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교판 고등학교 교재 필수 2 중' 불량배' 는' 시경, 위풍' 에서 한 여성이 연애, 결혼, 학대에서 버림받는 과정, 감정 비분, 태도가 결렬돼 당시 사회 남녀 불평등의 혼인제도에 의한 여성의 억압과 피해를 깊이 반영했다. 서사시이지만 강렬한 감정 색채를 가지고 있다. 필자가 교편을 잡으면서 여주인공이 배우자 호칭의 몇 가지 변화에 대해 깊은 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탐구할 만하다. < P > "불량배의 구렁이, 포포무역사, 비적이 와서 무역사, 곧 내가 모략한다." 여주인공이 자도한 말투로 남편과 처음 만났을 때 사용했던 호칭이다. "불량배", "민중", "죽음", "죽음", "죽음" 소리 ". "죽음" 은 "상실", "없음" 을 의미합니다. "민" 은 원주민 씨족, 지역 주민을 가리킨다. 망사' 와' 민' 이 연합하여' 현지 인구 상실' 을 표시했다. 본의는 현지 인구 유출이다. 물론, 현지 유출된 인구는' 건달' 이라고도 할 수 있다. 불량배' 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논밭이 없다는 것이다. 외향에 이르러 외래인구에 속하기 때문에 당연히 논산을 구분할 수 없고, 비농업성 업종 (예: 무역업계) 에만 종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대 인민의 가장 큰 재산은 바로 전산이고, 전산이 없으면 무산자, 무산 계급이다. 글의' 불량배' 는 상업행위에 종사하는 외부인이어야 한다. 아래의' 포포포무역사' 는 이를 뒷받침한다. < P >' 불량배', 주희는' 남자가 누구를 모르는지 모른다' 고 설명했다. 이 사람이 처음 나타났을 때 시 속의 여자는 그를 알지 못했다. "구렁이" 는 사람을 묘사할 때 일반적으로 두 가지 해석이 있는데, 하나는 "치매, 우둔함" 이고, 하나는 "추악하고, 얼굴은 스님이 될 수 있다" 는 것인데, 여기서는 전해를 채택해야 한다. 하지만 이 사람은 정말 어리석지 않나요? 물론 아닙니다. "천" 은 당시 유통된 화폐인 "천" 이었다. 포포무역사' 는 분명히 일종의 상업 행위로, 이 행위를 통해 처음 만난 두 젊은 남녀가 알게 되었다. 뽕나무 양잠은 당시 비교적 보편적인 농업 생산 방식이었다.' 시경' 35 편 시 중 잠상과 관련된 것은 27 편, 실크와 견직물에 대한 수요가 많아 고정무역시장이 나타났을 수도 있고 농가에서 직접 판매할 수도 있다. 포포무역사' 라는 거래 활동에 대한 묘사를 통해 우리는 이 여자가 거래 활동의 다른 쪽, 즉 판매자라고 추측할 수 있다. 이는 두 사람이 서로 아는 시간, 장소, 쌍방의 신분을 대략적으로 설명하고, 시간은 춘하 실크 상장 시절, 장소, 시장, 또는 여자 집, 시장 가능성이 크다. 남녀 쌍방은 기본적으로 서민층에 속하며, 직접 생산노동에 참가해야 한다. "비적" 은 "비" 입니다. 즉' 는' 그냥' 이고' 가까이, 추세'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모략' 은' 계획, 의논' 이다. 이 글자는 여기서 매우 퇴고할 만하다. 젊은 남녀가 알게 된 후 사랑을 시작하는 것은 매우 아름다운 일이다. 이 구절은 여자가 첫사랑 정경에 대한 추억으로 쓴 것이다. 왜 이 특별한 즐겁지 않은' 모략' 자를 쓰느냐? 원래 이 좀 멍청해 보이는 외부인은 도무지 실을 사러 온 것이 아니라 핑계를 대고 여자와 접근하여 기회를 만들어 여자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어디가 어리석은가? 심지어 작은 교활한 것도 있다. 이 단락은 이렇게 현대중국어로 직역할 수 있다. (저) 얌전해 보이는 놈, 돈을 들고 실을 사요. (그는 사실) 실을 사는 게 아니라, 내 생각을 때리러 온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 P > "송자는 아이스크림을 섭렵하고, 턴구는." 여기서 남성호칭의 변화에 주목하고, 시작되는' 불량배' 는 통칭이고, 지금의' 자식' 은 남자에 대한 존칭이며, 눈에 띄는 친근한 감정색채를 가지고 있다. 이 호칭의 변화는 여자의 감정 변화를 보여 주었고, 그녀는' 그' 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러나, 시는 여자가 직접 이' 그' 를 보내서 치수를 건너고, 가, 이 감정의 변화를 교대하는 과정을 설명하지 않았다고 직접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오시면 제가 모략" 부터 "송자 섭식" 까지 중간에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여자는 어떻게 이 남자와 사랑에 빠졌습니까? 그들 두 사람이 서로 기뻐하는 광경은 어떻습니까? 묘사도 없다. 왜 안 썼어? 나중에 박정과부의가 생겨 처음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극도로 시큼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여기에 작가가 공백을 남겼기 때문에, 우리는 이 호칭의 변화로부터 세세히 체득할 수밖에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 P >' 턴구' 는 지명으로, 턴구에 도착해서 멈추지 않고 가지 않는다. 에 6 월 을 보내, 결국 다른, 이것은 매우 정상 이지만, 다음 여성의 수사학 은 매우 혼란 이다. "산적 나 죄기", "죄과" 는 "놓치다", 내가 일부러 시간을 미루는 것이 아니라, "자식 무량매체", 너는 아직 "양매체" 가 없다. "양매체" 는 여기서' 좋은 중매' 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당시 약속한 속된 사회규범에 따라' 매체' 를 이행하는 절차를 따르지 않았다. 중국 고대에는 결혼식 과정을 나체, 이름, 나지르, 나정, 청기, 친영이라는 6 단계로 나누었다. 