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글로 목소리를 표현하는 시는
글로 목소리를 표현하는 시는
흥얼거리고, 낮은 소리로 말하고, 한데 섞다
--당나라에서 음악을 묘사 한 세 편의 시
제의하다
당나라는 시와 음악의 시대이다 ...
연기바다 같은 당시에는 음악의 아름다움을 그린 작품들이 많다. 천재 예술가는 그들의 총명함으로 우리를 위해 눈부시게 빛나는 예술 경지를 창조했다. 이런 아름다운 음악을 무형적으로 만들어 시공간의 경계를 넘나들며 오랫동안 새로워지게 하는 것은 위대한 창작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우리는 이 웅장한 교향곡 중에서 몇 단락을 골라서 다시 한번 감상할 수 있다.
제 1 악장: 비파 소리에 대한 불평
--백상산 강의 비파
위안과 10 년 (8 15) 6 월, 이 세상은 정진 반란을 평정하는 총리 오원형을 주재했다. 백거이는 당시 태자 좌찬선의 의사였다. 비록 그는 충고자가 아니었지만, 그는 먼저 권고서를 써서 살인범을 체포할 것을 요구했다. 결과는 정적에게 소멸되어 장사마로 강등되었다. 그 자신이 말했듯이, "그 문장 때문에 그를 불쾌하게 했다." 이 타격은 백거이에게 주어졌다. 그의 감동적인 공연을 듣고 억눌린 감정이 튀어나와 이 노래를 썼다. 시인은 경생정을 만지고, 속물에 이끌려 비파녀의 불행한 처지에서 감정을 표현하여 봉건사회의 각종 불합리한 현상을 폭로하고 비파녀에 대한 동정과 암흑사회에 대한 분노를 표했다.
비파행' 의 가장 두드러진 업적은 바로 음악에 대한 묘사이다. 작가는 어떻게 말로 캡처하기 어려운 음악 이미지를 표현합니까? 그는 네 가지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하나는 다면적 은유입니다.
비파 음악의 복잡하고 미묘한 음변을 보여주기 위해 일련의 비유로 반복해서 묘사하다. 급한 말' 은 큰 현의 굵은 음을 의미하고,' 가을어' 는 작은 현의 섬세함을 가리키며, 옥반주가 떨어지는 조화와 감미로움, 음악의 우아하고 얼음 아래 음악의 울림을 가리킨다. 아름답고 반복되는 멜로디와 리듬이 생동감 있게 느껴졌다.
두 번째는 음성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비파 소리의 변화는 연주자와 청자의 정서와 하나가 되고, 소리와 정이 하나가 된다. 시에서, 그 때, 그것은 유쾌하게 흐르고, 때로는 높고, 때로는 멈추고, 때로는 낮고, 질식하며, 비파녀나 기쁨이나 슬픔, 혹은 고통이나 슬픈 감정을 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리고 비파의 소리는 연주자와 청취자가 감정 교류를 형성하는 매개체이다. 플레이어는 노래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청중이 음악을 들었을 때, 그들은 감정적이었다. 그것은 감정을 구성한다. 조금씩 그녀의 마음이 우리와 모든 것을 나누게 하고, 특별한 감정과 연회를 나누는 사람들이 모두 듣고 그들의 얼굴을 덮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그러나 음악에는 비파녀의 이미지와 관객의 가창곡이 있다고 느끼게 한다. 이런 식으로, 소리와 사랑의 결합으로, 소리와 그림의 감정은 묘사 된 음악을보다 예술적으로 만들뿐만 아니라, 시의 주제를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셋째, 가상에서 진실을 본다.
오디오를 써야 할 뿐만 아니라 묵묵히 써야 한다. "짝사랑을 하지 마라. 소리 없는 하소연은 소리 나는 하소연보다 더 많다." "동선에는 정적이 있고, 서선에는 정적이 있고, 강심추월만 본다" 는 것은 소리 없이 받쳐주는 것이고, 음악의 효과는 휴식에 의해 강조된다. 인감각의' 수백은 흑이다', 희곡 예술용 무대. 허견실하고 허실상생하는 이런 표현 수법은 중국 고대 예술의 전통 특색으로, 왕위의' 너무 가벼워서 내일 비춰지는 것' 과는 다르다.
넷째, 동사를 교묘하게 사용한다.
정확한 동사로 연주자의 능숙한 지법에서' 다이얼, 집합, 꼬임, 문지르기, 고르기' 등의 동사를 표현하여 비파 여성 연주의 변화 정도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변화무쌍한 지법을 시각적 이미지로 바꿔 비파 여성 섬세한 연주 기교에 대한 독자의 인상을 깊어지게 하여 음악 이미지를 더욱 구체적으로 만들었다.
백거이는 위대한 시인으로, 그는 평생 3 천여 수의 시를 썼다. 악리에 능하고 연주 기교에 대한 독특한 이해가 있다. 그는 비파, 연, 금, 구금 등의 악기를 잘 알고 있으며 민족 음악과 외국 음악을 연구한 적이 있다. 그는 특히 칠현금을 즐겨 연주한다. 그는 "그는 본성이 착하고 사람됨이 매끄럽다" 고 말했다. 나는 일찍이 현악소락의 연주를 여러 번 묘사한 적이 있다. 예를 들면, "사현은 비파 소리와 같지 않고, 구슬이 어지럽다" ("봄은 비파를 듣고 간손이다"). \ "문자열 두 문자열, 가을 바람 흩어져, 운율 가을. 서너 현이 춥고 밤학이 울린다. " ("오현주") 이런 묘사는 비파를 생각나게 한다. 그가 비파 연주에 접촉한 것은 우연이 아니다. 그래서 그가 최고의' 비파' 를 쓴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이런 음악 이미지에 대한 묘사는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문단에서도 수천 년 동안 잘 알려져 있다. 따라서 방부남의 이창제시에 대한 주석은' 의성의 묘미' 라고 불린다.
두 번째 운동: 피아노 소리의 잠재 의식
--한유 \ "청시 잉 피아노 연주 \"
한국어에는 음악을 묘사한' 선생님의 거문고를 들어라' 라는 유명한 시가 있다. 이 시는 조선시' 기승 위험' 의 스타일을 가장 잘 구현합니다. 이런' 음모조문' 은 필묵 소송을 불러일으켰다. 문중공 (구양수) 은 그것이 거문고가 아니라 비파라고 생각했다. 송인 채우, 서연주 (서청시화)
우리는 또한이 문장 정말 피아노를 듣고 있다고 생각, 피아노의 멋진 목소리를 듣고 묘사 뿐만 아니라, 저자의 잠재 의식을 전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