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서지모의 우연은 무슨 뜻인가요? 어떤 감정을 외워야 합니까? 이 시를 외우려면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어떻게 외워요?
서지모의 우연은 무슨 뜻인가요? 어떤 감정을 외워야 합니까? 이 시를 외우려면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어떻게 외워요?
시의 역사에서 천 수장시는 시간이 지날수록 무정한 역사의 침전에 묻힐 수 있지만, 정교한 단시는 역사의 장하 속에서 홀로 빛을 발할 수 있다. 이 두 단락의 열 줄의 짧은 시는 현대 시랑 중의 한 송이의 기묘한 것으로 여겨져야 한다.
서지모가 시미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이 우연한 시도 어떤 독특한' 전환점' 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서지모의 학생, 유명한 시인 카 지린에 따르면, "이 시는 저자시 중 가장 완벽한 형식이다." ("서지모 시집", 카드 편집장, 94 면) 신월파 시인 진도 "우연, 청심 등 몇 편의 시가 그의 처음 두 호의 틈을 열어 이전의 분노를 지우고 깔끔하고 부드럽고 상쾌한 시구로 그 정교한 영혼의 비밀을 썼다" 고 주장했다. 서지모를 기념하다. 확실히, 이 시는 서지모가 격율상의 공력을 꽤 잘 알 수 있다. 시 전체에는 위아래가 대칭인 두 절이 있다. 각 절의 첫 번째 문장, 두 번째 문장, 다섯 번째 문장은 모두 세 계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어, "가끔씩 당신의 파도 속에 투사한다", "이 길목에 서로 놓인 빛 껍데기", 각 단락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두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예를 들면, "놀라지 마라", "너는 기억하고 잊는 것이 좋겠다." " 분명히, 단계의 안배와 처리에 있어서 소탈함이 적지 않다. 긴 계단과 짧은 계단이 번갈아 나타나 읽기가 쉽고 완곡하며 낭랑하다.
여기서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이 시가 가득 찼고, 쉽게 눈에 띄지 않는 각종' 장력' 구조입니다. 이러한 장력 구조는 "근육" 과 "프레임" 사이, "이미지" 와 "이미지" 사이, "의도" 사이에 존재합니다. 독특한' 장력' 구조는 이 시의 예술적 매력의 신비라고 말해야 한다.
이른바' 장력' 은 영미 신비평의 제창과 실천의 비판용어이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시 전체의 유기체로 볼 수 있지만, 그것은 * * 의 모순과 대립의 변증 관계를 포함하고 있다. 시는 전체적으로 유기적이고 전체적이어야 하지만, 각종 갈등과 긴장은 허용되고 안에 채워져야 한다. 긴장감' 이 가득한 시가 있어야 심오하고, 씹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이런 시만이 정적이 아니라' 정중에 움직이는 것' 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활은 정적이지만 언제든지 폭발할 수 있는 에너지와 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에 관해서는 우선 시명과 본문 사이에 일정한 장력이 있다. 우연' 은 완전히 추상적인 시간 부사로, 이 제목 아래에 무엇을 쓰면 자유롭고 임의적이라고 말해야 한다. 하지만 이 추상적인 제목 아래 저자는 두 가지 더 현실적인 일을 썼다. 하나는 하늘의 구름이 가끔 물 속의 파심에 투사되고, 다른 하나는' 너' 와' 나' (모두 상징적인 이미지) 가 바다에서 만나는 것이다. 만약' 너와 나'' 만남' 이라는 제목으로 사용된다면, 그것은 문제없지만, 시적인 차이는 멀다. 너와 나',' 만남' 등 상당히 실용적인 단어를 제목으로 사용하면 추상과 구체적 사이의 긴장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셋째, 시 텍스트에는 더 많은 장력 구조가 있습니다. "너/나" 는 한 쌍의 "이원대립" 또는 "가끔 파심" 이나 "해상만남" 으로 인생 여정에서 황급히 지나가는 나그네이다. "놀랄 필요가 없다/더 행복해야 한다" 와 "기억하라/잊는다" 는 것은 모두' 이원대립' 의 정서적 태도와 의미상의' 모순 수사' 로 충분한' 긴장' 을 나타낸다. 특히, "당신은 당신, 나, 나, 내 방향" 이라는 시는' 새로운 비판' 이 칭찬하는' 장력' 분석에 가장 적합한 고전 시편인 것 같아요. "너" 와 "나" 는 각자의 방향 때문에 망망한 인파 속에서 우연히 만났지만 어깨를 스치고 제각기 물건을 달렸다. 완전히 다르고 정반대인 두 가지 의도-'너는 너의 것' 과' 나는 나의 것' 이 정확히 같은 문장에 포함되어 있어 같은 글자-'방향' 으로 귀결된다.
낭만주의 시인' 으로서 서지모라는 시의 상징적 의미, 즉 일반적인 상징이자 국부적인 이미지 상징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이 시의 전체적인 상징은 우리가 앞서 분석한' 시명' 과' 텍스트' 사이의 장력 구조와 일치한다. 많은 이미지를 탄생시킬 수 있는' 우연' 제목 아래' 구름-물',' 너-나',' 밤의 바다',' 상호 빛' 등 이미지와 이미지 사이의 관계는 독자의 개인적인 감정 경험의 차이와 경험의 깊이에 따라 다르게 이해되거나 구축될 수 있다. 이것은 "그 이름도 작고, 그 종류도 크다" 는 "상징" 의 묘용이다. 많든 적든, 많든 작든, 많든 개별적이다. 세상일이 실의에 빠지거나, 감정이 잘못되었거나, 후회가 늦었거나, 고통이 가중되었거나, 어쩔 수 없는 웃음이 없어졌거나. 인생에는 이런' 우연',' 만남',' 만남' 이 있을 운명이다. 이런' 만날 때 빛나는 빛' 은 잊을 수 없는 기억이 될 것이며, 인생의 추궁과 함께' 감상할 수 있을까? 어떤 감정을 외워야 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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