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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산기 문어문
이듬해, 정부는 조화를 이루었고, 모든 것이 망가졌다. 악양루를 재건하고, 그 낡은 제도를 더하고, 그 위에 당헌의 시를 새기는 것은 작문에 속한다. 관복팔릉승은 동정호에 있다.
먼 산을 취하고, 장강을 삼키고, 큰 국물을 만들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침은 맑은 날이고, 저녁은 흐린 날이다. 이것은 악양루 대관이며, 선인들이 준비한 것이다. 하지만 북방의 무협, 남극의 소남, 외진 시인들이 모두 여기에 있을 것이다. 그들은 사물을 잘 바라볼 것이다. 남편이 큰비를 내리면 달도 열 수 없다. 음풍이 울부짖고, 탁랑이 비었다. 해와 달과 별이 은둔하고, 산들이 은둔하다. 상인이 좋지 않아 망가졌다. 황혼, 호랑이 울음소리; 사루에 가면 모두 집을 그리워하는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 Chunming 경우, 진정 바람, 하늘 높은 구름 빛; 갈매기, 수영, 해안, 울창함.
또는 긴 연기, 밝은 달 천리, 반짝반짝 빛나고, 정적 그림자 침몰, 어가가 상응한다. 얼마나 행복한가! 등사루에 도착하면, 너는 홀가분하고 유쾌하며, 굴욕을 잊고, 술을 바람 속에 남겨두면, 너의 기분을 즐겁게 할 것이다! 이봐, 여보! 고인을 맛보는 사람의 마음을 맛볼 것인가, 아니면 양자가 다른 일을 할 것인가?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가 슬퍼하지 않고, 묘당의 높은 곳에 거주하지 않으면, 그 백성을 걱정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만약 네가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걱정할 것이다. 진보도 걱정하고 후퇴도 걱정하고 있다. 하지만 당신은 언제 행복할 것입니까? 그것은 "먼저 세상을 걱정하고, 후에 세상을 즐기라!" 라고 말해야 한다. " 이봐!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6 년 9 월 15 일.
저자 소개 범중연 (989-1052), 쑤저우 오현 (현재 쑤저우 오중구) 사람, 북송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그는 죽은 후에 "정문" 이라고 불리며, 세상 사람들은 그를 "범문정공" 이라고 부른다.
두 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는 의붓아버지 (소관) 를 따라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스물여섯 살 때 그는 진사에 합격했다. 그가 감히 노여워하고, 강력하게 항의하고, 누차 꾸지람을 듣고, 장기간 중용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청 원년 (104 1), 임 부사는 산시 () 를 달래고 미타 전략을 채택하여 변방을 공고히 하여 서하 () 가 침입하지 못하게 했다. 당시 변두리에는 "군에 학교가 있는데, 서적은 간담이 서늘했다" 는 말이 유행했다. 이청 3 년 (1043), 정치 의정, 10 가지 변법 계획 제안, 수구파를 위해 용납할 수 없어 장주, 등주, 항주, 청주 등을 주에 알리게 했다.
그는 64 세의 생명으로 자신의 인생 이상과 정치적 주장을 확고히 추구함으로써 당대와 후세에 칭송을 받았다. 문장 시와 시는 모두 탈속적이며, 모두 자신의 마음과 감정의 외부화이다.
고대에서 전해 내려오는 범문정 공식 문건들이 있다. 범중연의 일화 (왕요휘) 범중엄은 벼슬길에 들어가기 전, 그의 소년시대와 청년시대는 힘든 생활에서 보냈다.
경덕진 초, 종추는 의붓아버지를 따라 자주 (금박) 에 가서 장백산 예천사에서 책을 읽었다. 그는 매일 쌀죽만 삶아 농축한 후 4 인분으로 나누어 아침저녁으로 각각 두 알씩 먹는다. 그와 함께 먹는 음식은 더더욱 말하기 어렵다. 왕왕 그는 "몇 개의 줄기를 자르고 소금을 적게 넣고 토할 수 밖에 없다." 스물세 살 때 자신의 신세를 알게 되자 그는 울면서 어머니에게 사직했다. 그는 혼자 두남응천부 (지금의 남정) 서원에 가서, 후고시에 합격해 5 년 동안' 비길 데 없는' 고된 생활을 했다.
