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이백은 사회의 시를 쓴다
이백은 사회의 시를 쓴다
호탕한 바람이 만리를 불며 옥문을 통과하다. 그해 한병은 바로 산길을 가리켰고, 토번은 청해의 광활한 영토를 탐냈다.
이것은 역대 전란의 장소로, 살아남을 수 있는 병사는 거의 없다. 수비대 병사들이 외진 변두리 도시를 바라보자, 그의 고향은 근심을 금치 못했다.
(나: 가장자리를 봐) 그리고 오늘 밤 위층 방에서 몸을 뒤척이며 한숨을 쉬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 글쓰기 배경은 당나라의 국력이 강성했지만, 변두리 먼지는 시종 제거되지 않았다.
이백의 이 시는 참전 장병들에 대한 쓰라린 감탄이자 후방 여성에 대한 사심의 슬픔입니다. 호탕한 장풍이 몇 마일리 산길을 지나 주둔군 병사들이 주둔하는 국경에 도착했다.
한고조는 흉노를 위해 등백에 출병했고, 토번은 청해 블록버스터 강산을 탐냈다. 이 역대 사람들이 싸운 곳에서는 운이 좋은 사람이 사는 것을 거의 볼 수 없다.
수비 전사들은 변성을 우러러보고, 향수는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이 밝은 밤, 높은 위층 망월의 와이부의 아내도 자주 감탄하고 있습니다. 먼 친척님, 언제 돌아오십니까?
2.' 관산월' 은 이백이 쓴 당시 사회를 반영한 시입니다.
왕조: 당나라
작가: 이백
원문:
밝은 달이 질리안 산맥에서 솟아올라 망망운해를 통과했다.
호탕한 바람이 만리를 불며 옥문을 통과하다.
그해 한병은 바로 산길을 가리켰고, 토번은 청해의 광활한 영토를 탐냈다.
이것은 역대 전란의 장소로, 살아남을 수 있는 병사는 거의 없다.
수비대 병사들이 외진 변두리 도시를 바라보자, 그의 고향은 근심을 금치 못했다. (1: 가장자리 색상 보기)
사병의 아내는 탑을 바라보며 언제 먼 곳의 친척을 만날 수 있을지 한탄했다.
글쓰기 배경
당나라의 국력은 강성했지만 변두리 먼지는 시종 제거되지 않았다. 이백의 이 시는 전쟁 중 군인에 대한 쓰라린 감탄이자 후방 여성에 대한 사심의 슬픔입니다.
번역
우뚝 솟은 천산, 망망한 구름바다, 밝은 달이 은을 붓는다. 호탕한 장풍이 몇 마일리 산길을 지나 주둔군 병사들이 주둔하는 국경에 도착했다. 한고조는 흉노를 위해 등백에 출병했고, 토번은 청해 블록버스터 강산을 탐냈다. 이 역대 사람들이 싸운 곳에서는 운이 좋은 사람이 사는 것을 거의 볼 수 없다. 수비 전사들은 변성을 우러러보고, 향수는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이 밝은 밤, 높은 위층 망월의 와이부의 아내도 자주 감탄하고 있습니다. 먼 친척님, 언제 돌아오십니까?
3. 이백고전시 1 에 대해 가장 황량한 경치 묘사시: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계를 벗어나 바다로 들어가는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2. 가장 자신 있는 시: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고, 은 천 닢을 잣고, 모두 돌아온다! ! 3. 가장 오만하고 얽매이지 않는 시: 웃는 날 외출하고, 우리 세대는 쑥 사람이다! 4. 가장 어쩔 수 없는 시 한 구절: 길이 멀다. 5. 가장 회자되는 슬픈 시구: 하지만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베었지만 잔을 들어 더욱 슬펐다.
(고룡이 가장 좋아하는 명언) 6. 가장 미묘한 풍경 묘사시: 구름은 어둡고, 시냇물은 옅은 안개가 옅다. 7. 시는 고전적인 성어가 되었다: 한 사람의 힘, 만 명 위.
8. 가장 짜릿한 풍경묘사시: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9. 가장 눈물을 머금은 시: 점점 멀어져가는 게 어색해, 삼셰 이후에는 다시 먹을 수 없어.
