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시 다섯 수, 100 자를 감상할 필요가 있다.
고시 다섯 수, 100 자를 감상할 필요가 있다.
작은 풀 송양만리의 눈은 소리 없이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아끼고, 그늘은 수면에 비추어 맑고 부드럽다. 소호가 막 뾰족한 뿔을 드러내자 잠자리 한 마리가 벌써 그의 머리 위에 서 있었다. 이 시는 한 줄기의 맑은 샘물, 졸졸 흐르는 물, 한 풀의 짙은 그늘, 몇 조각의 작은 연잎, 작은 잠자리 한 마리를 묘사하여, 생동감 있는 작은 연못 풍경도를 형성하여 자연계 만물 사이의 친밀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표현했다. 산유 4 절당 두목, 한산석경, 백운생.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감상 감상: 이 시는 시인의 감정적 성향을 통해 단풍림 위경을 위주로 한 산림의 따뜻하고 현란한 가을빛 화권을 묘사한다. 멀리 가을 산석길로 올라가면, 우선 독자들에게 원시를 준다. 산길 꼭대기에는 흰 구름이 가득한 곳이다. 길은 사람이 걸어나왔기 때문에 흰 구름은 허무맹랑하지 않고 한산은 생기가 넘친다. 백운생 누군가' 라는 말은 자연스럽다. 그러나 이것은 마지막 두 문장을 위한 준비일 뿐이다. 그리고 시인은 독자들에게 이렇게 늦었다고 분명히 말했다. 나는 산 앞에서 멈춰 섰다. 단지 산이 한창이어서 봄꽃의 단풍보다 더 아름다웠기 때문이다. 먼 곳의 흰 구름과 꼭 볼 수 있는 사람보다 임봉 생명의 순미와 활력이 넘친다.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날아올랐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들이 "안녕" 이라고 말한다. 황달, 청류류, 백로, 푸른 하늘은 아름다운 자연화권이며, 황새의 울음소리와 백로의 움직임은 이 그림을 활기차게 한다. 이 시인은 집을 나서지 못하지만, 그는 기분이 유쾌한 것 같다. 국화는 황둥지 쓸쓸하고 서풍이 만원에 심어져 한화나비가 오기 어렵다. 만약 내가 내년 적청이라면, 나는 복숭아꽃으로 이 국화를 찬양하는 시, 반국화의 도도하고 도도한 전통, 국화의 역풍에 추위를 견디는 정신을 부여해 감동적으로 읽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수천 그루의 나무가 시들고, 정원의 국화꽃이 차갑고 우뚝 솟아 바람에 활짝 피었다. 그들의 향기는 조용하고 차갑고 광채가 눈부시다. 벌나비가 부족하여 다소 쓸쓸하고 쓸쓸했지만, 냉염한 국화향은 줄지 않고, 성당 왕창령, 진대악명, 한나라의 호정 만장, 장정 사람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지만, 용성비는 후마도를 음산으로 가르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