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시의 작문 기교를 다시 쓰다
고시의 작문 기교를 다시 쓰다
어느 화창한 날, 소동파와 그의 친구들은 서호에서 배를 저어 술을 마셨다. 갑자기 먹구름이 휘몰아치고 폭우가 쏟아지자 먹색의 두꺼운 구름이 용솟음쳤다. 구름이 급하고 비가 더 급하다. 먹구름이 아직 호숫가의 산을 가리지 않아서 소나기가 이미 하늘에서 내려왔다. 반짝이는 빗방울이 호수를 두드리며 반짝이는 진주처럼 물보라를 튀기고 선실로 뛰어들었다. 큰비로 시인은 급히 비를 피하러 갔다.
속담에 "여름에는 아이의 얼굴이 하루에 세 번 변한다" 는 말이 있다 아니, 아까 분위기가 그렇게 긴장되더니 갑자기 바람이 불어와 먹구름을 흩날리자 소나기가 곧 멎었다. 시인은 왕호빌딩 난간에 서서 그것을 바라보았다. 아래층에는 비가 조금도 내리지 않고, 바람과 파도가 고요하다. 하늘에는 물이 비치고, 물에는 하늘이 비치고 있다. 하늘은 이렇게 맑고 푸르다.
2. 고시를 어떻게 문장 () 로 다시 쓰나요? 고시의 사상 내용은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고, 고시의 형식을 백화로 바꿔 구조를 바꾸고 언어를 재구성했을 뿐이다.
시:
청평악 시골집
작가는 신 기아, 송대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문장 다시 쓰기:
오후에 나는 한가한 심정으로 천천히 걸었는데, 무심코 낮은 오두막집을 보았다. 오두막 뒤에는 푸르고 우뚝 솟은 대나무와 끊임없이 기복이 있는 산들이 있어 시골의 고요함을 드러내고 있다. 오두막 옆에 개울이 하나 있다. 강물이 맑고 투명하여 강물의 물고기가 모두 똑똑히 보인다. 햇빛이 내리쬐는 가운데 강물이 반짝 빛나 보인다.
한차례의 미풍이 불어와 강 위에 잔물결을 일으켰다. 개울에는 아름다운 연꽃 몇 송이가 있고, 일부는 활짝 피었다. 어떤 봉오리는 피기를 기다리고 있다. 다른 건 다 내려놓은 것 같아요. 안쪽에는 하얀 가루가 수줍은 아가씨처럼 얼굴에 베일을 쓰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개울 옆에는 푸른 풀이 무성하게 자란다. 시냇물과 연꽃을 배경으로 더욱 아름답고 귀엽다.
오두막 앞에는 백발이 성성한 노부부 한 쌍이 있다. 그들은 단지 술을 좀 마셨을 뿐이다. 그들의 붉은 얼굴 에서 볼 수 있듯이, 그들은 모두 약간 술에 취해, 그들은 함께, 우 방언으로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옆에 있는 둘째 아들의 입에 수시로 몇 마디 말을 꽂았다!
노부부의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필사적으로 제초를 하고 있다. 그는 얼마나 열심히 일하느냐! 둘째 아들도 한가하지 않고 대나무 풀로 닭장을 조심스럽게 짜고 있어 매우 집중하고 있다. 막내 아들은 아직 어른이 되지 않아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그는 개울가에 엎드려 장난스럽게 물고기를 놀리며 연꽃을 벗기며 먹으며 발을 흔들었다. 정말 귀여워요!
얼마나 행복한 가족인가! 나는 깊이 도취되어, 단지 거기에 서서, 오랫동안 떠나고 싶지 않았다.
확장 데이터:
재작성 방법:
1, 스타일 변경: 원작의 사상 내용은 거의 변하지 않고 대부분 원작 형식 변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시는 단어로, 시는 서사로, 서사는 설명문으로 다시 쓴다. 이 소설은 극본으로 각색되었다.
문체 변경: 고전 중국어를 모국어로 변경하십시오. 구조를 변경하고, 순서를 변경하고, 소재를 재구성하십시오.
3. 인칭 변경: 1 인칭 3 인칭, 3 인칭 1 인칭.