10, 중국인들이 가장 클래식한 시를 가장 잘 알고 있다: 내 침대 발이 이렇게 밝았는데 벌써 서리가 내리지 않을까?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1 1, 가장 선정적인 시구: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12, 가장 어색한 시: 여에게 왜 블루마운틴에 살고 있는지 물어보고, 웃으면서 그 마음에 대답하지 않는다.
복숭아꽃이 점점 피면서 또 다른 세상이다. 13, 가장 낭만적이고 다정한 시: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14, 가장 순수한 시: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빙빙 돌며 청매를 던진다. 15, 가장 우울한 시: 너희 북방의 풀은 옥처럼 파랗고, 우리 이곳의 오디 곡선은 청사로 변했다.
고향을 그리워하는 날, 오래전 너와 슬픔이 그립다. 16, 가장 호쾌한 시구: 아, 내가 어떻게 진면목을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17, 가장 부유한 시: 은화 천 닢을 잣고 모두 돌아왔다! 。
18, 가장 살인시: 상운소진, 살인하창홍. 19, 가장 멋진 시: 황하가 동해에 떨어져 만리가 마음에 적혀 있다.
20. 가장 숭고한 시구: 나미슈롤, 마치 누군가가 문을 열고 있는 것 같고, 밝은 달이 곧장 들어와, 무심코 추측하는 것 같다. 2 1, 당의 민족정책에 가장 어긋나고 화합사회 구축에 가장 불리한 시구: 적 소멸, 머리 소멸, 장섭.
하늘에 매달려 수염과 보라색 플러그가 묻혀있다. 후진타오 무명, 한도장.
22. 우리에게 매우 비참하게 변한 그 시: 이백이 배를 타고 가려던 참인데, 갑자기 물속에서 도움을 요청하는 소리를 듣고 벌러덩 뛰어내려 왕륜을 주워 보았다. 23. 가장 숭고하고 가장 자기 보답하는 시: 백석탄 비파를 솔질하다.
24. 가장 야심찬 시: 명월은 하늘의 산에서 솟아오르고, 구름바다의 무한한 안개 속에서 바람은 천리 밖에서 옥문을 지나간다. 25. 가장 의경이 있는 시-란릉은 술로 가득 차 있고, 옥그릇은 호박빛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주인을 취하게 하는 것은 타향만이 아니다. 26. 가장 근심 걱정 없는 시-이백두주 시 100 곡, 장안의 한 술집에서 자다.
천자는 배에 오르지 않고, 내가 주선이라고 주장한다! 27. 가장 처량한 시: 서풍 잔양, 한가묘. 28. 가장 어쩔 수 없는 시: 위챗 모멘트 절친한 친구의 날 틈, 옥존공.
그렇지 않으면 "눈앞의 풍경이 좋지 않다. 최호가 그 위에 시를 쓴다" 는 말이 있다. 29. 가장 기개가 있는 시구: 고개 숙여 권세 있는 자를 섬기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손해를 보는 사람은 결코 성실한 사람의 얼굴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다.
30. 가장 옹졸한 시: 미인이 왔다, 온 눈이 꽃이다. 미인이 가면 침대에 기댈 뿐, 침대의 수국도 말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지금까지 3 년 동안 향을 피웠다. 향은 꺼지지 않고 사람은 오지 않는다.
그리움은 노란 잎이 떨어지고, 흰 이슬은 이끼가 낀다. 3 1, 가장 빠른 시: 10 보 1 명 죽이고 천리 남음! 32. 김용의 설정에 가장 잘 맞는 시구: 토약속 세 잔, 오악경. 33. 가장 소탈한 시구: 두 사람은 꽃이 피는 산에 한 잔 한 잔 한 잔.
나는 술에 취해 잠을 자려고 하는데, 명나라는 거문고를 안으려 한다. 34. 가장 깊은 시: 구시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인은 잊혀지고, 음주자만 그의 이름을 유지한다.
