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나는 이 시를 이해하지 못한다. 누구 든 지 그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나는 이 시를 이해하지 못한다. 누구 든 지 그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우정의 노래-나란성드 "liangfen 에게 헌정 된 황금 노래"

작성자/출처: 날짜: 2005 년 6 월 9 일

독일도 미쳤어! 때때로 베이징의 먼지, 우이세가. 술이 있는데 조주토를 끼얹었는데, 누가 이런 뜻이 있겠어요? 믿지 않으면 절친한 친구를 만난다. 젊은 눈은 늙기 전에 노래를 부르고, 숭상하기 전에 영웅의 눈물을 닦아낸다. 만약 네가 보지 못한다면, 달은 물과 같다.

* * * 오늘 밤 너는 틀림없이 도취되어 있을 것이다, 그 사람, 아름다운 요정, 고금의 금기. 왜 오래 살까요? 코웃음을 치다! 생각해 보고 처음부터 참회하다. 하루의 마음에는 천재가 있고, 내세에는 인연이 있다. 나는 내 인생에서 그와 결혼할 것 같다. 그러나 약속은 무거우니 꼭 기억해야 한다.

청대 시단에는 매우 흥미로운 현상이 있다. 많은 시인들이 앞다투어' 금록곡' 이라는 단어로 작사를 한다. 예를 들어, 진위세는 평생 수백 곡의 노래를 창작했다. 청대의 수많은' 금곡'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나란성드 () 가 양펀 () 에게 바치는 노래이다. 어원총담' 서홍에 따르면 이 단어가 나오자 "모두가 다투어 전하기 때문에 교방의 노래에는 변모 단어가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없다" 고 말했다.

나란성드 유명 시인 용모가 청초 걸출한 시인이라면. 양계초는 자신의 작품을 평가할 때 그가 "배죽과 따라잡고 있다" 고 말했다. 쿠앙 주이 (Zhou Yi) 도 "나란 룽 (Nalanrong) 이 창립 최초의 시인이라면" 이라고 믿는다. 나란성드 쓴 시는 300 여 곡이다. 이 단어들 속에는 사랑의 고민이 있고, 관직의 고민이 있고, 세외풍과 강남의 풍경이 있으며, 봉건 사회가 붕괴될 때 지주계급의 상실감이 있다. 많은 단어들이 처량하고 감동적이며, 그중에는 당당하고 불공평한 정신이 충만하여, 단어 역사상 독보적이다. 불행히도, 나란성드 겨우 31 살 살았다. 영가의 아들과 왕실 경호원으로서 그의 생활은 비교적 좁아서 그의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스물네 살 때, 나란성드 () 는 자신의 단어를' 변모사' 라는 문집으로 엮었다. 고정관은 나중에 나란사를 재판하여' 마시는 단어' 로 이름을 바꾸었다. 금사슴곡' 은 나란사 중의 절창이다.

양펀은 고정관의 별칭이다. 고정관도 청초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는 일생동안 실의에 빠졌다. 초창기에는 비서로 일했고, 고전을 구했지만, 멸시와 따돌림을 당해 떠났다. 리 유 (Li Yu) 는 "구 리앙 펜 징 (Gu Liangfen Jing)" 시에서 말했다: "족집게 수염은 장안을 포기하지 않고, ru 의 은혜를 부러워하며, 갑자기 벼슬을 그만두었다. 이름은 중임에서 벗어나야 높은 재능이 고위 관리를 얻을 수 있다. \ "이것은 구 zhenguan 의 출발이 정말로 최후의 수단임을 보여줍니다. 나란성드 (WHO) 는 그의 말에서 "나방의 아름다움, 고금의 금기" 라고 말했다.

고정관은 마흔이 되어서야 나란성드 () 를 알게 되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정오 3 분, 용모가 20 분의 2 라면, 나머지는 한눈에 아는 것이 이미 늦었다." 당시 고정관은 또 북경에 가서 나란성드 가정교사로 소개되었다. 두 사람이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는 것이 망년의 교분이 되었다.

