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 낭독 대회에 참가하고 싶은데 급하게 필요한데 사운드트랙이 있는 시 낭송 웹사이트를 아는 사람이 있나요? Q 친구들 모두가 저를 응원하고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 낭독 대회에 참가하고 싶은데 급하게 필요한데 사운드트랙이 있는 시 낭송 웹사이트를 아는 사람이 있나요? Q 친구들 모두가 저를 응원하고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겨울 연못

W로. 나.

겨울 연못,

노인의 마음만큼 외로운 것---

세상의 쓰라림을 겪은 마음

겨울 겨울 연못은 노인의 눈처럼 건조하다 -

노력으로 눈은 빛을 잃었다

겨울 연못은 노인의 눈처럼 건조하다 노인의 눈.

노인의 머리카락처럼 메마른——

서리풀처럼 희끗희끗한 흰머리

겨울늪,

슬픈 것처럼 우울한 노인——

우울한 하늘 아래 노인이 웅크리고 있다.

손수레

황하가 흐르는 지역에서

수많은 마른 강바닥에서

손수레

유일한 바퀴로

어두운 하늘을 뒤흔들 만큼 높은 소리를 내라

추위와 고요함을 뚫고 싹트다

이 산기슭에서

저 산기슭으로

크게

북쪽 사람들의 슬픔

얼어붙은 날들에

가난한 마을과 작은 마을들 사이

손수레는

별도의 바퀴를 달고 지나간다

회황토층에 깊은 선로를 새긴다

광활함과 사막

이 길에서

저 길로

얽혀

사람들의 슬픔 북쪽의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내가 새라면

나도 목이 쉬어 노래를 불러야 할 것 같다

폭풍이 몰아치는 이 땅,

언제나 맹렬한 이 슬픔과 분노의 강,

끝없이 부는 이 성난 바람,

그리고 거기서 불어오는 바람 숲 유난히 온화한 새벽...

——그때 나는 죽었고,

내 깃털마저 땅 속에서 썩었다.

왜 내 눈에는 항상 눈물이 고이는 걸까요?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나무

나무 한 그루

서로 고립되어 서

p>

바람과 공기는

거리를 말해준다

그러나 흙 속에서는 뿌리가 자란다

보이지 않는 깊이, Dayan River는 나의 유모입니다.

저자: Ai Qing

Dayan River는 나의 유모입니다.

이름은 자신이 태어난 마을 이름으로,

어린 신부이다.

다얀헤는 나의 유모다.

저는 집주인의 아들이고

저도 다옌허의 우유를 먹고 자랐습니다.

다얀허의 아들입니다.

다옌허는 나를 키워 가족을 먹여 살리고,

그리고 나는 당신의 우유를 먹으며 자양분을 얻었다.

다얀강, 내 유모.

다얀 강, 오늘 본 눈은 당신을 생각나게 했습니다:

눈으로 짓눌린 잔디 덮인 당신의 무덤,

당신의 폐쇄 죽은 타일 위 예전 살던 처마,

저당으로 쳐놓은 1평방미터의 정원,

문 앞의 이끼 덮인 돌의자,

다얀허, 오늘 본 눈이 당신을 생각나게 했어요.

날 품에 안고 두툼한 손바닥으로 쓰다듬어주고

난로를 세운 뒤

날 쓰다듬은 뒤 앞치마에 묻은 숯재를 치우고,

밥이 익는 맛을 본 후,

검은 탁자 위에 검은 소스 그릇을 올려놓은 후

p>

산중 가시에 찢겨진 아들들의 옷을 꿰매고

도끼에 다친 아이의 손을 감싼 뒤

남편의 셔츠에 있는 이를 하나씩 목졸라 죽인 후

오늘의 첫 달걀을 집은 후

두툼한 손바닥이 나를 품에 안고 나를 애무해줘.

저는 집주인의 아들입니다.

다얀강에서 당신의 우유를 다 마신 후,

부모님이 저를 다시 제 집으로 데려가셨습니다. 나를 낳았습니다.

아 다얀헤, 왜 울어요?

저를 낳아주신 부모님 집에 새로 온 손님이에요!

빨간 옻칠하고 조각한 가구도 만졌고,

부모님 침대의 금빛 문양도 만졌고,

처마만 멍하니 쳐다봤다. '패밀리 룬술' 명패를 알아보지 못하고,

새로 입은 옷의 실크와 조개 단추를 만져보고,

엄마 품에 안긴 아기를 낯설게 바라보았다. 언니

화로 칠해진 캉스툴에 화로를 들고 앉아

세 번 갈아놓은 흰쌀밥을 먹고 있는데

그런데, 나는 너무 수줍어하고 불안하다! 나 때문에

부모님 집에 새로운 손님이 됐다.