35. 가장 애틋한 시구: 너는 여무풀이고, 너의 첩은 비단꽃이다. 백장은 멀리 흩어져, 한 집안으로 얽혀 있다. 36. 가장 철학적인 시: 오늘 사람들은 고월을 보지 못하고, 이번 달에는 고대인들을 비추었다.
옛사람은 구름이 있고, 사람은 물이 흐르면 밝은 달을 바라본다. 37. 가장 소박한 시구: 불은 천지를 비추고, 붉은 별은 대란이다.
달의 밤, 구리 정련공이 노래를 부르자 그들의 노랫소리가 추운 계곡에 울려 퍼졌다. 38. 가장 그리운 시: 가을바람이 맑고 가을달이 밝다.
낙엽이 흩어지면 서방의 까마귀는 놀라고, 상사병은 언제 상봉할지 안다. 이때, 오늘 밤은 어색해졌다! 39. 가장 아름다운 풍경묘사시: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둡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옅다. 40. 가장 호쾌한 시구: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너야 한다.
("신선이 술에 취해서 흰 구름을 깨뜨렸나 봐요." 문장도 호쾌하다) 4 1, 가장 눈물을 머금은 시: 어머니로부터 멀어져가는 것이 아쉽다. 삼사님은 먹을 수 없다.
42. 가장 매력적인 시: 나는 비수를 뽑고,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사람을 자르고 싶은 것 같아? ). 43. 가장 실수하기 쉬운 시: 하지만 일정 기간 동안, 나는 여전히 이 친구들이 있어서, 나는 봄말에 매우 기뻤다.
44. 시는 가장 고전적인 성어가 되었다: 한 사람의 힘, 만 명 위. 45. 가장 슬픈 시: 꽃 사이에서 술 한 주전자, 혼자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46. 가장 펴진 시구:' 산이 원시적이고 강이 구불한 광야'. 두보의' 별이 공터에서 내려와 달이 강에서 달려오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명대의 호응린은 두보의 시가 "너무 강하다" 며 시립보다 약간 열등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나 자신은' 산이 원시적이고 강이 광야를 굽이굽이 굽이친다' 는 말을 더 좋아한다. ) 47. 나는 이백의 시를 가장 좋아한다. 재계 강자는 국한을 잊을 줄 모르고, 후정화격강을 부르고 싶다.
48. 가장 장관인 시: 나는 정상에 올랐다. 나는 전 세계를 종람하는데, 광대한 강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하늘은 창성하여 바람이 되고, 강은 아홉 파도가 설산처럼 흐른다.
49. 내가 제일 좋아하는 시: 내가 너에게 노래를 부르게 해줘! , 내 말 좀 들어봐. 50. 가장 후한 시구: 삼겹말, 천금희년, 직접 소년에게 넘겨주고 좋은 술을 바꾼다.
4. 이백의 격려시에서 가장 황량한 경치에 대한 묘사: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가장 자신 있는 시: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다, 은 천 닢을 잣고, 모두 돌아온다! ! 가장 오만하고 얽매이지 않는 행동: 웃으며 하늘을 보고 외출하는 것을 보고, 나는 쑥 사람이다! 가장 어쩔 수 없는 시 한 구절: 길이 멀다. 김용의 설정에 가장 잘 맞는다: 투란노 세 잔, 오악은 모두 가볍다. 가장 통속적인 슬픔: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베었지만, 더욱 슬픈 것은 잔을 들어 올리는 것이다. 방득부자는 이백의 특별한 시를 인용했다. 그녀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진주 같은 창문을 열고 눈살을 찌푸리고 앉아 있었다. 그녀의 눈물이 뺨을 적시는 것을 보았을 뿐, 그녀가 미워하는지 자신을 미워하는지 모르겠다. 가장 정교한 풍경 묘사: 구름은 비의 어둠으로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의 창백함으로 창백하다. 시는 고전적인 성어가 되었다: 한 사람의 힘, 만 명 위. 가장 짜릿한 풍경 묘사: 천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가장 외로운 느낌: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 셋을 만들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가장 혼란스러운 경지: 나는 비수를 뽑고, 나는 헛되이 네 방향을 엿보았다. 가장 눈물겨운 시 한 구절: 점점 멀어져가는 게 아쉽다. 세 번 감사하면 더 이상 먹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국인들은 가장 고전적인 시를 가장 잘 알고 있다. 내 침대의 발가에 이렇게 밝은 빛이 있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가장 예술적인 시: 산은 원시를 멈추고 강은 광야를 굽이굽이 굽이친다.
