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바둑의 이점에 관한 시 한 편

바둑의 이점에 관한 시 한 편

1 .. 장기를 묘사한 시 1. 정원은 그윽하고 봄기운이 짙고, 나뭇잎은 어두운 곳에 숨어 있고, 대나무 숲은 구경꾼들이 바둑을 다투고 있다.

2. 오직 * * * 송화만 새벽까지 술을 걸러 갑니다.

3. 야객이 바둑을 두고 늦가을에 그를 부축한다.

장애 문제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체스가 위험에 처했을 때 당황하지 마라.

5. 때로는 상대를 만나기도 하고, 당국자들은 심천에 매료되기도 한다.

6. 게임의 상대는 신선이지만 나무꾼은 장기를 둘 줄 안다.

7. 팔공 한가한 초목, 사공 무사하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8. 내가 맨주먹으로 그것을 바라볼 때, 분명히 난국은 매우 어렵다.

9. 차마상에는 주전술이 있고, 한궁의 이름이 있다.

10. 바둑판 폐쇄, 그림자 제단 높이.

1 1. 나무꾼이 결국 무엇을 얻을지 모르겠다. 귀국 후 노숙자는 바둑이다.

12. 시원한 밤에 육조의 바둑 한 판을 볼 수 있다.

13. 석류꽃은 얇은 옷을 벗고 잠을 자지만 바둑을 찾는다.

14. 바둑을 보는 것은 진짜 군자가 아니다. 술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는 것은 소인이다.

15. 손님이 한밤중이 지나기도 전에 그는 바둑말을 두드려 코담배에 떨어뜨렸다.

16. 수백 가구의 집은 바둑 한 판과 같고 12 거리는 채소밭과 같다.

17. 오늘 밤 흑백기.

18. 어제 바둑이 끝나지 않아서 두루미를 타고 산을 내려왔다.

19. 말 스트럽을 황혼까지 움직여 은비녀를 쓰고 청귀밑머리에 앉아 바둑을 둔다.

20. 영주 바둑돌 너구리 화검, 김천대에서 깊은 부끄러움을 느낀다.

2. 바둑에 관한 시 《썩은 경》

게임의 방식이 더욱 엄격하다. 가장 높은 플레이어는 복부에 있고, 낮은 플레이어는 측면에 있고, 가운데 플레이어는 구석에 있다. 이것도 장기의 정상적인 방법이다.

법 은 말했다: 차라리 아들을 잃고, 먼저 아들을 잃지 않고, 좌우를 치고, 미래를 치고, 선후가 있고, 선후가 있다.

두 생명을 끊지 말고 두 생명을 연결하지 마라. 폭은 너무 희소해서는 안 되고, 밀도는 너무 빠를 수 없다.

아들을 사랑하는 대신, 포기하지 않고 이기고, 일이 없으면 혼자 가라. (서양속담, 가족속담)

다른 사람은 중과부적이니, 우리가 먼저 밥을 섞어 먹고, 우리가 중과부적이라면, 물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선한 자는 다투지 않고, 선한 자는 싸우지 않고, 선한 자는 무패하고, 선한 자는 어지럽지 않다.

바둑 한 판은 완벽한 경기로 시작하여 멋진 승리로 끝났다. 무사한 자보자는 적을 침범할 뜻이 있고, 작은 것을 버리고 구하지 않는 자는 큰 뜻을 모의하고 있다.

순세에 따라 내려오는 사람들, 계획이 없는 사람들, 생각하지 않고 반응하는 사람들은 실패의 길로 들어섰다.

시에서 말하는 것처럼, "조심하라, 마치 계곡에 있는 것 같다."

Zhao shixiu 의 "임명"

매황이 되면 집집마다 빗물에 잠기고, 연못가에 푸른 풀이 깔려 있고, 개구리 소리가 간간이 울려 퍼진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3. 고시 1 론 바둑: 바둑시는 강유하고 부드럽고, 철기는 소리가 나고, 건곤의 여행은 백전백전이다.

4 대 천왕은 금정을 높이 보고, 한 세대의 영광이 광저우시를 진동시켰다. 단항 * * * 사마필을 밀고 대사를 멋지게 울룡병을 연기하다. 대추나무가 새로운 역사를 전파하는 것을 듣고, 국수가 사해를 퍼뜨리고 있다는 것을 듣고 매우 기뻤다.

