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 전체에 비바람이 막히지 않는 감상은 어떤가?
시 전체에 비바람이 막히지 않는 감상은 어떤가?
출처 북송 수시 《동파 전집》
원문
3 월 7 일, 후사로는 비가 오고, 비가 먼저 오고, 동행자들은 모두 난장판이 되어 나도 느끼지 못했다. 그것은 이미 개었다, 이 단어인 것처럼 가장했다.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봄바람의 시원함, 내 술을 깨우고, 추위는 추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산봉우리의 태양은 시간에 만족한다. 비바람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면, 나에게는 비바람도 없고, 맑은 날씨다.
번역
3 월 7 일, 후사는 길에서 비를 따라잡았다. 모두들 우비가 없어서 동행하는 사람들이 모두 어색함을 느꼈다. 다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잠시 후, 날이 개어서, 나는 이 글자를 썼다.
빗물이 숲과 나뭇잎을 두드리는 소리를 무시하지 마라. 너는 노래를 부르면서 휘파람을 불면서 한가롭게 산책하는 게 낫겠다. 대나무 장대와 샌들은 승마보다 민첩하다. 뭐가 두려운거야?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간에, 나는 대마섬유에서 평생을 보내야 한다.
봄바람이 좀 차갑다. 이것은 나를 깨어나게 한다. 봄추위가 시작되자, 사양은 초개고, 작은 산은 적당한 때에 나를 환영한다. 내가 폭풍우를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다. 나에게는 비바람이 몰아치든 햇빛이 맑든 상관없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스톰 설정: 플레이트 이름. 봄의 공기' 와' 폭풍질서' 라고도 불린다.
⑵ 호사호: 후베이 황강 남동쪽 30 리, 일명 나사가게입니다.
⑶ 어색함: 진퇴유곡의 난처한 상태.
(4) 잠시 후.
5] 잎을 치고 숲을 관통하는 소리: 큰비가 나뭇잎을 치고 숲을 관통하는 소리를 가리킨다.
[6] 읊다: 큰 소리로 읊다.
(7) 샌들: 짚신.
⑻: 갈색 망토.
⑼ 추위: 약간 춥다.
⑽ 사선 빛: 서양에서 온 햇빛.
⑵ 아까 항상 그랬어요. 소슬: 비바람에 나뭇잎을 후려쳐.
⑶ 비바람도 막히지 않았다: 네가 비를 두려워하지 않고 맑지도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작품을 감상하다
이 단어는 혼자 술에 취해 비를 만났을 때 자신의 심정을 토로하는 작품이다. 역경 속에서 여러 차례 좌절을 겪었지만, 시인이 빗속을 걷는 행위는 그의 고집이 센 성격과 활달한 가슴을 보여준다. 단어 전체가 감성적이고 유머러스하다.
첫 번째 문장은 "숲 속의 엽소리를 듣지 마라" 며, 한편으로는 비바람이 몰아치면서, 한편으로는 외물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왜 노래를 부르지 않고 천천히 걷지 않는가" 는 이전 문장의 연장이다. 평소처럼 빗속을 걸으며 작은 서열을 호응했다. "동료들이 엉망진창이다. 나도 외롭지 않다." 또한 아래의' 누가 두려워하는가' 를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쑤 행 과 노래 는 이중 쓰기 입니다; "왜 안돼" 라는 단어는 좀 장난스럽고 도전성을 더했다.
대나무 장대 신발이 말보다 가볍다', 작사 대나무 장대 신발, 비바람을 무릅쓰고 여유롭게 걸으며' 말보다 가볍다' 는 자기감각으로 가볍고 즐겁고 호매한 항풍, 미소가 생활에 직면하는 느낌을 전한다. 그리고' 한차례의 연우가 평생' 이라는 말은 한 걸음 더 나아가 눈앞의 비바람에서 온 인생으로 밀어 넣어 작가가 인생의 기복에 직면하고, 굴곡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걷는 초연한 심정을 강하게 강화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저자 소개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65438+8 월 24 일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과장된 비유를 사용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단어는 호방파이고, 신기병은 호방파의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도 불린다. 산문문필이 풍부하고, 자유분방하며,' 당송 8 인' 중의 구양수와 함께' 붕소' 라고 부른다. 서예에 능숙한 것은 "송사 집" 중의 하나이다. 문인화를 잘하는데, 특히 묵주 (), 기석 (), 고목 () 으로 자란다. 이지민은 "스시는 전재다" 고 평가했다.
작품으로는' 동파 7 회',' 동파이전',' 동파악부',' 소호죽석도',' 고나무 기석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