가장 나르시즘적인 말: 꽃 사이에서 술 한 주전자를 혼자 마시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가장 상상력이 풍부한 노래: 미인이 온다. 온 눈은 꽃으로 가득하고, 가고, 침대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침대 위의 수국은 아직 돌지 않았는데, 3 년 동안 줄곧 향기를 맡고 있다.
가장 의경이 있는 시구: 만나기에는 늦고, 오직 경정산뿐이다.
남자의 어린 시절의 꿈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 10 보로 한 사람을 죽이고 천리 길을 남겨!
가장 다채로운: 햇빛 향로는 보라색 연기를 생성합니다.
피비린내 나는: 그들의 치아와 뾰족한 이빨을 가지고 사람을 죽일 준비가 되어 있다.
가장 기개가 있는 사람: 나는 결코 머리를 숙이고 귀인을 위해 봉사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결코 성실한 얼굴을 얻었기 때문에 괴로워하지 않을 것이다!
가장 어쩔 수 없다: 눈앞의 풍경을 볼 수 없고 최호는 그 위에 시를 썼다!
최강: 천명이 되면 상관하지 말고 술을 마시고 계단을 오르세요.
가장 진실하지 않음: 한숨.
가장 우울한: Dapeng Fei 는 8 세대를 흔들어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졌다. 여풍이 나를 흥분시켰고, 나는 뽕나무의 도움으로 수영을 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 패스 를 가지고, 중니 는 울고, 죽었다!
가장 백거이 스타일: 이백이 배를 타고 가려던 참에 갑자기 해안의 노랫소리가 들렸다.
가장 야심찬 것: 밝은 달이 하늘의 산에서 솟아오르고, 구름바다의 무한한 안개 속에서 바람은 천리 밖에서 옥문을 지나간다.
가장 선정적인 감정: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 왕륜보다 못하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가장 끌기: 여씨에게 왜 블루마운틴에 살고 있는지 물어보고, 웃으면서 대답을 하지 않는다. 복숭아꽃이 점점 피면서 또 다른 세상이다. 가장 낭만적이고 다정하다: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가장 순수한 것: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빙빙 돌며 청매를 던진다. 가장 원망스러운 것: 너희 북방의 풀은 푸르고 푸르다. 우리 이곳의 오디 구불하다. 고향을 그리워하는 날, 오래전 너와 슬픔이 그립다. 가장 황량한 분위기: 서풍의 여휘, 한가의 무덤
가장 어쩔 수 없는 일: 친지들이 대피하는 날 옥상도 이미 비어 있었다.
가장 오래된 q: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 가장 잔인한 것:
상운 행렬 여명 행렬, 하창홍을 죽이다. 가장 세련된: 황하가 동해에 떨어졌고, 만리가 마음에 쓰여졌다.
가장 숭고한 것: 커튼이 휘감겨 마치 누군가가 잡아당기고 있는 것 같고, 달이 직사광선으로 들어와서, 무심코 추측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의 민족 정책에 가장 어긋나는 것은 조화로운 사회를 구축하는 데 가장 불리하다: 적은 소멸할 수 있고, 머리는 소멸할 수 있고, 장은 후혈에 연루되어 있다. 하늘에 매달려 수염과 보라색 플러그가 묻혀있다. 후진타오 무명, 한도장. 나는 마치 병거를 마중하는 사람처럼 봉가를 부르며 공구를 비웃었다.
가장 숭고하고 가장 자기 보답: 백석탄 비파를 닦다. 영감에 가장 많이 쓰인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가장 서글프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는가? (마크 트웨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가장 소탈한 것: 이 세상이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내일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나는 옷을 닦았고, 깊이 감추지 못하고, 명리를 겸비하였다.