4. 문장 패턴 변경: 문장 확대. 줄임말 등.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다시 쓰기
고대시를 서사시로 바꾸는 방법-"목강가" 를 다시 쓰는 방법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석양의 잔광이 온 대지를 뒤덮었다.
태양은 눈부신 외투를 벗고 새빨간 숄을 걸쳤다. 너무 부드럽고 아름답습니다!
맑은 강물이 거울처럼 각광에서 반짝 빛났다. 미풍이 불면 강 위에 물결이 일고, 햇빛의 반사도 흔들린다. 마치 한 소녀가 물 속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변의 수양버들은 긴 머리를 물에 찔러 아름다운 공주처럼 가느다란 허리를 흔들며 녹색 치마를 물가에 걸치고 물 속의 햇빛과 대비했다. 아쉽게도 그들은 위너 말을 하지 않고 강물을 반홍반록으로 비춰 거대한 팔레트 같다.
강변의 꽃은 그렇게 우아하지는 않지만 언제나 매혹적인 향기를 풍긴다.
나는 바위 위에 서서 주위를 둘러보았고, 먼 산은 안개 속에서 어렴풋이 드러났고, 매우 신비스러웠다. 등불이 환한 코담배 마을은 한 무리의 반딧불이처럼 흐릿한 안개가 강과 대지와 하늘을 잇는다. 아! 9 월 3 일, 얼마나 아름다운 밤인가! 산 앞 새소리, 들판 과일 향; 이슬은 크리스탈 진주와 같습니다. 숨겨진 달은 아름다운 활처럼 낙엽조차도 짱 입을 다물고 바람도 찬송가를 부르고 있다.
나는 너의 이 취한 목강을 사랑한다!
사단: 고대에 경물을 묘사한 시사는 경물 묘사를 위주로 경물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풍경을 쓸 때, 글자의 행간에는 진실한 감정이 있어야 하며,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감정과 정경은 분리될 수 없고, 의경을 창조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좋은 작품은 경물의 감정 부족을 피하고, 감정이 생동감 있고, 경물 감성이 있어야 한다. 양자가 혼연일체여야 문장 할 수 있다.
(2)
선생님: 산수화고시의 학우들은 모두 그것의 개편 방법을 알고 있는데, 그러면 서사고시는 어떻게 다시 써야 할까요? 다음으로' 왕륜에게' 의 개편을 보세요.
이것은 우정을 찬미하는 서사시이다. 송별시의 가작이기도 하다. 예로부터 이별의 분위기는 모두 슬프고 웃음소리가 거의 없었다. 그러나 시인은 독특한 방식으로 영웅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친구들 사이의 애틋함과 작별의 축원을 표현했다. 원문과 수정된 예를 보십시오.
(프로젝션은 시 배합사진과' 왕륜에게 줄 선물' 의 예를 보여 준다.)
작별인사
--"왕 렌을위한 선물" 을 다시 작성하십시오.
이백은 당대의 가장 위대한 시인 중 한 명으로, 그의 일생이 울퉁불퉁하여 성당 시대의 흥망 과정을 거쳤다.
이태백은' 낭만주의 시인' 이라고 불린다. 그는 관대하고, 수영하기 쉽고, 와인에 능하기 때문이다. 당시 왕륜이라는 사람이 이백을 매우 숭배했다. 그는 아들에게 어릴 때부터 이백의' 맹호연에게 한 마디' 를 외우라고 했다. 이백이 국사를 위해 일한 지 오래되어 놀러가고 싶다는 것을 알고 이백에게 편지를 썼다. 당신 남편은 안녕하십니까? 여기 10 리 복숭아꽃이 있습니다. 선생님, 술은 어떠세요? 여기 완가 호텔이 있습니다. 왕륜
이백은 이 편지를 받았을 때, 노는 것과 마시는 것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기뻐했다. 왜 이 기회를 빌어 긴장을 풀지 않습니까? 그래서 다음날 그는 출발했다. 왕륜네 집에 도착하자 이백은 지체없이 물었다. "왕형, 십리 복숭아꽃은 어디에 있습니까?" 왕륜은 웃으며 이백을 끌고 갔는데 복숭아나무 한 그루밖에 없었다. 왕륜은 "우리 이곳에는 복숭아나무 한 그루밖에 없는데, 꽃이 필 때마다 십리 냄새가 나서 십리 복숭아꽃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Li Bai 는 다시 물었다: "10,000 개의 호텔은 어떨까요? 우리 몇 잔 마시러 가자! " 하지만 왕륜은 이 사무직 근로자를 만가 호텔이라는 작은 식당으로 데려갔다. 이백은 매우 혼란스럽다. 왕륜은 이백에게 이 호텔의 사장 성이 만개라고 해서 만가호텔이라고 말했다.
