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전시의 특징

고전시의 특징

고체시, 즉 고체는 근체시를 제외한 중국 고대 시의 모든 형태의 총칭이다.

현대시는 당대에 형성된 격율체로 고시를 바탕으로 평평한 격율체를 엄격히 준수한다. 현대시는 형식상 고전시보다 높다. 음운격법의 규범에 따라 발음상의 기본 실수를 완전히 피했기 때문이다. 한 편의 현대시는 합격이라면 반드시 음위 착오, 상큼함, 자연, 억양, 낭랑함이 없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규범이 생성된 후의 강제 승진이다.

고전시는 상대적으로 평평하고 심지어 격율에 대한 관심은 적지만 상대적일 뿐이다.

우리는 고전시가 평정격법을 중시하지 않는다고 말하는데, 어떤 친구들은 "아니, 우리는 평소에' 정야사고' 를 읽고, 같은 운치가 부드럽고, 정취가 넘친다" 고 말할 것이다. 우리는' 촉도난' 을 외울 때도 발음의 막힘을 느끼지 못했고, 감정의 표현은 여전히 유창했다. "입주" 를 외울 때,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외밖으로 이동하는가" 를 외울 때, 대기는 정서가 있다.

그러면 현대시의 평정격법은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까?

물론 아닙니다.

시는 운문이며 멜로디와 의경의 완벽한 조화이다.

규칙에 따라 쓰여진 현대시는 리듬에 문제가 있는지 아닌지를 고려할 필요가 없다. 문필이 교묘한지, 어휘가 우아하고 아름다운지, 함축이 유장한지 아닌지를 뜻한다. 이것이야말로 현대시가 좋은지 아닌지, 전해지지 않는 근본 원인이다.

고전시는 어떨까요? 오늘 우리는 고대인의 고시를 보았는데, 모두 수천 년 동안 탈락한 작품들이다. 첫 번째 수준은 그들이 입소문에 적합한지 여부이다. 당대의 고시는 평평하고 균일한 격법에 맞지 않지만 앞에는' 사성' 이 있고 앞에는' 백범' 이 있고, 앞에는 한자음운이 없을 때, 고시는 여전히 한악부, 시경, 초사의 단계에 있으며, 전적으로 음악에 의지하여 존재하며 한자성조의 변동이 없다.

우리가 오늘 유행하는 가사처럼 노래를 부를 때 그 한자들의 음조에 주의를 기울였나요?

아닙니다. 음악성이 한자 자체의 성조 변동을 대신하기 때문입니다.

고시는 음악이 없는 독립 음송 문체로서 음운에 힘쓰지 않으면 수천 년 후에 도태될 수밖에 없다. 그래서 고전시는 음운을 중시하는 것이 아니라, 그는 단지 평정과 심지어 격률을 고수하지 않을 뿐이다.

낭송한 시, 현대시조차도 형성부터 사망까지 음조 없이 몇 시간 이상 지속될 수 있다. 너는 저자로부터 독자에게 몇 명의 청중에게 전파할 수 있니?

고전시사도 마찬가지다. 오늘 들을 수 있는 것은 모두 한자 발음에 맞게 마음에서 우러나온 좋은 작품이다. 이런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작품들을 기초로, 근체격율시의 평법은 간단한 근체시 창작의 음운 시스템이다.

그래서 고시는 평평하지는 않지만 한자의 성조 체계에 부합해야 한다. 우리의 평소 말투에 맞지 않는 시는 부자연스럽다. 우리는 말을 더듬는 작품을 읽었는데, 음조는 기복이 없다. 당신은 아직도 그의 내용을 보는 것에 흥미가 있습니까?

고전시의 특징은 운문으로 리듬감과 운율감이 있다. 그러나 운부는 느슨하고, 시의 길이는 제한이 없고, 운은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 현대시와 달리, 운족은 반드시 평평하고 완곡해야 한다.

대결에는 요구 사항이 없고, 대구도 가능하며, 형식도 비교적 느슨하여 등급과 상대적 품사성을 가리지 않는다. 문필이 소박하고, 언어가 소박하고 신선하다. 고고의 언어 체계는 완벽하지 않지만, 장기적으로 고졸함을 느끼게 하는 경지를 형성한 탓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사실 이런 특징들은 모두 이후의 현대시와 제사에 비해 현대시와 제사는 더 고급스럽고 정교한 문학 형식이다.

나중에 율법이 성숙해졌고, 길이가 고르지 않은 문장은 기본적으로 율문이 되었다. 왜냐하면 격법은 가장 간단한 귀로 들어가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문장은 운율과 운율만 있을 뿐, 대립도 고대의 시체에 부합한다. 우리는 이를' 율고' 라고 부른다.

사회문화의 끊임없는 진보와 정제에 따라 시가의 이미지는 되돌릴 수 없는 변화로 진정한 고시를 재현하기가 어렵다. 오늘의 모방은 어쨌든 공업사회의 기름기 있는 기운을 벗어날 수 없다.

쌓아올린 그 고서에 관해서는, 나는 내가 어떤 새로운 시대의 소위' 고풍' 을 썼는지 모르지만, 단지 공업 라인 아래의 한복에 지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