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작곡하는 법
작곡하는 법
인터넷에 많은 친구들이 작곡 경험을 교환해 달라고 요청했기 때문에, 중복 타자를 피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관점을 발표합니다.
많은 친구들이 올라오자마자 노래를 쓰려는 욕망이 있다고 해서 노래를 어떻게 쓰는지 물었다. 나의 첫 번째 느낌은 이런 마음가짐이 너무 비현실적이고 객관적인 태도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작곡을 쓰려는 열망은 격려할 만한 가치가 있지만, 자신이 흥얼거리는 것도 녹음할 수 없다면, 이런 생각은 빠른 성공과 근익의 상징이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노래명언)
사실, 어댑터를 포함한 노래를 쓰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만약 네가 아직도 나에게 어떻게 쓰는지 묻고 있다면, 나는 네가 전혀 입문하지 않았고, 너도 이 곡을 장악할 능력이 없다고 생각한다. 음악을 쓰겠다는 생각을 내려놓고 기초적인 것을 많이 배우고 어느 정도 배우고 어느 정도 축적한 뒤 자연스럽게 어떻게 해야 할지 알 수 있다. 자신의 작곡 능력을 평가하는 것도 포함된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올라오자마자 음악을 어떻게 쓰는지 묻는 친구들은 모두 내가 더 잘 알고 난 후 음악 기초가 거의 없거나 없는 친구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날고 싶지 않아요. 안 가고 싶어요. 그게 바로 제가 말하고 싶은 거예요. 네가 필요로 하는 것은 어떻게 음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음악이 어떻게 된 일인지 먼저 이해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게다가, 노래를 쓰는 게 왜 그래? 많은 사람들이 음악 이론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종종 노래를 흥얼거릴 수 있지만 (우리 아빠는 이렇다, 허허), 자신이 무엇을 흥얼거리고 있는지 모르면 녹음할 수 없고, 음악의 문턱에 발을 들여놓을 수도 없다. 작곡을 아는 사람은 다르다. 그들은 자신이나 다른 사람이 흥얼거리는 곡을 녹음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왕,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작곡가와 음악가가 되었다. 사실 네가 작곡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없는지는 네가 녹음할 능력이 있느냐에 달려 있다.
어떻게 이런 악보 능력을 훈련시킬 수 있습니까? 먼저 악보를 알아야 하고, 정확하게 부르고, 악보 세부 사항이 매우 명확하다. 그런 다음 음정과 리듬을 분별하는 등 귀를 연습해야 한다. 여러 가지 복잡한 음정과 리듬은 모두 조건반사까지 연습해야 한 귀로 들을 수 있다. 이것은 영어를 연습하는 것과 비슷하다. 모국어처럼 될 정도다. 물론 복잡할수록 식별하기 어렵지만 복잡한 음정과 리듬을 구분할 수 있는 사람은 복잡한 음정과 리듬을 쓸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노래를 잘 쓰려면, 끈기를 가지고 귀를 높여, 영원히 끝이 없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어느 정도까지, 음악을 들을 때, 당신의 머리 속에 반영되는 것은 소리가 아니라 악보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더욱이, 음정과 리듬을 인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악의 화음에도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너는 점차 노래의 멜로디가 모두 화음을 기초로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중국 전통음악에는 선율 후하모니 배경 (즉 선음악 후배기) 이 있는 것 외에 현대음악의 선율은 엄격한 하모니 구조에 기반을 두고 있다. 화음에 민감할수록 좋은 노래 한 곡을 쓰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강력한 기본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화음에 민감할수록 국내 음악에 화음을 사용하는 수단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좋은 노래가 무엇인지, 썩은 노래가 무엇인지 알아들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진정한 좋은 노래는 멜로디에서 썩은 노래로부터 거리를 두는 것, 심지어 멜로디조차도 썩은 노래와는 거리가 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정말 의미 있는 멜로디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우리는 한 단계 더 올라가서 노래 한 곡을 잘 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노래를 쓴 경험이 있는 친구에게 노래를 쓰는 즐거움을 토론할 필요가 있다. 한 가지, 만약 네가 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람도 할 수 있고, 심지어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다면, 너는 하는 것에 흥미가 없다. 너만 할 수 있다면, 너는 매우 다르다고 느낄 것이다. 노래를 쓰는 것도 마찬가지다. 멜로디를 생각해 보면, 관객도 그것이 특색이 없거나 표준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멜로디) 왜 지금의 대중음악에는 쓰레기가 많다고 합니까? 처음을 들으면 그가 다음에 어떤 음을 부를 것인지 예측할 수 있고, 심지어 이런 멜로디를 생각해 낼 수 있다면, 그 노래는 분명 듣기 좋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지금의 노래는 모두 익숙한 스타일과 곡조입니다. 많이 들으면 지루할 수 있습니다. 너무 평범하고 신선함이 없기 때문입니다. 노래를 쓸 때는 작곡의 즐거움을 강조해야 한다. 우리는 관중의 귀를 잡을 수 있는 것을 써서 그들에게 다른 느낌을 주어야 한다. 이것은 당신 자신의 성격 문제입니다. 네가 이런 일을 생각해내야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당신의 음악이 다른 사람을 듣기 좋게 만든다면, 그것은 당신의 수준이 정말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이것이 바로 노래를 쓰는 즐거움이니, 너는 너의 개성을 부각시켜야 한다.