이백은 화를 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연신 환호했다. 왕륜도 기뻐서 이백을 집에 손님으로 초대했다. 왕씨 가족은 그를 따뜻하게 대접했다. 이백은 집에서 왕륜과 긴 대화를 나누며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백은 왕륜네 집에서 반년을 살았고,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갔다. 이백은 이날 왕륜에게 말했다. "왕륜 오빠, 나는 당신 집에서 반년을 살았고, 내일 떠나려고 합니다. 나의 신선 생활을 계속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왜? 내가 손님을 잘 대접하지 못해서 더 이상 머물고 싶지 않아? " 왕륜이 물었다. 이백은 손을 흔들며 설명했다. "아니, 너희 집은 나를 가족으로 여긴다. 내가 어떻게 싫어할 수가 있어? " 그냥 전 세계를 여행하고 싶어요. \ "wanglun 은 그가 Li Bai 를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그를 놓아주겠다고 약속해야 했다.
다음날 아침 이백은 끝없는 미련과 아쉬움을 가지고 도화담가에 왔다. 이백은 눈물을 머금고 주먹을 꼭 쥐고 말했다. "왕형, 나에 대한 당신의 우정, 리는 평생 잊을 수 없습니다!"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기슭에서 발자국 소리와 함께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이백은 한 번 보았다, 아! 마을 사람들이 그를 배웅해 주었다. 이백은 군중들에게 손을 흔들어 큰 소리로 말했다. "마을 사람들이 몸조심하세요. 나는 리가 너를 다시 보러 올 것이라고 믿는다! 클릭합니다 군중 속의 한 사람이 말했다. "위대한 시인, 너도 자신을 잘 보살펴야 한다. 나는 너에게 부드러운 항해를 기원하며 곧 다시 만날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때 작은 배 한 척이 이미 해안에 정박하여 큰 시인 이백이 승선할 때까지 기다렸다. 이백은 작은 배에 올라 왕륜에게 마지막 말을 다정하게 했다. "왕륜 오빠, 도화담은 깊지만 너와 나의 우정은 깊지 않다. 우정의 배를 들고 서로의 마음을 향해 나아가자.
4. 고시를 단문 초등학생으로 어떻게 다시 쓰는지 고시를 서술문으로 다시 쓰는 것은 어렵지만 문필을 훈련시키고 생각을 넓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여기서, 나는 수신시 서공점을 예로 들어 지도 개편의 일부 체험에 대해 이야기한다. 시인 양완리는 남송 시대의 독특한 작가이다. 그의 산수시는 신선하고 명쾌하며 생활의 정취가 충만하여' 성재체' 라는 제목을 붙였다.
1 192 에 적혀 있는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춘하 교분의 시골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구절은 아이들과 나비가 노는 장면을 묘사하며 시인의 봄의 즐거운 심정을 표현했다. 고시가 표현한 사상 감정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학생들이 창조적인 상상을 하게 하다.
개편의 중점은 뒤 두 시에 있다. 이 두 시는 생동감 있는' 아이가 나비를 펄럭이는' 이미지를 만들어냈기 때문에, 화면 전체가 동적이며, 앞의 두 시의 정적 묘사와 대조된다. 아이들의 출현은 정지 상태를 깨고 그림을 살려주었고, 아이들이 나비를 구한 후 화면이 다시 정지 상태로 돌아갔다.
다시 쓸 때는' 정적-이동-정적' 순서로 아이가 언론에 돌진할 때의 동작, 태도, 감정을 잡고, 나비가 백합으로 날아가는 것을 볼 때 찾을 수 없는 실망을 적어야 한다. 한 아이가 선생님의 지도하에 다시 쓴 짧은 글을 보세요.