유맹복제' 광저우 장기 60 년사' 는 수십만 명, 바둑국 춘추를 끌어들였다. 번역림은 중국의 지진을 보도했다.

몇 번이나 네가 신구를 다투고, 네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라. 살기는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고, 게임도 멈추지 않았다.

병사를 몰아 강을 건너, 감히 사람 앞에서 이기고, 차로 그림을 그리다. 파도 모래는 바둑 신문의 창작이 교묘하고 사유가 교묘하다는 것을 축하한다. 한 뿔은 아름다웠지만 세 뿔에서 솟아올라 장군처럼 전사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입실, 천, 진혁병 연연, 또는 불공평하고 결정하기 쉬우거나 반목하여 추진하기 어렵다. -당나라 댄스 큰 강 차 강한 말 비료 총 충돌, 벽 군인 철 기둥 처럼.

오월 (WHO) 는 32 자를 선고받았다. 서로 버티는 것은 이미 서로를 죽이고, 장군의 죽음은 갑자기 찾아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군대를 개편하거나, 원기를 회복하거나, 여러 차례 군대를 떠나 전군이 전멸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대명언) -하루 안에, 세계는 가난하고, 바둑은 빗나가지 않고, 만물은 텅 비어 있고, 장작객은 길을 가고, 도끼는 바람에서 썩고, 돌다리만 있고, 나그네는 범홍을 능한다.

--당나라 멩 jiaoxia 의 관심은 체스의 훌륭함에 있습니다. 커튼, 심원 청랑, 석루 번화, 작은 기둥들이 점심에 향을 피우고 차를 끓이며 대치가 화기애애해 매혹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멋진 사람, 시인, 스님, 도사는 결국 거문고 소리, 시냇물, 흐르는 물의 향기, 음송고미를 말한다. 바둑을 둘 때 누가 코와 시계에 신경을 쓰지 않습니까? 유곡은 그가 바둑을 몰라서 혼자 루산 백학관을 유람했다고 기재했다. 시야에서 모든 사람이 낮에 잠을 자고, 그는 구송수 속에서 혼자 바둑을 두는 소리를 들었다. 그는 매우 기뻐서 스스로 배우고 싶었지만, 그는 이해하지 못했다.

아들은 거칠고 유능한 사람이라 장충을 남겨두고 연극을 따라다니며 가끔 자리를 양보했지만 피곤하지 않았다. 오노봉 앞에는 두루미 유적지, 장송정, 풍미가 무궁무진하다.

내가 혼자 여행할 때 나는 아무도 만나지 않을 것이다. 기사는 누구입니까? 야외에서 걸을 때는 사람 소리를 들을 수 없지만, 사람 소리를 맡을 때는 문신으로 오른쪽에 앉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누가 신경 쓰냐. 낚시는 잉어에서 낚시를 하는 것이고, 어린아이는 일을 훔치고, 손가락을 벗기고, 기쁨을 얻고, 지는 것도 기쁘고 위안이 된다. 한가한 것도 일종의 즐거움이지만, 쉬지 않고 말한다.

송수시의' 바둑 질서' 는 강을 사이에 두고 불을 지폈고, 정세는 온통 구름 속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그것이 없을 때, 그것은 단지 바둑일 뿐, 그것은 장군이라는 것을 숨기고 있다. 차에 오르는 것은 솔직하기 어렵고, 포탄은 능에 의지하는 것이 더 재미있다. 문인들도 비칸마 공로를 하고 있고, 상호 충성이기도 하다.

유청영 (영장기시) 바둑이 피곤할 때, 길이 멀기 때문에 늦을 수 있고, 처음에는 고개를 끄덕이며 의심할 여지 없이 기다릴 수 있다. 침묵, 현장 근처, 생각에 잠기고, 얼마나 많은 의미 * * * * * * * * * * * * * * * * 숨겨짐

-당나라 zilan zhulin, 두 신사, 알아 내려고 노력했지만, 결국 말없이, 각자 자신의 마음을 다투고 있다. 강하고 지고, 분수를 지키며 침략하지 않고, 만약 기계가 있다면, 바다가 깊지 않다.

이남당은 매우 사상적인 바둑관을 가지고 있어 초한 양군구를 매우 분명하게 나누었다. 나는 그것을 아주 좋아하고 성가시다. 기사가 항상 모르는 것은 아니다.