종편년사에 따르면 종추는 응천부 서원에서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며, 5 년 동안 옷을 벗지 않고 베개에 누워 있다. 그는 밤에 졸려서 얼굴에 물을 부었다. 왕왕 죽이 배부르지 않아 하루의 시작부터 먹기 시작했다. ""
송사 제 73 전' 에 기재된 종 () 시대의 생활도' 연보' 에 기재된 것과 대체로 일치한다. 사실, 진사에 당첨되어 벼슬길에 들어선 후에도 그의 생활상황은 상당한 기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다.
만년,' 제자에게 주는 책' 에서 이 시기의 생활을 회상하며 말했다. "내가 가난할 때, 너의 어머니와 함께 부모님을 키웠고, 너의 어머니는 나에게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부르셨지만, 우리 부모님은 모두 호의는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이것은 사실일 것이다.
천희원년, 종 () 은 준청 () 으로 이주하여 광덕관원을 쫓아냈을 때 저축한 돈이 없어, 자기가 가지고 있는 말 한 필을 팔아서 자금을 보충해야 했다. 이청 4 년 봄, 텐은 팔릉현 () 으로 강등되었다.
이듬해 정사가 순조롭게 되어 백성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자 각종 폐상이 잇달아 성립되었다. 그래서 나는 악양루를 재건하고, 그 옛 규모를 확대하고, 그 위에 당대의 유명인과 현대인의 시를 새기고, 나에게 문장 한 편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나는 발릉현의 아름다운 경치가 모두 동정호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먼 산을 연결하고 장강의 물을 호흡하며 광대하고 무한하다. 아침은 맑은 날이고, 저녁은 흐린 날이다.
이것은 악양루의 웅장하고 장관인 장면으로, 선인들은 이미 상세히 묘사했다. 그러나 그것은 북방의 무협과 남방의 소성으로 통한다. 비하된 정치인과 시인은 대부분 여기서 만나는데, 자연풍광으로 인한 감정도 다를 수 있지 않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몇 달 동안 개지 않는 흐린 비 오는 날처럼 찬바람이 불고, 탁랑이 하늘로 돌진하고, 해와 달과 별들이 광채를 감추고, 산이 잠복하여 형성된다. 상인과 승객들은 전진할 수 없고, 돛대가 쓰러지고, 노가 부러졌다. 밤이 어두워지자 호랑이가 으르렁거리고 원숭이가 슬프게 울고 있다.
이 건물을 오르면 북경으로 추방당하는 느낌, 고향을 그리워하는 느낌, 비방당하는 느낌, 풍자당하는 느낌 등을 느낄 수 있다. 너는 억압에 가득 차서 극도의 슬픔을 느낄 것이다. 봄바람이 따뜻하고 햇빛이 맑을 때, 호수는 잔잔하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없다. 하늘과 호수 빛, 만리 녹색; 모래톱의 갈매기는 날기도 하고, 멈추기도 하고, 가지각색의 물고기들이 헤엄쳐 다닌다. 해안의 조식과 대륙의 난초가 울창하다.
때때로 안개가 완전히 흩어지고, 휘영청 밝은 달빛이 천리에 쏟아져 호수에 금빛이 반짝거릴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의 그림자가 물속으로 비춰져 마치 물에 가라앉은 옥처럼, 어가가 나와 너를 부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즐거움 (정말로) 은 무궁무진하다! 네가 이 건물을 오르면, 너는 마음이 넓고, 정신이 맑고, 영욕이 모두 잊혀진다고 느낄 것이다. 술잔을 들고 미풍을 부는 것은 기쁨의 기쁨이다. 아아! 나는 고대의 고상한 도덕을 가진 사람들의 마음을 탐구한 적이 있는데, 아마도 이 두 가지 표현과는 다를 것이다. 왜요 외부 환경, 기쁨, 슬픔, 자신의 기분 때문이 아니다.
고묘 (조중) 에서 서민을 걱정하다. 무지막지한 강호 (야외) 에서 군왕을 걱정하다. 이렇게 (그들) 도 입조를 벼슬으로 하고 강호를 물러나 국민을 위해 걱정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럼, 너는 언제 행복할 거니? 그는 분명히 이렇게 말할 것이다. "고민은 세상 앞에 있고, 기쁨은 뒤에 있다." 。 아.