울타리 밖에는 오솔길이 하나 있는데, 드문드문 발굽이 있다. 길가 나무의 꽃은 모두 떨어졌지만 나뭇잎은 아직 그늘이 지지 않았다. 들판에는 기름꽃이 황금색이다.
5. 시험장에서 고시를 작문으로 다시 쓰는 게 어때요? 이 학부모가 수능을 원하는지, 입시를 원하는지 모르겠다.
시사를 사용하려면 시사 중의 명문과 시사의 배경이나 전고를 소재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네가 계속 다시 쓴다면, 좀 더 어려울 것이다.
만약 시험에 합격한다면, 나는 개인적으로 제목 작문을 이런 형식으로 건의합니다. 이야기를 지어내더라도 생활에 연락해야 한다. 사상의 야생마가 고삐를 풀지 못하게 해라 = =! ! 또는 시를 단서로 쓰거나, 필요한 경우 시 중 한두 글자를 적절히 바꾼다 (다른 글자로). 이런 단서 형식은 잘 사용하면 인기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어떤 시험을 보든 가장 중요한 것은 단어다.
이것은 마킹 선생님의 심정과 작문의 점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그 다음에는 처음부터 제목을 공제해야 한다. 가능하다면 여기저기 질문하여 문장 좀 더 촘촘하게 만들어 주세요.
하지만 처음의 문제가 가장 중요하다! 。
6. 어떻게 고시를 800 자의 서술문으로 다시 쓸 것인가-'목강가' 를 다시 쓴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석양의 잔광이 온 대지를 뒤덮었다.
태양은 눈부신 외투를 벗고 새빨간 숄을 걸쳤다. 너무 부드럽고 아름답습니다!
맑은 강물이 거울처럼 불빛 구석에서 반짝 빛났다. 미풍이 불면 강 위에 물결이 일고, 햇빛의 반사도 흔들린다. 마치 한 소녀가 물 속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변의 수양버들은 아름다운 공주처럼 가느다란 허리를 비틀며 녹색 치마를 물가에 진열해 물 속의 햇빛과 비교했다. 아쉽게도 그들은 위너 말을 하지 않고 강물을 반홍반록으로 비춰 거대한 팔레트 같다.
강변의 꽃은 그렇게 우아하지는 않지만 언제나 매혹적인 향기를 풍긴다.
나는 바위 위에 서서 주위를 둘러보았고, 먼 산은 안개 속에서 어렴풋이 드러났고, 매우 신비스러웠다. 코담배의 등불이 환한 마을은 반딧불이떼 같고, 흐릿한 안개가 강과 대지와 하늘을 잇는다. 아! 9 월 3 일, 얼마나 아름다운 밤인가! 산 앞 새소리, 들판 열매가 향기를 풍긴다. 이슬은 크리스탈 진주와 같습니다. 숨겨진 달은 아름다운 활처럼 낙엽조차도 짱 입을 다물고 바람도 찬송가를 부르고 있다.
나는 너의 이 취한 목강을 사랑한다!
사단: 고대에 경물을 묘사한 시사는 경물 묘사를 위주로 경물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장면을 쓸 때, 글자의 행간에는 진실한 감정이 있어야 하며, 진실한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감정과 경치는 불가분의 관계로, 풍경에 정이 있고, 풍경에 정이 녹아 있고, 경지에 융화되는 것은 경지를 창조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좋은 연습은 감정이 없는 풍경을 피하고, 감정을 풍경으로 만들고, 풍경을 감정의 음표로 만들어야 한다. 양자가 완벽하게 맞아야 문장 () 가 함축적으로 영영 () 할 수 있다.
(2)
선생님: 산수화고시의 학우들은 모두 그것의 개편 방법을 알고 있는데, 그러면 서사고시는 어떻게 다시 써야 할까요? 이제' 왕륜에게' 의 개편을 보세요.
이것은 우정을 찬양하는 서사시이다. 송별시의 가작이기도 하다. 예로부터 이별의 분위기는 슬프고 웃음소리가 거의 없었다. 그러나 시인은 독특한 방식으로 영웅의 분위기를 창조했다. 친구 사이에 다정함과 이별의 축원을 표하다. 원문과 수정된 예를 보십시오.
