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이백의 시' 입주' 는 어떤 시입니까?

이백의 시' 입주' 는 어떤 시입니까?

"입주" 는 원래 한악부 피콜로 심벌즈 노래의 곡조였다. 제목은' 음주의 노래' 를 의미하며 내용은 대부분 노래, 술, 노래다. 이 시는 시인과 그의 친구 토우가 송산에 있는 또 다른 오랜 친구 원단추의 안젤라베이비 산거한 손님이다. 작가는 벼슬길의 좌절에 처해 있어서, 그는 술로 이 시를 통쾌하게 표현했다. 이 시에서 이백은 "문제를 빌려 발휘" 하고, 술을 빌려 근심을 풀고, 인생이 늙기 쉽다는 것을 한탄하며, 자신의 무능한 심정을 토로했다.

이 시는 이백의 불순한 성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자신감, 오만함, 열정이 분방하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을 시켜라!" 그리고 "오, 정신 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세요." 시 전체가 기세가 호쾌하고, 감정이 분방하며, 글이 유창하고, 감화력이 강하다. 이백의 술시는 그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하고, 사상 내용이 심오하며, 예술적 표현이 성숙하다. 입주' 는 그의 대표작이다.

시의 시작은 두 그룹이 나란히 늘어선 긴 문장으로, 비바람을 따라 독자에게 달려가는 것과 같다. "너 못 봤어,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갔는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아.", 황하에서 멀지 않아, 안젤라베이비 높이 오르는 게 재미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황하는 역사가 유구하여 격차가 매우 크다. 예를 들면 하늘에서 내려와 천리까지 쏟아져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간다. 이렇게 장려한 현상은 반드시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것이다. 작가는 허구로 사실보다 과장했다. 마지막 문장은 큰 강의 도래는 막을 수 없다고 말했다. 다음 문장은 강물이 없어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이다. 하나는 올라가고, 하나는 사라지고, 한 모금은 단문에 없는 것이다. (예:' 황하가 하늘에 떨어지고, 동해로 돌아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런 다음, "보이지 않았다. 밝은 거울에 잠긴 아름다운 거울이 높은 방에 있었다. 비단 같은 검은색은 아침에, 밤이 되면 눈이 된다" 는 것은 격동의 물결과도 같다. 처음 두 문장이 공간 범주에 대한 과장이라면, 이 두 문장은 시간 범주에 대한 과장이다. 인생이 짧다고 한탄하지만 직언하지 않고 고정명경 자물쇠가 얼마나 귀여운지, 머리를 긁고 그림자를 바라보는 기색이 마치 그림을 그리는 것 같다. 청년에서 노년에 이르는 인생의 전 과정을' 아침',' 저녁' 사건으로 묘사하는 것은' 반전' 의 과장이다. 처음 두 문장에서 원래의 짧은 것을 원래의 장려한 것보다 더 짧게 만든다. "강물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은 생명이 쉽게 사라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황허의 위대함과 영원함은 생명의 보잘것없고 연약함을 보여준다." 이 시작은 매우 슬프지만, 결코 섬세하지는 않다. 스릴 넘치는 예술력을 지닌 거인식 비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 긴 문장의 시작 부분에 있는 기세감 때문이기도 하다. 작가는 이런 오프닝 방식을 자주 사용한다. "어제부터 나와 볼트를 버려야 했다. 심덕잠은 오늘 내 마음을 더욱 상하게 했다. "("선성 셰추루 송별교서 ") 심덕잠은" 이 몸은 태백자심이다 "고 말했다. 이 시는' 군은 보이지 않는다' 는 외침 (보통 악부시는 문장 시작이나 끝에만 가끔 사용됨) 으로 시의 감정적 색채를 크게 증가시켰다. 대개대합이라니, 이것은 대개라고 할 수 있다.