2. "오일 샌드 레이크 세트" 의 고전 중국어 번역 i. 모국어 번역
황주 동남 삼리에는 향사호가 있는데, 소라 가게라고도 한다. 나는 그곳에서 몇 무 () 의 땅을 샀는데, 왜냐하면 그곳에 가서 밭을 찾아 병이 났기 때문이다. 나는 마교 팡 앤, 종종 영리한 의료 기술 을 들었지만, 귀머거리, 그를 찾아 갔다. 방안창은 귀머거리지만 똑똑하다. 종이로 그에게 편지를 쓸 수 있는데, 몇 마디만 하면 그는 다른 사람의 뜻을 이해할 수 있다. 나는 그에게 농담을 했다. "나는 내 손을 내 입으로, 너의 눈은 너의 귀로 삼는다. 우리는 모두 현대의 괴짜들이다. "
병이 다 나았으니 그를 데리고 청천사에 가 보자. Qishui 카운티 에서 qingquan 사원 2 마일 이상, 왕 Xizhi 펜 풀 이 있습니다. 물은 매우 달고, 담 아래에는 란계가 있고,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른다. 나는 "산기슭의 블루투스는 시냇물보다 짧고, 송간사로는 깨끗하고 진흙이 없고, 비는 황혼에 울고 있다" 는 말을 했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너는 흐르는 물이 서쪽으로 갈 수 있는 것을 보고, 흰 털로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그날 나는 폰안과 자주 재미있게 놀다가 돌아갔다.
둘째, 오리지널 작품
유사호
황주에서 남동쪽으로 3 마일은 후사 호수로 달팽이 가게라고도 불린다. 동시에, 나는 밭을 살 것이다, 왜냐하면 내가 논비상에 갔을 때 병이 났기 때문이다. 방안, 온마교인, 줄곧 의술이 뛰어나 귀가 어둡다. 나는 치료를 받으러 갔다. 안석은 귀머거리이지만 오영은 유일무이하다. 글자를 종이에 그리는 것이지 책의 숫자가 아니라 사람들의 감정을 깊어지게 했다. 나는 연극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내 손을 내 입으로, 너의 눈을 내 귀로 사용한다. 시간이 다 달라졌어요. "
병이 나은 후, 나는 그를 데리고 청천사에 여행을 갔다. 절에는 물곽문 밖 2 리, 왕의 세필천이 있다. 물은 매우 감미롭고, 난계 () 에 가깝고, 시냇물은 서류 () 이다. 여작격은 말했다: "산 아래 청아단침계, 송간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황혼에 비가 속삭이고 있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6 월, 저 물 좀 봐! 휴는 흰 털을 노란 닭을 부른다. " 그날 나는 극적으로 한 잔 마시고 집으로 돌아갔다.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이 문장 은 송신종 원풍 5 년 3 월 (1082), 일명' 유란계' 에 쓰여졌다. 저자는 당시 47 세였다. 송신종 원풍 2 년 (1079), 수시는 호주를 알고, 의사 이정국을 훈계했다. 검열 그는 dazheng 는 그가 시, 비방 북한 을 작성 거짓 고발, 그래서 투옥. 같은 해 12 월 출소해 명실상부한' 황주영협정' 제정을 담당했다. 당시 작가는 후사에서 땅을 살 계획이었지만, 그는 다샹 (Tian Xiang) 에 갔을 때 팡 안창 (Pong Anchang) 의사를 만나 이 작품을 창작했다.
저자 소개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18 월 24 일), 자태, 일명 호중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글은 임의적이다. 그의 시는 소재가 넓고, 신선하고 건강하며, 과장된 비유에 능하며, 풍격이 독특하며,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그 단어는 호방하고, 신 기아와 함께 호방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 부른다.
바이두 백과-유사호
바이두 백과-수시
3.' 우화산 유람' 노래의 문어문 번역. 이군현 서남 사십 리 에 장 진 라인, 산도, 옥화도 있다.
남쪽에서는, 그것은 산 불 골짜기 이라고 칭 한다, 거기 석두 항상 점화 하 고, 연기 같이 본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이 인 무슨 모른다. 인불의 서쪽, 이름 봉황곡, 그리고 당의 행궁이 있는 곳도 여기에 있다.
오늘 벽에는 타일만 있지만 들판의 잡초와 개암을 볼 수 있다. 서쪽은 산호곡으로 불리는데, 개미에는 다른 청당이 있다.
