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Kloc-0/000 자의 평론' 후아이린이 말했다' 의 작문을 써주실 수 있나요?
Kloc-0/000 자의 평론' 후아이린이 말했다' 의 작문을 써주실 수 있나요?
처음에는 혼란스러웠고, 주돈이의' 후아이린' 을 읽고 문득 깨달았다. 연꽃의 용모, 정신, 수양, 모두 나를 감동시켜 끝없는 감염에 빠지게 했다.
작가는' 논후아이련' 이라는 글에서 연꽃의 이미지와 성격에 대한 묘사를 통해 정직하고 고상한 기절을 칭송하고, 명성과 이익을 추구하는 세풍을 버리고 시대의 흐름에 순응하며 작가 자신의 인생 태도를 밝혔다.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청연불요란' 이라는 글에서 연꽃에 대한 묘사는 작가가 문장 센터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고' 할 수 있을까?
봉건 통치 기간 동안 원망의 북소리는 끊이지 않았지만, 하늘의 옛 주인들은 뒤뜰에서 사건 처리인이 보낸' 백화화' 의 돈을 손꼽아 세었다. 현대에는 부모가 큰 가방의 선물을 들고 기뻐하며 선생님의 문을 두드리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연삼은 여전히 은퇴를 달가워하지 않고, 부귀를 탐내지 않고, 군자의 기절을 확고히 유지할 수 있는데, 우리는 왜 안 됩니까?
물론, 이른바'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고, 맑고 잔잔하며 요괴하지 않는다' 는 것은 유우석이 깊은 산속에 은거해 세상사에 전혀 관심이 없다는 것은 절대 바람직하지 않다. 만약 당신이 이 세상에 관심이 없고 자신에만 관심이 있다면, 그것은 정말'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다' 고 부를 수 있지만, 다른 각도에서 자신만 배려하고, 다른 사람의 생사에 상관없이 이기적이 된다.
하루 종일 삼베와 헝신을 신는 것이 아니라' 요괴' 라고 합니다. 사회는 항상 진보하고 있다. 인간의 사상은 정체될 수 없다. 연꽃이 맑은 물 속에서 끊임없이 세탁하고 깨끗하다는 것을 말하며, 약간 불결할까 봐, 생각의 정체가 아니라 연꽃의 수수하고 엄숙한 본질을 연상하게 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아이린이 말했다. "이 문장, 명리를 추구하지 않고, 청렴결백하고, 명리를 쫓고, 돗자리에 붙어 있는 사악한 세상의 풍조를 버리고, 정말'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는 태도를 우리에게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사랑 이야기" 라는 문장 정말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사랑은 800 자 2 를 다 본다고 말했다
주돈이는 송대의 유명한 철학자로, 계씨라고도 불린다. 주돈이의' 애련설' 은 고문명편이다. 그것은 저자의 충실한 정직과 성실하고 깨끗한 생활을 하려는 야망을 보여준다. 그중에서도'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맑고 잔잔하며 요염하지 않다' 는 말은 더욱 회자되어 많은 찬사를 받았다. 황정견은 주돈이를 "품성이 고상한 사람, 그는 풍월처럼 즐겁다" 고 말했다.
주돈이는' 애련설' 에서' 도금연명 독애국화' 를 언급하고' 국화를 부르는 것도 꽃의 은둔자' 를 더 언급했다. 도연명은
우리는 동진의 위대한 시인과 작가에 익숙하다. 그의 시와 산문에서 시는 대부분 자연 풍광과 농촌 생활을 묘사한다. 그의 우수한 작품은 부패한 통치그룹에 대한 그의 증오와 표류하기를 꺼리는 것을 비유한다. 3 개월 전, 그는 관원으로서 사직하고 퇴직했다. 그는 모든 사람이 풍족하게 먹을 수 있기를 갈망한다.
, 조용한 낙원. 국화는 꽃과 봄을 다투지 않고, 꽃이 시들어 떨어지는 추운 가을에는 혼자 조용히 피어난다. 정말 은둔자입니다. 이렇게 하면 도연명이 국화만 좋아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는데, 이는 그가 통치자와 동류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명리를 쫓는 사람들에 비해 그는 정말 짱 가치가 있다. 어떤 사회 환경에서 "미사에서 물들지 않는다" 는 말로 형용할 수 있습니까
하지만 지금까지도 실패로 낙담한 사람들이 일시적인 어둠에 휩싸여 진취적인 정신을 상실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그들은 이 모든 것을 피하고 세상과 단절할 수 있는 천국을 상상했다. 이것은 수동적이고 비현실적인 방법이다. 5 월 1 일, 그들은 자신을 작은 동그라미로 둘러쌌고, 스스로 즐기며, 외부 활동에 참가하지 않을 것이다. 한 사람이 이렇게 살면 하루도 배불리 먹지 못한다.
하지만 그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은둔은 가능할 수도 있지만 세속을 피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게다가 지금의 사회는 당시의 환경과 근본적으로 다르다. 오늘날의 개혁에서 어떻게 하면 문제가 생기면 움츠러들고, 악세력에 부딪히면 움츠러들까? 이런 의미에서 은거는 이기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은둔자들이 악과 싸우지 않을 것이며, 그들이 악에 의해 더럽혀지고 정복될 것인지는 상상하기 어렵다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깨끗함은 보이지 않는 것보다 낫다. 우리는 격렬한 변화의 시대에 처해 있는데, 이것은 우리에게 완강한 진취정신과 일종의' 탈토불염' 정신을 요구한다. 과거는 오늘날의 시대와는 달리, 시대의 허락도 우리의 정악을 필요로 하고, 용감하게 분투하고, 더러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몸을 깨끗이 하고, 어떤 일을 하는' 조수' 를 해야 한다.
글자 수가 800 자. 안 되면 자기가 더 넣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