청원미는 천봉을 모르고 서풍을 듣고 나팔을 불고 아래층으로 내려갔다. 천 번 타고, 10 리를 타고, 손님을 주유하다.

예전에는 모두 무지한 얼굴로 그림을 그리며 기름을 탔다고 자랑했다. 정자에서 버드나무를 꺾고 돛을 올리지 않다.

-노래 그는 menggui 노래 창과 창 숨겨진, 상호 걱정, 서로 그리워. 몇 차례 산과를 걸었으니, 먼저 해스님을 살려라.

같은 밤비, 가을빛이 내리고 있다. 왜 구속조건이 없습니까? 항목이 준엄하고 능도가 넘다.

신선 좋은 게임, 지금. 이끼 돌 한 조각이 낙화자가 붉어지다.

서명진경은 산에서 바둑을 두는 데 착오가 있어 집에서 월급을 기다리고 있다. 어떻게 게임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을까요? 아마도 선옹의 젊은 날일 것이다.

명대 다카사키 황매철에는 집에 비가 내리고, 초당에는 개구리가 도처에 널려 있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송조 석수가 결과를 알고 인디애나 존스가 교실에서 나왔다. 웃으면 매우 위선적이어서 동산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

-왕 고수 윤 가슴 숨겨진 다섯 군인, 도로 테스트 가 없습니다. 술은 깃발은 검이고, 조류는 하늘에서 떨어진다. 단곡석담농묵, 촛불이 자유자재로 날아가고, 울면서 술도 말아요. 마치 만리연청을 보는 것 같아요.

송육유 제 2 장: 현대시-바둑은 내가 초등학교 4 학년 때 그 여름이었다. 친애하는 형님, 그는 나에게 장기를 배우라고 가르쳤다. 나는 방금 그것을 배웠다. 나는 야심이 차서 늘 바둑판을 들고 여기저기 사람을 찾아 겨루곤 한다. 또 졌는데,' 쌍총' 이라는 수법이 어색하다. 점차적으로, 해마다, 나의 바둑 기예는 이미 이전의' 대신' 형제, 삼촌, 할아버지를 뛰어넘었다. 찬양 소리에 나는 고마운 눈빛을 어머니에게 돌렸다. 나는 바둑에서 졌다, 그녀는 항상 나의 아이를 격려한다. 울지 마라, 너는 바보가 아니다. 네가 왜 졌는지 생각해 보고, 바둑을 다시 놓아라. 아니면 그 말, 우리 엄마는 바둑을 둘 줄 모르지만, 어떻게 강건한 아이를 돌볼 줄 안다. 엄마, 당신의 격려는 제 마음의 닭고기 수프입니다. 내가 한 걸음 걸을 때마다, 너의 간절하고 따뜻한 눈빛이 내 머리 속에 나타난다. 세 번째 부분: 바둑시. 손님 수영장의 필수 아이템입니다. 조사수 백거이 황매 계절에 비가 와서 녹색 연못 곳곳에 개구리들이 널려 있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절구를 국왕에게 다시 보내다. 모든 절묘한 일은 모두 군자 같다. 세상에는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고, 내 세상에는 하나도 없다. 설야가 죽창을 떠나지 않고, 빛과 그림자가 뒤덮여 있다.

중이 상전하면 바둑판에 대나무 그림자가 뚜렷하다. 아무도 대나무를 보지 못했을 때 나는 소리를 들었다.

참고용으로만! 제 4 장: 바둑을 둘 때의 심리상태에 대해서, 바둑을 둘 때의 심리상태에 대해서. 바둑을 두는 사람은 보통 세 명의 악마를 차례대로 만난다. (내 경험에 따르면, 차례로) 득실, 승패, 영욕이다.

이 세 가지 악마는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너의 진보 수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바둑을 두는 것은 산을 오르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다. 하나를 공략할 때마다 수준이 크게 향상될 것이다.

(1) 먼저 득실을 말하다. 이것은 초보자들 사이에서 상당히 보편적이다. 남의 바둑말을 먹었더니 곧 득의양양하고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었다.