가장 자기 파괴: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 나를 영원히 취하게 하고, 영원히 이성을 잃게 하라! 。
5. 이백의 고전시 1,' 세 편의 시는 빌리기 어렵다', 이백과 순주비용은 금잔, 만 동전과 술병, 누구의 옥판이 소중하고 부끄럽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인생의 길은 그렇게 넓지만, 나는 퇴로가 없다.
나는 그 담력이 없는 닭싸움을 따라 배 견과류에 내기를 걸 면목이 없다. 나는 권세의 문에서 비굴하게 아첨할 생각이 없다, 마치 풍이가 불평하는 것처럼.
당시, 회음성의 사람들은 한나라의 대신들이 겁이 많고 무능하다는 것을 비웃었지만, 지아 이순신 (Jia Yi) 을 질투했다. 너는 옛날 연왕을 본 적이 있니? 그는 인재를 존중하고, 높은 탑을 건설하며, 재능 있는 사람에게 금을 제공한다. 허리를 굽혀 바닥을 쓸어서 그들을 환영합니까? -응?
모신과 락의는 그들이 받은 인자함에 감사하며, 그들은 최선을 다해 자신의 재능으로 군주를 위해 봉사했다. 조호기의 뼈가 썩은 풀로 얽혀 있는데 누가 금대 바닥을 쓸까? 。
가기 어려워요. 돌아오세요. 싫어하는 것을 듣자마자 귀담아듣지 말고, 유명한 은둔자처럼 굶주림으로 죽지 마라! 。
뒤섞인 군중 속에서 생활하는 것은 명성이 없는데, 왜 달이나 구름처럼 숭고해야 하는가? 。 고대에 은퇴하지 못한 인재들 중 누구도 영광을 얻은 후 비참하게 죽지 않았다.
오장군의 수급은 성문에 걸려 있고 계관 시인은 강에 빠져 죽었다. 재능이 넘치는 이 학자는 허사가 되기를 바랐고, 이 부장은 은퇴하지 않은 것을 아쉬워했다.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학의 울음소리를 듣기 위해 그가 갈망하는 것처럼 매와 함께 사냥을 하기 위해서다. 오중의 장한스가 성달이라고 불리며 반갑게 집에 가서 농어를 먹는 것을 눈치 채셨나요? -응?
2.' 장애' 이백장애, 장안에 있다. 금정변 가을벌레가 울고, 서리가 작은 거울처럼 내 돗자리에서 반짝 빛났다.
높은 표시등이 깜박입니다. 나의 갈망은 점점 깊어지고, 나는 커튼을 치고, 한숨을 내쉬며, 달을 응시하고, 혼자, 꽃처럼, 구름의 중심에서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 나는 하늘의 파란색과 깊이를 보았고, 아래, 나는 물의 녹색과 초조함을 보았다.
하늘은 높고 땅은 넓다. 내 슬픔이 그들 사이를 고통스럽게 날고 있는데, 내가 산문을 건너는 꿈을 꿀 수 있을까? 。 그리움은 마음과 영혼을 파괴한다.
3.' 관산월' 이백명월은 하늘의 산에서 솟아올라 구름바다의 무한한 안개 속에 있다. 호탕한 바람이 만리를 불며 옥문을 통과하다.
그해 한병은 바로 산길을 가리켰고, 토번은 청해의 광활한 영토를 탐냈다. 이것은 역대 전란의 장소로, 살아남을 수 있는 병사는 거의 없다.
사병들은 몸을 돌려 국경을 바라보며 갈망하는 눈빛으로 집을 떠올렸다. 사병의 아내는 탑을 바라보며 언제 먼 곳의 친척을 만날 수 있을지 한탄했다.
4.' 장진주' 이백군은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계를 벗어나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보지 못했다.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술을 들고 들어와! 너의 컵을 영원히 멈추지 않게 해라! 。
내가 너에게 노래 한 곡 불러 줄게! , 귀를 들여 보내 줘! 。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 나를 영원히 취하게 하고, 결코 이성적이지 않게 하라! 。
고대의 각성한 사람과 성현이 잊혀져서 위대한 술꾼만이 천고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첸은 성전을 완성한 연회에서 1 만 개의 금화로 술 한 통을 샀는데, 모두들 웃으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꽃말 다섯 마리, 김희년, 그것들을 소년에게 넘겨주어 좋은 술을 교환하고, 너와 함께 영원한 슬픔을 팔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촉도난' 이백섭은 연극위험을 권고했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강행할 때까지.
