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큰 수업 계획: 손가락 발라드

큰 수업 계획: 손가락 발라드

헌신적인 교육자로서 교안을 사용할 수 있으며, 교안은 학생들이 시스템의 지식을 이해하고 습득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교안은 어떻게 쓰나요? 다음은 내가 수집한 큰 학급 교안이다:' 손가락가요',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대반 수업: 손가락가요 1 1, 행사명:

음악 종합 활동 "손가락 발라드"

둘째, 활동 목표:

1. 아이의 상대형 관찰과 변화를 통해 아이의 풍부한 상상력을 개발하다.

2. 음악 형식에 따라 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셋. 이벤트 준비: 4 개의 데모 그림

넷째, 활동 프로세스:

1, 아이들과 소통하고 감정을 키워라.

선생님을 가장 좋아하는 아이가 와서 선생님을 안아줄 수 있는데, 누가 선생님의 큰 그루터기가 되고 싶어 하는가 (아이가 다리를 꼬고 앉는다)

2, 손의 게임.

선생님은 손을 내밀어 말했다: "이것은 내 손이다. 손은 어딨어, 얘들아? 클릭합니다 아이가 손을 내밀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물었습니다. "당신들의 손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아이들은 손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든다. "선생님의 손은 많은 것을 바꿀 수 있다. 한번 봅시다. " 선생님은 선을 거두면서 손을 바꾸셨다. "나는 내 작은 손으로 작은 우산으로 변했다." 손뼉을 치며 만들었다. 선생님이 시범을 보이자 아이들은 손으로 동작을 했다.

교사와 학생은 음악에 따라 손을 바꾼다.

-누구의 작은 손이 가장 많이 변했는지 비교해 보세요.

선생님: "나는 작은 손을 사용한다."

어린이: "변화 ζ ζ."

3. 노래와 작곡을 배우다.

큰 수업 계획: "손가락 발라드" 제 2 장 활동 목표

1. 다양한 형태의 동요를 배우고, 재미를 경험하고, 리듬을 느끼다.

2. 아이의 다원감각을 동원하여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전시킨다.

3. 다섯 손가락 이름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하고 앞뒤로' 손가락 가요' 를 일관되게 공연한다.

4. 상상력을 자유롭게 발휘하고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말하십시오.

5. 아이들이 동요를 대담하게 모방하도록 독려하고 동요의 내용에 따라 적당한 동작에 맞추도록 독려한다.

준비할 활동

Ppt 코스웨어: 재미있는 그림자

활동 과정

첫째, 수입

수수께끼를 알아맞혀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동요 주제를 끌어낸다.

선생님은 동요수수께끼를 말씀하셨다: 작은 나무 두 그루, 열 갈래, 잎이 없고 꽃이 없다.

나는 글씨를 쓸 줄 알고, 계산하고, 그림을 그릴 줄 알고, 매일 일을 하며 말을 하지 않는다. "아이들은 여러 가지 답을 추측하여 아이들의 주의를 끌었다.

아이들에게 모든 사람이 두 손을 가지고 있고 많은 용도가 있다는 것을 알리다.

둘째, 확장

1, 선생님은 손가락으로 동작을 하신다. 예를 들면 검지 두 개를 마주 대고 닭입을 만드는 것과 같다.

아이에게 선생님이 손으로 누구를 했는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추측하게 하다.

2. 아이가 활동을 시도하도록 지도하다.

유아는 작은 손으로 여러 가지 사물을 모방하고, 서로 추측하며, 적당한 의성어를 보내려 한다.

예를 들어 손바닥을 안쪽으로 벌려 고양이처럼 새끼 고양이의 울음소리를 흉내낸다. "야옹 야옹".

3. 동요' 손가락가요' 를 배운다.

(1) 게임 형식은 동요의 내용을 이끌어 낸다.

선생님은 교재로 번갈아 동요의 사진을 전시하여 유아들이 손가락으로 흉내 내도록 했다.

어린이를 비교해서 누가 제일 잘하는지 보고 코스웨어의 손가락을 모방하여 아이들에게 새로운 단어를 말하게 한다.

(코스웨어 보기)

(2) 코스웨어를 시청함으로써 아이들이 동요를 기억하도록 돕고, 교사와 아이들은 동요의 내용을 결합하여 완전히 암송한다.

아이들에게 동요를 말하고 그에 상응하는 손가락 동작을 하도록 격려하다.