실수로 아이를 잃어버리면 낙담하고, 짜증이 나고, 즉시 화를 내고, 심지어 바둑을 둘 때도 얼굴에 나타난다. 이런 마음가짐이 있으면 먼저 아이를 버리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작은 이익을 탐내지 말고, 그래야 대국관을 가질 수 있다. 바둑을 두는 것이 수양성이라고 말한다면, 그것은 더욱 백일몽이다! 어떤 사람들은 바둑이 좋다고 해서 바둑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한다. 속담에' 학습을 위해 진진하고, 도를 위해 길을 잃다' 는 말이 있는데, 너는 어떤 바둑도 잃고 싶지 않은데, 왜 바둑으로 입도할 필요가 있느냐? 득실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몇 마디 말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습니다.

(1) 표면 문장-얼굴이 변하지 않는 것을 배워라! 마음이 즐겁고 실망하여 직접 얼굴에 표현할 수 없다. (2) 득실을 극복하는 내공-어쩔 수 없이 많이 때린다.

4.' 초사 초혼' 은 바둑을 묘사한 시: 바둑에는 여섯 권의 책이 있다. 카오 카오 (Cao Cao) 의 군사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그는 Xi 와 매우 가깝다. 그가 부엉이가 되었을 때, 그는 다섯 명의 백인과 Xi 를 찾아 호소했다.

소와 승우의 저서' 수수께끼록' 에 따르면 보응년 동안 여남인 순순은 바둑을 꿈꿨고, 시는 "장군이 사방으로 질주하고 병거가 하늘로 치솟아 항목이 없다" 고 말했다. 천마가 세 번 비스듬히 날아갔고, 유가는 두 번째로 줄을 서지 않았다.

문천상은 항상 바둑을 두어 즐거움을 얻는다. 그는' 생일과 소경부와 같은 운' 시에서 손님은 새장이 필요 없다. 나는 귤공이처럼 사랑한다. 소나무 한 그루가 10 리를 심었는데, 청춘에는 아직 poria 가 보인다.

조사수의 시' 방문객' 은 황매 시절, 집에 비가 오고, 풀연못에 개구리가 도처에 널려 있다는 색다른 풍미가 있다. 한밤중이 지나도 오지 않자 바둑돌을 두드려 코담배를 떨어뜨렸다. 주인이 친구 한 명을 집에 초대해서 바둑을 두었는데, 상대방은 비 때문에 도착하지 않았다. 실망한 나머지 주인의 적막감을 더해 밤늦게까지 바둑을 두드려야 했다. 시가 휘날리며 생활의 정취가 넘치고, 당시 바둑을 두는 풍조가 매우 성행하고 있음을 반영한다.

5. "썩은 경전" 시에서 바둑을 두는 방식은 매우 엄격하다.

가장 높은 플레이어는 복부에 있고, 낮은 플레이어는 측면에 있고, 가운데 플레이어는 구석에 있다. 이것은 체스의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법 은 말했다: 차라리 아들을 잃고, 먼저 아들을 잃지 않고, 좌우를 치고, 미래를 치고, 선후가 있고, 선후가 있다.

두 생명을 끊지 말고 두 생명을 연결하지 마라. 폭은 너무 희소해서는 안 되고, 밀도는 너무 빠를 수 없다.

아들을 사랑하는 대신, 포기하지 않고 이기고, 일이 없으면 혼자 가라. (서양속담, 가족속담) 다른 사람은 중과부적이니, 우리가 먼저 밥을 섞어 먹고, 우리가 중과부적이라면, 물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선한 자는 다투지 않고, 선한 자는 싸우지 않고, 선한 자는 무패하고, 선한 자는 어지럽지 않다. 바둑 한 판은 완벽한 경기로 시작하여 멋진 승리로 끝났다. 무사한 자보자는 적을 침범할 뜻이 있고, 작은 것을 버리고 구하지 않는 자는 큰 뜻을 모의하고 있다.

순세에 따라 내려오는 사람들, 계획이 없는 사람들, 생각하지 않고 반응하는 사람들은 실패의 길로 들어섰다. 시에서 말하는 것처럼, "조심하라, 마치 계곡에 있는 것 같다."