산호의 북부는 란지곡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당태종의 사자 현석이 번역한 것이다. 원래 소성사 () 라고 불렸는데, 후폐는 사운 () 이다. 그중에는 바위와 돌이 있고, 그 아래에는 치즐실이 있어 수십 명을 수용할 수 있다. 스프링이 공중에 떠 있는데, 상황은 비가 내리는 것과 같다. 그 측면 사방 팔십팔송, 모두 돌 위에서 태어나 높이 10 모 () 가 높고, 끝은 붓을 심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서쪽, 남쪽, 절벽, 시작, 두 벽이 우뚝 솟아 있다. 예를 들면 돌을 깎는 것과 같다. 만약 네가 거기에 간다면, 너는 유골함을 볼 수 있다. 가장자리에 샘물이 날아가는 것이 있는데, 마치 헝을 달고 진주를 뿌리는 것과 같이, 그것을 물막이라고 한다.
좀 더 북쪽으로 가면 절벽과 샘물이 있지만 차이가 크지 않다. 지평 3 년 여름 5 월, 딩 시, 나머지 6 명은 석과 함께 앉아 샘물을 들었다.
고궁에 가 본 적이 있는데, 밭의 옛 유산에 대해 물어본 적이 있다. 방도는 돌아가고 싶지 않았지만, 남아 있는 여섯 명은 관원에 의해 감시당하거나, 물건에 끌려가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처지는 오래 머물 수 없어 남아서 떠났다.
그러나 서로 단점이 있다. 위욱은 말했다: "부산춘석의 즐거움, 기이한 여행, 늘 궁핍한 외딴 곳을 고려하며 멀리 갔기 때문에 반드시 야승, 방사, 남편의 그윽한 사람을 취하게 될 것이다."
한적한 곳에 잠행하는 사람은 실력이 부족해 진영을 할 수 있지만 불가고어는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제자는 왕왕 실력이 강하고 위정이 넓고 화기애애한 것이 제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군은 당나라 번화, 빈천하의 재물로, 여기에 궁을 짓고, 폐위하고, 두보는 시간인으로서, 통과 후 또 슬프고 서늘함을 느꼈고, 심지어 노래시의 형태로도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독사 승려의 제자가 대대로 전해져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세상의 힘은 강하지만, 그들도 그것에 굴복한다. 황제 의 거룩한, 치료 의 아름다움 에, 오랜 시간 동안 통과 해야한다; 오늘 저는 노인들에게 물었습니다. 저는 그들을 칭찬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는 Xuanzang, 특히 부동 귀; 그러나 말하는 사람은 매우 이상하고, 알기 어렵고, 그의 사단을 늘리기 위해서다.
사람의 감정은 종종 일에 관여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을 쉽게 잊는 것이 옳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사물의 상승과 하락은 모두 시차로 인한 것이 아니라 번화할 때 더욱 그러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각만 해도 탄식할 수 있다. 만약 나의 남편, 당태종의 현자는 천하의 힘이고, 나는 아직 이 점을 가질 수 없다면, 나의 조삼은 그의 안목에 만족할 것이다. 그렇다면 왜 얼마 동안 신경을 써야 하는가?
그러나 황야가 궁핍하고 계곡이 위태로워 폐궁이 불황이다. 시간이 오래 걸렸지만 한두 명은 여행을 한 적이 없고, 나머지는 여섯 명과 동시에 와서 번화하다고 할 수 있다. 6 명: 여웅자건, 동생, 태원석과 공미, 하동, 하북의 관서강이라고 합니다. 임신, 안젤라베이비, 장진.
이군현성에서 남서쪽으로 40 리를 가면 산길이 하나 있는데, 바로 우화산이다. 산의 남쪽은 들불계곡이라고 하는데, 그곳에는 일년 내내 불타는 바위가 있다. 멀리서 보면 연기처럼 보이지만, 그것이 어디서 왔는지 아무도 모른다.
들불골짜기의 서쪽은 봉황곡이라고 불리는데, 당대에 궁전을 건설한 옛터이다. 지금은 작은 벽과 기와도 남아 있지 않다. 그곳을 바라보니 들풀과 가시덤불 외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봉황곡 서쪽은 산호곡이라고 하는데, 예전에는 본전 밖에 궁전이 하나 있었다. 산호 계곡의 북쪽은 란지 계곡이라고 불린다.
란지곡 중앙에는 높고 가파른 천연 바위가 있고, 아래에는 수십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인조석실이 있다. 폭우가 하늘에서 내리는 것처럼 높은 곳에서 폭포가 떨어진다. 바위 주위에 18 그루의 소나무가 있다. 모든 소나무는 석두 위에서 자라는데, 거의 18 피트 높이로 만년필처럼 곧게 뻗어 있다. 그것의 남서쪽에는 대나무라는 절벽이 있다. 막 들어갔을 때, 마치 석두 자르는 것처럼 두 벽이 우뚝 솟아 있는 것을 보았다. 우리가 그 곳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그것이 유골함처럼 보이는 것을 보았다.