(프로젝션은 시 배합사진과' 왕륜에게 줄 선물' 의 예를 보여 준다.)
작별인사
--"왕 렌을위한 선물" 을 다시 작성하십시오.
이백은 당대의 가장 위대한 시인 중의 하나이다. 나는 부침없는 인생 경험을 한 적이 있는데, 당나라에서 성황리에 이르는 과정을 겪었다.
이태백은' 낭만주의 시인' 이라고 불린다. 그는 관대하고, 수영하기 쉽고, 와인에 능하기 때문이다. 당시 왕륜이라는 사람이 이백을 매우 숭배했다. 아들을 어려서부터 이백의' 맹호연에게 한 마디' 를 외우게 하다. 이백은 국사 때문에 놀러 나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 이백에게 편지를 썼다. 당신 남편은 안녕하십니까? 여기 10 리 복숭아꽃이 있습니다. 선생님, 술은 어떠세요? 여기에 만 개의 호텔이 있다. 왕륜
이백은 이 편지를 받았을 때, 노는 것과 마시는 것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기뻐했다. 왜 이 기회를 빌어 긴장을 풀지 않습니까? 그래서 다음날 그는 출발했다. 왕륜의 집에 왔을 때 이백은 지체없이 물었다. "왕형, 십리 복숭아꽃은 어디에 있습니까?" 왕륜은 웃으며 이백을 끌고 갔는데 복숭아나무 한 그루밖에 없었다. 왕륜은 "우리 이곳에는 복숭아나무 한 그루밖에 없다. 꽃이 피는 계절마다 10 리의 향기를 맡아서' 십리 복숭아꽃' 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Li Bai 는 다시 물었다: "10,000 개의 호텔은 어떨까요? 우리 몇 잔 마시러 가자! " 하지만 왕륜은 이 사무직 근로자를' 만가 호텔' 이라는 작은 식당으로 데려갔다. 이백은 매우 혼란스럽다. 왕륜은 이백에게 이 호텔의 주인 성이 만원이라' 만가의 호텔' 이라고 불렀다.
이백은 화를 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연이어 박수를 쳤다. 왕륜도 기뻐서 이백을 집에 손님으로 초대했고, 왕씨네 사람들은 따뜻하게 대접했다. 이백과 왕륜은 그의 학부모와 이야기를 나누며 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백은 왕륜네 집에서 반년을 살았고,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갔다. 이백은 이날 왕륜에게 말했다. "왕륜 오빠, 나는 당신 집에서 반년을 살았고, 내일 떠나려고 합니다. 나의 신선 생활을 계속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왜? 내가 손님을 잘 대접하지 못해서 더 이상 머물고 싶지 않아? " 왕륜이 물었다. 이백은 손을 흔들며 설명했다. "아니, 너희 집은 나를 가족으로 여긴다. 내가 어떻게 싫어할 수가 있어? " -응? 그냥 전 세계를 여행하고 싶어요. \ "왕륜은 이백이라고 말할 수 없어 그를 놓아주는 것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다음날 아침 이백은 끝없는 미련과 아쉬움을 가지고 도화담가에 왔다. 이백은 양손으로 주먹을 쥐고 눈물을 머금고 말했다. "왕형, 나에 대한 당신의 우정은 평생 잊을 수 없습니다!"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기슭에서 발소리를 동반하는 노래 소리가 울렸다. 이백은 한 번 보았다, 아! 마을 사람들이 그를 배웅해 주었다. 이백은 군중들에게 손을 흔들어 큰 소리로 말했다. "마을 사람들이 몸조심하세요. 나는 리가 너를 다시 보러 올 것이라고 믿는다! 클릭합니다 군중 중 한 사람이 말했다. "위대한 시인, 몸조심하세요. 모든 일이 순조롭기를 기원합니다. 나중에 보자. " 이때 작은 배 한 척이 이미 해안에 정박하여 큰 시인 이백이 승선할 때까지 기다렸다. 이백은 작은 배에 올라 왕륜에게 마지막 말을 다정하게 했다. "왕륜 오빠, 도화담은 깊지만 너와 나의 우정은 깊지 않다. 우정의 배를 들고 서로의 마음 건너편으로 향합시다. " 왕륜은 마침내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지 못하고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몸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