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일련의 동사로 작문을 한 편 쓰다.
일련의 동사로 작문을 한 편 쓰다.
개미는 냄새에 매우 민감하다. 장난꾸러기 아이들은 이 점을 이용해 이런 게임을 자주 하며 장난꾸러기 냄새를 풍긴다. 어디서 생리구를 구해서 바닥에 원을 그린 다음 개미 몇 마리를 잡아서 어느 원에 던졌는지 모르겠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원 안의 개미가 처음에는 이리저리 돌아다니기 시작했지만, 생리구에 가까이 가는 선만 다가오면 즉시 철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런 다음 방향을 바꾸고 다시 돌파합니다. 그러나 결국 우리는 이' 신기한' 장벽을 돌파할 수 없었다. 옆에 둘러앉은 꼬마는 개미가 어설프게 앞뒤로 공연하는 것을 보고 히히 하하하, 매우 장난스럽게 행동했다.
2. 작문을 쓰려면 일련의 동사 16 1 이 필요합니다. 머리 속에는 잊을 수 없는 일이 많지만, 한 가지는 내가 처음으로 밥을 짓는 것이다.
그해 여름. 나는 점심에 학교가 끝나고 집에 간다. 집에 돌아오자마자 나는 소리쳤다. "오늘 누가 요리를 합니까?" " 배고파 죽겠어요. "식당에 갔을 때 부모님이 안 계시는 걸 발견했어요. 나는 급해서 식탁 위에 쪽지 한 장을 보았는데, "아들아, 우리 오늘 돌아오지 않을 테니 너 스스로 밥을 해. "내가 이 쪽지를 보았을 때, 나는 생각했다." 흥! 그냥 요리하는 거 아닌가요? 오늘 나는 그들에게 내 손을 보여 줄 것이다. "나 어떡해?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계란면을 만들어라.
나는 먼저 계란 두 개를 들고 왼손에는 계란을 들고 오른손에는 힘껏 그릇을 두드렸다. 나는 계란을 깨고 달걀 노른자가 내 손에 튀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다시 한 번 두드렸고, 손에 계란 하나를 더 들고 지난번 교훈을 얻었다. 나는 이번에 계란을 두드리는 데 약간의 힘을 썼는데, 마침 그릇을 맞혔다. 나는 그때 아주 즐겁게 춤을 추었다가 힘껏 저어 잘 저었다. 나는 이 면들을 좌우로 잘라서 엉망진창으로 잘랐다. 내가 전자레인지를 켰을 때 안의 물이 끓었다. 나는 계란과 국수를 안에 넣고 함께 삶았다. 7 ~ 8 분 동안 기다렸는데, 얼굴이 다 되었다. 이 중간에 나는 텔레비전을 켜고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를 보기 시작했다. 잠시 후, 나는 식당에 가서 국수가 이미 삶아진 것을 보았다. 나는 재빨리 국수를 그릇에 부었다. 나는 그것을 먹을 수 있다. 아버지의 말을 들으면 식초와 고추맛을 더하면 더 맛있다고 한다. 그리고 나는 식초와 고추를 조금 넣었다. 마침내 자신의' 걸작' 을 맛보았다. 아, 괜찮네요. 그런데 좀 매워요. 나는 자랑스럽다, 나는 아직도 내 국수를 먹고 있다. 우리 엄마와 아빠가 돌아와서 내 국수를 맛볼 때 나는 매우 기쁠 것이다.
이것은 내가 잊을 수 없는 처음이다. 나는 내가 이것을 웃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당신은요?
3. 수업이 끝난 후 10 분 동안 작문에 일련의 동사를 사용한다. 오늘 작문 수업에서 우리는 참관을 했고, 선생님은 우리에게 참관의 즐거움을 알려 주셨다.
원래 나는 매우 긴장했지만, 선생님이 우리에게 어떻게 물어보는지 가르쳐 주셨을 때, 나는 이해하고 긴장을 풀었다. 선생님이 시작하자마자 나는 누군가가 즉시 이웃에게 묻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다. 내가 묻는 첫 번째 사람은' 라이 이음' 이었다. 나는 그녀에게 물었다: "당신은 무엇을 먹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피자."