한편, 많은 사람들은 각종 작곡 기교를 말하지 않고' 음악은 감성적이어서 어떤 규칙도 따를 필요가 없다' 는 점을 강조하기를 좋아한다. 작곡의 엄밀한 구조를 버리고 자신의 개인세계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뜻이다. 이런 이해에 따르면 누구나 음악을 연주할 수 있고, 작곡을 묶는 구조체계에 관계없이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그래도 스스로 즐길 수 있을까? 나는 오늘 너에게 기타를 하나 줄게, 네가 내일 앨범을 내는 것도 불가능한 것도 아니야.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음악을 인정할까요? 솔직히 말해서, 나는 함부로 쓰고, 네가 함부로 쓰고, 모두들 서로 부정한다. 이거 재미있어요? 그래서 개인적으로이 반 전통적 관행에 매우 혐오 스럽습니다. 사실 저는 음악의 규칙을 피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노래를 쓰는 즐거움의 관점에서 볼 때, 노래를 쓰는 모든 친구들이 이성적인 제약 하에 개인의 멜로디를 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바로 즐거움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마지막으로 노래 쓰는 수준을 유지하는 문제를 토론했다.
국내 창작형 가수들은 모두 단명하다는 것을 눈치 채셨을 것이다. 노래 한 곡이 유명하기 때문이 아니라 앨범 한 장이 출중하기 때문에 창작 수준을 유지할 수 있는 가수는 거의 없다. 예를 들면 정균 당나라 등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두 가지 관점을 가지고 있다: 1 자신의 첫 앨범이 발매될 때 생활이 어렵고 심오하기 때문이다. 유명해진 후, 생활수준의 향상은 창작 이념의 변화를 불러일으켰고, 많은 물질적 요인들이 그들에게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앞으로도 여전히 평범하다. 2 첫 번째 앨범은 수년간의 영감의 축적이기 때문입니다. 유명해지면 영감이 거의 고갈된다. 영감이 없으면 좋은 노래는 없을 것이다. 이런' 물질생활론' 과' 영감론' 이 완전히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나는 절대 주된 원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많은 외국 밴드가 1970 년대에 유명해졌다. 지금도 좋은 앨범과 좋은 싱글이 끊임없이 등장한다. 그들의 작문은 물질적 생활과 영감의 고갈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까?
누군가 Li ao 에게 물었다: "글쓰기에 영감이 필요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물었다: "매춘부는 성욕이 필요합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사실 이미 문제를 설명했다. 창작은 영감으로 유지될 수 없고, 기본기와 축적에 의지해야 한다. 단순히 영감으로 노래를 쓰는 것은 매우 피곤하다. 당신은 영감으로 아름다운 시작을 생각해 내야 할 뿐만 아니라, 영감으로 아름다운 전환을 생각해 내야 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영감으로 아름다운 클라이맥스를 써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다른 노래들은 다 이렇다. 이렇게 계속할 수 있을까? 진정한 노래 창작은 하나의 동기로 발전한 것이다. 이 동기는 영감이고, 나머지는 작곡가의 기교와 음악 창작에 대한 이해로 발전한 것이다. 영감을 강조하고 구도 기교를 무시하는 사람들은 조만간 자원 고갈의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갈 것이다. 국내 창작형 가수의 예술 수명이 짧다는 것은 기본기와 축적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외국 거장들에게 그들이 함부로 흠모하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심오하게 느끼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왜요 기초가 다르다! 그들에게 영감은 별다른 것이 없다. 글쓰기 방향만 찾으면 발휘할 수 있다. 모든 것이 그들의 작문 스타일에 따라 하는 것이 그렇게 간단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자신의 노래 실력을 유지하고 싶거나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싶다면 간단합니다. 너는 기초를 다지고 많이 쌓아야 한다. 공부하고, 공부하고, 다시 공부하는 것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최종 방법이다. 자신을 스튜디오에 가두어 영감을 찾는 방법은 무효이다.