4 만 8 천 년이 지났으니 진 경기와 이야기하지 마세요.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있어 아미를 통과할 수 있다.
일단 지진에 의해 깨진, 용감한 사람이 손실, 그리고 사다리 돌 스택이 연결 되었습니다.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높이는 황학에게 모두 어려운 것이다. 불쌍한 원숭이여, 발톱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100 걸음 걸을 때마다 우리는 그 흙더미 가운데를 아홉 바퀴 돌아야 한다.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우리는 이 서쪽의 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전방의 무서운 길이 점점 어두워지고, 심지어 더 어두워질지 의심스럽다.
오래된 숲에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여 암컷을 따라갔다. 야월, 우리에게 오는 것은 두쥐안 우울한 목소리, 슬픈 빈 산이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그것을 들어도 얼굴이 창백해진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천 개의 폭포가 연이어 앞으로 돌진하여 만 개의 계곡에서 회전 석두 우레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무거운 위험에 직면하여, 너는 이미 먼 길을 걸었다.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무서운 배고픈 호랑이가 있고 밤에는 독이 있는 파충류가 있다. 이빨과 뾰족한 이빨을 가지고 마처럼 사람을 죽이다.
실크시티는 아름답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오랫동안 서양을 비스듬히 바라보는 것이 더 어렵다.
6.' 채련가' 이백약엽이 시냇가에서 연소녀를 채련하고 웃으며 연꽃을 본다. 햇빛 새 화장, 물 밑이 밝고, 바람이 향기롭고, 공중에서 들려온다.
물가에서 헤엄치는 사람은 삼삼오오 수양버들이 비친다. 비단날개새는 쉿쉿하는 소리로 낙화에 들어갔고, 이 흩날리는 공허함과 단장을 보았다.
7, 남양 손님 투주는 얇아서는 안 된다. 초심을 잊지 않다.
앉아서 이 오랜 친구를 잘 아껴라. 그것은 유랑자를 다치게 했다.
체면을 세우고 풀을 원망하다. 춘사가 수양버들을 끌어들이다.
몇 번이고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자 임기는 텅 비어 가슴이 아팠다.
8. 아미산 월송아미산 추석, 평창강 그림자. 저녁에 청계가 삼협에 가는데, 사군은 위주를 만나지 못한다.
9. 멀리 천문산을 바라보고, 천문은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은 동쪽으로 흐른다. 쌍방의 청산대치는 우열을 가리기 어렵고, 일엽편주 대금은 하늘가에서 만난다.
10, 일찍 백제성을 배정하여 백제성 채운으로 보내고 천리강릉은 하루도 돌려준다.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첨부: 이백 10 당시중 가장 고전적인 시구! 1. 가장 황량한 풍경을 묘사하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국에서 바다로 들어가는지,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2. 가장 자신 있는 시: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고, 은 천 닢을 잣고, 모두 돌아온다! ! 3, 가장 오만 보헤미안 문장: 웃음 날 외출, 우리 세대는 쑥 사람이다! 4. 가장 어쩔 수 없는 시 한 구절: 길이 멀다.
5. 가장 회자되는 슬픈 시구: 하지만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베었지만 잔을 들어 더욱 슬펐다. 6. 가장 정교한 풍경 묘사: 구름은 비의 어둠으로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의 창백함으로 창백하다.
7. 시는 고전적인 성어가 되었다: 한 사람의 힘, 만 명 위. 8. 가장 짜릿한 풍경 묘사: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9. 가장 파괴적인 시 한 구절: 난감한 떠돌아다니다. 삼사님은 먹을 수 없다. 10, 중국인들이 가장 클래식한 시를 가장 잘 알고 있다: 내 침대 발이 이렇게 밝으면 이미 서리가 내렸을까? 。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다. 나는 갑자기 집 1 이 생각났다.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큰 파도를 뚫고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이것은 매우 어렵지만, 물이 여전히 흐르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우리의 칼로 그것을 자르고, 슬픔으로 돌아오지만,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침수했지만.