(3) 동요 내용을 숙지한 뒤 다양한 형태로 동요를 암송하도록 유도한다.

아이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암송하다.

4, 아이들이 창조하도록 인도하십시오.

(1) 방금 우리는 다섯 손가락으로 애벌레, 흰토끼, 얼룩 고양이, 독수리, 늑대를 만들었다.

생각해 보세요. 손가락이 또 무엇이 될 수 있을까?

(2) 코스웨어 데모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동요를 모방하고, 액션 공연을 하도록 지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결론 부분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손가락 운율을 연기하고, 어린이들에게 손그림자 공연을 감상하라고 부탁하고, 행사는 자연스럽게 끝난다.

반성을 가르치다

동요를 배우는 과정에서 나는 손가락으로 변형되어 아이가 어떤 변화가 있는지 분간하게 했다. 어떤 손가락으로 바꿨어요? 어떻게 변했어? 초기에는 손가락 게임을 할 때 아이가 손가락 변형에서 언급한 손가락 이름과 동사를 접했기 때문에 자발적으로 동요를 배우고, 흥미가 커지고, 배우기 쉽다. 동요의 내용은 생동적이고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상상하는 모방의 대상은 모두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진다. 하지만 동요는 물체의 변형을 모방하는 데' 만들기' 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사투리가 매우 많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없고, 동요가 매번 변형되는 물체도 다르다. 마치 게임을 하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디자인 할 때 아예' 만들기' 를' 바꾸기' 로 바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백과 사전: 손가락은 인간의 손 앞에 있는 다섯 가지를 가리킨다. 손바닥의 다섯 끝 부분 중 하나로 손가락에는 일반적으로 엄지손가락, 검지,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의 다섯 손가락이 있습니다.

대반 교안: 손가락가요제 3 장 손가락가요는' 다재다능' 을 주제로 한 언어활동이다. 학년팀의 활동으로 정상적인 교육시간을 씻었다. 하지만 내용은 매우 좋다. 게임에서 아이의 언어 표현과 창조력을 발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손가락의 작은 근육군을 단련할 수 있다. 내용이 교육적 의의가 있다.

I. 사례 설명

어느 날 점심 식사 후, 나는 아이들의 손을 잡고 손가락 가요의 활동을 떠올렸기 때문에, 나와 아이들은 신비롭게 말했다. "우리 오늘 작은 정원에 가서 손가락 게임을 하는 게 어때?" " 아이들은 둥지를 폭파한 참새 떼처럼 재잘재잘 지저귄다. 등나무 선반 아래 아이들은 가장 좋아하는 곳을 찾아 긴 돌 의자에 앉았다. 나와 아이는 나의' 계획' 활동을 시작했다. "선생님은 너의 작은 손이 매우 유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누가 너의 작은 손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말해 줄 수 있니? 클릭합니다 작은 손이 우후죽순처럼 우뚝 솟아 있다. 어떤 사람은 내 손이 옷을 접는다고, 어떤 사람은 내가 그림을 그릴 줄 안다고, 어떤 사람은 내 손이 신발을 신는다고, 어떤 사람은 내 작은 손이 손수건을 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선생님의 손도 힘이 있다. 나는 마술을 할 수 있다! " 아이들의 눈은 하나하나 크게 뜨고 장난꾸러기 아이들도 나를 쳐다보았다. "내 손이 어떻게 될지 맞춰봐? 클릭합니다 아이들이 또 시끄럽게 말하고 있다. "환전할 수 있어요!" "어쩌면 새끼 고양이 한 마리가 나올지도 모른다." "토끼 새끼 토끼!" ...... "봐라, 내가 변하기 시작했어!" 나는 햇빛 아래서 손으로 손그림자를 만들었다. "토끼야." "토끼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셨나요?" 내 손가락이 위아래로 움직인다. "토끼가 뛰고 있다." 이렇게 시의 두 번째 문장' 토끼 한 마리가 점프를 하다' 가 편성되었다. 이렇게 재미있는 게임으로 아이들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다음 몇 문장을 배웠다.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읽을 수 있을 때, 나는 그들에게 태양 아래 가서 행동에 대해 생각하게 했다. "선생님, 저는 큰 호랑이입니다." 호랑이는 어떤 모습인가요? "ㅋㅋㅋ. "아이들은 무의식적으로 많은 문장을 복제하고, 창작은 계속되고, 기쁨은 계속되고 있다 ...

둘째, 제 생각에는

1, 아이들의 활동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발휘한다.