잠시 여기까지 쓰니 친구들의 비평과 시정을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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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래를 쓰는 것에 대해서, 나는 정말 너에게 내 자신의 체험을 말해줄 수 있다. (그리고 나도 여기에 붙였지만, 반응이 그다지 뜨겁지 않아 심오한지 잘못인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나는 너에게 이 질문을 할 수 있다. 만약 오늘 너에게 일련의 노래 기교를 알려주면, 내일 너는 노래 한 곡을 쓸 수 있니? 위에 게시물을 올린 이유는 노래를 쓰는 것이 축적된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서입니다. 내가 아는 모든 것을 너에게 말해도 너는 나처럼 될 수 없다. 이것은 전형적으로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작곡을 정말 배우고 싶다면 화성이론, 배화기 지식의 책을 찾아 천천히 공부한 다음, 계속 듣고, 다양한 음정, 화음, 리듬에 대한 귀의 민감도를 높여야 한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착실하게 할 수 있을까요? 그들은 모두 나에게서 몇 가지 공략적인 요령을 얻어서 자신이 한 걸음 하늘로 올라갈 수 있게 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이미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아직도 음악을 어떻게 쓰는지 물어보신다면, 먼저 음악을 쓰는 생각을 내려놓고 음악의 기본 개념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어느 날, 당신은 자연스럽게 깨어날 것입니다. 원래 작곡은 이렇게 간단했다.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은 너를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너에게 길을 안내하는 것이다.
제 경험에서 작곡을 어떻게 하는지, 기타를 치는지, 선생님도 해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그러나 만약 당신이 당신의 생각을 당신의 기술보다 앞서게 할 수 있다면, 당신은 다음 단계를 똑똑히 볼 수 있고, 특별한 지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나를 믿어라, 세상의 모든 좋은 것들은 착실한 작풍과 기본기에 기반을 두고 있다. 기본 자질의 훈련을 강화하면 독학으로 인재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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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는 학원파의 전문 선생님과 학원파를 경멸하는 것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일단 학원파를 알게 되면, 네가 얼마나 자만했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결국 작곡의 이론과 훈련은 여러 세기를 거쳤고, 많은 음악 천재들의 발전과 공부로 고전적이고 불가사의한 작품들이 생겨났다. 만약 그것의 역할을 부정한다면, 우리 이 반 병의 젊은 사람들의 차례가 되지 않을 것이다.
이 학원파의 물건이 사람들에게 잘 보이지 않는 이유는 국내 학원파 작곡가들이 내놓은 좋은 물건이 많지 않고 실천능력이 안 돼 통속적인 것을 쓸 가치가 없기 때문이다. 무술을 배우는 것 같고, 매료되었지만, 그들은 이치에 맞지 않게 되었다. 하지만 우리가 외국에 가서 볼 때 상황은 전혀 그렇지 않다. 많은 좋은 것들이 국내에서 오해를 받고 있다. 예를 들면 록, 외국에서는 정상적인 주류이고, 국내에서는 색다른 사회 불량배의 상징이다. 학원파도 마찬가지다.