선주 셰홀 윤숙' 3. 연산 눈송이가 석처럼 커서 조각조각 한 조각씩 높이 솟아오른다. "북방 유행" 4,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 "와인 에 \" 5, 당신은 황하가 어떻게 하늘 밖으로 이동했는지 보지 않고, 바다로,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오, 정신을 가진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위험을 무릅쓰게 하고,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와인으로 들어가다 7.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외로운 돛이 온다. "천문산을 바라보다" 8.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고,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황학루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하다' 9.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하다. 망루산 폭포' 10, 삼산이 반쯤 떨어진 하늘 밖, 백로주 1 수분.
남경에서 봉황대까지 오르는 것에 대해' 1 1, 웃으며 하늘을 보고 외출하는 것을 보고, 나는 쑥 사람이다. 남령의 아이들은 베이징 12 로 들어갔고,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서 떨어졌다.
한 송이의 구름이 천국의 빛과 나 사이에 솟아올라 그의 도시를 나의 우울한 마음에서 숨겼다. 남경에서 봉황대 14 에 오르면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친구 보내기 15, 여기는 산의 끝, 평원의 시작이다.
6. 송별시백 (70 1-762), 자태백,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은' 시선' 으로 불린다. 그의 시는 상상력, 감정, 호방함, 천백 년 동안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백의 송별시는 약 160 곡으로 이백시 총수의 약 6 분의 1 을 차지한다. 송별 대상은 관료, 승려, 문인, 아내, 연인, 친지 등이다. 여기에는 독서, 구시, 군 입대 변두리, 관광교제 등 다양한 사회관계가 포함된다. 그것은 당시 사회 상황과 시인의 심리상태를 이해하는 중요한 근거일 뿐만 아니라 이백의 일생의 다양한 경험과 감정을 이해하는 중요한 측면이기도 하다. 그리고 전통 송별시의 정서를 깨고 성당정신을 녹였다. 시인의 독특한 개성으로 특정 시간, 특정 장면 아래의 감정적 분위기와 경지를 보여주며' 감동하고, 사람의 소망을 불러일으키다' 는 정치시, 음주시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레인저시의 다른 미적 의미.
"왕륜에게" 돈 이백
이백은 배를 타고 여행하고 싶어할 것이다.
갑자기 나는 해안의 노랫소리를 들었다.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이고,
왕륜보다 못하다.
분석
왕륜에게' 는 유명한 송별시이다. 시는 먼저 이백이 배를 타고 떠나는 광경을 묘사하고, 왕륜은 노랫소리로 그를 배웅하며, 매우 소박하고 자연스럽게 시인에 대한 평범한 촌민의 소박하고 진실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후 두 편의 시는' 심천 피트' 로 도화담의 깊이를 찬양하고, 이후' 미만' 이라는 글자로 바뀌며, 비교법으로 무형의 우정을 유형적인 천척담으로 변모시켜 왕륜이 자신에 대한 진지하고 두터운 우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시 전체의 언어는 신선하고 자연스럽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여, 사람으로 하여금 뒷맛을 느끼게 한다.
또한: Li Bai: Jingmen 페리 작별 친구.
가시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곧 너는 남방인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7. 이백에 관한 시는 이백시 전집이다.
이백 (70 1-762), 자태백은 성당의 가장 걸출한 시인이자 중국 문학사에 이어 굴원에 이어 또 다른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선' 으로 불린다. 그는 굴곡을 겪고 사상이 복잡하다. 그는 재능이 넘치는 시인일 뿐만 아니라 레인저, 암살자, 은둔자, 도사, 모사이다. 유도유협은 모두 그에게 구현되었다. "성공체퇴" 는 그의 일생을 주도하는 주도사상이다.
