을 맡게 된 근본 원인은 바로' 정' 이다. 그 후 공명은 통곡하며 말했다. "나는 너와 형제이고, 여자는 내 아들이니, 더 이상 묻지 않아도 된다. \ "이 외침, 파도, 깊은 회한을 불러 일으켰다, 전투기 지연, 부적절한 고용, 또한 마수를 해치고, 그의 가족을 피곤하게 했다. 우리는 그것을 잘라야 한다. " 이 울음소리에는 많은 정서가 섞여 있다. 마수는 자를 줄 안다. 마음속으로는 차마 견딜 수 없지만, 법 집행은 엄격하다. 그가 우는 것은 베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이 잘 이용하지 못한 것을 미워하기 때문이다. 거리 정자가 지키지 않아 전세를 돌릴 수 없고, 막연해서 그는 매우 슬펐다. 왜 눈물을 흘리지 않습니까? 마수가 그의 일을 마쳤을 때 공명은 다시 울기 시작했다. 장완이 물었다. "승상이 젊을 때 늘 미움을 사는데, 군사이기 때문에 왜 울어야 합니까?" -응? 공명이 말했다. "나는 말 때문에 우는 것이 아니다. 선제는 백티성에서 조난을 당했을 때 나에게' 말이 사실보다 과장되어서 쓸 수 없다' 고 말한 적이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내가 그가 한 말을 해야 한다면, 나는 나의 무지를 깊이 미워하고, 나의 늦은 황제의 말을 기억하고, 그래서 나는 울었다! "모든 병사들은 크기에 관계없이 눈물을 흘렸다. 이 외침, 얼마나 많은 비분이 가슴에 솟아올라, 옛날 무림계 앞에 있었다. 전장의 추병;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고, 현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눈에 선하다. 과거를 돌이켜 보면 당초 전조 황제의 말을 듣지 않았던 것을 후회하고 전조 황제의 심혈을 헛되이 낭비했다. 나는 자신의 무지를 깊이 미워하여 흥한의 대업을 잃었다. 전 황제의 고마움에 미안합니다만, 역시' 정' 자입니다. 나는 공명이' 명' 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 단 한 가지라고 생각한다. 전조 황제 백제성이 나와 한을 흥성하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전조 황제가 어떻게 말하든 공명은 시종' 정' 을 위반하지 않고 변함없이 충성을 다하며 촉국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랑" 은 어떻게 충분합니까? "불행하게도, 왕은 생전에 죽은 후에 명성을 얻었다! 클릭합니다 후세의 제갈량운에 대한 평가는 삼구 초려, 두 세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뒤 이미 죽었다는 것이다. 일대의 웅웅제갈무후는 하늘을 사랑하게 되어 긴 옷을 눈물로 뿌렸다. 그 뜻, 대지는 그 감동이다. 그 지혜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그 충성은 후대의 경앙이다.

8. 제갈량의 전기 작문 400 자 제갈량 공명, 삼국시대 촉국의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수천 년 동안 미모의 전범, 지혜의 화신으로 칭송받았다. 제갈량은 도대체 얼마나 슬기로운가? "삼국연의" 에 따르면, 이 사람은 별상 가십에 정통하다.

그러나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이 사람의 마지막 결말이 북벌 여행에서 병으로 쓰러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별을 땅에 떨어뜨려 정군산에 묻히다. 이것은 소설가가 말한 것이다. 그럼, 역사상 제갈량은 어떤가요?

광화 4 년 (BC 18 1), 아직도 신발을 팔고 있는 유비는 랑야양도의 황제몽과 아기 울음과 연관이 있다. 아마도 성공한 모든 사람들이 부침없는 경험을 해야 하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촉한 미래의 재상, 세 살 때 어머니를 여의고 여덟 살 때 아버지를 여의고, 그의 삼촌 제갈현에게 맡겨졌고, 동생 제갈준과 함께 그를 돌보았다. 제갈현이 죽은 후 17 세의 제갈량은 융중 노동을 시작하여 집을 짓고, 동한 말년 대부분의 문인들처럼 독서농사를 짓는 생활을 하고 있다.

10 년 후 제갈량은 서서에 의해 유비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받았다. 같은 해, 또 사자 강조를 파견하여 유비 () 가 조조 () 에 대항하여 손권 () 과 성공적으로 연합하여 형양 () 을 평정하였다. 반평생을 떠돌아다니던 유비가 마침내 거처를 갖게 되었다. 제갈량은 이렇게 그의 인생에서 첫 자리를 얻었다: 무장. 유비가 창조한 이 관직은 공명의 재능을 충분히 반영하기에 충분하다. 군사가는 전략을 관장하고, 중랑은 군대를 관장할 것이다. 유비가 촉에 입촉한 후 제갈량은 경주를 지켰다. 건안 16 년 (BC2 1 1), 청두평. 유비는 제갈량에게 청두를 지키라고 명령했다. 유비가 황제를 칭송한 후, 그를 승상으로 경배하여 역사를 기록하였다.

손권은 연맹에 등을 돌리고 관우는 패했고 경주는 한 번 파괴되었다. 유비는 복수심이 절실하여 최선을 다해 군대에 가려고 한다. 그러나 이릉이 패하여 결국 고아가 되었다. 그래서 공명은 평생을 평정하여 야만인을 평정하며 중원을 벌목하였다.

"삼국지" 는 "명승이 지략보다 낫다" 며 "장인 정신, 모든 것을 다 이용한다" 고 말했다. 그는 제갈량을 연석하고, 연기산으로 돌아온 후 또 목소 유마를 발명하여 곡식을 운반했다. 또 "명나라 인재, 오랜 치료 용용, 짧은 지략" 이라고 말했다. 천 명을 관리하는 것보다 장군이 되는 것이 낫다. "하지만 그의 일생에서 그는 반드시 존경을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