또 작곡은 관례를 고수하지 말고 혁신 등을 해야 한다는 얘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작곡, 작곡, 작곡, 작곡, 작곡, 작곡) 나는 여기에 의식과 무의식의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이 의식적으로 이 길을 깨뜨린다면, 나는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원래의 규칙이 무엇인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요구를 표현하기 위해 특별히 설정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사실, 여기에 이미 너 자신의 새로운 규칙이 형성되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무의식적으로 관례를 깨면, 노래방이 느껴지지 않는 것처럼, 그 이름을 새것으로 만들 수 없고, 그 이름을 새것으로 만들 수도 없고, 혁신으로 만들 수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넓은 의미에서, 대안을 가지고 노는 사람은 우선 주류가 무엇인지 알아내고, 주류의 각종 규칙을 이해하고 파악한 다음, 대안을 만들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펑크를 하는 친구들도 먼저 기술을 연습하고 거칠게 놀아야 하는데, 매우 다르고, 손이 잘 맞고, 음악적인 느낌이 들 거예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결론적으로, 내가 강조하는 것은 먼저 그것을 파악한 후에 그것을 깨뜨리고 전복시키는 것이다.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거나 물 반 병을 들고 설파하고 전복하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이 아닌 혼란을 일으킬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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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2 ~ 3 곡의 노래를 쓸 수 있는 것은 당신의 축적이 당신의 학습 성과를 결집시켰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일정한 학습 성과를 바탕으로 영감이 당신을 찾아옵니다. 마치 당신이 지금 산비탈을 오르고 있는 것처럼, 이 산비탈의 어떤 자원도 이용할 수 있지만, 한 산비탈의 물건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다 소모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더 높은 산을 오르면, 그 산보다 낮은 다양한 자원을 이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네가 대사급에 도달했을 때, 정말' 넌 죽을 거야,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작아 보인다' 는 느낌이 든다. 세계의 모든 자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언제 다 썼습니까? 네가 늙어 죽는 날까지 다 쓸 수 없을 것 같다.
우리가 음악을 위해 사는 것은 비탈길에 앉아 산 사과가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위로 올라가는 과정이다.
나의 창작에서, 나는 특히 이론의 기초를 강조한다. 왜요 왜냐하면 중국인들은 이것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중국인은 매우 총명하고, 영감이 있고, 위대한 음악가가 될 잠재력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우리의 약한 음악 기초는 우리로 하여금 출발점에서 외국인에게 지게 했다. 중국은 이론을 잘하지 못하고 감성을 강조하는 민족이다. 감성이 음악의 기본이라고 말하지 마라. 인재를 감동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음악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감동적인 음악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창작자가 어떤 기초 위에 서 있어야 이렇게 감동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론은 네가 생각하는 것만큼 고지식하고, 그렇게 영감과 자유를 제한하는 것이냐? 당신은 얼마나 많은 이론적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기초 이론 기술의 장점을 누린 적이 있습니까? 이것들은 모두 중국 음악 창작자가 생각해야 할 문제이다. 공부하고 있어요? 당신은 진보가 있습니까? 다음은 이성과 감성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한 게시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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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식은 창조의 원천이고, 이성적인 기술은 서비스와 보조이다! 이 말은 아름답지만 실용적이지 않다.
내 느낌은 재능과 이론 둘 다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창작에서 영감이 이론보다 앞서지만, 영감이 이론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예를 들어 여자친구를 선택하면 생김새가 문턱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다. 성격은 당신이 최종적으로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다. (물론 생김새가 당신의 기준에 부합한다면)
창작도 마찬가지다. 영감이 무엇인지, 감정이 무엇인지, 이것이 문턱이다. 이 문턱이 없으면 아무 말도 할 수 없지만, 이 문턱을 넘으면 모두의 공력의 깊이를 볼 수 있다. 이 기술은 음악 감상, 듣기, 이론의 축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동기도 좋고, 감정도 좋고, 영감도 좋지만, 이 영감처럼 나머지 창작을 계속할 수는 없다. 이는 그가 아마추어 창작자이며, 이론의 침전을 따라가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진정한 예술가는 항상 작은 동기를 잡고, 그것을 매우 감동적이고, 매우 걸출하게 발전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사실 모두들 이론에 대해 약간의 오해가 있어서 그것을 책으로 바꾸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 청각 예술을 발휘하고 최고의 음표를 발굴하는 도구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그리고 많은 경우, 이 음표들은 열정만으로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소위 음악의 대가는 깊은 이론의 대가가 아니다. 그들은 천부적인 재능과 깊은 공로의 완벽한 결합이다.
재능과 영감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이론을 배척하기 쉬우며, 특별히 어떤 이론을 쓰지 않아도 자신의 영리함으로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사실 이 작품들을 자세히 듣고 보니 예술성이 여전히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가는 길은 비교적 들지만 (물론 어떤 사람들은 비교적 자유롭다고 말할 수 있다), 옛날에는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기 쉬우며, 창작생명은 충분히 길지 않았다. 중국에서는 장수를 창작할 수 있는 뮤지션이 매우 적다. 왜요 그들은 모두 돌발적인 영감의 유형이다. 언젠가는 강랑이 기진맥진할 것이다. 그러나 깊은 음악 침전이 있다면 상황이 달라진다. 작은 영감은 완전히 완전한 곡으로 전개될 수 있다. 특별한 재영감을 필요로 하지 않고 나머지를 완성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상당히 피곤할 것이다.
