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교육의 중요성에 관한 고시

교육의 중요성에 관한 고시

1. 다음은 고시에서 교육적인 명구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냥 느꼈을 뿐이에요.

더 영감을 주는 세 가지 명언:

로마는 하루만에 지은 것이 아니다

교육의 의미: 어떤 것들은 단기간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성공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2. 매일 점심에 곡물을 수확합니다. 땀방울이 토양에 떨어지다.

교육의 의의: 다른 사람들의 노동 성과를 소중히 여기십시오.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큰 파도를 뚫고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교육의 의미: 인생은 험난한 난관에 부딪칠 수 있지만 움츠러들지 말고 용감하게 맞서고 극복해야 한다.

명문의 교육적 의미는 내 자신의 이해에서 총결된 것이다.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사종오' 라는 시는 후천적인 교육의 중요성을 다룬다.

당대의 두보

신법을 아는 한 마디를 찾아 책을 깔고 침대를 풀다. 사파이어 사건을 시창하고 보라색 가방을 부러워하지 마세요.

설 명절에 술을 좀 마시면 내년에 나는 자랄 것이다. 너는 거리를 가득 채워야 한다, 너는 이미 문장 수업을 매우 좋아한다.

열 다섯 명, 삼천 제자. 여름 투어에 참가하면 도착자가 교회로 승진할 것이다.

자랑스러운 시

돈 (배우)

......

나는 한때 아주 좋은 독자였지만, 나는 내 자신의 작품을 썼다.

마흔이 초췌해져서 벼룩과 이를 먹일 고기가 없다.

할아버지를 배우지 말고 A 와 B 를 배워야 한다.

장량 황석가 사마발.

황제가 된 선생님은 더욱 미묘하다.

겨울 밤 독서, xianzi 는 말했다

송 루유

옛사람은 배울 것이 없고, 어린 사람은 늙지 않는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그는 또한 자신이 시를 배운 경험을 총결하여 아들에게 분명히 말했다. "시를 배우려면 시 밖에서 공을 들여야 한다." "세자"

아이와 손자에게 독서를 가르치다

송 하정

담박하고 공허하여 야심을 따지지 않다. 입을 보면 등을 돌리고, 입을 들으면 듣는다.

달콤한 맛처럼 묵묵히 기억하다. 한 번에 열 번 이기는 것은 어렵지 않다.

독서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활달하며, 사고문제는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보고 입에서 읽다. 자신의 낭독을 들을 때, 맛있는 음식을 맛보는 것처럼 사고와 기억에 집중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음식명언) 이렇게 읽으면 한 번에 열 번 이상 읽을 수 있고, 너무 피곤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책은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고, 열심히 읽는 것은 자각이 있는 것이다.

-역사 >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송주희 >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민가 >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진 연명 >

청춘은 반드시 일찍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당나라 멩 교외 >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송악 수수료 >

3. 고시 1, 설득의 시는 독서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당나라: 안진경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매일 자정은 남학생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그들은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할 줄 알아야 한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놀기만 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른다면, 나이가 들면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늙어서야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2. "가끔"

송: 주

청춘의 날은 쉽게 지나간다. 공부는 성공하기 어렵다. 그래서 매 순간마다 소중히 여겨야 한다. 쉽게 놓아주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연못에서 달콤한 봄풀이 자라기를 기다리지 않고 계단 앞의 오동잎이 이미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렸다.

청춘의 날은 쉽게 흘러가지만 공부는 성공하기 어렵다. 그래서 매 순간마다 소중히 여겨야 한다. 쉽게 놓아주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연못에서 춘초가 자라는 꿈은 아직 깨어나지 않았고, 계단 앞 오동잎이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리다.

3.' 백설석의 오두막'

당나라: 두보

안사 전투 사명은 관직을 잃었고, 늘 조정 행정을 청하고, 그와 함께 있는 것은 모두 검열 이다. 그는 가파른 블루마운틴 산에 오두막을 짓고 은거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한나라 작가 이동방석처럼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그는 아직 어리지만 이미 학업을 마쳤다.

초가집 밖에서는 상운이 차막처럼 빽빽하게 모여서 눈길이 길을 따라 홍수처럼 따라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로부터 영광과 부는 근면함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지식이 있는 사람은 백나무처럼 한 무리의 책을 읽어서 명성을 구해야 한다.

안사의 혼란으로 백설석이 관직을 잃었다. 과거에 그는 국정에 자주 참여했고, 말하는 것도 고백했다. 그는 가파른 블루마운틴 위에 오두막을 하나 지어 이곳에 은거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한나라의 작가 동방삭처럼 열심히 공부한다. 그는 젊지만 공부에 성공했다.