다얀강은 평생

로션을 흘린 후

나를 안아주는 팔로 일을 시작했다. p>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우리 옷을 빨았고,

미소를 지으며 야채 바구니를 마을 가장자리에 있는 얼어붙은 연못으로 옮겼습니다.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얼음칩으로 무를 자르고,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돼지들이 먹는 밀알을 손으로 떠내며

그녀는 입가에 미소를 지으며 부채질을 했다. 찌개 난로의 불이 타고 있었고,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바구니를 짊어지고 광장으로 나갔다.

콩과 밀,

다얀강, 평생

로션을 짜낸 뒤

내 팔을 안고 일했다.

다얀허는 그녀의 아기를 깊이 사랑하며

새해에는 그를 위해 겨울 쌀 사탕을 자르느라 바쁘고

그녀를 위해 종종 조용히 마을 가장자리에 있는 그녀의 집으로 걸어갔습니다.

그녀를 위해 그는 그녀에게 다가가 그녀를 "엄마"라고 불렀습니다.

다얀 강은 그를 밝은 빨간색으로 물들였습니다.

난로 옆 벽에 붙어 있는 관윤창,

다얀허는 이웃들에게 가슴을 자랑할 것이다

다옌허 나는 한때 그런 꿈을 꾸었다. 아무에게도 말할 수 없었어요:

꿈에서 그녀는 아기의 결혼식 포도주를 먹고 있었고,

화려하게 장식된 홀에 앉아

그리고 그녀의 아름다운 며느리는 그녀를 다정하게 '시어머니'라고 부른다...

다얀허는 그녀의 가슴을 깊이 사랑한다!

다얀헤는 꿈에서 깨어나기도 전에 죽어 있었다.

그녀가 죽자 아기는 옆에 없었다.

그녀가 죽자 평소 그녀를 때리고 혼내던 남편도 눈물을 흘렸다.

아들이 다섯이라 다들 너무 슬프게 울었고,

그녀가 죽을 때, 그녀는 부드럽게 아기의 이름을 불렀다

다얀헤는 죽었다

그녀가 죽었을 때, 그녀의 아기는 옆에 없었습니다.

다얀강이 눈물을 흘리며 사라졌다!

40년이 넘는 인생의 굴욕과,

수많은 노예들의 비참함과,

4달러짜리 관과 몇 다발로 짚,

관이 묻힌 몇 피트의 직사각형 땅을 가지고,

한 줌의 지폐와 재를 가지고

다얀 그녀는 눈물이 그렁그렁한 강.

다얀헤가 모르는 사실은

술취한 남편이 죽고,

큰아들이 도적이 되었고,

두 번째는 포격 연기 속에서 사망했고,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는 집주인과 주인의 질책 속에 ​​평생을 살았다.

그리고 나는 이 불공평한 세상에 마법을 쓰고 있다.

오랜 방황 끝에 고향에 돌아왔을 때

산중에서, 들에서

형제들이 만났을 땐 예순이 넘은 나이들이었다. -일곱. 이전보다 더 가까워져야 해요!

이것이 바로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당신이 모르는 조용히 잠든 다얀강

!

다옌헤 오늘 감옥에 갇힌 아기

당신에게 찬송을 쓰며

황토 아래 보라색 영혼에게

내밀어 나를 감싸준 너의 손으로

나에게 입 맞추던 너의 입술로

검은 너의 부드러운 나의 얼굴로

당신의 가슴으로 저를 키워주신 여러분,

당신의 아들들, 형제들,

지구상의 위대한 모든 것들,

나의 유모들과 그들의 아들들,

< 나를 자기 아들처럼 사랑하는 강에게 주세요.

다얀허, 나는 당신의 우유를 먹고 자랐어요

당신의 아들.

존경합니다!

사랑해요! 눈 내리는 아침, 1933년 1월 14일

이 시는 1932년 겨울에 쓰여졌습니다. 당시 시인은 '좌익 예술가 연합'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국민당에 체포되어 구치소에 수감되었습니다. 시인의 자서전에 따르면, 이 시를 쓴 때는 어느 날 아침이었습니다. 구치소의 작은 창문과 드넓은 설경이 시인의 유모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켰다고 합니다. 이 시는 여러 번의 수정을 거쳐 1934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시인은 처음으로 '아이칭'이라는 필명을 사용했고 한시계의 스타가 되었습니다.

