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구흥의 여덟 편의 원시
구흥의 여덟 편의 원시
옥루가 시들어 단풍숲을 떨어뜨리고, 무산 무협이 쓸쓸하다.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총국화는 며칠 전에 눈물을 흘렸는데, 그녀는 혼자 배에 타고 있었다.
한복은 곳곳에 칼자를 밀고, 백제성은 급하다.
둘째,
퀘벡부 고성은 석양이 기울어서 매번 남정왕경을 찾는다.
유인원의 눈물을 듣고, 8 월에 너와 체크한다.
향로를 그려 베개에 기대고, 산루 가루는 슬픔을 감추고 있다.
돌 위의 덩굴을 보세요. 이미 대륙 앞의 꽃을 비췄습니다.
세 번째
천산만수가 조휘에 다 있다. 어느 날 강변의 건물은 녹색이었다.
신주쿠의 어부는 여전히 보통이고 제비는 청추를 날고 있다.
명리에 대한 저항력이 약하여 유향천의 마음이 침범당했다.
학생 소년은 싸지 않고 오릉은 살찌다.
넷째.
장안이 바둑을 두는 것처럼 천하가 백 년을 슬퍼할 것이라고 한다.
왕자들의 집은 모두 새 주인으로 바뀌었고, 문관과 무장의 옷도 과거와 달라졌다.
북관산 금북진, 서서명 말 깃털 책이 늦다.
어룡이 외롭고, 가을강이 춥고, 고국이 태평하고, 사념이 주도면밀하다.
다섯 번째.
봉래궁궐은 남산을 향해 금줄기 한웃음 사이에 이슬이 맺혀 있다.
서망요지, 망태후, 동림자기, 풍토만종.
구름이 궁산을 옮기고, 해가 용림을 둘러싸고 성면을 알다.
창강에 누워 있을 때, 늦은 나이에 놀라며 반을 여러 번 바라보았다.
여섯 번째.
곡당 협구 곡강두, 만리풍 연기가 소추를 만나다.
꽃받침 폴더 도시 제어 빈, 히비스커스 소스 진입.
줄리안 자수 기둥은 황학을 둘러싸고, 금단 케이블 이빨은 흰 갈매기로 표기되어 있다.
가무 장소의 차이를 돌아보면 진중은 예로부터 제왕의 나라였다.
일곱 번째.
쿤밍 수영장 물 한세공, 한무제 눈표.
직녀 실크 빈 달밤, 돌고래 비늘이 가을바람을 움직인다.
파도가 흩날리고, 쌀이 어두워지고, 연방이 가루에 있다.
하늘에는 새밖에 없고, 곳곳에 어부들이 있다.
여덟째.
쿤우 어택은 구불구불하고, 자격봉은 음침하다.
향미는 앵무새의 곡식을 쪼아 먹고, 늙은 봉황의 나뭇가지는 오비에 서식한다.
미녀가 청춘을 이어 묻자 신선 부양 커플이 배에 늦게 움직였다.
크레용은 건조한 날씨에 헤엄쳐 다녔고, 하얀 머리는 노래를 부르며 고개를 숙이고 바라보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가을 8 곡' 은 두보가 쓰촨 여주에 거주할 때 만든 장안을 지향하는 7 언율시 그룹이다. 두보 칠율의 대표작이다.
"추영" 이라는 제목은 가을로 인해 흥분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흥은 과거 한족 유학자들이 말한' 시경' 에서' 부필의 흥흥' 이라는 이른바' 흥' 이다. 진대 판악은' 추흥부' 를 가지고 있으며 추흥을 느끼는 작품이기도 하다. 그러나' 추행푸' 의 장르는 사부에 속한다. 두보' 추흥 8 수' 는 율시, 당대의 새로운 시풍이다. 창작 성취와 후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면 두보의' 추흥 8 곡' 은 당연히 반악의' 추흥 8 곡' 과 비교할 수 없다.