야외 오두막을 바라보니 상운은 차막처럼 빽빽하게 모였고, 가을물은 길을 따라 큰물이 터지는 것처럼 빠르게 흘러내렸다. 예로부터 부는 반드시 열심히 일해서 얻어야 하고, 식견 있는 사람은 백설석처럼 광범위하게 읽어서 명성을 얻어야 한다.

4.' 겨울밤 독서'.

송나라: 육유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옛사람들은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고, 왕왕 늙어도 아무런 성과가 없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완벽하지 못하다. 이치를 깊이 이해하려면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5. "읽기"

송나라: 육유

옛 은둔의 야망은 그 5 무 전원은 아니더라도 변하지 않고, 독서의 초심은 서민이다.

등불 아래에서 책을 읽다 보면, 눈은 예전보다 더 크지는 않지만, 마음을 정하여 2 만 개의 작은 글자를 읽는다.

그 5 무 목지가 없어도 퇴직연금 은거 생활의 포부는 여전하다. 독서의 초심은 백성들에게 있다. -응? 등불 밑에서 책을 읽다 보니 눈은 이미 이전과 달라졌지만, 여전히 2 만 자를 다 읽도록 규정되어 있다.

4. 옛날 독서 교육에 관한 명언 고대 교육자의 명언은 1, 선생님, 그래서 전파, 수료, 현혹자도 있습니다.

-한유 2, 나라가 번영하고 비싸고 무겁다. -Xunzi 3, 교사, 인간의 모델.

양웅 4 호.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자 5,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공자 6.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공자 7. 독서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는 사람들에게 의문을 가르쳐야 한다. 의혹이 있는 사람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여기서 진보할 것이다.

-주 8.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예기' 9. 우리는 교육이 국가의 근본이며 만년대계라고 굳게 믿는다.

도행지 10, 세 사람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공자 1 1. 하는 것은 아는 것의 시작이고, 아는 것은 하는 성공이다.

-도행지 12.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공자 13,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공자 14,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 15, 편지, 책이 없는 것보다 낫다.

맹자 16, 충언은 귀에 거슬리고, 약은 병에 이롭다. 사마천 17,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한 자를 택하고, 그 선하지 않은 자를 택하여 바꿔야 한다.

공자 18, 수혜자는 세 친구가 있고, 친구는 곧고, 용서, 친구는 식견이 많고, 유리하다. 만약 네가 친구 세 명을 잃는다면, 너는 그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우호적이고 부드럽다면, 너는 그들을 잃게 될 것이다. 공자 19,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성사되고, 부침배를 깨고, 120 진관은 결국 한으로 돌아간다. 노력하는 사람, 천도가 근근에 보답하는 사람, 그들은 용기를 맛보았다. 삼천여 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민들레 나이 20. 책을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숙련하면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주 2 1, 좋은 독서, 나쁜 독서; 공부하는 것보다 공부하는 것이 낫다. ───── 쑤 는 22 를 말했다.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장가행' 23. 교사가 사랑이 부족한 곳에서는 품격이나 지혜도 충분하거나 자유로운 발전을 얻을 수 없다. --루소 24, 하나의 마음을 안고, 풀 반 뿌리를 가지고 있지 않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25, 문제는 그에게 진리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진리를 발견하는 법을 가르쳐주는 것입니다. -루소 26, 스승은 좋은 유혹을 따르고, 문박으로 나를 유혹하여, 나에게 예의 바르게 하라고 하고, 그만두려고 하면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 27. 가르치는 예술은 기교를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계발, 각성, 고무에 있다. 나는 좋은 선생님이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 Shengtao 29. 가르치는 사람은 누구나 가르칠 필요가 없는 것을 기대해야 한다. -예 Shengtao 30. 교육은 반드시 학습자의 기존 경험에서 출발해야 한다.

듀이의 교육에 관한 격언 3 1, 모든 학과는 본질적으로 정신 계몽에서 시작해야 한다. 루소 32, 선천하의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팬 Zhongyan 33. 나쁜 선생님은 진상을 누설할 것이고, 좋은 선생님은 사람들에게 진상을 발견하도록 가르칠 것이다. -디도휘 34. 가르치는 사람도 좋고, 손실을 만회하는 사람도 좋다.

-《예기》 35. 좋은 가수는 소리를 따라가게 하고, 좋은 선생님은 포부를 따라가게 한다. -\ "에티켓 학기 \" 36, 배우는 모든 방법, 엄격한 교사 는 당황 했다.

-《예기》 37. 질문하는 공부는 선생님이 되기에 부족하다. -《예기》 38. 교육 과정을 예술 사업으로 만들다.