조사수' 손님' 황매 시절, 집에 비가 와서 풀밭 곳곳에 개구리들이 널려 있었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6. 내가 그와 바둑을 두는 것을 가장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너무 교양이 있는 사람이다. 그를 크게 죽이거나 차 한 대를 주면, 그는 매우 교양이 있어 보이고,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고, 전혀 상관없는 것 같아, 너를 재미없게 한다. 군자는 다투지 않고 바둑은 다투다. 당신이 상대방에게 심각한 위협을 줄 때, 그의 머리에 핏줄이 드러나고 이마에 콩 같은 땀방울이 드러나거나, 얼굴에 수심에 찬 미소를 짓거나, 입을 삐죽거리거나, 귀를 긁거나, 비명을 지르거나, 신음하거나, 중얼거리거나, 끝없이 딸꾹질을 하거나, 얼굴이 붉어지거나, 얼굴이 관공처럼 빨개진다 나는 사냥꾼이 산토끼를 쫓을 때 쾌감도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과 바둑을 둘 때 상대를 난처하게 할 기회가 있다면 당연히 온갖 수단을 다 쓴다는 것을 깨달았다. 만약 내가 상대방에게 난처해진다면, 나는 가능한 한 개의치 않는 성명을 할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자발적으로 상대방에게 고통을 줄 수 없다면, 나는 수동적으로 상대방의 즐거움을 줄여야 하기 때문이다.

예로부터 게임은 도박이라고 불렸으며, 모두 도박의 범주에 속하며, 단지 "배불리 먹고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는 것보다 약간 낫다. 하지만 게임은 작지만 사람을 볼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만성인이 있다고 한다. 상대방이 앞장서는 것을 보고 생각해 보세요. 왼쪽 말을 뛰는지 오른쪽 말을 뛰는지 모르겠다. 30 분을 생각해서 그들은 결정할 수 없어서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이런 만성인이 있어서 매번 시도할 때마다 고려해야 하고, 천천히 고려해야 한다. 나는 이런 사람이 거북토끼 경주에 참가하면 반드시 이길 것이라고 늘 생각했다. 조급한 사람도 있고, 바둑을 두는 것은 달리기 같고, 쪼개고, 대강대강대강 일을 한다. 이것은 하루 종일 밥을 먹고 헤벌쭉한 일관적인 작풍이다. 바둑은 경쟁도 없고, 크고 작은 것도 있고, 시시콜콜콜한 것도 있고, 소소한 것에 구애받지 않고 대국을 보는 것도 있고, 육박도 있고, 생사쟁탈도 있고, 서로 양보하지 않는 것도 있고, 용맹하고 무정한 것도 있고, 바둑을 두면서 상대방을 욕하는 것도 있을 수 없지만, 가장 불행한 것은 경쟁의 범위가 바둑판을 넘어 주먹이 충분하다는 것이다. 기사가 오랫동안 침묵을 지켰고, 그들을 무시했지만, 아무도 만나지 못했다. 알고 보니 그들은 문 뒷구석에서 비틀거리고,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타고, 입으로 차를 파고 있었다. 파낸 사람은 감히 소리를 내지 못한다. 만약 그들이 어떤 소리를 내면, 그들은 입을 벌릴 것이다. 그들이 입을 열자마자 차가 파헤쳐졌다. 만약 그들이 다시 파고, 그들은 체스를 후회 할 것 이다. 만약 그들이 바둑을 두는 것을 후회한다면, 그들은 이기지 못할 것이다. 이런 진지한 태도는 매우 귀엽다. 나는 두 사람이 손을 잡고 말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처음에 그들은 앉아서 태도가 소탈하여 마치 신선 중의 사람 같았다. 갑자기 바둑이 빡빡해서 두 사람 모두 메추라기처럼 싸우기 시작했다. 결국, 그들은 성공하지 못하면 성인이 되어 책상 위로 뛰어올랐다!

이옹의' 수필' 은 바둑이 바둑을 보는 것보다 못하다고 말했다. 관람자는 득실이 없기 때문이다. 장기를 보는 것은 재미있다. 예를 들면 투우, 닭 싸움, 귀뚜라미를 보는 것과 같지만, 슬픔도 있다. 무자관기는 일종의 고통이다. 목이 의외로 간지러워서 생각만 해도 빠르다. 한 사람이 한 마디도 하지 않고 함정에 들어가는 것을 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만약 급소를 찌르면, 그 중 하나가 너를 미워하고 몰래 너를 "수다스러운 당나귀!" 라고 욕할 것이다. " 상대방도 감사하지 않고 생각했다. "나는 이 방법을 알고 있잖아!" "만약 급소를 찌르는 것이 아니라면, 그들 둘 다 이것에 대해 비웃어야 한다." "무지한 노예!" " \ "당신이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마음 속에 답답하고 구역질이 난다. 그래서 누군가가 뺨을 한 대 맞은 후, 그는 심지어 뜨거운 입을 어루만지며 소리쳤다. "차 가져와, 차 가져와! ""