옆에는 날아오는 샘물이 있고, 어떤 것은 매달린 폭포 같고, 어떤 것은 분사된 진주 같다. 그 이름은 물막입니다. 좀 더 북쪽으로 가면 절벽과 샘물이 있는데, 이렇게 크기가 좀 작을 뿐이다.
지평 3 년 여름 5 월 초 4 일, 나는 여섯 명과 놀러 소나무 그늘 아래 석두 위에 앉아 샘물 소리를 듣고 마셨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이전 세대의 궁전을 방문하여 돌아오는 것을 잊고 밭에 있는 노인에게 지난 일을 물었다.
나는 매우 열정적이어서 돌아가고 싶지 않지만, 나는 이 여섯 사람과 하룻밤을 보냈다. 그들 중 일부는 관직이고, 어떤 것은 무슨 일에 얽매여 있어서 국면도 오래 머물지 못했다. 그러나 모두들 불만스러운 표정으로 상대방을 바라보았다.
나는 그들에게 산천산석을 즐기며 기이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는 즐거움이 종종 외진 인적이 드문 곳에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인적이 드물기 때문에 방랑 승려, 구선마술사, 은둔자 같은 사람들이 점유하고 즐겨야 한다. 하지만 은둔자들은 이곳이 아름답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 장소들을 좋아하며, 그들의 능력은 그것들을 관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불교와 도교의 교리와 가르침만이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 따라서 그들의 추종자들은 종종 외롭고 용감하기 때문에, 구름으로 우뚝 솟은 파빌리온 누각, 넓은 건물, 등산의 즐거움은 모두 그들이 선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당나라의 번영과 함께 그는 천하의 부를 다 써버리고 여기에 궁궐을 짓고 또 폐기했다. 두보는 그 시대의 사람인데, 그곳을 지나도 여전히 슬퍼서 시로 표현한다. 절에 있는 스님들만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쉬지 않고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천하의 힘을 가진 황제라도 이 스님들보다 못하다고? 당태종 인재의 도움으로 국가는 태평성세의 아름다운 국면에 이르렀고, 시간이 길수록 더 오래 전해진다. 지금 노인당 태종의 공적과 지난 일을 묻자 아무런 표창도 듣지 못했다.
현장은 단지 스님일 뿐, 현장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심지어 황당무계한 글로 그의 이야기를 과장하기도 한다. 희생악은 인지상정이다. 바른 길을 잊기 쉬운가? 사물의 상승과 하락에도 나름대로의 운세가 있는 것이 아닌가, 이 세월은 마침 불교의 성세였는가? 이것은 정말 감탄할 만하다.
당나라 Taizong 같은 재능, 세계 의 재능 이 있지만, 오랫동안 이 를 가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사람들이 볼 때 만족할 수 있습니다, 왜 여기에 오래 머물 수 없다는 것을 후회? 하지만 황량하고 험준한 벼랑 계곡과 무너진 궁전 유적지는 몇 년 만에 한두 명도 놀러 오지 않았지만, 나는 여섯 명이 동시에 와서 성사라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4. 석수에서 악양까지, 샹강은 거울처럼, 군봉은 벽소라 같다. 배의 창문을 통해 우리는 충분히 보지 못했다. 가장 이상한 것은, 맷산이 3 리도 채 안 뻗어 있고, 배는 이미 이틀을 걸었고, 총 200 여 리를 걸었고, 여전히 산기슭에서 선회하고 있다는 것이다. 해가 아침에 산에서 떠오르고, 저녁에 떨어지며, 아침저녁으로 햇빛이 사방에 두루 비친다. 강변의 산들이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배가 산 주위를 달리고 있다. 빨리 가고 있지만, 느릴 뿐이다.
악양이 지나자 우리는 동정호에 놀러 가려던 참이었는데, 큰 바람에 좌초되었다. 동생은' 유수문 저주' 를 한 편 썼는데, 안에는 전부 문단이었다. 밤에는 바람이 세서 파도가 눈처럼 하얗다. 해안 근처의 호수가 거품이 되어 배가 거의 뒤집혔다. 동생이 말했다: "이것은 리우 수재가 우리에게 보복하는 것이 아닙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웃으며 말했다. "형제 간에 농담을 하는 것은 늘 있는 일이다." 그래서 모두가 웃었습니다.