아이들은 특히 중학교를 좋아해서 학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활동의 전 과정은 모두 게임에서 진행된다. 햇빛과 나무 그늘 아래에서 아이들은 게임 활동에 대해 서로 다른 느낌과 기대를 가지고 있다. 선생님의 질문: "당신의 작은 손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들에게 이 문제는 생활 속에서 자주 대답된다. 아이의 열정이 매우 높아서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이 양호하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아이의 생각을 선생님, 선생님의 자세와 말투의 조정에 피드백하여 다음 선생님의 문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릴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선생님은 그녀의 손이 마술이 될 때 아이들의 시선이 끌린다고 말했다. 장난꾸러기 아이들도 포함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요를 배우는 과정에서 선생님이 직접 내용을 아이에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선생님이 동작을 해서 아이가 자신의 이해에 따라 동요의 내용을 보충하게 한다. 동요를 배웠는데도, 아이들은 상대 그림자 게임에 여전히 관심이 많다. 선생님은 곧 아이의 소원을 만족시켜 아이에게 스스로 마술사가 되는 법을 배우게 하고 놀면서 말했다. 선생님은 한쪽에서 적절하게 지도하여 아이가 한 말을 정리하여 완전한 동요로 흉내내셨다.

2, 아이들이 할 말이 있도록 좋은 언어 환경을 만듭니다.

"사람은 풍경에 있고, 풍경은 사람들 사이에 있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그림의 의경을 묘사한다. 그리고 내가 아이들과 함께 펼치는 언어활동, 푸른 나무가 비치고, 햇빛이 따뜻하며, 아이들이 자연의 조화 속에서 평온하고, 몸과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선생님도 예전의 신분을 바꿔 마술사로 변신해 아이들 앞에 나타났다. 때로는 신비한 목소리로, 때로는 무거운 목소리로 아이를 끌어들이기도 한다. 아이들에게 말을 하면서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근심 걱정 없이,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도록 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들은 좋아하는 대로 말한다. 이러한 언어 환경은 아이들이 말하고, 말하고, 말하고, 기꺼이 말하고, 아이의 말하는 흥미를 충분히 자극하고, 아이의 언어 표현 능력을 촉진시킨다.

큰 수업 계획: "손가락 발라드" 제 4 장 활동 디자인 배경

동요' 손가락가요' 는 아이들에게 자신의 작은 손에 있는 다섯 손가락의 이름을 알리고 손가락의 변형과 상상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행사가 시작될 때, 나는 손가락 인형이 있는 손을 뻗어 아이들에게 안부를 묻고, 아이들에게 손가락 인형의 이름을 하나씩 말하게 한 다음, 아이들에게 선생님의 구령을 듣게 하고, 그에 따라 손가락 인형을 내밀어 손가락의 이름을 익히게 했다. 동요 내용에는 동사' 만지다, 꼬집다, 꼬집다' 가 사용된다. 이는 아이가 동요를 배울 때 파악해야 할 중점이다. 나는 활동을 디자인할 때 아이와 손가락 게임을 하는 형식으로' 핵심 개사' 로 이 핵심 부분을 깔고, 아이가 동요를 배울 수 있도록 기초를 다지고, 유아의' 사랑의 게임' 에 부합한다.

활동 목표

1, 손가락의 이름을 잘 알고, 손가락으로 상상하기를 원한다.

동요를 암송하고 동사를 마스터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터치, 그리고 핀치, 뒤틀림.

3. 손가락 변형과 상상을 결합한 방법으로 동요를 만들어 봅니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손가락을 알면 유능한 손이 있는 것을 좋아한다.

준비할 활동

간단한 아틀라스, 인형 머리 그리기.

활동 과정

먼저 손가락의 이름을 익히세요.

1, 선생님은 한 손을 내밀고 손가락을 구부려 어린이들에게 인사했습니다: 어린이 안녕하세요!

방금 누가 우리에게 인사를 했습니까?

2. 작은 손에 손가락 인형이 몇 개 있어요? 당신은 그들의 이름을 말할 수 있습니까? 우리 하나하나 그들에게 안부를 묻자.

둘째, 행동을 배우고 동사를 이해하는 법을 배웁니다

1. 당신의 작은 손에 손가락 인형이 있습니까? 너의 손가락 인형을 보자!

2. 게임: 구령을 들어라: 선생님이' 검지손가락이 만진다' 고 하면 아이들은 그에 따라 동작을 한다.