"오, 정신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라." 이것은 제때의 즐거움을 제창하는 생각인 것 같지만, 이것은 단지 현상일 뿐이다. 시인은' 자랑' 한 적이 있습니까? "봉황이 처음에는 보라색 진흙을 보냈고, 황제는 이를 어연이라고 불렀다." ("옥주전자 음") 득의양양한 것 같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환각일 뿐이다. "풍은 귀로할 것이다. 먹을 물고기가 없고, 주유하지 않고, 귀족의 재능으로 맞이할 것이다." ("삼난행 시 2") 는 자랑스럽지 않고, 실망과 분노가 있는 것 같지만, 그들은 결코 낙담하지 않는다. 시인은 이어 낙관적이고 강렬한 어조로 자신의 삶과 자신을 긍정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하라!" " , 이것은 박수를 치는 좋은 문장입니다. "유용함" 과 "필수", "필수", "필수", "필수", "필수", "필수", "필수", "필수", "필수 그래서 소극적인 현상에서 입세하려는 긍정적인 태도가 드러났다. 이런 미래를 위해 큰 소리로 노래해야 할 것은' 언젠가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것이다' 이다. 돈을 쓰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은화 천 원을 돌려라, 모두 돌아와라! ! 이것은 또 다른 매우 자신감 있는 놀라운 말로, 돈이 아니라 돈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으로, 모든 일반인을 놀라게 하기에 충분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신감명언) 시는 그 사람처럼 시인이' 동유천리, 1 년도 채 안 되어 30 여만 원' ('상안배창사') 이 얼마나 호쾌한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이 말은 뼈 속의 깊은 교만이지, 결코 거드름을 피우는 사람이 10 분의 1 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작가는 이런 풍격으로 성대한 연회를 묘사하는데, 결코 "한 가지 요리를 원하십니까, 아니면 두 가지 요리를 원하십니까?" 가 아니다. "술 한 주전자, 두 주전자 드릴까요?" 처음부터' 양을 삶아 소를 죽이는 것' 을 해야지,' 300 잔' 을 마시지 않으면 절대 그만두지 않는다. 얼마나 성대한 잔치인가, 얼마나 장려한 시편인가! 이때 광야의 감정이 고조되고 시의 멜로디가 빨라졌다. \ "중심점 마스터, 댄 추생, 마실 거야, 멈추지 마! 클릭합니다 몇 개의 단문의 갑작스러운 가입은 시의 리듬을 다양화할 뿐만 아니라 시인이 식탁에서 술을 자주 권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지음일 뿐만 아니라 술을 마시는 상대이기도 하다. "까맣게 잊는다" 는 것 뿐만 아니라 시인은 자기가 시 한 수를 쓰는 것을 잊고 마치 생활에 전락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또한 "내가 너에게 노래를 부르게 해줘! , 내 말 좀 들어봐. 다음 여덟 구절은 시의 노래로 순전히 교묘하다.

종고옥' 은 부귀한 생활을 의미한다. (부자가 밥을 먹을 때 종소리가 울리고 음식이 옥처럼 정교하다.) 그러나 시인은 이것이' 비싸지 않다' 고 생각하며'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 선언했다. 이 시점에서, 시는 분명히 광란에서 분노로 바뀌었다. 여기에는 술 마신 광언뿐만 아니라 술 마신 고백도 있다. "나" 를 천성적으로 유용한 인재로 삼아야 하는데, 요직에 있어야 하는데, 봄바람이 득의양양하지만,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고, 눈앞에 출구가 없다" ("어려운 세 곡", 다음 편). 부가' 비싸지 않다' 고 말하는 것은 분개 아래' 옛날에는 이미 있었다, 성현이 까맣게 잊는다' 는 말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돈명언) 시인은 "나는 갈이 말하는 사람이 누구든 상관하지 않는다" 며 옛사람이 "외롭다" 고 한탄했지만, 사실은 자신의 "외로움" 을 표현했기 때문에 오래도록 취하지 말아야 한다. 여기서 시인은 오래된 술잔으로 자신의 벽돌루를 부었다. "술꾼만 이름을 남기다" 는 말에 그는 "왕천" 조식을 대표로 삼았다. 그리고 그의 "명도" 라는 말로 "회연에 환희를 찾고, 술로 만 명을 싸우다" 고 말했다. 고대에 술을 마시는 사람이 많았는데, 그는 왜' 왕천' 과 이백의 자만심을 갈라놓을 수 없었는가. 그의 마음속에는 셰안 등 선배 인물이 모범을 보였고, 이들 인물 중' 왕천' 조식은 술과 더 많이 연결되어 있다. 이 문필은 풍격이 있어 위에서 말한 극도의 자신감의 어조와 일치한다. 그리고 조식이라는' 진왕' 은 조비, 조예 양조에서 높은 의심을 받고 야심을 드러내기 어렵고 시인의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고대 성현" 과 "왕천" 조식을 꺼내니 억울하다. 이 시는 언뜻 보면 생활감각만 포함하는 것 같고 정치적 색채는 건드리지 않은 것 같다. 사실, 문장 전체가 심오하고 광범위한 불안감과 자기 신념으로 가득 차 있다. 시가 슬프고 슬퍼하지 않는 이유는 슬프고 강인한 것이 바로 여기에 뿌리를 두고 있는 것이다.