이 여덟 곡의 율시는 한 조의 시로, 여주의 추경부터 시작하여 장안에 대한 여러 가지 감정을 토로하였다. 시 한 수를 시 전체의 강령으로 삼다. 그것의 처음 네 마디: "옥로 조각 단풍림, 무산무협기.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안개를 덮고 있다. " 송옥의' 구변' 과 똑같다. "가을의 애도, 분노도, 초목이 쓸하고, 쇠퇴도" 라고 말했다. 그리고 협곡에 남아 있는 시인의 우울한 처지를 썼다. 그' 외로운 배는 고향의 마음이다' 는 말은 장안에 대한 나의 동경을 어렴풋이 표현했다. 두 번째와 세 번째는 여전히 여주 풍경에 관한 것이다. 무릇 북두왕경화' 라는 말은 이미 왕경을 분명히 지적한 것으로, 시 전체를 위한 주제를 지목했다고 할 수 있다. \ "kuangheng 안티 스파 스 명성 얇은, 리우 마음 에 낭송했다. 학생 소년은 싸지 않고, 오릉은 살찌다. 클릭합니다 왕경이 촉발한 시인 자신의 생명체험의 기억과 감탄이다. 네 번째 곡은 장안으로 직접 갔는데, 이것은 이 시의 큰 전환이다. 장안이 바둑을 두는 것과 같다고 들었는데, 천하가 너무 비통한 백년' 이라는 이 몇 글자는' 안사의 난' 이후 정세에 대한 무한한 감개감을 나타냈다. 다음 대문자는 장안지의 묘사이다.
시인은 장안을 봐야 하는데, 물론 지난 몇 년 동안 방을 구한 이 중대한 정치적 의의가 있는 일을 먼저 회상해야 한다. 시인이 이번 정치투쟁에서 겪은 타격은 그의 인생 역사상 지울 수 없는 상처였기 때문에, 그는 시에서 유본과 자신을 비유하며' 공명박함' 과' 우국우민' 을 한탄했다. 형형과 유향의 직접적인 진언은 당시 통치그룹에 의해 거절당했는데, 여기서 이 비유를 사용하는 것은 의미가 깊다.
장안에 대해 말하자면 시인은 당나라의 궁전과 쿤밍지, 곡강, 벨린 등 명소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특히 곡강은 시인에게 더욱 깊고 기억에 남는 인상을 남겼다. \ "꽃받침이 도시를 관통하고, 부용소원이 관문에 들어간다." "동" 과 "근심 변강" (3) 을 연결시켜 시인의 시사에 대한 감개무량함을 상상할 수 있다! 천보 재난의 발발은 이유가 없는 것이 아니다. 선인들은 두보의' 추흥 8 곡' 을 신신의' 강남시 추모' (왕몽루어) 로 여겼었다. 사실 이 시' 추흥' 은 굴원의' 상서' 와 비교될 수 있다. 조국에 대한 그들의 그리움과 전쟁에 대한 애통함은 확실히 같은 태기를 가지고 있다.
말할 필요도없이 봉건 시대에 사는 대부분의 시인들은 그 사상에 한계가 있다. 두보에게도 예외는 아니다. 추흥 8 곡' 은 당시 정치센터 장안에 초점을 맞춰 저자가 세상을 슬퍼하는 심경을 표현했지만, 그의 눈빛은 시종 부패한 조정 밖에 있었다. 두 번째' 화향로 베갯잇' 과 다섯 번째' 상청소 ⑤ 점반' 은 과거 경력과 관직을 잊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운이궁산, 해가 용림 주위를 돌며 성면을 알다' ⑥ 는 봉건 통치자인 황제의 존엄한 이미지에 더욱 붙어 그 사상의 저속함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명예명언)
이 시는 여주에서 장안으로, 장안에서 여주까지 질서 정연한 왕복으로 쓰여졌다. 각 시는 표면적으로 독립적이지만 실제로는 유기적인 전체이다. 확실히 선조들이 말한' 일맥상합'' 앞뒤대응'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작가는 이런 자제의 격법 형식으로 그런 복잡한 사상과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데 능하다. 그의 동시대 사람들에 비하면, 이것은 비범하고 걸출하다. 예를 들어 두보와 이름이 같은 위대한 시인 이백은 문장보다 길다. 그의 현존하는 시집에는 칠언율령이 더 적게 쓰여졌다. 사람들이 계속 낭송해 온' 봉황대' 라는 시는' 무궁 오솔길 풀이 비뚤어지고 금의고 먼지' 와 상하련이 단절되어 하나의 어색한 몸일 뿐, 칠률의 기준이 아니며 두보의 깊고 엄밀한 율시' 추흥' 과 동일시될 수 없다. 왕위, 맹호연, 고시, 센삼이 쓴 다른 칠율은 두보의' 추의가 완연하다' 만큼 정교하고 독창적인 마음보다 못하다.
추흥 8 곡' 에서도 저자 예술 수법의 다양성을 표현했다. 가을 번화' 라는 시는 원래 슬픈 심정을 표현하고 싶었다. 그러나 저자는 그의 기억 속의 장안이라는 감정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많은 휘황찬란한 문장으로 음울하고 화려한 예술색을 뿜어내는 것을 선호한다. 예를 들어 다섯 번째' 서망요지 중태후, 동림자만신', 여섯 번째' 자수주주 황달, 금케이블치 안감 백갈매기', 여덟 번째' 향미 쪼아 앵무새 알갱이, 노봉가지서청나무' 가 묘사한 장안 풍경은 앞 시에서 묘사한 것과 똑같다. 두보의 또 다른 시' 곡강 대어' 에도 같은 묘사수법이 있어' 임연과 함께 젖었고, 물은 바람에 따라 길다' 등 화려한 문장으로 곡강의 황량한 광경을 부각시켰다. 이 모든 것은 시인 원시의 다원화의 예술적 특징을 보여준다.