나란성드 과 고정관 이 소울메이트인 것은 현실에 대해 같은 인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고정관에 따르면 오조기는 잘못 유배되었다고 한다. 나란성드 () 는 오 () 에게 쓴 두 곡을 읽고 감동을 받았다. 그는 오조기를 구조하는 행동에 참가하기로 결심하고, 이 시를 고정관에 썼다.

"덕도 미친", 문장이 이상하고, 갑자기 놀랍다. 나란성드 아버지 명주는 당시 집권의 재보였기 때문이다. 나란성드 모리, 문무 쌍전. 그 앞에 번영으로 가는 평탄한 길이 있다. 하지만 그는' 미치광이' 라고 자칭했고, 상당히 하찮은 말투로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품위에 주의를 기울여야 했다.

이어지는 세 마디는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한 그의 견해이다. "가끔 나는 북경에 있고, 집은 어둡다." 먼지는 먼지 오염이며 세속적 인 먼지에 대한 은유입니다. 나란성드' 누가 베이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는가, 먼지로 수수한 옷을 염색할 수 있는가' 라는 시로 경성의 부잣집에서 자랐고, 인간의 추잡함을 겪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끔" 이라는 단어. 그는 금가루 가정의 번화하고 시끄러운 생활을 원하지 않는다고 설명한다. 단어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솔직하게 고정관에게 자신이 호문을 업신여기는 느낌을 말했다. 출신이 한문 출신인 친구가 그를 이해하길 바라며, 그를 평범한 군자로 여기지 않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술이 있으면 조주토만 따를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이하의 시로 밝혀졌다. "평원군을 위해 실크 자수를 사고, 조주토를 위해서만 술을 따랐다." 평원군은 전국시대 조의 아들 조생으로 평생 손님을 만나는 것을 좋아했다. 이하가 이 두 시를 쓴 것은 감상할 줄 아는 현자들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그는 술잔을 들어 조주에 쓰러져 평원군이 유일하게 존경할 만한 사람이라고 느꼈다. 나란성종이 단어에 리의 시를 사용하는 것도 인재를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경모의 정이다. 물론, 그와 리가의 심정은 다르다. Li hehuai 의 재능은 만족스럽지 않으며 올라갈 방법이 없습니다. 나란성드 () 가 명문으로 자라 청운의 길이 있다. 그러나, 구 정관, 우 zhaoji 등 의 경험에서, 그는 깊이 사회의 불공정 을 느꼈다, 재능 은 소외 의 운명을 벗어날 수 없다, 그래서 그는 걱정과 분개 로 가득 차 있다. 그도 자신의 마음가짐이 세상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이렇게 외쳤다. "누가 태어날 때부터 이런 의도를 가졌을까?" 외로움과 슬픔을 드러내고 있다. 요컨대, 그의 실망, 망설임, 불평은 모두 수사적인 어조에 포함되어 있다.

처음 몇 마디, 작가는 자신의 우울증을 썼는데, 마침 지음을 만난 흥분을 준비했다. 그가 궁핍함을 느낄 때, 그는 양펀을 만났다. "믿지 않으면 지기를 만나게 된다." 언뜻 보면' 믿지 않는다' 뒤에' 놀라움'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좀 번거로운 것 같지만, 반복적으로 강조하는 놀라움은 친구의 광희를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이 몇 마디 말은 필봉이 한 번 돌면서 정말 묘하다.