나는 단지 약간의 애틋한 감정을 나타냈을 뿐, 그리고 나는 다시 술로 돌아갔는데, 마치 술이 더 높은 것 같았다. 아래 시는 또 들뜨고, 점점 더 미쳐가고 있다. "주인님, 왜 돈이 없어졌어요? 클릭합니다 "천 원이 다 써버렸다" 라는 말을 돌보면서, 마지막 호언장담을 이끌어 냈다. 천 원을 다 써도 귀중한 보물인 삼겹말 (모피에 다섯 가지 무늬가 있는 좋은 말) 과 천족금 여어 (값비싼 가죽옷) 로 술을 바꾸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이 결말의 아름다움은' 호랑이' 와' 옥아' 뿐만 아니라 큰 음조에도 있다. 게다가, 그것은 저자가 지금 깨닫지 못할 수도 있는 독단적인 정서를 가지고 있다. 시인은 친구에게 술을 대접받은 손님일 뿐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지금 그는 높은 자리에 앉아 의기양양하게 출마를 제의하며 누가' 주인' 인지 의구심을 불러일으키며 낭만적이다. 말을 빨리 해야지, 대담하고 친밀하지 않으면 이 점을 할 수 없다. 시는 이 점에서 이렇게 거칠고 야유하여, 사람을 야유하게 하고, 노래를 부르며, "손짓발춤" 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사랑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시는 이미 끝났다. 갑자기 또 다른' 나는 나의 슬픔을 영원히 팔 것이다' 는 말은 처음의' 슬픔' 과 관련이 있으며,' 영원한 슬픔' 의 의미는 더욱 깊어진다. 이' 흰 구름이 공중에서 날아와 바람에 사라지다' 는 결말에서 시인은 바람이 불고 기복이 심하다는 것이 분명하다. 전편을 보면, 정말 기복이 심하니, 반드시 거필처럼 될 것이다.

입주' 는 편폭이 길지 않지만 오음이 끊이지 않고 기상이 비범하다. 그것은 필묵이 충만하고,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며, 방종하고, 언어는 매우 대담하고 냉정하다. 문장 전체가 고금의 기세와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과장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시에서는 거대한 숫자 ("천 달러", "300 잔", "천 잔의 술", "천 달러의 금", "영원한 슬픔" 등) 를 반복해서 사용한다. ) 영웅의 시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공허하고 과장된 느낌도 주지 않는다. 그 근원은 풍부하고 깊은 내면감각에 있다. 잠재적 술단어는 다음과 같다. 또한, 전체 편의 기복, 시적이 갑자기 펼쳐져 슬픔에서 기쁨, 광기, 분노, 광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장한가' 에 이르기까지 문장 시작을 호응하며, 강물이 흘러가고, 기세가 웅장하고, 파도가 3% 할인되어, 삼각대를 메울 수 있다. 그의 노래는 임신 맛으로 가득 차서, 독창적이고, 묘하며, 배우기도 쉽지도 않고, 달성하기 쉽지 않다. 전편은 칠언을 위주로 하지만, 삼오언에 의해 끊어지고, 매우 불균형하고, 복잡하게 얽혀 있다. 시는 산문을 위주로 하지만, 단추생,' 삼겹말, 천금구' 와 같은 문장 문구도 삽입되어 있어, 리듬이 변화무쌍하고, 분방하며, 흐르기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자유분방함, 자유분방함, 자유분방함, 자유분방함, 자유분방함) 당시' 는 "이시를 읽는 자는 대중에서 원신을 얻고 신선의 면면이다" 고 말했다. 이 문장 정도면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