다음날 새벽에 바람이 멎었다.
기분이 좋으면 계속 유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5. 도화원기 문어문 번역 원문.
김태원 시대에는 무릉인들이 고기잡이를 직업으로 삼았다. 개울을 따라 걸으니, 길의 머나먼 곳을 잊는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 집게 (JI) 해안 백보, 잡나무가 없고, 방초가 신선하고, 광채가 넘쳐난다.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더 앞으로 가면 가난해지고 싶다.
숲에 물이 없으면 산을 만들고, 산에는 작은 입이 있는데, 마치 빛이 있는 것 같다. 배를 타고 입구에서 들어가다. 처음엔 편협해야 사람을 이해할 수 있다. 몇 걸음 걸으면 너는 명랑해진다. 땅이 평평하고 널찍하며, 집 (SH é) 과 (Y 40N) 자연, 비옥한 밭과 아름다운 뽕나무 풀이 있다. 돈 (qiān) 이상한 (mi) 교통, 닭 개 냄새. 그중에서 오가는 사람 (zh) 은 옷을 만들고, 남녀는 옷 (zhuó ঋ) 을 입고, 낯선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노란 머리, 행복.
어부를 보고 그는 놀라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냐고 물었다. 받아주세요. 너는 집에 가서 술을 차려서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한다. 마을에서 이 사람을 들었는데, Xi 囑 n 이 와서 알아보았다. 윤 조상 진 의 혼란을 피하기 때문에, 아내 는 외부인 으로부터 고립, 돌아 오지 않았다, 이 절망 에 빠지기 쉽다. 당신은 이것이 어떤 세상인지 물었는데, 위진 () 에 관계없이 한인 () 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이 사람의 글씨는 소리가 나서 한숨이 나지 않는다. 나머지 사람들은 각자 집으로 돌아가 모두 먹고 마셨다. 며칠 멈추고 사직하다. 이 중국어 (Y-욕망) 에서: "외부인의 통로가 부족하다."
배에서 내리면 길을 도우며 곳곳에 결심이 있다. 그리고 카운티, 이순신 (y) 지사, 그래서 말했다. 지사 는 그와 함께 사람을 보내 그가 원하는 것을 찾아 길을 잃고 길을 잃었다는 뜻이다.
남양인 (노정), 고상할 때도 이 일을 듣고 기꺼이 가려고 한다. 만약 네가 실패한다면, 너는 질병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 후로는 아무도 관여하지 않았다.
번역
동진 원년, 무릉인 한 사람이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어부 한 명) 배를 저어 개울을 따라 앞으로 가다가 얼마나 멀리 갔는지 잊었다. 갑자기 나는 복숭아꽃 숲을 만났다. 개울 양쪽의 수백 보 안에는 중간에 다른 나무가 없고 화초는 신선하고 아름다우며 땅에는 낙화가 많다. 어부는 이에 대해 매우 놀랐다. 어부는 또 앞으로 노를 저어 숲의 끝에 도달하려고 했다.
복숭아꽃 숲이 시냇물이 발원한 곳에서 사라져 산을 보았다. 산가에 작은 구멍이 하나 있는데, 희미하게 빛이 있는 것 같다. 어부는 배를 버리고 상륙하여 작은 구멍을 통해 들어갔다. 처음에는 개구부가 좁아서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었다. 어부가 또 수십 보 앞으로 걸어가더니 갑자기 갑자기 명랑해졌다. 나는 평평하고 넓은 땅, 가지런한 집, 비옥한 땅,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숲 등을 보았다. 논간 오솔길은 뿌리가 엇갈려 닭과 개가 서로 들었다. 마을에서는 오가는 사람, 농사를 짓는 사람, 남녀, 복숭아화원 밖의 세상처럼 옷을 입고, 노인과 아이들은 모두 화기애애하고 화기애애하다.