다음은 지기를 쓰는 만남이다. "젊은 눈은 늙지 않고 영웅의 눈물로 가득 차 있다." 녹색 눈은 행복한 눈빛이다. 진 왕조의 응우엔 국적은 녹색 눈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의기투합한 사람을 만나면 파란 눈이 드러날 것이라고 한다. 두보 "짧은 노래행" 에는 "내 어린 아들의 눈에는 내가 늙었다" 는 말이 있다. 나란성드 (WHO) 는 그의 뜻으로 그들이 만났을 때, 모두 막 풍채가 무성했고, 아직 늙지 않은 채, 이렇게 눈을 마주 보며 아낌없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나는 컵을 마시면서 울음을 참지 못했다. 영웅은 방향을 잃고, 서로 감상하고, 친구의 기쁨을 얻고, 낙오된 슬픔이 모두 가슴에 솟아올랐다. 신작헌은 "너 누구야, 빨간 스카프 녹색 소매라고, 영웅을 불러 울어?" 라는 말을 한 적이 있다. 나란성드 심정은 이것과 비슷하다. 신어 중' 하나' 라는 단어는 더욱 함축적이고, 나란은' 지우다' 라는 단어로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이 몇 마디 말에서 시인은 노랫소리와 웃음, 울음을 한데 엮어 두보, 신의 시보다 더 생동감 있게 분방했다.

상성 () 은 "군은 보이지 않고 달은 물처럼" 를 묶는다. 전체 편의 유일한 장면이다. 그날 밤, 달이 휘영청 차갑고, 그들의 슬픈 감정을 반영한 듯, 그들의 순결한 우정을 목격했다.

나란성드 등 대부분의 사람들은 눈앞이나 내면에서 본 풍경을 많이 쓰는 것을 좋아한다. 감정을 바탕으로 한 장면을 쓰면 장면이 서로 조화를 이루면 생동감 있는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황금 사슴 노래" 와 같은 긴 시스템 음색은 완전히 문맥에서 벗어나 생경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란성드 () 라는 단어는 서정에 중점을 두고 시인은 직접 마음을 표현하지만, 손이 가는 김에 한두 장면을 받는 것에도 신경을 쓴다. 심천은' 칸어 잡기' 에서 "장조는 자유자재로 사용해야 하고, 거칠지 말아야 한다" 고 생각한다. 함축적인 말 한두 마디는 호방하게 쓸 수 있고, 귀에 거슬리는 말 한두 마디는 좀 더 얽힐 수 있다. 특히 복잡하게 얽힌 곳이다. " 이것은 통찰력 있는 경험이다. 나란성드 (WHO) 는 막간 휴식시간에 약간의 기복을 일으켜 달빛을 썼는데, 바로 그의 관대함 때문에 세심한 필단에 빠졌다. 빈필처럼 보이지만 시인의 극도의 흥분을 느끼게 하는 감정에는 깊은 뜻이 담겨 있다.

하담에서 나란은 고정관과 오조대의 좌절을 동정하기 시작했다. "* * * 군은 오늘 밤 술에 취해 있었음에 틀림없다." 이곳의' 수염' 이라는 단어는 재미를 볼 만하다. 시인은 의식적으로 자신의 신경을 마비시켜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글쓰기에서 이 말은 두보의 명구' 그리고 큰 소리로 내 노래, 깊은 내 음료' 와 비슷하지만 의경은 크게 다르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는 반드시 취한 것은 아니다.' 취하다' 는 술에 취해 인사불성이 되는 것이다. 왜 꼭 술에 취해야 합니까? 아래 답변을 따르다. \ "그를 이렇게 나방 눈썹, 과거 를 질투 하자. 클릭합니다 굴원은 "많은 여자들이 옥의 미모를 질투한다. 그들은 옥이 매춘에 능하다고 말한다" 고 말했다. 나란성드 관점에서 볼 때, 예나 지금이나 재능 있는 사람들은 모두 배척당하고, 고정관 등은 불공정한 대우를 받는 것은 필연적이다. 불합리한 현실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친구를 위로하고, 친구는 게으르고, 술에 취했다. 이런 술에 취해 근심을 푸는 방법은 물론 현실에 대한 도피이지만 시인의 차가운 마음에는 분노와 소극이 섞여 있다.