하지만 피자는 어떻게 쓰는지 몰라서 피자를 썼어요. 내가 두 번째 질문을 할 때, 누군가가 물었다: 당신은 무엇을 좋아합니까? 당신의 관심사, 당신의 특기, 등등. , 모두가 그렇게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나중에 나는 그녀에게 물었다: "당신은 왜 그것을 좋아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재료가 많기 때문이다." 나는 생각했다, 세상에! 이것은 얼마나 나쁜 대답인가, 그러나 나는 여전히 미소를 지으며, 나는 그녀에게 다시 물었다. "네가 음식을 먹을 때 기분이 어때?" "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정말 맛있어요."
나는 이 대답이 정말 형편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질문을 마치고 낙담하며 자리로 돌아왔다. 이번 참관을 통해 나는 질문하고 대답하는 법을 배웠고, 모두가 좋아하는 것과 음식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나는 많은 사람들이 진지하지 않고 시끄럽게 떠들어 대는 것을 보고 그들이 매우 부주의하다고 느끼게 했다. 그러나 이 시끄러운 목소리에서 인터뷰는 즐겁게 끝났다.
4. 글쓰기 언어 지도 훈련은 글쓰기 언어에 대해 많은 수능 수험생들이 이를 넘을 수 없는' 최고봉' 으로 보고' 어쩔 수 없다' 고 감탄하며' 어렵다' 고 느낀다. 글쓰기 지도 등 많은 문장, 책도' 언어는 마음대로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로 수험생을 놀라게 한다. 그동안 점점 더 많은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글쓰기 언어 수준을 높이는' 어려운' 매듭을 형성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심리적 어려움을 행동으로 바꾸었다. 그래서 요 몇 년 동안 수능 시험지에서 본 작문은 대부분 무미건조하고 맛이 없다. 짧은 시간 내에 언어상의 돌파구를 얻을 수 있도록, 필자는 서술문과 의논문의 관점에서 언어 표현의 작문 가산점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여 참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선생님의 마음을 건드리다 1. 언어에 화면이 생기게 하다. 언어에는 화면감이 있는데, 이것은 우수한 서사의 첫 번째 특징이다. "시에 그림이 있다" 는 것은 그 시가 당시백화원에서 흔들리게 했다. 만약 우리가 서술문을 쓴다면, 우리는 글로 한 폭의 그림을' 묘사' 하고, 한 장면을 재현하여 가능하게 할 수 있다. 그러면 우리의 작문은 수십만 수험생 중에서 두드러질 수 있을 것이다. 2008 년 장쑤 수능 작문 답안카드' 호기심' 의 한 구절을 보세요. 불과 몇 미터 차이가 납니다. 할머니는 몇 분마다 하던 일을 내려놓으신다. "노인! \ "할머니 는 이것을 불렀다. 할아버지가 대답하지 않자 그녀는 종종걸음으로 앞으로 달려갔다. 할아버지는 괜찮으셔서 등나무 의자에서 잠이 드셨다. 그래서 그녀는 아이처럼 웃으며 말했다. "이 죽은 늙은이는 남들이 소리쳐도 그를 무시했다. "이런 일은 매일 일어난다. 이것은 조부모 간의 일상생활을 묘사한 본문이다. 이 글은 할아버지 할머니가 인생의 비바람을 겪은 후의 만년에 서로에 대한 관심과 따뜻함, 사랑을 표현했다. 우리는 항상 그가 아주 좋다는 것을 알아야 안심이 된다. 우리 마음속 깊은 곳에서 영원히 걱정되는 이런 사랑은, 우리가 하던 일을 내려놓고, 응답을 받지 못할 때' 긴박감' 의 몇 분 후,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아이 미소 짓는' 분노' 에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랑' 의 풍경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읽어 보세요. 언어는 간단하고 매우 생활화된다. 그것의 주요 장점은 저자가 매일 조부모 생활의 깊은 사랑을 가장 잘 반영하는 장면을 관찰하고 체험하며 전형적인 언어와 형태를' 재현' 하며 매우 생동감 있는 화면감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자세히 생각해 보면, 우리가 이렇게 하는 것이 어렵습니까? 