바둑을 두는 것은 단지 재미를 위해서일 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빠져들게 하는 이유는 인간의 공격적인 본능에 상당히 부합하기 때문이다. 힘을 쓰지 않고 지혜만 쓰는 게임이다. 그래서, 과막두틀 아래, 세상과 다투지 않는 마을 사람들은 도울 수 없지만 서로 쳐다보며 영원히 사라졌다. 번화가의 찻집에서 한가한 계층이 있는 사람들은 늘 바둑을 두어 소일거리를 한다. \ "흰색 이 아닌 경우, 왜 이 삶을 제한 보낼 필요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관해에서 판을 뒤집고, 결국 동산에서 은퇴한 어른 선생은 모두 회생하여, 영웅은 바둑을 둘 수 없었다. 이 인생 이후 바둑을 두는 것은 모두' 잔여 에너지' 의 일종의 발설이다. 사람은 항상 싸워야 하고, 항상 서로 싸워야 한다. 다른 사람과 권력을 다투는 대신 바둑판에 차를 한 대 그리는 것이 낫다. 송인 노트에는 "리네는 하인이고, 급하고, 시원하고, 바둑을 잘 둔다" 는 이야기가 있다. 매번 평소와는 달리, 그는 매우 넓고 느리며, 늘 일을 경솔하게 하고 화를 낸다. 그의 가족은 바둑을 두는 것에 대해 금기가 깊지 않고, 내기도 게을러서, 갑자기 얼굴이 바뀌어 아들의 싸구려를 차지하자 이 일을 잊어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남방의 새 책). 바둑을 두는 것이 이렇게 성격을 키울 수 있을지는 말할 수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바둑을 두는 것은 정말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 나는 바둑을 두는 친구가 두 명 있는데, 경고, 조용히, 갑자기 튀어나왔고, 바둑말이 진동하여 접시에 뛰어들어 기와 조각이 사방으로 마구 날렸다. 그중에서 바둑에 덜 빠져 있는 그 변색은 상대에게 끌려갔다. "가! 그럼 지는 셈이지. " 이 공은 바둑의 정취를 깊이 얻었다.

체스 _ 바이두 백과

/view/548 132.htm#2

7. 바둑에 관한 시는 1, 두순학의' 관기' 이다

만나지 말고 열심히 싸워라.

사람은 왕왕 사람을 죽이고 싶어하고, 욕심을 부리는 것은 자신의 목숨이다.

권세를 빌려 멀리 삼키고, 위험을 무릅쓰고 이기다.

때때로 상대를 만나면 당국자는 미혹된다.

2. 여총원' 교묘의 노래 제분 음악 태군각'

곤원이 물건을 메고 있는데, 양락이 공교롭게도. 파종 양식부터 함형에서 접수하고 있습니다.

줄지어 늘어서 있고, 네모난 제단은 평평하다. 신은 경배하고 경배하셨는데, 나중에는 도덕이 밝아졌다.

3, "군자가 되지 않는다" 관수

두우생은 조급해서 그는 물 속에서 걷고 있다.

도는 정치에 불리하고, 교만하고 외롭다.

다행히 위문 밑에서 많은 돈을 받았다.

시는 비록 옥을 인용했지만, 바둑은 군대를 묻었다.

산이 좋다면 우리는 여전히 찾을 수 있다. 이운은 얼마나 깊습니까?

바람이 천리 밖에 있는데, 차비가 아홉 번 들려온다.

맑은 안개와 현란한 공기, 위험과 파도.

마지막 도주조일에 다시 만나요.

4. 백거이 "관음대 망성 등정"

수백 가구의 집은 바둑 한 판 같고, 12 개의 거리는 채소밭과 같다.

먼 곳의 불빛 속에서 어렴풋이 구별할 수 있는데, 다섯 개의 문이 있는 별이 서쪽을 가리키고 있다.

5, "청소년 여행-친구 여자 체스" 리우 Xuan

석류꽃은 얇은 외투를 만든다. 잠을 자다가 바둑을 찾고 있다. 나는 높이를 구하지 못했지만, 버섯에 맞고, 백유리가 깨졌다.

머리핀이 흐리멍덩하고 의식이 없어, 중자 소리가 늦다. 맞은편의 치정, 단지 근심만 하고, 장단욕은 잃으려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