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현대 영문학이란 무엇입니까?
현대 영문학이란 무엇입니까?
18 세기 후반 감상주의 문학이 생겨났고, 양격과 그레이는 감상주의의 대표시인이다. 농민 시인 번스는 사랑, 자유, 평등, 박애를 노래한다. 18 끝에는 신비하고 무서운' 고트소설' 이 한 편 더 있다.
19 세기는 낭만주의 문학의 번영기였다. 19 세기의 처음 30 년 동안 영국 낭만주의 문학은 유럽에서 가장 성공한 문학으로 유럽의 다른 나라의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최초의 낭만주의 작가는 호시파 시인 워즈워스 (1770~ 1850), 콜리지 (1772 ~1 그들의 시는 자본주의 문명을 미워하고, 기술 진보를 부정하고, 역행을 조장하며, 중세의 가부장적 생활 방식으로 자본주의 공업 문명에 반항하려고 한다. 그러나 감상주의자와는 달리, 그들은 현실을 공허한 감정으로 대체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의 모든 시의 기본 주제는 개인정서적으로 산업혁명 이후 기술 진보가 가져온 각종 사회적 추악함을 싫어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경하며 자연에서 이상과 인생의 최종 귀착지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워즈워스는 1800 년 발간된' 서정가요집' 서문에서 한 작가의 사명은 일상생활과 일반 사건의 실제 반영에서 인간성을 발견하는 것이라고 단호하게 주장했다.' 비천한 전원생활' 에서만' 우리의 기본 감정이 더 순수한 상태' 이기 때문이다. 그의 시' 수선송송' 은 자본주의 도시 문명과는 전혀 다른 조용하고 행복한 그림을 보여 자연에서 이상과 인간성의 최종 귀착지를 찾아야 한다는 심정을 표현했다. 그의 유명한 작품인' 정등사',' 두쥐안',' 나비에게',' 참새의 둥지' 등은 공업문명에 오염되지 않은 어린이들의 완벽한 인간성을 노래하며 창작 주제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인 자연에 대한 긍정에서 인간성의 귀환을 탐구하고 있다. 워즈워스, 콜리지, 소세 등 작가들은 소극적으로 세상을 피하고 현실을 도피했지만, 그들은 결국 최초의 물화 현상에서 인간의 자유로운 귀환에 대해 처방을 내렸다. 이는 19 세기 초 많은 영국 작가들의 창작 주제와 예술 표현의 기본 경향이기도 하다.
2 세대 시인 바이런과 셰리는 영국 낭만주의 문학을 정상에 올려놓았다. 셰리 (1792~ 1822) 는 호남 시인과 완전히 다른 시인이다. 그의 창작은 생기와 활력이 충만하다. 마르크스와 거스조차도 그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고, 그는 문학사가 공인한' 활발한' 낭만주의 시인이었다. 그러나 그의 사상 깊숙한 곳과 작품의 주제에는 여전히 워즈워스 등이 창조한 것과 비슷한 것들이 많다. 추악한 현실에 대한 불만과 반란은 영원히 그의 창작을 자극하는 주요 동력이다. 그러나 워즈워스와는 달리, 그는 자연만이 인류의 자유의 본질이 돌아오거나 실현될 수 있는 정토라고 맹목적으로 찬양했다. 전투 시인으로서, 그는 이상적인 실현이 사회 자체의 해방에 더 의존한다고 생각한다.
마부 여왕',' 프로메테우스 전복기' 등의 작품에서 셰리는 폭군의 통치하에 사람들이 비인간적으로 변하는 비참한 광경을 묘사하며 미래의 이상사회의 아름다운 모습을 열정적으로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프로메테우스, 프로메테우스, 프로메테우스, 프로메테우스, 프로메테우스, 프로메테우스) 셰리와 워즈워스의 작품은 산업혁명 이후 영국 낭만주의 문학의 기본 특징을 보여준다. 작가는 현실의 추악함과 미화된 자연이나 상상의 이상세계를 비교해서 현존하는 제도와 생활방식에 대한 비판에 인류가 자유의 본질로 돌아가는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당시 물질 생산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았기 때문에 사람의 물화 정도는 19 년 말만큼 심각하지 않았다. 그래서 워즈워스, 셰리 등은 단지 사회의 부조리와 그로 인한 자유의 상실을 느꼈을 뿐, 사람이 이미 소외된 모습을 알지 못했다. 현실은 그들에게 구체적인 답을 제공하지 않았다. 그들의 대책은 이상적인 사회의 환상으로 인류의 자유의 귀환을 위한 불가능한 방안을 제공하는 것뿐이다.
서정적 시인 키츠와 역사 소설가 스콧도 영국 낭만주의 운동의 중요한 인물이다. 존 키츠 (1795~ 182 1) 는 장시' 이자벨라' 에서 중세 제재로 자본주의의 죄악을 비판했다. 그는' 나이팅게일송',' 추송' 등 유명한 시편에서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그려 삶의 진리를 추구하는 열정을 표현했다. 자연에 대한 그의 감정은 매우 예민하고 세심하며 신앙은 진지하기 때문에 그의 시는 매우 감화력이 있다. 월터 스콧 (177 1~ 1832) 의 대표작' 아이펜하우',' 케니오스',' 쿤틴 다 그는 유럽 역사 소설의 창작을 개척했다.