나는 학원 (예: 많은 영화 에피소드) 과 야길 (예: 록) 이 있는 외국 팝 음악 창작이 만발하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들길의 창작자들조차도 깊은 음악 침전을 가지고 있지만, 풍격은 학원파와 다르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 이론의 대가이며, 그들의 음악 창작 아이디어는 청중의 인정을 받았기 때문에 명성이 크게 높아 수준을 낮추지 않고 앨범을 속속 발매할 수 있다. 이 현상은 국내와 다르다.
요컨대, 국내 팝 음악은 여전히 이론이 가볍고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은 적지만, 많은 사람들이 바로 좋은 노래를 써서 유명해지기를 원한다. 학술계를 좋아하고 과장하다.
일가의 말은 편파적일 수도 있지만, 내 개인적인 느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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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에서 감성과 이성 중 어느 것이 먼저냐 하는 문제는 유심주의와 유물주의 사이의 물질과 정신 중 어느 것이 먼저냐 하는 논쟁과 비슷하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보아하니 공설은 공평하고, 시부는 시부가 이치에 맞다고 한다. 사실 이것은 사물이 분할할 수 없는 두 가지 측면이다. 한 편의 음악 작품은 일정한 틀 안에서 형성되며, 이 틀 안에는 자신의 사상이 있다. 프레임 없이 사상을 이야기하고, 사상이 틀을 세우지 않고, 모두 의미가 없다. 어느 한쪽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 올바른 관점이다. 그러나, 어느 쪽도 경시하지 말라는 점을 일깨워줘야 한다. 감성이나 이성 한쪽의 배양을 소홀히 한다면 창작의 병목이 될 것이다. 이치대로 말하면 이 두 방면에서 나의 발언은 똑같이 열심히 해야 하지만, 나는 이렇게 하지 않았다. 나는 특히 이론이 현재의 보편적인 현상에 대한 고려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강조한다. 이런 현상들은 해석이 필요하며, 모두들 당연히 나의 의도를 이해할 것이다.
내 개인적인 경험에서 출발하다. 나는 기타를 가르쳤고, 많은 학생들을 가르쳤는데, 대부분의 수업은 초급이다. 초등학교 학습악리의 중요성과 연주 연습의 중요성은 동일하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으며, 쌍방은 동등한 힘을 발휘해야 한다. 하지만 학생들에게 연습할 시간을 준다면 대다수의 학생들은 반드시 시창귀 대신 기타를 연습하는 것을 택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결국 음을 칠 줄 아는 사람이 많고 (그리고 잘 연주됨), 현을 조절하여 스펙트럼을 보는 사람은 매우 적다. 왜 그럴까요? 게으름이라는 단어 때문에. 그들의 게으름은 손에 있는 것이 아니라 머리 속에 있다. 음악, 듣기, 듣기의 기본기를 배우는 것은 분명히 일종의 정신노동과 같다. 그들이 연주를 연습하는 데 시간을 할애할 때, 그들은 실제로 머리를 쓰고 싶지 않다. (비록 그들은 음악 공부와 코칭을 배우면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명언) 그래서 제가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거나 같은 방식으로 쌍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면, 결과는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결국, 나는 음악을 이해하지 못하고 연주만 할 줄 안다. 그래서 제가 자신의 음악과 시창귀를 연습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때마다, 저는 그들에게 집중을 요구합니다. (물론, 저는 그들이 피아노를 연습하지 않을까봐 걱정하지 않습니다.)
사실, 모두가 비슷한 현상을 발견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기타 손가락을 치며 춤을 추지만, 박자를 따라가지 못하고 음악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소위 두뇌는 따라갈 수 없습니다. 그들은 결코 기술 연습이 부족하지 않고, 심지어 이것에 대해 매우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악리를 싫어하고, 설령 틀렸다는 것을 알면서도 큰 힘을 들여 바꾸려 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내가 말하는 정신 게으름이다.
음악 창작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재능, 느낌, 경험 등을 자랑한다. 감성을 강조하는 것이 우선이고, 이성은 부차적이거나 보조적이다. 내가 본 것은 또 다른 의미인데, 그들이 이론적 근거가 부족한 현실을 피하고 싶다는 것이다. 사실, 재능과 감정이 바로 거기에 있습니다. 당신에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인생 경험은 점점 누적되어 서서히 가라앉습니다. 열심히 공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오히려 음악 내공 같은 것이다. 마음을 가라앉히지 않고 정신과 끈기를 배우는 것이 가장 돌파하기 어렵다. 그래서 저는 뇌사고와 끈기와 관련된 것들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또 무엇을 강조할 수 있을까요?