헬바트 39 호입니다. 역사를 읽으면 현명해지고, 시를 읽으면 현명해지고, 연산은 정밀하고, 철학은 심오하고, 윤리학은 수양이 있고, 논리수사학은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베이컨 40. 사람은 적당한 교육을 받아야 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콰메네스 4 1, 학교를 이끌고, 먼저 교육사상의 지도자, 그 다음은 행정지도자. -소홀린스키 42. 인민의 선생님이 되고, 먼저 인민의 학생이 된다.

마오쩌둥 43 호입니다. 선생님은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살아있는 유대이다. 그것의 사업은 평범해 보이지만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업 중 하나이다.

--wushenski 44, 옥 컷, 아니 장치;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 "의식 \" 45, 근면 한 산업, 불모지; 생각 속에서 한 일은 게으름에 의해 파괴된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한유 46, 축적 없음, 방원 없음;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자 47. 인류가 창조한 모든 지식부로 자신의 마음을 풍요롭게 해야 * * * 생산자가 될 수 있다.

레닌 48, 우리는 암기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기초지식을 이용하여 각 학습자의 사고능력을 발전시키고 강화할 필요가 있다. 레닌 49, 나는 우리 스승을 사랑하고, 나는 진리를 더 사랑한다.

--아리스토텔레스 50, 바람과 비 독서 소리, 귀에 소리; 집안일, 국사, 천하 대사 모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구 xiancheng 5 1, 교육의 최고 및 최종 목적은이 개념에 포함됩니다-미덕.

헤르바트 52, 한 사람의 다양한 자질 중에서 덕성이 1 위다. -로크 53, 시안 (西安) 시 치 (西安) 를 보고 현자 () 를 보고 자성하다.

공자 54, 대덕은 관직이 아니며, 큰길은 기구가 아니며, 큰 편지는 대수롭지 않다. -《예기》 55. 규율이 없는 학교는 물이 없는 방앗간, 콰메누스 56 과 같다. 학습의 뿌리는 씁쓸하고, 학습의 열매는 달다.

학문은 근면함에서 비롯되고, 부는 절약에서 나온다. 57. 규율은 집단의 얼굴, 집단의 목소리, 집단의 행동, 집단의 표현, 집단의 신념이다.

마카롄코는 58 살입니다. 학생들의 자기 교육을 장려할 수 있는 교육만이 진정한 교육이다. -소홀린스키 59. 어떤 학교에서든 가장 중요한 것은 과정의 사상 정치적 방향이며, 전적으로 스승이 결정한다.

레닌 60, 기다리지 마,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텅 비어 슬퍼해. 악비 교육자의 철학적 명언 6 1. 장강의 뒷물결은 앞물결을 밀고, 인간 신인은 옛사람을 쫓는다.

-62. 지혜, 인, 용은 중국의 중요한 정신유산이다. 과거에는' 세계의 여신' 으로 여겨졌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개인의 완벽한 발전의 중요한 상징이다. -타오 싱지 63. 교육의 1% 의 낭비는 국가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마카롄코는 64 살입니다. 교사의 인격은 교육자의 전부다. 건강한 마음만이 건강한 행동을 할 수 있다. -우싱스키 65. 젊은이의 마음에 있어서, 교사의 개인적 본보기는 어떤 것도 대체할 수 없는 가장 유용한 햇빛이다.

우신스키 66, 학생이 배우려면 배워야 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군자만이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학생을 가르칠 수 있다.

-타오 싱지 67. 학생들에게 무엇을 하라고 요구하고, 교직원은 스스로 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무엇을 배우라고 요구하는지, 선생님과 직원들은 모두 수동으로 배운다. 학생들에게 준수해야 하는 규칙, 직원들은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5. 교육에 관한 시와 명언. 당신은 언제 서방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시간을 소중히 하도록 권하고, 검은 머리는 일찍 배우는지, 흰 보스는 후회하고, 늦게 배우는 소년은 배우기 어렵고 늙기 어렵다.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되고, 1 인치의 시간은 구하기가 어렵다. 만약 네가 노력하지 않는다면, 사장은 상심하여 사람들에게 성실해야 한다고 경고할 것이다. 1. 만약 네가 강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현명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

-Zhai mo, 전국 사상가. 2. 내외 대응, 언행이 일치하다. 한비, 전국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 3. 선은 밖으로 나가지 않고 이름은 허전되어서는 안 된다.

전국 시인 굴원. 4. 진실한 사람은 성실하고, 불성실하며, 움직일 수 없다. -주앙 저우, 전국 시대 철학자. 5. 한 사람의 배신은 결코 유명하지 않다.

유향, 한대 학자. 6. 가짜 사기는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영, 한대 시론가. 7.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상권, 진 은둔자. 8. 충성이 없으면 한 사람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