그가 어부를 보았을 때, 그는 놀라서 그가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그들에게 자세한 답을 준 후, 사람들은 어부를 그들의 집에 초대해서 술과 닭으로 그를 대접했다. 마을 사람들은 이런 손님이 있다는 말을 듣고 모두 와서 소식을 알아보았다. (그들) 자신의 선조들이 진나라의 전란을 피해 아내, 자녀, 동향들을 모두 세상과 단절된 이 곳으로 데려갔고, 다시는 나가지 않았다고 스스로 말했다. 이렇게 외부로부터 고립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은 (어부) 가 어떤 왕조인지 물었지만, 한나라조차도 알지 못했고, 위진은 말할 것도 없었다. 어부는 그가 알고 있는 일을 상세히 말했다. (복숭아꽃의 사람들), (그들) 들은 모두 놀라고 슬펐다. 나머지 사람들은 따로 어부를 그들의 집에 초대했고, 그들은 모두 음식과 술을 꺼내 그를 대접했다. 어부는 며칠 머물다가 떠났다. 내부의 사람들은 그에게 "(이곳의 상황) 외부인에게 알릴 가치가 없다!" 라고 말했다.
(어부) 나와서 그의 배를 찾아 이전 길을 따라 돌아가서 여기저기 표시를 했다. 어부가 무릉군에 도착했을 때, 현을 찾아뵙고 이러한 상황을 보고했다. 현은 즉시 그를 데리고 가서 이전에 만든 표시를 찾아갔는데, 결국 길을 잃었고, 더 이상 도화원으로 가는 길을 찾을 수 없었다.
남양에는 유자마가 있는데, 청고한 은둔자이다. 이 소식을 듣고, 그는 흥미진진하게 도화원에 가려고 한다. 실현되지 않아 곧 병으로 죽었다. 더 이상 방문객이 없을 것이다.
Hejiang 파빌리온 고전 중국어 번역:
장강과 투 오강은 민강과 분리되어 있다. 장약과 이빙은 주나무를 지키며 흙담을 지어 홍수를 억제하고 막기 시작했다. 나중에 그들은 넓은 도랑을 파서 물을 끌어내어 촉군과 광저우의 땅을 관개했는데, 그곳은 매우 풍요로웠다. 현재 청두 이수는 장강, 투 오강의 지류로 북서쪽에서 쓰촨 남동부에서 합류하여 양강 이류라고 한다.
당대에 이르러, 새로운 운하를 파내기 시작하여 부성 북부의 광채를 눈부시게 만들었지만, 여전히 옛 운하와 맞닿았다. 주용, 합강 노정, 당나라 잔치의 땅, 명사들은 늘 시를 짓는다. 그가 죽은 후, 나는 그에게 선관이 일을 관리하는 곳이라고 생각하도록 명령했다. 고개를 숙이고 물을 바라보고, 파도가 넓고, 만 리 밖에 있고, 동산 푸른 기슭에 대나무 숲 앞에 우뚝 솟아 있다. 눈앞에서 울음소리가 흔들리고, 갈매기가 위아래로 날고, 상선 어선 별이 바둑을 두었다. 봄날 아침이나 가을 저녁, 합강각에 술 한 주전자를 얹는 것도 도시의 아름다운 풍경이다.
곧, 최고 경영자 (CEO) 는 이 일을 적어 달라고 요청했다. 나는 촉군의 땅이 관수로로 변한 것이 연못을 물속에서 살게 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악호의 승리는 다른 당파보다 적다. 저수의 장점을 알 수 있다면, 보욕 영구의 완화는 쪼그려 앉는 화장실 못지않게 도움이 될 것이다. 고대에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사물 때문에 장식적인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들이 토지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이런 (생각) 은 후손들이 볼 수 있도록 쓰여질 수 있다. 아마도 두 강이 만나는 곳이기 때문일 것이다.
원문:
투 오강은 민민을 떠났다. 장 ruo, 리 빙 수련, 물 시작, 넓은 운하 안내, 슈 카운티, 광한 필드, 슈 풍요로운 관개. 오늘의 청두 이수는 모두 강도의 지류로, 서북에서 왔고, 부동남에서 만나는 것은 이른바 양강 양계이다. 술이 남강을 따라 강을 따라 동쪽으로 흐르다.
당인은 새로운 운하를 발굴하기 시작했고, 부성 북부를 눈부시게 밝혔지만, 여전히 옛날의 주격과 맞지 않았다. 주용, 합강 노정. 당나라에서는 유명 인사들이 시를 자주 쓴다. 기왕 그가 죽었으니, 나는 사람을 시켜 수리하게 하고, 뱃사공이 일을 다스리는 곳이라고 생각했다. 수면을 내려다보니 창랑이 넓지만, 만리 밖에 동산 푸른 기슭, 연림청죽들이 눈앞에 서 있다. 우렁차고, 갈매기는 오르락내리락 한다. 상선 어선 별나바둑, 별나바둑. 봄과 가을 두 계절에 집에 술을 진열하는 것도 집의 좋은 경관이다.