음악을 단순한 재능을 보여주는 도구 (객관적으로) 로 여기지 마라. 그것은 또한 너의 학습정신 (주관적 능동성) 의 표현이다. 만약 당신이 진정한 예술 작품을 쓸 수 있다면, 이것은 당신의 재능의 구현일 뿐만 아니라, 당신이 음악을 열심히 공부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음악은 투기가 아니라 착실한 학습이다.
결국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이런 음악이 정말 감성적인 작품이라고 감탄하며 자신을 이렇게 많이 감동시킬 수 있다. 하지만 저자가 이 작품을 쓰기 전에 한 많은 이성적 준비를 잊지 마세요. 그들은 모두 고된 정신노동, 테이프 듣기, 파보, 학습과 이해, 자신의 체험으로 이렇게 감동적인 작품을 썼다. 재능이 높지만 음악 실력이 떨어지는 사람이 매우 감동적인 작품을 쓰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음악 창작 수준은 음악 수양 수준에 비례한다고 추측하기 어렵지 않다. 재간이 있고 경험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음악적 기초를 계속 보충하지 않으면 곧 쓰러질 것이다.
내 관점을 요약하면 감성과 이성은 음악에 모두 중요하지만, 진정한 뮤지션과 음악 투기자의 분수령이기 때문에 이성을 특별히 강조해야 한다.
셋;삼;3
중국과 외국 음악의 다양한 비교에서 음악의 합리성을 강조한다.
우선 우리 나라의 문화를 찬양하고, 넓고 심오해야 한다. 하지만 지금은 많은 문화들이 자신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어떤 이치를 바탕으로 어떤 규칙을 따랐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가장 분명한 예는 <역경>, 인간인지 세계에서의 가치는 이미 많은 중외 전문가들에 의해 인정받고 있다. 그런데 왜 2000 여 년 전의 고대인들이 오늘날의 사람들보다 세상을 더 잘 알고 있었을까? 그들은 우리가 고대인의 사상을 다시 계산할 수 있도록 어떤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까? 불행히도, 아니. 중국 문화는 감성을 중시하고 이론을 무시한다. 많은 경우, 그것이 옳다면, 이러한 방법들이 어떻게 파생되었는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의 전통 음악도 마찬가지다. 오래전에 민악이 총결산에 서툴고 이론체계가 형성되지 않아 민악의 진일보한 발전을 어느 정도 제한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민악화의 정도는 높지 않다고 할 수는 없지만, 서양 음악의 엄밀한 구조와 논리보다 민악이 보편적으로 더 관상적이고 감정적이다. 사실 민악과 서락이 추구하는 경지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양자의 통일은 분명 매우 어려운 공사일 것이다. 나는 스스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지금은 민악과 서락에 대해서만 이야기할 수 있다.
만약 성당 시대에 중국 문화가 세계 주류였다면, 오늘 감성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우리가 지금 듣고 창작하는 음악은 모두 서양 클래식 음악의 파생 유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주류는 서양 음악이기 때문에 우리는 서구 음악의 구조를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논의하고 있는 화제에 의미가 있다.
"바흐의 음악은 음악의 모든 가능성을 담고 있다." 바흐의 음악은 서양 음악의 기초이며, 이것이 그가 유럽 음악의 아버지 칭호를 획득한 이유이다. 바흐의 음악을 공부 한 적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나는 많이 배우지 못했지만, 바흐가 작은 동기에 따라 각종 알고리즘과 이론을 이용하여 이동, 변화, 반성 등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따라서 30 분밖에 지속되지 않는 주제는 10 여 분, 심지어 30 분 이상 지속되는 완전한 곡조로 발전했다. 이 노래들은 사람을 단조롭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재미있고 정교하며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청각에서 극도의 역할을 하고 작가의 감정을 더 잘 표현했다.