65438+20 세기 30-70 년대에 영국 공업자본주의는 일련의 사회개혁법을 통과시켜 상업금융자산계급과 토지귀족의 지위를 대체하고 경제와 정치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였다. 1930 년대 초, 자본주의 착취는 더욱 잔혹했고, 노동자 생활은 극도로 가난했다. 노사갈등이 점차 사회의 주요 갈등이 되고 있다. 1930 년대 말부터 40 년대 말까지 노동자 운동은 전국적인 헌장 운동으로 발전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영국 자산계급은 외국 식민지에서 대규모 피비린내 나는 약탈을 하여 국내 경제가 표면 번영을 보였다. 지배 계급은 계급 모순을 완화하기 위해 개혁을 실시한다. 영국 노동자 운동은 노동조합주의의 영향을 받아 저조한 상황에 처해 있다.
이 시기에 자본주의 착취를 위해 변호하는 각종 반동사상이 매우 소란스러웠다. 맬서스의 인구론 (1766~ 1834) 은 산업혁명 초기에 형성되어 사회빈곤의 원인을 인구 증가로 귀결시켜 자본주의 착취의 본질을 감추었다.
19 세기 중반 산업자본가의 이익을 대표하는 맨체스터 학파가 사용한다. 그들 자신은 무한한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자유무역, 자유경쟁 이론을 세웠다. 철학 분야에서는 변진 (1748~ 1832) 과 밀 (1806~ 1873) 을 사용한다 그들은 사회 도덕의 기초가 대다수의 가장 큰 행복이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그들이 말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착취계급을 가리킨다. 그들은 인간 행동의 근본 동력이 이기주의라고 단정하며 자산계급의 이기주의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칼라일 (1795~ 188 1) 은 맬서스와 맨체스터 학파의 정치경제학을 비판하고 영국 자본주의 사회의' 배금주의' 와 위선을 폭로했지만 중세처럼 종교를 건립할 것을 요구했다 19340 년대 이후 개량주의가 영국에서 성행하여 영국 노동자 운동의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헌장 운동 문학은 헌장 운동에서 유래한 것으로 영국 문학사, 심지어 세계문학사 무산계급 문학의 1 면모이다.
이 시기에 현실주의 문학을 비판하는 것은 디킨스, 새클레이, 샬롯 브란트, 개스켈 부인 등의 작가들이 생겨났다. 마르크스는 그들을' 걸출한 소설가' 라고 부르며 그들이 많은' 정치와 사회 진리' 를 밝혀냈다고 말했다.
그들의 작품은 공업자본주의가 발전한 후 영국의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그들 대부분은 헌장 운동을 경험하거나 그 영향을 받았다. 개별 작가는 당시 사회의 노사갈등을 건드리며 노동인민의 빈곤생활을 동정적으로 묘사했다. 그러나 그들의 작품은 감상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고 인도주의적 사상에 근거하여 계급 갈등을 완화하는 개량 조치를 제시했다. 사회에 대한 그들의 비판은 주로 소자산계급의 호소를 반영하는데, 주요 선율은 소자산계급 개인이 분투하는 역사이다. 긍정적인 인물은 거의 모두' 소인물' 이다. 예를 들면 일반 시민, 장인, 작은 상인, 귀족을 허물어뜨린 자녀, 가난한 가정교사 등이다.
예술수법에서 영국은 현실주의 문학이 18 세기 현실주의와 감상주의 소설의 전통을 계승했다고 비판했다. 특히 줄거리 구조와 인물 묘사에도 큰 혁신이 있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영국의 현실주의 작가를 비판하는 대부분의 후기 작품들은 자산계급 통치에 타협하는 경향, 개량주의, 비관적 절망감 증강을 나타냈다.
헌장 운동의 문학은 노동자 운동이 한창이었던 30,40 년대에 생겨났다. 영국 노동자 계급은 정치적 권리를 쟁취하기 위해 1838 년' 인민헌장' 형식으로 의회에 일반선거 요구를 제기하여 의회에 거절당하여 전국적으로 광범위한 군중 운동을 벌였다. 헌장 운동은 두 단계를 거쳤다.
1940 년대 이전에는 노동자 운동과 자산계급 급진파가 함께 행동했는데, 헌장은 그들의 * * * 요구 사항이었다. 1940 년대 이래로 노동자 계급은 헌장의 내용을 고수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경제와 정치적 요구를 독립적으로 제기하여 자산계급 급진파와 결별하였다. 1847 과 1848, 전세 운동이 새로운 절정에 이르렀다. 하지만 운동 내부의 분열, 자산계급의 매수와 억압, 개량주의 사상의 성장, 헌장 운동이 쇠퇴하고 있다. 레닌은 헌장 운동이' 세계 최초의 광범위하고 진정한 군중의 정치적 무산계급 혁명 운동' 이라고 생각한다.