이백은 후세 사람들에게 900 여 수의 시를 남겼다. 이 휘황찬란한 시편들은 그의 일생의 심정을 보여 주며, 성당 사회의 현실과 정신생활의 예술적 묘사이다. 이백은 일생의 포부가 원대하여 명리에 대한 동경을 조금도 숨기지 않고 표현했다. 이것은' 푸량음',' 제갈무후전 읽기',' 애채사인곰' 등 시에서 잘 표현된다. 이백은 소년시절부터 임협을 좋아했고, 많은 레인저시를 썼는데, 그중' 벽력레인저' 는 대표작이다. 장안 3 년의 정치생활은 이백의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정치적 이상과 어두운 현실 사이에는 날카로운 갈등이 존재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과 원한이 그의 가슴에 축적되었다. 화가 나서 시를 잘 지었기 때문에, 그는' 가기 어렵다',' 고풍',' 답왕 12 한야' 등 고대인에 대한 일련의 그리움을 썼다. 한 사람의 일생을 슬퍼하며 보내기 어려운 명문. 이백은 반평생을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며 전국의 많은 명산대천을 유람하며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시를 많이 써서 자유를 사랑하고 해방을 갈망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이런 시가에서 기이한 산천은 그의 반항적이고 얽매이지 않는 성격과 잘 어울린다. 이런 시는 이백의 시가 작품에서 많은 수를 차지하여 역대 낭송을 받았는데, 그중에서도' 몽리등천목산' 이 가장 걸출한 대표작이다. 시인은 창쾌한 시구로 상상의 날개를 자유롭게 펼치며 갖가지 정신적 모험과 추구를 써내려 억눌린 영혼을 꿈속에서 진정한 해방을 얻었다. 그리고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은 사람과 높은 사람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을까, 그들은 결코 성실한 얼굴을 보여주는 것을 참을 수 없다!" " 그의 시는 시인의 호정을 표현하여 후세 사람들이 이백의 위대한 인격을 살피는 중요한 근거가 되었다.
조국을 사랑하고, 인민을 배려하고, 현실을 잊지 않는 위대한 시인으로서 이백은 전쟁이라는 중요한 문제에 대해서도 매우 우려하고 있다. 주둔 장병들에게 열정적인 노래 (예:' 샤세곡'), 통치자의 호전성에 무자비한 채찍질 (예:' 성남전',' 정도의 노래') 을 해준다. 이백은 또한 많은 악부시를 써서 노동자들의 고된 생활을 묘사하고 그들의 관심과 동정을 표했다 (예:' 장정' 과' 자정 오가' 등). ).
이백의 시는' 필낙진 비바람, 시 울귀신' 의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 이것도 그 시의 가장 선명한 예술적 특징이다.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이백은 모든 낭만주의 기교를 동원하여 시의 내용과 형식의 완벽한 통일을 이루었다. 이백의 시는 자기표현과 주관적인 서정이 충만하고, 감정의 표현은 모든 것을 압도하는 기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그는 베이징에 들어가 벼슬을 하면서 "하늘로 웃어라" 고 말했다. 우리가 쑥 사람인가요? " 장안을 그리워할 때, "바람이 불어 마음이 불고, 서쪽에 함양나무가 걸려 있다." 이런 시는 매우 감화력이 있다.
극도의 과장, 적절한 비유, 놀라운 판타지, 고도의 진실성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칼로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준다", "백발 3 천 피트, 근심이 길어 보인다" 등의 시를 읽으면 독자들은 시인의 긴 근심과 끝없는 서글픔에 감염되지 않을 수 없다. 이백의 예술적 표현력은 그의' 꿈에 천목산',' 촉도난' 등의 시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이백의 시에서는 상상력, 과장, 비유, 의인화 등의 수법을 종합하여 판타지, 장엄함, 감동적인 경지를 만들어 내는 것이 이백의 낭만주의 시가 호매, 분방함, 하늘한 매력을 주는 이유이다. 그의 언어는 명쾌하고 의미심장하다. 그의 두 구절이 말했듯이, "맑은 물은 부용에서 나오고,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이백의 시는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당의 한유, 맹교, 이하, 송대의 수시, 육유, 신기제, 명청의 고계, 양신, 공자진은 모두 이백시의 큰 영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