서양 음악은 바흐의 음악을 바탕으로 이론, 구조, 직물, 하모니 등을 강조한다. 서양 음악을 배우려면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일련의 작곡 기교이다. 현대 서양 팝 음악은이 큰 틀과 분리 될 수 없습니다. 현대 음악의 원조는 흑인 브루스에서 진화했지만, 서양 작곡가들은 흑인 음악의 정수를 이해한 뒤 전통적인 작곡 기법 (물론 필요에 따라 일부 이론 체계를 변화시켰기 때문) 을 추가했다. 왜냐하면 그들의 뼈에는 여전히 서양 음악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지금 듣고 알고 있는 현대 팝 음악은 서구 작곡 이념과 각 민족의 표현 방식 (예: 브루스) 의 결합이다.
예를 들어, 에릭 클랩튼 밴드는 브루스를 잘 연주한다고 하는데, 그 화려한 독주를 제외하고는 클라프턴의 작곡 루틴을 눈치 채셨나요? 그는 전주에서 고조까지 몇 번이나 변조를 써서 다시 원래의 주제로 돌아갔습니까? 이런 복잡한 작곡 방식은 우리나라의 대중음악에서는 여전히 보기 드물다. 중국의 팝 음악은 여러 번 조정할 필요가 없다. 단 한 번만 작곡가 수준이 높다고 말할 수 있고, 보통 절정 부분이 아니라' 다리' 에서 원조 크기음 관계로의 과도기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클라프턴의 모든 아름다운 지각 독주는 이런 복잡한 화음 과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우리는 클라프턴의 거문고를 숭배하는데, 대부분 그 멋진 독주만 보았지만, 그의 이론의 기초와 침전은 소홀히 했다.
이와 같은 예는 다른 높은 수준의 서양 대중음악에서 찾을 수 있다. 청력이 충분하다면 서양 음악과 중국 팝 음악의 등급 차이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중국과 서양 팝 음악의 다양한 세부 사항들의 대비에 주의를 기울이면 우리 국내 작곡가의 창작 아이디어가 얼마나 간단하고 빈약하며 거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
감성에 대해 잠시 이야기해 봅시다. 감성에 대한 나의 이해는 주로 두 가지이다.
첫째, 내가 전에 말했듯이, 철이 든 사람만이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다. 이 작품의 주제는 중요하지 않다.
예술이 생활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생활보다 높다. 이것이 옳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예를 들어, 우리가 멋진 드라마를 보는 것은 대부분 우여곡절, 낭만, 구상이 교묘하다. 이것은 우리가 드라마, 영화 작품 또는 모든 공연 예술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형적인 삶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생활에서는 이런 줄거리가 일어날 것 같지 않다. 우연의 일치도 없고, 로맨틱한 사랑도 없고, 무고하거나 나쁜 사람도 없다. 생활은 그저 밋밋할 뿐, 이따금 작은 파란이 있어 TV 만큼 과장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소수의 우연의 일치를 배제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명언) 음악도 마찬가지다. 그것이 표현하는 감정은 인간의 감정의 극치이다. 가장 극단적인 것을 보여줌으로써 청중을 감동시키고 청중에게 음악의 충격을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음악 작가 자체의 생활은 그렇게 극단적이지 않다. 그들은 모두 일반인이다. 하지만 그들은 일반인들과는 달리 이런 극단적인 느낌을 잘 파악하는 데 능하다. 이는 감성적인 성격과 분리될 수 없다. 그들은 보통 사람보다 감정적인 미묘함을 더 쉽게 느낄 수 있고, 여러 가지 일을 겪은 후의 자연스러운 결과이기도 하다. 이것이 바로 통상적으로 말하는 생활 경험이다. 예술가는 단순히 삶에서 소재나 소재를 찾아 창작하도록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삶을 체험해야 더 섬세한 감정을 키울 수 있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실연한 사람만이 실연 노래를 쓸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만약 그의 음악적 바탕이 깊지 않다면, 진정한 의미의 좋은 음악처럼 들리지 않을 것이다. 감정이 섬세해서 실연의 고통을 실감할 수 있지만 실연을 당한 적이 없는 뮤지션도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다.
만약 나의 관점이 성립된다면 창작자에게 많은 창작 공간을 줄 것이다. 많은 비현실적인 주제들이 창작에 사용될 수 있다. 김용은 무협을 써서 어떻게 생활을 체험했습니까? 고대로 돌아가서 흘린 피를 알아볼까? 분명히 불가능합니다. 그는 자신의 기존 경험, 감정, 인지관에 근거하여 자신이 경험하지 못한 것을 쓸 수밖에 없다. 대량의 예술 작품은 사실 작가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상황에서 탄생했다. 나는 이론을 책화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으며, 경험과 감정력을 한 범위로 제한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둘째, 어떤 사람이 어떤 노래를 쓰는지.