시 속 다얀강에는 사람이 있고, 그 이야기도 사실이다. 즉, 시인은 전적으로 사실에 근거하여 유모에 대한 시인의 진심을 썼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시는 다얀강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상징, 대지의 상징, 중국 땅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의 상징, 위대한 어머니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다얀강에는 이름이 없고 다얀강은 단지 지명일 뿐이며 그녀가 태어난 곳이다. 다얀강은 평범하다. 그녀의 삶에는 평범하고 작은 것들이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그녀의 비참한 삶의 윤곽이었습니다. 그녀의 생활 공간은 '죽은 타일'과 '저당권을 받은 1제곱미터 정원'이 있는 옛 거주지였고, 그녀가 죽은 후에는 그저 '잔디로 뒤덮인 무덤'일 뿐이다. 그녀의 인생은 '검은 소스 그릇', '아들을 위해 가시에 찢긴 옷을 바느질', 그리고 차가운 강에서 야채를 씻고 다지는 것입니다. 그녀의 아들과 남편은 모두 그녀의 보살핌 속에서 비교적 안정된 삶을 살고 있다. 그녀가 죽은 후 그들은 이것들을 잃었습니다. 그들은 포격과 집주인의 저주 속에서 살았습니다. 그녀의 이미지는 땅과 연결된 노동자의 이미지이기도 하다. 그들은 모두 땅에 뿌리를 내리고 일꾼의 자질을 갖고 있습니다.

다얀허에게는 행복이 없지 않다. 그 행복은 훌륭한 엄마의 친절함과 아이에 대한 깊은 사랑에서 비롯된다. 지친 하루를 보낸 그녀는 '나'를 안고 '나'를 만지는 것을 잊지 않았다. '나'가 그녀를 떠났을 때 그녀는 여전히 '나'를 칭찬하고 '나의' 결혼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다... 다얀헤도 마찬가지다 사랑하는 아들 그리고 남편. 그녀가 죽었을 때 그들은 모두 슬퍼하며 울었습니다. 다옌헤, 훌륭한 어머니상.

시 전체가 운율이 맞지 않고 각 문단의 문장 수도 동일하지 않지만 각 문단의 시작과 끝이 서로 울려 퍼지며 문단 사이에 강한 내부 연결이 있습니다. 시는 시의 운율과 행수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평행성을 추구합니다. 이를 적절히 사용하면 많은 이미지가 복잡해지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통일되고 조화롭게 됩니다. 이는 시를 매끄럽고 쉽게 만들고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시인은 일상에서 전형적인 이미지를 추출하고, 산문 같은 운문으로 강렬한 리듬을 구성하는 데 능숙하다. 이 시는 거침없는 추진력과 아름답고 부드러운 리듬을 가지고 있어 시인의 끊임없는 오가는 감정을 표현하고 아이칭의 자유시 스타일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나는 이 땅을 사랑합니다

아이 청

내가 새라면

나도 목이 쉬어 노래해야지

폭풍에 휩싸인 이 땅,

언제나 맹렬히 몰아치는 슬픔과 분노의 강물,

끝없이 부는 이 성난 바람,

그리고 숲에서 찾아오는 비교할 수 없는 상냥함 새벽...

——그리고 나는 죽었습니다.

내 깃털마저 땅 속에서 썩었습니다.

왜 내 눈에는 항상 눈물이 고이는 걸까요?

나는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1938년 11월 17일

아이칭은 땅의 가수이고, ""땅"은 그의 시에서 가장 흔한 두 이미지(다른 하나는 "태양")입니다. '토지'는 그를 낳고 키워주었지만 많은 재난을 겪은 조국을 상징한다. "땅"에 대한 사랑은 Ai Qing의 작품에서 끝없는 멜로디입니다.

'내가 새라면'은 시 전체가 이런 의외의 가정으로 시작하는데, 독자들은 작가가 원하는 '새'의 이미지와 '땅' 사이의 연관성이 무엇인지 궁금하게 만든다. 노래를 부르려고?

작가는 이에 대해 설명한다.