이 중 처음 5 개 코너는 모두' 미디어' 의 과정으로 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이 몇 마디 말의 진실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송자 섭식' 에 이르렀을 때, 두 사람은 단지 사사로운 약속만 할 뿐, 정식으로 혼인 절차에 들어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기에 두 개의 "기간" 이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의심할 여지 없이 모두 결혼 날짜를 가리키지만, 두 "기간" 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전' 기' 라는 단어는 쌍방의 약속이 아니라 남자의 일방적인 요구일 뿐이다. "양매체" 없이 "기간" 의 요구를 하는 것은 어떤 요구입니까? 도피할 수밖에 없다. 분명히 남자는 여자가 여기서 멈추지 말고 그와 함께 집에 가고 싶어 한다. 그러나 여자는 이런 요구에 동의하지 않았다. 대신 완곡하게 결혼 절차를 이행할 것을 제안했는데, 이때 남자는 좀 불쾌하고 심지어 화를 내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다음 여자는 남자에게 "아들을 노여워하지 않고 가을을 기한으로 하라" 고 위로해 달라고 간청합니다. 제발 화내지 말고 가을을 결혼기간으로 삼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분명히 이곳의' 기간' 은' 매체' 를 거친 정식 결혼 기간이다. 이 두' 기' 의 묘사에서 볼 수 있듯이, 두 사람은 결혼 시기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결혼에 대한 태도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자는 여자의 의견에 순응했지만, 기꺼이 하는 것이 아니라,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고, 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결혼에 대한 태도의 차이는 앞으로의 결혼 생활의 변화를 결정한다. 이 묘사는 앞으로 수절의 발전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 이 장은 그 일을 직설적으로 서술하는' 푸' 수법으로, 다음 몇 장도 이런 수법을 많이 사용하며, 전반적으로 서술적인 시편에 속한다. 이에 따라 이 시를 우리나라 고대 서사시의 남방 중 하나로 삼는 사람들도 있다.
"서로 담장을 타고 복관을 바라본다. 복관을 보지 못하고 울며 눈물을 글썽였다. 이제 복잡한 관문을 보고, 웃음보를 싣고 있다. " 남자를 송별하고 집에 돌아온 후, 이 여자는 깊은 그리움과 고된 기다림에 빠졌다. "곱하기" 는 "승선", "덩어리" 는 "파멸, 불완전" 을 의미하고, "담" 은 "담장" 을 의미한다. 복관' 은 일반적으로 남자가 사는 곳으로 해석되는데, 이 명칭은 남자 본인을 가리킨다. 이런 조상의 군수대인칭으로 후세에도' 한창리',' 류하동' 등과 같은 용법이 많다. 어떤 사람들은 "끄기" 를 "객차" 로 해석하고, "복관" 은 돌아오는 차를 가리킨다. 이 몇 구절의 시는 봄말 여름 초의 만남에서 가을의 결혼 날짜를 보는 지속적인 과정을 썼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한 젊은 아가씨가 매일 무너진 낮은 벽에 서서 사랑하는 사람의 모습을 기대하고, 약간 수줍고, 약간 초조하고, 약간 두근거리는 장면을 상상할 수 있다.' 그' 가 갈 때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아 오지 않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의 모습을 볼 수 없다면, 처녀의 눈물은 결코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일단' 그' 가 눈앞에 나타나자, 처녀의 심정은 비가 그치고 날이 개자 곧 웃음거리가 되었다. 사랑에 빠진 젊은 여자에 대한 심리적 묘사다. 매우 생동감 있게 썼다. 앞서 언급한' 자식 무량매체' 의 소개로 볼 때, 여자가 기다리는 것은 반드시 남자 본인이 아닐 수도 있고, 남자가 채채, 이름, 나지, 납정, 청기를 보낸 사람일 수도 있다. 요컨대 결혼과 관련된 정보다. \ "서울 점, 체무비난. 서울차로 와서 나를 뇌물로 이주시키다. 클릭합니다 당시에는 요술이 여전히 성행하여, 중요한 활동을 하기 전에 각종 점술 활동을 통해 길흉을 예측하고, 국가의 내정외교까지, 개인의 혼상결혼까지, 모두 그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부" 는 거북이를 불 위에 올려놓고 타오르는 결에 따라 부측하는 것이다. "점" 은 비교적 복잡하며, 풀로 점괘로 미루어 예측하는 것이다. "몸" 은 바로 괘상이며, 부점의 결과를 가리킨다. "비난" 은 "불리하다" 입니다. "죄책감이 없다" 는 말은 부점의 결과에 아무런 나쁜 점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아름다운 결혼 생활을 예고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차" 는 여기서 초빙된 차나 결혼한 차로 이해할 수 있다. 뇌물' 은' 혼수, 화장' 으로 여자의 시집을 가리킨다. 아들이, 남자의 지참금을 실은 차가 왔고, 또 여자 측의 화장을 싣고 갔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결혼이 마침내 현실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장은 또한' 푸' 의 수법을 사용하며, 제 1 장 서사의 연속으로 여주인공이 그녀의 애인을 만나고, 만나고, 사랑하며, 부부가 되는 과정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