2. 언어에 이동성을 부여합니다. 언어의 유창성은 어휘가 안정되어야 하고 문장형이 생동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단어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어야 하고, 문장은 유창하고 자유로워야 한다는 것이다. 문장을 유창하게 읽으면 배를 물어뜯는 것처럼 상쾌하고 달콤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다음 글을 읽어 보세요. 한 도시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일생에서 가장 평범하지 않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이른 아침, 네가 실낱같은 안개 속을 누비고 있을 때, 오동꽃의 자심은 소리 없이 떨어지고, 마치 부러질 듯이 부드러워져서, 한 번 불면 날아가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안에 어떤 수줍음이 숨어 있나요? 멀고 가깝고 가깝고, 가깝고 멀고, 삐걱거리는 소리가 안개를 뚫고 소리 없이 귓가로 사라졌다. 누가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습니까? 안개가 걷히면 이 모든 것이 꿈에서 끌려가는 것 같다. 그들은 어디로 갔습니까? 호기심을 가지고 걸어갈 수밖에 없다. 2008 년 장쑤 수능 수험생이 쓴' 호기심' 이라는 제목의 작문의 시작이다. 그것은 아름답고 우아한 도시의 광경을 묘사했다. 이 문장에서 수험생은 동사' 셔틀',' 달리기',' 걸음걸이',' 숨기기',' 싹',' 수식어' 실크' 등 세부적인 묘사에 매우 능숙하다. 모두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사용한다. 즉, 어휘가 매우 "안정적이다" 는 뜻이다. 봐라,' 이슬',' 촉촉함',' 청석길', 헝겊 신발 소리가' 싹',' 오동꽃',' 부드러운',' 짜면 부서진다',' 오동꽃',' 수줍음' 등등. 이 단락의 문장 패턴도 다채롭다. 반문문, 비유문, 의인과 비교문, 대칭문, 진술문이 있습니다. 질서 정연하고 다양하며, 구름처럼 흐르는 물처럼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그것은 언어를 함축적으로 만든다. 표현의 의미는 의미심장하고, 흥미진진하며, 최고급 서사 언어의 상징이다. 암묵적 언어의 상징은 왕왕 작가의 사상 감정이다. 그것은 종종 제한된 문자로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개괄, 암시, 필로 쓰기, 어눌함 등의 방식으로 광범위하고 깊은 의미를 표현한다. 2007 년 호남 수능 한 수험생이 쓴' 시적인 생활' 이라는 작문의 한 구절을 보십시오. 할머니는 아직도 가장 원시적인 장작난로를 사용하신다. 그녀는 연탄불 요리가 너무 낭비되고, 가스가 너무 비싸서 장작을 태우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그래서 잡초가 미친 계절에. 나와 누나는 할아버지의 도끼를 따라 산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우리는 그것을 자르고, 묶고, 집으로 메고, 줄을 서서 말리고, 장작 한 묶음을 땔감으로 들여왔다. 그래서 수많은 담배 올빼미의 순간, 나와 여동생은 할머니 부엌 홀에서 껍질을 벗기는 목소리에서 할머니의 붉은 웃는 얼굴을 보았다. 특히 겨울에는 할아버지가 불을 피우고 할머니는 밥을 지으셨고, 나와 여동생은 할아버지 옆에 기대어 몸을 녹였다. 겨울의 따뜻함을 하소연하고 있다. 이 말을 읽은 후, 일종의 심오하고 지속적인 행복감이 우리 마음속에 출렁이고 있다. 이 단락에서 저자는 평범한 농민의 순박한 인정과 행복을 표현하며 시적 삶에 대한 작가의 독특한 감정과 이해를 묘사한다. 찰싹거리는 장작, 할머니는 불타는 붉은 난로의 웃는 얼굴, 할아버지 요리의 따뜻함과 조화, 그리고' 나' 와 여동생은 앞다투어 할아버지 옆에 기대어 몸을 녹이는 순진무구하다. 그들은 시적인 일반 농민의 생활화권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밥 짓는 연기가 하늘로 솟아오르면서 겨울의 따뜻함을 하소연하는 웃음소리가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