당국은 이 일을 기억해야 하기 때문에 양이 공식 모독자가 된 것은 연못을 위해서가 아니라 악독한 호수와 승리가 상대보다 적다고 생각했다. 저수의 장점을 알 수 있다면 푸옥령추의 용서는 쪼그리고 앉는 도움 못지않을 것이다. 고대 사람들이 물건을 장식품으로 삼아, 그들에게 토지의 좋은 점을 주어 관람을 즐겼다는 것은 그리 아름답지 않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우리는 이 책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하강 때문에 그것을 덮을 것이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작자 여대방
여대범진사기 () 는 풍이주부 겸 영수현 () 으로 전근하였다. 영수현 () 에는 우물이 없다. 사람들은 먼 산골짜기에 가서 물을 길러야 하고, 국경 부근을 순찰해야 두 샘을 얻을 수 있고, 영수현 () 으로 분류할 계획이다. 지형이 험해서 사람들은 성공할 이유가 없다고 의심한다. 여대방은' 고시기' 에서' 바닥에 스프링을 놓는다' 는 방법을 채택하여 평평하게 했다. 열흘 미만, 과연 성동격서였다. 백성들은 의중하여' 여공권' 이라고 불렀다.
여대범하게 좌랑으로 이주하여 청성을 알다. 예전에는 밭의 좁쌀에게 제사를 지냈는데, 큰 통으로 모은 다음, 다시 공중통으로 놓아서 세 배의 이익을 얻었다. 인민은 비록 불만을 품고 있지만, 감히 상소할 수 없다. 여대방은 계산원을 들여보내서 그들의 가치를 평균하기 시작했다. 이 일은 송인종 () 에 전해졌는데, 성지는 금지되어 있다. 전체 생명이 운송되어 정부에 임대되어 대략적인 장치로 반환되었다. 경성현 외제문천은 서협과 연결되어 있다. 여대방은 중요한 장소를 점거하여 순찰대를 설치하고, 은밀히 방비하며, 산에 올라가 장작을 베는 것을 금지하고, 엄밀한 장애물로 가렸다. 한강은 주수를 지키며 여대방이 황제의 창업치국을 도울 능력이 있다고 말했다. 북한에서 염철 판관 역할을 하다.
여대방은 키가 7 피트이고, 머리는 예쁘고, 소리는 홍종이다. 어려서부터 정신을 차리고 취미가 없어 장터를 지나가면 눈을 크게 뜨고 손님처럼 은거한다. 그가 법원에 갈 때마다 영위는 공손해 보였고 종신은 늘 그를 돌보았다. 대중과 그의 동생 대림과 함께 살고, 의도시례, 약관혼상례는 모두 상고에서 비롯되며, 관중지역 예학은 루가 추진해야 한다.
대범하게' 촌요' 에 대해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무릇 계약을 맺은 사람은 덕근면으로 권고하고, 과실은 규칙과 예의와 풍속이 교차하며, 고난은 동정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행이 있다면 반드시 책에 기록되어 있을 것이다. 만약 과실이 있다면, 예를 들면 마을 약속을 어기면, 세 번의 범행 후 벌을 받고, 회개하지 않는 자는 반드시 없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수시는 처음으로 좋은 친구 여대방을 방문했는데, 마침 여대방이 낮잠을 자고 있고, 수시는 거실에서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여대방은 잠을 잘 수 있었고, 수시는 단번에 두 시간을 기다렸다. 그는 화가 나서 여대범하게 화풀이하기로 결정했다. 여대방은 마침내 일어나 천천히 소동파를 접대했다. 수시가 말했다. "아까 네가 낮잠을 잤을 때, 나는 너의 거실에서 왔다갔다했다. 너희 집 거실은 진열이 좋지만, 세 눈의 거북이보다 적다. "
여대방은 수시가 그를 놀리려 한다는 것을 알지만, 어디에서 그를 놀리는지 모른다. 그는 더듬거리며 말했다. "세 눈의 거북이는 어디에 있습니까?" 수시가 말했다. "당중종에서 한 신하가 그에게 거북이 한 마리를 선물했을 때, 당중종은 이 거북이에게 물었다. 만약 그것이 세 쌍의 눈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어떤 이득이 될 것인가? 대신은 거북이가 세 쌍의 눈을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세 쌍의 눈도 자고, 잠자는 시간은 일반 거북이보다 세 배 더 길다고 대답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