또한' 가을 8 곡' 의 예술적 다양성은 문장의 대결에도 나타난다. 칠률과 오률과 마찬가지로 모두 당대의 신체시로 일정한 형식이 있다. 그 중 두 가지, 즉 평행 대련과 목련은 대립에 주의해야 한다. 처음 두 문장과 마지막 두 문장은 비공식적일 수 있다. 가을 번화 8 곡' 중 두 마디 대련대결을 제외하고, 예를 들면 두 번째' 석상등월을 보고, 이미 대륙 앞꽃을 비추었다' 와 일곱 번째' 정말 새말이 다, 강호 곳곳에 어부가 있다' 는 것 외에 마지막 두 문장도 대결로 끝난다. 게다가, 이' 추흥' 시는 양련 대결에서도 큰 변화가 있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목걸이,' 꽃이 두 번 피다'' 카누' 라는 단어는 문장이고, 다음 세 글자는' 하루 더 눈물을 흘리다'' 고향 마음' 으로 문장에 전환점을 만들어 의미를 더했다. 예를 들어, 여덟 번째' 향미 쪼아 먹다 남은 밥' 과' 오피서구' 의 대련은 앵무새가 쪼아 먹는 음식이고 오비는 봉황이 서식하는 오래된 가지라는 의미인 역장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묘사는 주로 향도와 오비에 있기 때문에 역문법을 사용했다. 이것도 작가의 색다른 심판으로, 이후의 합법적인 문장을 위한 대문을 열었다.
여기서 지적해야 할 것은 소위' 처음부터 끝까지' 라는 것은 율시를 쓰는 데 필수적이다. 예를 들면 5, 6 련은 필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추흥 8 곡' 도 이와 관련하여 구도를 돌파할 수 있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의 처음 세 시를 제외하고, 나머지 대문자는 마지막 두 문장에서만 펜을 사용했다. 가장 언급할 만한 것은 여덟 번째 곡으로, 환북풍광을 묘사하고, 마지막 문장까지' 까까까머리 노래, 고개 숙여' 라고 한다. 이런 표기법은 당송 시인이 쓴 절문에서 간혹 발견되었다. 예를 들어 이백의 "월왕 군웅은 오귀함을 깨뜨리고, 의향은 집으로 돌아가고, 궁녀는 꽃처럼 금전을 가득 채우고, 오늘은 오직 날기만 남았다" 고 한다. 육유의' 양주를 잘 따르고, 주남의 콩을 씹고, 우방과 함께 새 문장을 쓴다. 애석하게도 이 사람은 늙었다. " 모두 칠언절문의 끝에 펜으로 완성되었다. 그러나 율율시에서는 드물다. 이런 곳에서도 두보' 추흥 8 곡' 예술수법의 다양성을 볼 수 있다. 그는 율율에 구애받지 않고 율율에서 활동할 수 있어 칠율 창작의 높은 성과를 보여 주었다.
두보는 "저녁 축제가 시율보다 점점 가늘어진다" ("심심극 19 조장 보내기") 라고 말했다. 이른바' 정시' 란 문장을 조각하는 기교가 아니라 시가' 마음대로',' 귀찮지 않고 밧줄을 끊는다' 는 능숙한 경지에 도달했다는 뜻이다. 가을 8 곡' 은 아주 좋은' 시운이 정교하다' 의 예이다.
참고 사항:
① 측은 재상이다. 독일 초년, 팡 영병 십자군 루산, 결과 패배, 강등 처분을 받았다. 두보, 남은 그가 유골을 치우고 있을 때, 올라가서 그를 구해, 소종을 어겼고, 다음 세 부는 추궁하여 그를 처벌했다. 라이 총리 장 가오 방어, 용서 받았다.
② kuangheng, 리우 시앙, 서한 시대 morohito.
(3) 당 양귀비는 흥경궁 자성에서 곡강을 자주 유람하기 때문에 구름은 "어공을 통한다" 고 한다. 천보 말년에 안록산이 동북에서 군대를 일으켜 구름이 "변두리에 들어가 근심하다" 고 했다.
(4) 화성은 상서성을 가리킨다.
⑤' 청소' 는 궁문을 가리킨다.
⑥ 잔치는 소종이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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