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지금은 당복이 유행이에요. 당복에서 관련 옷의 색채상의 구체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지금은 당복이 유행이에요. 당복에서 관련 옷의 색채상의 구체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a) 당나라의 숙녀 그림에서 여성 의상 색상
전통 회화 작품에서 벼슬녀화는 인물화 중 아름다운 한 획이다. 벼슬녀화에서 여성의 아름다운 얼굴과 우아한 자태가 예술가의 작품에서 남김없이 드러나 훌륭한 고전 그림이 되었다. 벼슬녀화는 또 다른 시대의 복식 색채와 특징을 반영해 역사적 상징성을 지녔다.
당대의 벼슬녀화에서 여자의 옷은 주로 색채가 화려한 치마로, 빨간색을 위주로 하고, 노랑, 보라색, 녹색을 위주로 한다. 예를 들어, 주배의' 꽃벼슬녀' 에서 그림에 묘사된 당대의 귀족 여성들은 모두 빨간 옷을 입고 머리에 빨간 꽃을 쓰고 녹색 잎을 안감하고 있다. 치마에는 파란색, 녹색, 파란색 도안이 장식되어 있으며 금팔찌, 금머리핀, 금목걸이 등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림 전체가 아름답고 두터운 느낌을 만들어 냈고, 당대의 여성복만의 시대적 특징을 보여 주었다.
(b) 당나라 벽화의 여성 의상 색상
벽화에서 당대 여성의 복장은 넓은 스타일로 롱스커트와 가운을 위주로 당대 여성의 풍만함과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색상면에서 보라색, 노랑, 청록색은 비교적 인기 있는 색상입니다. 돈황 벽화에서 당대 여성의 복식은 색채가 화려하고, 붉은색을 위주로 하며, 밝은 색은 청록색, 연두색 등의 색채를 띠고 있어 강렬한 시각적 미감을 나타냈다. 추위와 따뜻함의 비교에서 분홍색과 오렌지색이 어우러져 부귀영화의 특징을 보여준다. 돈황 벽화 속 만당 5 대 의상은 만당의 스타일을 볼 수 있다. 음영이 다른 넓은 면적의 적록색 배합은 대비와 보완적인 효과를 형성한다. 벽화 속 꽃무늬 치마와 베이지색 옷은 붉은 꽃이 있는 치마와 잘 어울린다. 치마의 꽃과 잎은 청록으로 장식되어 뚜렷한 대비를 이루며 당대의 여성복의 독특하고 선명한 특징을 보여준다. 벽화에서 볼 수 있듯이 당대 여성의 복식 색채는 대비가 강렬하고 밝고 밝으며 선명한 시대적 특징을 보여준다.
(c) 당나라시의 여성 의상 색상
고대 시가에는 여성에 대한 묘사가 많았는데, 특히 시가 정점에 도달한 당대에서는 더욱 그러하였다. 시가에 묘사된 당대 여성의 복식은 각양각색이며, 붉은색을 위주로 한다. 예를 들어 황보송의' 채련 2 곡'' 뒤늦게 활을 적시고 빨간 치마를 벗고 오리를 감싸고 있다',' 두보의' 귀주, 장팔개, 매춘부가 밤에 와서 바람을 쐬고 비를 만나다'' 빨간 치마가 젖을수록 연희 최다이가 슬퍼진다' 는 등 여성복의 색깔은 모두 빨간색이다. 당시에서는 석류가 늘 빨간 치마에 비유된다. 예를 들어 두의' 극은 조지미' 에서' 홍분록나방이 초운을 비추고, 복숭아꽃은 즉시 석류치마를 입는다' 와 백거이의' 노기희시, 자리에 남아 있다'' 산석류꽃 염색춤스커트' 는 모두 붉은 치마 대신 석류로 대체된다. 그래서 우리는 당대 여성 중 빨간 드레스가 성행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녹색 치마의 묘사에서 당대 시인은 여자의 녹색 치마를 추초에 비유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가을히비스커스 크라운 춘초치마'' 그리고 음사금사' 와 유장경의' 샹중 10 유 페이시앙 사원' 은 모두 여성이 녹색 치마를 입는다는 뜻이다. 당시 () 를 자세히 살펴보면, 녹색 치마는 녹류에메랄드라고도 불릴 수 있다. 예컨대 수륜의' 강건류', 용영의' 영릉송기' 의' 꽃진 나방 에메랄드 스커트' 도 당대의 여자 녹색치마에 대한 묘사다.