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백로에 관한 시
백로에 관한 시
두보: 당대의 절구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감상: 이 절문은 한 장면이지만, 또 하나가 되어 있어, 계승 작용을 하는 것은 시인의 내면의 감정이다. 겉으로 보면 생기발랄한 그림이지만 시인의 시간에 대한 상실, 외로움, 지루함을 기탁했다.
백로 당나라: 백거이
나는 아직 마흔이 넘었고, 머리가 급하게 늘어졌다.
왜 물가에는 백로가 두 마리 있는데, 근심 걱정 없이 머리에 실을 달았는가.
감사: 시인은 백로를 써서 우울한 심정을 표현하고, 하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다른 하나는 벼슬길이 울퉁불퉁하다. 저는 정말 풍화정모입니다. 저도 풍화정모입니다. 하지만 저는 천부적인 재능이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내가 어찌 이렇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우가코 당나라: 장
서새산 앞에는 백로가 자유롭게 날고, 강 위에는 풍만한 고등어가 즐겁게 헤엄치고 있고, 물 위에 떠 있는 복숭아는 그렇게 산뜻하고 충만하다.
은행의 한 노인은 녹색 대나무 모자 비옷을 입고 녹색 비옷을 입고 비바람을 무릅쓰고 한가롭게 낚시를 했다. 그는 아름다운 봄빛에 매료되어 비도 오지 않았다.
감사: 어부의 머리에서 대나무 모자를 쓰고, 대마섬유를 걸치고, 경사진 가랑비에서 수면의 경치를 감상하면, 독자들은 어부가 낚시를 할 때의 즐거운 심정을 느낄 수 있다. 이 단어가 전창된 후 한동안 유행했을 뿐만 아니라 해외로 전해져 동양의 중국 시인들을 위한 대문을 열었다.
긴 비가 내린 후 나는 츠카와 당나라: 왕위
숲에는 빗물이 저장되어 있고, 연기가 천천히 오고, 찐 퀴노밀은 좁쌀을 끓이는 데 쓰인다.
백로 한 마리가 조용한 늪지를 날고, 망고새는 한여름 나무에서 노래를 부른다.
나는 산속의 나팔꽃을 차분하게 감상하고 소나무 밑에서 이슬이 달린 해바라기씨를 먹는 법을 배웠다.
명예로운 직위를 어떤 거친 사람에게 양보하는데, 내가 왜 갈매기를 겁주는가, 설령 생각해 봐도? 。
감상 감상: 이 7 조는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뜻이 깊으며, 시인이 깊은 산속에 은거하고, 세속적인 한가한 정취를 초월하여, 단순한 전원생활에 대한 시인의 깊은 관심을 드러낸다. 왕위 산수전원시의 대표작이다.
호수 노래: 허
붉은 꽃이 만발한 나무, 환희의 군중 속에서 황달이 노래를 부르고 있고, 서호 기슭에는 이미 풀이 가득 자라고, 백로는 잔잔한 호수 위를 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따뜻하고 따뜻한 날씨에 사람들은 기분이 좋다. 석양의 여광을 틈타 징과 북소리에 따라 사람들은 배를 저어 마음껏 놀았다.
감사: 앞의 두 서호의 경치는 주로 야생의 오리올스, 맹그로브, 백로, 풀이 어우러져 장사가 잘 된다. 화창한 날, 사람들은 호수의 풍경을 얼마나 편안하게 감상해야 하는가.
당나라의 시인 이백 (Li Bai) "난징 등봉황대"
봉황대 위에 봉황이 있었고, 봉황은 대공에 갔고, 강동만 있었다.
무공화는 황무인 오솔길에 깔려 있고, 진조 황친국척의 수는 이미 기근이 되었다.
산중운무가 감돌고, 푸른 하늘과 같고, 강물이 둘로 나뉜다.
항상 한간간 당도가 있는데, 마치 하늘을 가리는 것 같고, 장안은 마음이 답답하다는 것을 볼 수 없다.
감상: 이백은 자연의 불후를 강조하며, 한편으로는 자연을 중심으로 한' 사물과 나' 의 세계관을 홍보하기 위한 것이고, 한편으로는 역사의 통치 신화 폭로를 위한 것이다.
사화련 9 일과 오건산 운송왕조: 오문영
밝은 달이 가지와 향기로 가득하다. 연이어 며칠 동안 서풍이 내리니, 낙화는 비 같다. 진매의 천경을 돌아보다. 추명 백로가 일제히 날아가다.
스스로 따온 서리파를 추천해야 합니다. 애석하게도 중양은 노란 꽃과 꽃이 없다. 모자가 웃는 손이 야위다. 가을노래로 노래를 부르지 마세요.
감상: 9 일째 밤, 달은 진경처럼 하늘에 높이 걸려 있고,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다. 물가의 백로는 달빛에 놀라 쌍쌍이 하늘로 날아갔다.
송대 채산인 구양수
누가 서호를 감상할 수 있으면 좋고, 풍경은 줄곧 좋다. 비행 엄호가 서로 쫓다. 꽃을 탐내는 가운데 취하다.
한가한 정이 마른 곳에 의지하고 풀이 비뚤어진 곳을 누가 알겠는가. 물이 멀고 연기가 옅다. 작은 창주 백로 한 마리가 날아왔다.
감사: 구양수는 일부러 서호를 유람했고, 늦봄에 그는 풍경을 잃고 노래가 흩어진 곳에서 특별한 미감과 정취를 찾았다. 서호의 단골 고객으로서 작가는 이 문장 속에서 미감이 풍부한 언어로 서호의 장점을 소개했다.
삭제
\ "남쪽 gaozi 유 shuchi 연못 \" 노래 참조: 그는 주조
우당에서 보자, 미풍이 너에게 알려줄 것이다. 망고새가 한여름 나무에서 노래를 부르는데 백로는 어디로 갔나요?
술에 취해 머리를 부축하는 것은 쉽지만, 상대를 만나는 것은 어렵다. 하루의 길이는 잠을 잘 수 있고, 나는 파초 잎에 있는 시구에서 잠을 잔다.
감상 감사: 작가는 서정적 주인공의 시각으로 사물을 바라보고, 자연의 연못으로 사물을 바라보게 하며, 연못이 빗속에서 부드럽고 시끌벅적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연못에 생명력이 있다.
명나라의 먼 교외: 양 신
산비탈의 밭은 계단과 같고, 평원의 가지런한 밭은 바둑판과 같다.
백로가 갑자기 논으로 날아가 녹색 모종에서 흰 점을 발견했다.
감상: 산비탈의 1 급 변전은 계단과 같고, 평원의 가지런한 변전은 바둑판과 같다. 백로가 갑자기 논으로 날아가 녹색 모종에 흰 점을 하나 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