셋째, 동요의 내용을 이해하고 동요를 배운다.

1. 선생님의 손가락 인형에 무슨 일이 있었나요? 어떻게 변했어? 선생님은 동요의 내용에 따라 행동하여 아이들이 동요의 언어로 자신을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선생님은 동작을 하면서 동요를 완전하게 암송하신다.

3. 선생님은 동요를 읽으면서 아이들을 데리고 동작을 하신다.

4. 아이들에게 조별 학습을 시켜 동요를 읽게 한다.

넷째, 가급적 동요를 모방하자.

1, 선생님의 손가락은 많은 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손가락을 보세요. 무엇이 바뀌었나요? 어떤 손가락으로 바꿨어요? 이 두 손가락은 어떻게 변했습니까?

2. 우리 손가락이 또 뭐가 변할 수 있을까? "아이들은 자유롭게 손가락을 변형시킬 수 있다"

어떤 손가락으로 바꿨어요? 어떻게 변했어?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동요 창작을 지도한다.

3. 어린이 노래를 완벽하게 읽고 창작한다.

4. 이 지운을 오지 않은 아이들에게 읽어 봅시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활동실에서 데리고 나왔다.

반성을 가르치다

동요를 배우는 과정에서 나는 손가락으로 변형되어 아이가 어떤 변화가 있는지 분간하게 했다. 어떤 손가락으로 바꿨어요? 어떻게 변했어? 초기에는 손가락 게임을 할 때 아이가 손가락 변형에서 언급한 손가락 이름과 동사를 접했기 때문에 자발적으로 동요를 배우고, 흥미가 커지고, 배우기 쉽다. 동요의 내용은 생동적이고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상상하는 모방의 대상은 모두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진다. 하지만 동요는 물체의 변형을 모방하는 데' 만들기' 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사투리가 매우 많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없고, 동요가 매번 변형되는 물체도 다르다. 마치 게임을 하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디자인 할 때 아예' 만들기' 를' 바꾸기' 로 바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지금은 소반 후반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아이들은 변화의 대상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나는 디자인 활동을 할 때 아이들에게 동요를 만들어 달라고 노력한다. 먼저 아이가 선생님의 손가락으로 상상하게 하고, 점차 아이가 동요를 편찬하도록 유도한다. 그리고 나서, 나는 아이들에게 동요를 편찬하도록 제때에 안내했다.

큰 수업 계획: 손가락 발라드 활동 목표 제 5 장:

1. 동요를 외우는 법을 배우고' 검지',' 엄지손가락',' 꼬집기' 를 정확하게 발음한다.

2, 일제히 동요를 읽을 것이다.

3. 또래들과 함께 동요를 공연하기를 원합니다.

이벤트 준비:

다섯 손가락의 이름을 알고 있다.

활동 프로세스:

먼저 손가락의 이름을 알고 주제를 이끌어 낸다.

1, 선생님은 다섯 손가락을 내밀어 아이에게 손가락을 알도록 지도하셨다.

선생님: 꼬마야, 봐봐, 이게 뭐야? 이 다섯 손가락의 이름을 아십니까?

(유아에게 다섯 손가락의 이름을 알리도록 지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선생님:' 손가락 다섯 개' 게임을 하자. 옛 스승이 어느 손가락이 뜨면 네가 내밀어라.

아이를 데리고 게임을 하면서 다섯 손가락 이름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동요' 손가락 가요' 를 배운다

1, 선생님: 손가락 다섯 개. 그들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구 선생님은 모두에게 동요' 손가락가요' 를 한 곡 가져오셨다. 들어 봐, 다섯 손가락은 뭐하고 있니?

선생님은 동요를 읽으면서 동작을 연출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동요를 읽고 그에 상응하는 동작을 합니다.

선생님: 우리 같이 책 한 권 읽고 동요 한 곡 읽읍시다.

작은 그림에 따르면 아이들의 기억과 동요를 깨우쳐 준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아이들은 또래들과 얼굴을 맞대고 동요를 공연한다.

셋째, 동요를 흉내낸다.

1, 선생님: 아까 우리는 손가락으로 닭, 가위, 망치를 만들어 다른 사람의 행동을 칭찬했다. 그 밖의 무엇을 바꿀 수 있습니까?

아이들이 대담하게 상상하고 동요를 창작하도록 지도하다.

선생님: 우리는 동작을 동요로 엮어 같이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