"나도 목이 쉬어 노래를 불러야지." 포격이 맹렬하고 나라의 운명이 위태로운 이때, 보잘것없어 보이는 새 한 마리가 자신의 노랫소리로 거침없는 목소리를 내며 분투해야 한다. 이는 '나라의 흥망성쇠에는 모든 사람이 책임이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준다. "목이 쉬다"는 것은 이것이 많은 고통을 겪은 새이고 그 노래가 평생 동안 만들어 졌음을 보여줍니다.

다음 네 줄은 새가 노래하는 네 가지 대상, 즉 땅, 강, 바람, 새벽을 묘사합니다. 그 핵심은 '땅'입니다. 저자가 이 네 가지 개체 앞에 긴 수정자를 추가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폭풍우가 휘몰아치는 이 땅'은 일본 침략자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나라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언제나 우리의 슬픔과 분노가 솟아오르는 강', 땅 위의 강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마음 속에 정체되어 있던 슬픔과 분노의 거센 흐름을 상징합니다.

'끝이 없고 성난 바람', 즉 땅 위로 부는 바람은 침략자들의 만행에 대한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분노를 상징합니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온화한 숲의 새벽'은 인민들이 일생을 바쳐 싸워온 독립과 자유의 새벽이 반드시 이 땅에 찾아올 것임을 의미한다.

"그때 나는 죽었다/내 깃털도 땅 속에서 썩었다." 새는 살아 있을 때 온 힘을 다해 땅을 위해 노래를 불렀고, 죽은 후에는 온 몸을 땅의 품에 던졌습니다. 깃털을 포함한 모든 것이 땅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시 2연에서 작가는 가수의 역동성에 대한 위의 묘사에서 '나'의 클로즈업으로 전환한다. 이것은 질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내 눈에는 왜 맨날 눈물이 나는 걸까", "내 눈에는 왜 맨날 눈물이 나는 걸까"라는 정적인 클로즈업은 슬픔과 분노, 고통의 감정이 오랫동안 '내' 마음 속에 남아 있음을 보여준다. “내가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부서진 산과 강, 황량한 사람들의 현실을 보면서 조국에 대한 사랑이 깊어질수록 마음의 아픔은 더욱 커집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 전체의 핵심이며, 그 어려운 시대에 모든 애국 지식인들의 조국에 대한 가장 진지한 사랑의 표현입니다. 이러한 사랑은 잊을 수 없으며 죽을 때까지 지속될 것입니다. 그것은 시인의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것일 뿐만 아니라 온 민족의 보편적인 애국심이 응축되어 있는 것입니다. 아이칭은 이 두 시로 그 시대 모든 중국인들의 공통된 염원을 표현했습니다.

뿌리를 얽히고 동의했다

<폭풍우에 휘말린 이 땅>은 일본 침략자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나라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언제나 우리의 슬픔과 분노가 솟아오르는 강', 땅 위의 강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마음 속에 정체되어 있던 슬픔과 분노의 거센 흐름을 상징합니다.

'끝이 없고 성난 바람', 즉 땅 위로 부는 바람은 침략자들의 만행에 대한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분노를 상징합니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온화한 숲의 새벽'은 인민들이 일생을 바쳐 싸워온 독립과 자유의 새벽이 반드시 이 땅에 찾아올 것임을 의미한다.

"그때 나는 죽었다/내 깃털도 땅 속에서 썩었다." 새는 살아 있을 때 온 힘을 다해 땅을 위해 노래를 불렀고, 죽은 후에는 온 몸을 땅의 품에 던졌습니다. 깃털을 포함한 모든 것이 땅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시 2연에서 작가는 가수의 역동성에 대한 위의 묘사에서 '나'의 클로즈업으로 전환한다. 이것은 질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내 눈에는 왜 맨날 눈물이 나는 걸까", "내 눈에는 왜 맨날 눈물이 나는 걸까"라는 정적인 클로즈업은 슬픔과 분노, 고통의 감정이 오랫동안 '내' 마음 속에 남아 있음을 보여준다. “내가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부서진 산과 강, 황량한 사람들의 현실을 보면서 조국에 대한 사랑이 깊어질수록 마음의 아픔은 더욱 커집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시 전체의 핵심이며, 그 어려운 시대에 모든 애국 지식인들의 조국에 대한 가장 진지한 사랑의 표현입니다.

이러한 사랑은 잊을 수 없고 죽을 때까지 지속됩니다. 그것은 시인의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올 뿐만 아니라 온 민족의 보편적인 애국심의 전형이기도 합니다. 아이칭은 이 두 시로 그 시대 모든 중국인들의 공통된 염원을 표현했습니다.

그들은 뿌리를 얽어매고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