"나도 내가 왜 오래 살았는지 모르겠다. 그저 냉소일 뿐이다." 고정관 등 고금의 수재들의 경험에서 시인은 자신을 떠올렸다. 더러운 사회에서, 과거의 생활은 무미건조하고, 미래의 운명은 담담할 가치가 없어,' 심사숙고한 후, 애초에 후회하지 않는다' 는 감탄을 보냈다. 이 시의 시작 부분에서 시인은 이미 자신의 가족 배경에 대한 그의 경멸을 드러냈다. 여기서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그는 고정관과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고, 현실에 대해 같은 인식을 가지고 있으며, 그와 고정관은 모두 불합리한 사회에서 오는 압력을 받고 있다. 여기서 시인의 위로와 친구에 대한 관심을 통해 실생활에 대한 그의 불만과 분노를 볼 수 있다.

나란성드 (Dalai Lama) 는 격동 속에서 펜을 다시 뽑아 평온하고 확고한 어조로 우정에 대한 그의 소중함을 적었다. "하루의 마음에는 천재가 있고, 내세에는 인연이 있다. 나는 내가 그의 인생에 있을까봐 두렵다. " 강도는 산스크리트어에서 강탈의 약자로 시간을 계산하는 양사이다. 우연히 지음을 만난 그 순간. 그는 일단 서로 약속하면 우정이 영원할 것이며 천년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정중히 말했다. 동시에,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고, 현생에서 놓친 시간을 만회하기 위해 내세를 기대해야 한다. 분석할 필요 없이, 이 맹세는 불처럼 타오른다. "승낙한 것은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는 문장을 요약하다. 거듭 상기시켜 주면서, 구 정관과 평생 친구가 되고 싶다고 강하게 말했다.

나란성드 단어들 중 일부는 슬프고 고집이 세서, "봄구름이 커튼비를 날려가고 나비가 날아다닌다" 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눈이 갑자기 향정을 뒤지고, 바람이 매병을 불다." 사람을 향기롭게 하고, 뺨을 남겨 두다. 그러나 나란어의 가장 큰 특징은 직설적인 억측과 감정이 직설적이라는 것이다. 그는 항상 "시는 마음의 일이고, 성품의 일이다" 고 생각했다. 이런 생각은 창작에 반영되어, 조각할 일이 없어 보이는데, 마치 천성적으로 들린다. 왕 Guowei 는 말했다: "Nalanrong 은 자연스러운 눈으로 사물을 보고 자연스러운 혀로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것은 나란성드 창작 스타일을 더 정확하게 요약했다. 김록곡' 과' 리앙펜' 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시인의 필치가 구름처럼 흐르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진정한 순수하고 풍부한 감정이 필단에서 표현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란성드 시는 품에 직접 쓰지만 예술의 단련을 중시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무례하다. 김록곡' 에 대한 분석에서 우리는 저자가 명문과 전고를 자주 사용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유희재는' 예술개론' 에서 "글로 사물을 표현하는 데는 장애물이 없다" 고 말했다. 어두움, 가죽, 많음, 판자, 이런 모든 장애물도 있다. 강백석은 사물을 교묘하게 이용하는 관건을 그의 시에서 찾을 수 있다. 그는 "무관한 사실로는 익숙한 것을 쓰는 것은 헛수고다" 고 말했다. 。 배움에 여유가 있으면 쓰고, 잘 이용하는 사람도 있다. 언뜻 보면 서사는 추리를 바탕으로 한 것이고, 이것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낡은 사실을 나란성드 원활히 운용하는 것은 선과 생활의 전범이다. 이 때문에, 이 [금곡] 은 통쾌하고, 깊고, 영영 () 이다. 그것은 관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이 단어는 화려한 미사여구는 없지만, 읽으면 매우 흥분되고, 작가의 말 한마디가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 같다. 그것의 성과는 창작 진리를 증명한다: 진정감은 시의 생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