헌장 운동 문학의 형성에도 그 문화적 기초가 있다. 1940 년대 중반에 영국 노동자 계급은 자신의 문화 교육 사업을 조직하기 시작했다.
일찍이 1837 년에 헌장파는 인기 있는 신문인' 북극성' 을 창설하여 노동자들의 시를 자주 게재했다. 시인들은 대부분 각 공업단지의 노동자와 활동가들을 위해 존스, 린턴 (18 12~ 1897), 윌러 (1897) 와 같은 유명한 작가들을 배출했다 헌장 운동의 시는 일반적으로 짧고 용맹하며, 드럼 동력이 있어 집단 노래에 적합하다. 이 짧은 노래들의 형식으로 볼 때 노동자 계급 가수들은 바이런과 셰리의 정치시에 익숙하지만 적극적인 낭만주의 시가와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들은 노동자 계급의 절실한 이익에 입각하여 노동자 형제에게 자신의 권리를 위해 투쟁할 것을 호소하며 구체적인 정치적 목표를 가지고 있다.
엥겔스는' 영국 노동계급의 상황' 이라는 책에서 헌장 운동 시인 에드워드 미드가 쓴' 증기노동자' (1843) 라는 시를 인용해 노동자들의 보편적인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며' 구농노제보다 더 나쁜 노예제도' 와' 위선' 을 폭로했다 예를 들어,' 셰로포현 헌장파' (1843) 라는 시에서 헌장파 운동의 시인들은 투쟁의 목표가 노동자를 약탈하는 독재군주와 대자산계급을 위해 봉사하는 정당을 전복시키는 것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이 시는 정말 멋지다. 처음엔 이렇게 썼어요.
헌장 깃발을 높이 들고, 최고봉을 오르고,
살구 금산 정상에 꽂고,
그 구호가 자랑스럽게 나부끼게 하고,
전제 군주와 선을 긋다.
인민헌장과 인민정치운동의 밝은 전망을 환호하는 시가도 있다. 예를 들면' 인민헌장 9 회 만세' (1842),' 송가' (1843),' 자유의 소리' (/
헌장 운동의 시는 대중을 교육하고 조직하기 위해 쓴 것으로, 런던의 청원을 묘사한 노래와 같은 대중의 뜨거운 장면을 자주 표현한다. 어떤 시는 새로운 헌장 노래 (184 1) 와 같은 계급의 적을 대중에게 폭로하여 휘그당의 위선적인 개혁 조치를 고소한다. 어떤 사람들은 연맹 (184 1), 즉흥 (1843) 등 자신의 구호로' 반곡물법연맹' 이' 인민헌장' 을 훔치는 음모를 폭로했다. 또 다른 이들은' 백만인의 노래' (1842) 와 같은 자산계급 특무의 파괴를 경계해야 한다고 동지들에게 경고했다. 어떤 시들은 지도자와 동지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과 배려를 표현하고, 투옥된 동지나 희생자들을 지지하며, 사기를 북돋우고, 서리 (1840), 찰리주의의 14 행시 (1840) 에 대한 투쟁을 호소하고 있다.
헌장 운동의 시가 통치계급 착취에 대한 폭로는 자산계급 민주파의 시보다 본질에 더 가깝고, 더 깊고 강력하며, 착취자에 대한 경멸과 증오를 나타낸다. 예를 들면' 주인 되는 법' (1840),' 귀족이란 무엇인가' (1)
귀족이란 무엇입니까? 이 시는 일련의 생동감 있고 간단한 비유로 착취자의 기생과 인민에 대한 해를 드러낸다. 시에서는 이 귀족을' 왕좌 옆에 진열된 골동품, 살아있는 진흙',' 드론',' 국난이 앞장서고 공금으로 생활하는 거지' 라고 불렀는데, 겉으로는 화려한 나비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국가의 애벌레였다.
헌장 운동의 시는' 애국자의 무덤' (1843) 과 같은 노동자 계급의 국제주의 정신을 표현하고 아일랜드 혁명 영웅의' 미국 시인' (1844) 을 찬양하며 미국 민주주의자들이 노예제도에 반대하는' 각국 노동자' 를 반대하도록 격려했다
헌장 운동 작가도 문학 평론을 쓴다. 1940 년대 초에 스코틀랜드 헌장파가 발족한 헌장 공보 및 기타 간행물은 밀턴, 번스, 바이런, 셰리, 디킨스의 작품의 진보사상과 사회적 의미에 대해 논평했다. 이 논문들은 우선 작품의 사상성을 감정했지만 예술성을 무시하지 않았다. 영국의 소극적 낭만주의 시인 윌리엄 워즈워스가 죽었을 때 헌장파는 "귀족 통치하에 임금을 받는 노예, 군주제가 지지하는 기생충" 이라는 짧은 글을 썼고, 그의 동포 대부분이 그의 죽음에 눈물을 흘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시인의 정치관점' (1840) 시리즈 문장 중 비평가들은' 가장 진실한 시인은 가장 열정적인 정치가' 라고 판단해 정치에 대한 예술에 해로운 논조를 반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