이 이치는 매우 간단하다. 학생들은 순발라드를 부르고, 분청은 극단가를 부르고, 가난한 사람은 통속가를 부르고, 부자는 소자가를 부른다. 하지만 종종 우리 주변에는 캐릭터가 어긋나서 우습게 보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캐릭터명언)
예를 들어, 록과 음악을 아는 많은 대학생들이 밴드를 결성하려고 하는데, 그들은 모두 분노의 노래를 부른다. 사실, 그들은 잘 입고, 잘 먹고, 여자 친구가 없는 것도 아니다. 그들은 이렇게 잘 사는데, 왜 이렇게 분노한 노래를 부르느냐?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나는 과시하고 패션을 따르고 싶다. 내가 선봉장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두 번째는 평소 이런 음악을 즐겨 듣기 때문에 이런 음악을 만들고 싶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자신의 사상 감정이 아직 분노의 지경에 이르지 않았다는 것을 잊고, 이렇게 편안한 상황에서 이렇게 고통스러운 노래를 부르는 것은 좀 아쉬웠다.
좋아하는 것은 좋아하지만, 음악을 만들 때는 자신을 잘 하고, 자신의 경험과 감정력에 따라 작곡 기교를 결합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맹목적으로 어떤 스타일을 추구하면서 자신의' 계급 지위' 를 소홀히 하지 마라. 묵직하거나 청순한 척해도 징그럽다.
국내 팝 음악 현황에 대한 나의 견해는 주로 학원과 정치가 음악에 미치는 영향을 겨냥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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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난 항상 국내 대 중 음악 창조에 대 한 오해가 있다고 생각, 그래서 오랜 시간 동안, 우리의 개인적인 록 음악 이외에, 더 많은 유럽과 미국, 심지어 일본과 한국의 대 중 노래를 듣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국내 창작 수준이 너무 단일하고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우리나라 음악학원의 진정한 대중음악 창작에 대한 연구는 사실상 공백이다. 이 학술사곡 작가, 곡건분, 서페이동 등을 보세요. 그들이 쓴 것은 현대 팝 음악이 아니라 우리가 말하는 팝송으로 중년의 노선을 걷고 있다. 진정한 젊은 팝 음악 창작은 기본적으로 큰길부터 거리 가수가 작곡가로 변신한 것이다. 노래 몇 곡만 창작하고 자취를 감추어 강랑이 이미 기진맥진한 것처럼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가장 분명한 것은 이춘파와 정균이고, 진정한 학원파, 정통 음악, 예를 들면 왕봉과 두유, 그들의 업적은 매우 크고 창작 수명도 비교적 길다. 아쉽게도 그들은 작곡 이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 음악을 배울 때 여가 시간에 록을 만들어서 절정에 이르지 못했을 뿐이다. 요컨대, 중국은 작곡을 배우고, 유행을 창조하지 않고, 유행을 창조하는 것도 전문 작곡가가 아니다. 이런 막대기로 사람을 죽이는 것은 편파적이지만, 이런 현상은 여전히 보편적으로 존재한다. 우리는 우리 민족 음악학교에 소홀함이 있어 청중이 외국, 심지어 하한해리를 숭배해야 한다고 말할 수 없다.
이렇게 많은 것을 말했는데, 목적은 사실 한 점에 집중되어 있다. 바로 지금 유행가 창작에 종사하는 친구들이 우리나라 대중음악 창작 수준이 낮은 현실과 원인을 인식하고, 자신의 음악 수양과 음악 이론을 제고하는 것부터 시작해 정통의 길을 벗어나 우리의 대중음악을 민간에서 학원으로 데려와 우리 음악을 부흥시킬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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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견해는 중국의 정치나 문화개혁이 하향식 전통을 가지고 있어 상향식으로 단단한 성장 토양을 형성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권력자의 지지가 없으면 군중의 목소리가 아무리 높아도 헛수고이다. 권위가 발성하기만 하면 유행하는 바람이 생길 수 있다. 위의 사람들의 관심은 이 산업이 특별한 발전을 이룰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아래 사람들은 대부분 소동을 중시하기 때문에 오래 지속되기가 더 어렵다.
팝 음악은 바로 이런 것이다. 아래 사람들은 모두 좋아하고 모두 하고 있다. 상학원 사람들은 그것을 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예를 들면 삼보와 같은 개인을 포함하지 않는다.) 그것은 대중화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